업무 보고서 > 정류 보고서

교사 과학 개발 개념 정류 보고서 학습


"교사의 도덕성"은 비교적 전문적인 도덕적 개념, 도덕적 행동 규범, 교사가 교육 전문직 과정에서 형성 한 도덕적 품질을 의미합니다. 교사의 도덕성은 교사의 이데올로기 의식, 가치관, 삶의 추구, 도덕적 재배 및 업무 태도와 밀접한 관련이있다. 교사 직업의 특수성은 교사가 더 높은 도덕적 영역을 가져야하고 고귀한 감정, 풍부한 지식 및 개성을 가진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쳐야한다고 결정합니다. 교사는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이며, 직업은 고상하고 성스러운 것입니다. 교사의 노동은 사회적 진보, 국가와 인간 문명의 상승 및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따라야 할 모델이며, 학생들의 행동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특히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이를 위해 학교는 전체 병원에서 선생님의 도덕성 및 스타일 구축에 관한 연구 작업을 수행했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었습니다.

첫째, 교사의 도덕적 현상

1. 우리 학교의 교사의 도덕과 윤리에 대한 학생들의 평가는 "매우 좋음"과 "좋음"의 비율이 각각 16.81 %와 59.83 % 였고 일반과 가난의 비율은 20.80 %로 선택되었고 2.56 %로, 학교 교사의 도덕성과 윤리에 대한 학생들의 평가가 좋았지 만 교사의 기대와 희망이 높은 학생의 비율이 20 %를 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이 전공의 교실 만족도 평가에서 "매우 만족"또는 "만족"의 비율은 66.66 %이고 불만족 비율은 3.74 %이며이 데이터는 교실에서 전문 교사의 수행 능력을 보여줍니다. 학생들의 요구에 여전히 일정한 차이가 있지만 교실 수업의 교사의 주요 위치에 대한 놀이를 제공하기 위해 교실 수업을 더욱 최적화하고 교실의 질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3. 교사의 도덕성 건설에있어 주요한 문제들에 대한 조사에서 "무관심한 교육 의식", "심각한 학업 공리주의", "강한 헌신과 헌신", "자기 직업상의 부재"가 각각 38.44에 이르렀다. 교사의 도덕성과 스타일 구축에 존재하는 주요 문제를 분석하기 위해 교사 자신의 관점에서 "심각한 학업 공리주의", "협동 정신이 강하지 않다", "사랑의 헌신" 34.5 %, 27.6 %, 24.1 %에 이르는 상위 3 위는 '강하지 않다', '교육에 대한 무관심한 인식'은 3.4 %에 불과했다. 학생과 교사는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에 대한 무관심한 인식"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사를 교육하는 것에 대한 인식이 상대적으로 무관심하다고 생각하지만 교사는 사람들의 교육에 대한 인식이 좋다고 생각하며 교사는 교사와 학생들이 교수 과정에서 주요 위치에 있음을 보장하기 위해 학생들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하기위한 학생들의 의사 소통. 또한 교사와 학생 모두 학업 성취주의 현상이 교사의 도덕성 및 스타일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부정적인 요소로 여겨지므로 학교의 관련 부서가주의를 기울여 학업 평가 지침을 강화해야한다.

4. 교사의 도덕성과 스타일을 강화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분위기 조성 강화와 도덕적 자의식 형성"의 비율은 62.1 %로 높다. "시스템 구축 강화"와 "보상을 중심으로 한 보상과 처벌의 결합"은 17.2이다. %. 이것은 교사의 도덕성과 스타일 구축이 체계적인 프로젝트임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며, 집중적이고 세심한 작업이 많이 필요하며 훌륭한 전통과 스타일을 계승하고 이어 나가야 함과 동시에 시대의 요구 사항에 적응하고 고도의 의식 정신으로 혁신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필요한 시스템 구축 및 보상 및 처벌 조치는 교사의 도덕 및 윤리 건설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교사의 도덕성을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주요 조치

1. 지도력을 강화하고 교사의 도덕성과 건설이 함께하는 일 형식을 형성하십시오.

교사의 도덕성 구축에 대한 전반적인 지도력을 강화하십시오. 대학은 교사의 도덕성 및 스타일 구축을위한 선도적 인 그룹을 설립했으며, 교사의 도덕성 및 스타일 구축을위한 주요 그룹은 대학의 머리, 부서장, 학과장, 교육 감독 팀 및 카운슬러로 구성됩니다. 당 서기는 선생님의 도덕성과 윤리를 구축하는 데있어 책임감있는 첫 번째 사람입니다. 본문은 대학 지도자, 전문 교사, 실험실 직원, 사무실 직원 및 카운슬러입니다. "Shishi Shide Information Officer"시스템을 수립하고 향상 시키며, 정보 책임자 팀을 구성하고, 교사의 도덕 및 윤리 상황을시기 적절하게 반영합니다.

2. 엄격한 선생님 입학 제도를 준수해야합니다.

새로운 교사의 선발 및 확인을 더욱 표준화하고 엄격한 정치 표준, 윤리적 기준 및 비즈니스 표준을 갖춘 새로운 교사를 선임해야합니다. 매년 대학 지도자들을위한 일대일 접촉과지도를 제공하기 위해 "New Teacher Talk"행사가 열립니다. 젊은 교사가 자신의 직책을 맡기 전에 필요한 교육과지도를 강화하고, 계속해서 젊은 교사를위한 멘토십 제도를 시행하십시오.

3. 교사 교육 및 훈련 강화

교사와 상담 교사의 건설을 강화하고, 특별 세미나와 훈련을 실시하며, 이념적 정치적 질, 전문적인 질, 실무 능력을 향상시킨다. 카운슬러 직업 기술 훈련 및 전문가 훈련을 실시하고 정치 이론, 이데올로기 및 정치 교육 작업 방법, 정신 건강 교육 및 경력 개발지도 기술에 대한 심층적 인 훈련을 수행합니다.

4. 모델 교사 인식을 개발합니다.

교사의 도덕성 및 스타일 구축을위한 보상 및 처벌 메커니즘을 구축하십시오. 높은 교육의 도덕성과 높은 수준의 가르침과 가르침을 가진 교사의 표창을 더욱 강화합니다. 우수한 교사, 우수한 교사, 탁월한 교사 등 "My Aiwu"의 탁월한 교사를 통해 탁월한 업적을 인정하고 보상하며 취업 알선 및 취업 알선의 기반 중 하나로 사용합니다. 선생님을 잃어버린 선생님의 이미지에 대한 말과 행동에 대해지도 그룹은 관련 교사에게 즉각적으로 조언하거나 경고하거나 징계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교사의 도덕 및 윤리에 대한 평가에 실패한 교사는 연말에 자격이없는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매년 "새롭고 오래된 선생님 교사"심포지엄이 열리고 대학 지도자, 새롭고 오래된 선생님이 초대됩니다.

5, 주인의 사기 선전

대학의 주요 그룹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와 교사의 전형적인 생각과 행동을 발견하고 공개하고, 시간에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선생님의 선진 경험을 종합하고, 대학 웹 사이트, 게시판, 학교 신문 및 기타 홍보 및 홍보 매체를 최대한 활용해야합니다. 대다수의 교사는 헌신적이며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사심없는 헌신의 정신을 사랑합니다.

기숙사 복도, 대학 건물, 전문 교실 등에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미묘한 분위기 속에서 슬로건, 슬로건, 그림 등을 만들어 교사들에게 학생들을 교육 시키십시오.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들과의 선진 경험 교류 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새로운 청년 교사를 초대하고, 선생님들이 의식적으로 교사의 규범을 준수하고 고귀한 도덕을 고취 시키도록 안내합니다.

본교 웹 사이트에서는 뛰어난 교사, 우수한 당원, 우수한 교사, 우수한 교사 및 탁월한 카운슬러와 같은 탁월한 인물들의 증언을 정기적으로 소개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