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계획 > 작업 계획 수필

마케팅 부서 업무 계획


1: 2019 년 마케팅 부서의 연간 작업 계획 모델

올해의 추진력에 힘 입어 Hangxiao Steel은 급속한 발전의 고속 차선에 뛰어 들었을뿐 아니라 급속한 이익 성장을 실현하고 상하이 증권 거래소에 회사 주식의 상장을 성공적으로 실현했습니다. 그 이후 Hangxiao 철강 구조가 새로운 태도로 세계에 선보여 왔으며 주주의 이익을 보호하는 책임을지고있는보다 적극적이고 활기찬 새로운 Hangxiao가 탄생했습니다.

회사가 열거 된 후에는 경영 수준이 크게 향상 될 것입니다. 이는 시장 경쟁의 외부 요건 일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 및 성장의 고유 한 요구 사항이기도합니다. 마케팅 부서의 경우 관리 기준을 향상시키고 회사와 동기화하는 것이 압력이자 원동력입니다. 2019 년 30 억 계약 규모의 회사 전체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부서는 2019 년 작업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식화했습니다.

첫째, 정보 네트워크 관리

1. 직접적인 리더십 관계 수립

마케팅 부서는 회사의 정보 네트워크 구축 및 유지 보수 및 정보 수집 및 처리를 담당하는 기능 부서로서 마케팅 담당 부장입니다. 마케팅 부서 정보 관리자 및 각 지역 시장 개발 보조원은 정보 네트워크 구축, 유지 보수, 정보 처리 및 평가 시장 개발 조수에게 직접지도 및 명령을 내리고 정보 네트워크 작업을 수행하는 직접적인 리더십 관계입니다. 리더십 책임.

2. 새로운 조직의 아키텍처

3. 인력 충원 증가 :

정보 관리자 : 마케팅 부서에는 3 개의 전담 정보 관리자가 있습니다. 이들은 다른 지역을 담당하고 더 이상 다른 직무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시장 개발 도우미 : 절강 성의 6 개 지사와 다른 지사의 시장 개발 보조원이 있습니다.

4. 인력 교육 강화

봄 축제 전에 다양한 지역의 마케팅 부서 정보 관리자 및 시장 개발 조 직원의 채용 및 교육이 완료되므로 2019 년 새 경영 시스템의 마케팅 부서는 인력 측면에서 충분한 보호를 받게됩니다. 조심스럽게 시장 개발 조교를 선택하고 조심스럽게 고용하고 그들을 압도하지 마십시오.

5. 인사 평가 증가

인력 충원, 자원 보증, 성과 평가 등의 측면에서 정보 네트워크의 구축 및 유지를위한 구현 규칙이 만들어지며이 작업은 시스템에서 보장됩니다. 시장 정보 관리자를 신설하여 지역지도 정보 관리를위한 평가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각 지역의 실제 상황 및 기존 문제점에 따라 목표로 분석 및 연구하여 단기 규제에 따라 정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선 할 것을 촉구한다. 일.

6. 시장 네트워크의 동적 관리

시장 개발 보조 및 정보 관리자는 정보 직원이 제공 한 정보, 프로젝트 규모, 정보 성취율 및 하위 수준의 정보 근로자 수를 기반으로 정보 네트워크 구성원을 정기적으로 평가합니다. 정보 관리자 / 단위 분류 분석을 기반으로 정보 관리자 및 시장 개발 조 직원은 정보 직원의 배경 정보를 면밀히 분석하여 도움을받은 후 자신의 성과 성장 가능성을 판단해야합니다. 전년도보다 정보 관리, 적시성, 유효성 및 기밀성 측면에서 더 나은 정보 관리를 강화합니다.

7. 시장 조사를 강화하고, 각 지역의 정보 회원 / 사업 단위 및 각 지역의 사업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각 지역의 철강 구조 사업의 개발 현황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시장 조사를 실시합니다. . 연구와 연구를 통해 직접 정보를 얻고 다양한 지역의 회사 기관에 합리적인 직원을 배치하고 회사가 새로운 시장에서 개발할 수 있도록합니다.

둘째, 브랜드 홍보 "Hangxiao 철강 구조"브랜드를 시작, Hangxiao 철강 구조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 2019 년 회사의 상장을 받아, 처음에는 사천 성의 수도, 서안, 섬서성의 수도, 신장 위구르어 자치구, 우루무치, 요녕, 요녕성의 수도를 고려하십시오 Guangxi Zhuang Autonomous Region의 수도 인 Nanning과 Guangxi Zhuang Autonomous Region의 수도 인 광저우와 Shanghai는 브랜드 홍보 및 세미나를 개최하여 Hangxiao Steel의 브랜드를 홍보 및 확장하고 정보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시장 공간을 확대했습니다. 이것은 계약을 두 배로 늘릴 수있는 탄탄한 마켓 토대가 될 것입니다.

2. 주요 또는 대규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완료시 관련 부서는 완료 사례를 사용하여 Hangxiao 철강 구조 브랜드를 표시 및 홍보하고 Hangxiao Steel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성능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현장을 기자 회견에 초대합니다. 철강 구조 산업에 상장 된 회사의 모범적 인 역할과 선도적 인 위치는 홍보 노력이 노력의 절반으로 두 배의 성과를 달성 할 수있게했습니다.

3. 광고 및 자료를 홍보하십시오. 다양한 공사 현장에서 대형 홍보용 배너 또는 게시판 제작 및 설치, 그 자리에서 기업의 강점 표시, 기업의 새로운 성과 및 홍보 자료의 적시 생성, 입찰 파일의 실적 소개 보완 및 모든 직원의 손에의 배포 및 가능한 한 개선 브랜드 홍보의 깊이와 강도.

4. 외부 접촉 인력의 전문 지식 교육 및 양질의 교육 활동을 강화하고, 훌륭한 기업 이미지와 선진 기업 문화를 확립하며 Hangxiao Steel Structure와 접촉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준다. 그러므로, Hangxiao 철강 구조와 철 구조물에 대한보다 명확하고 깊은 이해가 있습니다.

셋째, 고객 리셉션

게스트 리셉션은 여전히 ​​마케팅 부서의 우선 순위 중 하나입니다. 좋은 접대 작업을하는 것은 비즈니스 참여를위한 필수 사전 및 기반입니다. 회사의 관련 규정 및 상무부의 요구 사항에 따라 고객 응대를 잘 수행하는 방법은 마케팅 부서에서 진지한 조사와 토론을해야한다는 중요한 주제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접수 업무가 상대적으로 간단 해 보이지만 본질적으로 고객 응대는 매우 심오한 연구입니다. 연구와 토론에 깊이 빠지지 않고 완벽하게이 일을 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부서는 방법, 단계 및 세부 사항에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지출을 줄이고 수신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려면 상무부 지도자와 각 사무실의 사업 인력의 삶의 경험, 인성, 생활 방식, 취미, 식습관, 업무 방식 및 기업 가치 방향을 이해해야합니다. , 경영 철학, 제품 기능, 산업 상태 등이 포함됩니다. 각 고객이 Hangxiao Steel의 제품을 최대한으로 보여줌으로써 Hangxiao Steel에 대한 포괄적이고 명확하며 깊은 이해를 최단 시간에 세밀하게 조사하고 분석하고 일정을 정돈합니다. Xiao Gang의 경영 모델과 기업 문화는 충분한 관심을 불러 일으 킵니다. 우리는 손님과 손님들 각 그룹을 진지하고 지속적으로 대우하여 Hangxiao Steel Structure의 리셉션 작업을 마케팅 부서의 모든 리셉션 직원을위한 지침으로 삼을 것입니다. 프로젝트 추적의 성공률을 높이고 비즈니스 협상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기업의 경제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근본적인 목적이 달성됩니다. 이를 위해 마케팅 부서는 2019 년에 다음과 같은 측면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모든 직원이 열정을 원칙으로, 정중하게 그리고 모든 당사자의 접수 업무를 수신 할 준비가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수신 효과가 1 년 이상 보장되도록합니다.

2. 고객 리셉션 효과를 보장하는 초기 단계에서 리셉션 비용을 최대한 절감하여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 비용을 줄이고 회사의 수익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3. 방문 고객의 접수 파일 관리 업무를 계속 수행하고 잠재 고객 및 계약 고객의 파일을 저장하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사업 부서 및 사무실과 협력하여 프로젝트 비즈니스를 홍보하십시오.

4, 부서 직원의 위치를 ​​조정, 리셉션을 풍요롭게하기 위해 고품질 인력을 모집하십시오. 비즈니스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방문 고객 수가 증가하고 마케팅 부서를 담당하는 담당자가 분명히 부족합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개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리셉션을 개선하고 채용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IV. 내부 관리 엄격히 품질 관리 시스템 파일 및 관리 시스템 표준 파일의 C 버전을 구현, 엄격히 "모든 파일 관리, 모든 프로그램 작업, 모든 사용하는 자료를 말하고, 좋은 일을 한 번"전략을 구현하므로 마케팅 부서가 점차적으로된다 집행 팀.

2. 합작 회사 및 마케팅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하여 부서의 업무 관리를 수행하고 경영 수준을 향상 시키십시오.

3. 각 부서의 직원들의 열정과 주도권을 최대한 발휘하여 업무의 프로세스 제어 및 최종 효과를 강조합니다. 업무 책임 및 업무 품질 향상. 평가 시스템은 해당 업무 책임을 엄격히 준수하여 구현되어야합니다.

4. 모든 것은 회사의 전반적인 상황에서 시작하여 체스 시스템을 강조합니다. 마케팅 시스템의 다양한 부서 간의 조정 및 조정을 적극적으로 조정하여 마케팅 시스템의 전체적인 전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2019 년 마케팅 목표 달성을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마케팅 부 총책임자와 협력하여 마케팅 시스템의 일일 관리 관리에 좋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모든 부서의 물류 지원 작업과 일상적인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그들에게 더 나은 기업 문화와 근로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파트 2 : 기업 마케팅 부서 업무 계획

우리 회사 마케팅 부서의 업무는 지도자의 올바른지도와 부서 직원의 노력에 따라 10 년간의 작업에 대해 만족스러운 선고를합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마케팅 부서의 연간 작업 계획 및 내용 개요를 작성했습니다.

1 마케팅 부서 기능

2 마케팅 부서 조직 구조

3 마케팅 부서 연례 사업 계획

4 시장 부서 11 연간 판매 작업 계획

간단하고 간단한 관리 구현 및 판매 조직 구조 최적화

엄격한 훈련 실시 및 팀 전투 능력 향상

시장 판매에 대한 과학적 시장 조사, 감독 및 지원

기능 부서를 조정하고 훌륭한 기업 문화를 구축합니다.

시장 기회 파악 및 판촉 활동 개발

정보 수집 피드백, 판매 계획의시의 적절한 수정

마케팅 부서 기능 :

마케팅 부서는 영업 총괄 책임자에게 직접 책임을지며 회사의 영혼이며 생산, 판매 및 서비스 부문에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영업 프로세스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마케팅 부서로서 총무를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식화되고 구현되었습니다. 마케팅 부서의 업무 측정 기준은 판매 정책, 홍보 계획이 과학적인지 여부 및 구현이 엄격한 지 여부입니다.

1. 마케팅 부서의 역할 :

일반 관리자를 직접적으로 관장하고, 마케팅 계획 및 판매 계획 수립 및 구현에 총 관리자를 지원합니다.

영업 부서의 연간 작업 계획에 대한 사실을 감독하십시오.

다양한 부서의 업무 기능을 포괄적으로 조정합니다.

그것은 회사의 영혼입니다.

2. 마케팅 부서 업무 표준 :

정확도

시기 적절 함

조정

기획력

계획 성

실행

3 마케팅 부서의 직무 기능 :

연간 및 분기 별 판매 계획을 수립하고 영업 부서가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양한 부서, 특히 R & D 및 생산 부서의 조정을 조정하십시오.

영업 부서를 구성하여 일련의 교육을 받으십시오.

판매 비용을 모니터링하고 판매 지역 직원의 증감을 안내하고 필요한 판매 촉진을 규제, 공식화, 감독 및 구현합니다.

이미지, 관리, 쇼핑 가이드 및 매장 이미지의 감독 관리.

영업 고객 파일 통계, 유도 및 조직.

판매 및 시장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관련 부서를 뒤집을 계획을 선별하고 분류 및 구성합니다.

두 번째 마케팅 부서 작업 계획

1 11 년 영업 계획 개발 : 2019 년 과학적으로 엄격하게 기존 시장 상황 및 판매 상태를 분석하고, 강점을 키우고 약점을 피하고, 기회를 찾고, 마케팅 부서 및 영업 부서의 작업 계획 및 작업 계획을 개발합니다.

2 간단하고 간단한 관리 구현 및 판매 조직 구조 최적화 : 판매 부서의 현재 조직 구조를 양심적으로 분석하고 이해하며 시장 상황을 합리화하고 현지 직원을 개선하고 판매 비용을 관리하며 인력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시장 집중적 인 재배를 전제로 업무를 자극합니다. 열의, 일의 압력을 느끼고, 그들의 각각 시장에있는 판매를 만들기 위하여 열심히 일하십시오.

3 엄격한 훈련을 실시하고 팀 전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육에 중점을두고 모든 직원이 회사의 영업 정책, 제품 지식, 기술 지식, 마케팅 이론 지식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학습 팀, 경쟁 팀 및 혁신 팀을 구성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제품 지식 시스템 교육

영업 지식 시스템 교육

업계 표준 교육

"우수에서 우수"- 기업 자체 훈련 규칙의 기업 교육

영업 직원 전문 윤리 교육

영업 직원 필수 교육

기술 및 회사 제품 교육 적용

4 시장 조사, 감독 및 시장 판매 지원 :

마케팅 부서의 핵심 업무는 영업 부서와 지역의 브랜드 파워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영업 인력을 통합하도록 돕고 안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케팅 부서에서는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이해, 시장 방문, 경쟁 제품 조사, 원인 분석, 격차 확인, 각 지역의 실제 상황에 대한 일반 관리자의보고 및 각 지역에 영업 아이디어, 아이디어 및 방법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기 만합니다. 위의 모든 것은 표 형식이며 지역 관리자는 월 단위로 작성해야합니다.

5 부서 기능 조정 및 훌륭한 기업 문화 구축 :

행정 인원 부 : 행정 인원 부서의 직무와 직무는 총괄 관리자에게 직접 책임을지고, 여러 부서의 업무를 조정하고, 완전한 인원 파일을 만들고, 과학적 인재 경쟁 보상 및 처벌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다양한 부서의 업무를 검토하고, 마케팅 부서에서 과학을 추천합니다. 디지털, 이벤트 및 시장 상황에서 우리는 기업용 인재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영업 인력의 잠재력을 활용하며 판매 개선 및 시장 개발에 전념합니다.

R & D 부서 생산 부서 : 시장 수요에 따라 R & D 및 생산 부서의 책임이 있습니다. 시장 수요를 통해 제품 구조 및 제품 기능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제품 품질을 파악하며 ISO-2000 품질 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고 경쟁 제품을 시장에 소개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부서는 매월 시장 정보, 경쟁 제품 정보 및 판매 정보를 제공하여 새로운 시장 역학 및 네비게이션 마크를시기 적절하고 객관적이며 과학적으로 파악하고 자체 제품의 단점을 지속적으로 조정하고 기업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적합한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며 시장과 고객을 확보하기위한 시장 요구.

영업 부서 : 영업 부서는 기업의 선구자이며 시장에 가까운 스카우트이며 기업 발전을위한 강력한 무기입니다.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기업 개발에 가장 적합한 전략적 파트너를 찾고, 지속적으로 회사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시장에 과학적 국경 정보를 제공하고, 마케팅 부서에서 시장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그들의 임무입니다. 기업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우리는 강력한 시장 계획 및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기업 "영혼"의 역할을 가장 효과적으로 확립 할 것입니다.

재무 부서 : 총괄 책임자에게 직접 책임이 있습니다 마케팅 부서가 "영혼"이고 영업 부서가 "개척자"또는 "폭격기"인 경우 재무 부서는 기업의 운영과 건강한 발전이라는 기업의 "큰 문"입니다. 동맥의 역할은 기업 과학의 연간 예산 및 정산을 공식화하고, 가내 기업의 수익을 창출하고, 총비용을 적시에 생산 원가 예산, 마케팅 예산, 판매 원가 예산, 위험 및 이익에 대한 합리적인 추정치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부서로서, 기업의 실제 상황과 함께, 시장의 실제 상황, 고객의 실제 상황, 합리적인 프로모션 계획 및 경비의 제정, 총괄 관리자 또는 재무 부서는 기업의 발전을 위해 실현 가능하고 가능하도록하기 위해 전달됩니다. 극대화하십시오.

시장 체재, 물류 부서 : 직접 영업 부서에 대한 책임, 그들의 의무는 적시에 순서 정보를 이해하고, 가장 빠른 속도, 가장 낮은 물류 비용, 목적지 및 고객에게 제품의 안전한 배달과 생산 단계로 적시에 전송하는 것입니다 영업 부서가 최상의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부서로서 우리는 조언하고지도하고 감독하고 지원해야합니다.

6. 시장 기회를 파악하고 판매 촉진을 개발하고 구현하십시오.

7. 정보 수집 의견, 판매 계획의 적시 개정


3: 마케팅 부서의 연간 작업 계획

첫째, 작업 초점

지난 해 우리 동료들의 공동 노력을 통해 시장 확대 작업은 일정한 결과를 달성했으며 시장 점유율 및 신제품 수익 기여율과 같은 성과 지표는 모두 빨간색입니다. 그러나 특정 마케팅 프로세스에는 올해의 작업에서 향상시키고 개선해야 할 특정 문제가 있습니다.

전년도의 시장 확대 성과 경쟁사의 영업 상황을 바탕으로 마케팅 부서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수립했습니다.

1 시장 점유율이 XX %에 달해 업계에서 3 위를 차지했습니다.

2 신제품의 수익 기여도는 XX %에 이릅니다.

3 주요 원자재의 이익 기여율이 XX %에 도달했습니다.

둘째, 지원 및 보조 작업

전년도의 결점을 보완하고 당해 연도의 업무 목표를보다 잘 달성하려면 가까운 장래에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생각을 통일하고 책임을 명확히하라.

마케팅 부서는 1 월 10 일부터 15 일까지 직무 기술 교육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케팅 부서 직원이 기업의 전반적인 시장 전략을 명확히하고 사고와 이해를 통합하도록하십시오.

2 시장 인력이 거래 사무 기능에서 벗어나게하고 마케팅 부서에 전략 기획, 전략 수립, 시장 조사, 제품 개발 등과 같은 기본 기능을 제공하십시오.

3 소비자 수요를 중심으로 시장 개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불필요한 시장 개발 비용을 줄입니다.

시장에 가까운 주민 마케팅

금년 초부터 시장 인력은 시장에 가까워지고 시장 확장을보다 원활하게하기 위해 배치 및 단계적으로 마케팅 포인트에 배치 될 것입니다. 마케팅 부서의 직원은 다음 작업을 완료해야합니다.

포괄적 인 연구를 통해 시장 기회를 파악하고 타깃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 할 것입니다.

경쟁 브랜드 제품 및 이벤트 정보를 수집하고 시장 소비 수요를 포착하며 새로운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하기 위해 업계 개발 동향을 결합합니다.

시장이 터미널 표준화 건설을하고 시장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하도록 안내;

판촉 프로그램의 구현을 목표로 정하고 조직하고, 시장 판촉, 수수료 및 정책을 확인 및 구현하고시기 적절하게보고 할 상황을보고합니다.

일선 인원의 전투 효과를 높이기위한시기 적절하고 포괄적 인 홍보 및 회사 정책 구현.

시장 관행에서 강조 사례를 수집하고 분류하고, 방법과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복사를 위해 시장에 신속히 권고하십시오.

3. 회원 강화 및 조직 개선

회사의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마케팅 부서 요원은 분명히 과부하가되고, 전년도 후반 부분의 업무 효율성 저하가 증거이므로 올해 마케팅 부서에서는 다음과 같은 직책의 인력을 충원 할 계획입니다.

마케팅 인력 수요 계획

직업 이름 요구 직원 주요 작업 내용 요구 시간

Market Developer 3은 주로 동북, 남서 및 동중국 지역의 시장 개발을 담당합니다. ×× 月 ~ ×× 月

시장 정보 직원 2는 분석 작업에서 시장 정보의 편집을 담당합니다 × × 달 ~ × × 달

광고 플래너 1 × × 1 개월 ~ × × 1 개월

셋째, 주요 작업 준비

1. 브랜드 홍보

수년간의 시장 운영을 거친이 회사의 브랜드는 이미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제품의 시장 점유율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제품 브랜드를 오랫동안 개발하기 위해 회사의 개발 전략을 제품 브랜드에서 핵심으로 삼을 것입니다. 이미지 기획, 제품 포지셔닝, 시장 네트워크 구축 및 마케팅 촉진의 4 가지 측면은 브랜드 홍보 전략을 계획합니다.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의 마음 속에 "×××"브랜드의 "품질과 함축"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회사는 모자 브랜드 전략을 채택하고 하위 브랜드의 전략적 위치를 달리하여 시장 세분화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포지셔닝

여러 개의 하위 브랜드를 세분화함으로써 각 브랜드의 시장 위치에 따라 제품 위치를 결정할 수 있으며 경쟁력있는 가격 전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브랜드 제품은 고급 소비자로 자리 매김하므로 가격 측면에서 고유 한 "정체성"을 반영 할 수 있어야하고 "××"브랜드 제품은 가격면에서 임금 소득자로 자리 매김됩니다. 비슷한 제품보다 가격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2. 영업 네트워크 구축

판매 채널은 당사의 무형 자산이며 다른 경쟁 업체와 비교할 때 우리의 가장 큰 경쟁 우위입니다. 수년간의 시장 운영을 위해 당사는 1 층 도시에서 2 층 도시로 집중적 인 판매망 채널을 구축했지만 대다수 농촌 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우리 회사의 영업 단말기는 점점 더 필요성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따라서 올해 마케팅 부서의 주요 업무 대상은 3 층 도시에서 농촌 지역으로의 영업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3. 마케팅

적극적으로 회사의 내부 홍보 웹 사이트 및 다양한 채용 웹 사이트를 사용하여 기업 및 브랜드를 홍보하십시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의 전문 신문, 잡지 또는 TV 매체에서 광고 및 소프트 텍스 팅.

전국 대규모 산업 컨퍼런스, 업계 전시회, 사회 복지 활동 및 현지 유통 업체와 공동 세미나 및 제품 프로모션 컨퍼런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회사와 제품을 홍보하고 전시합니다.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양식 및 딜러를 통해 판매를 촉진하십시오.

넷째, 작업 진행

위 작업 내용에 대한 마케팅 부서의 근무 시간 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분기 작업 진행률

1/4 분기 작업 일정

작업 항목 1 월과 3 월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중반 상반기

현재 연도의 광고 전략 결정

시장 상황에 기초한 활동 계획 개발

시장 정보 및 고객 파일 구축에 대한 훌륭한 업무 수행

상인의 연례 회의 계획

벽걸이 광고 디자인 계획 완료

봄 축제 수상 경력에 빛나는 판매 활동을 시작 계획

2. 2 분기 작업 진행률

업무 사항 4 월, 5 월, 6 월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중반 상반기

2/4 분기 프로모션 시작 계획

지점을 통한 시장 활동 시작

한 번 전국 산업 전시회에 참가하십시오.

정체 마케팅의 일을하기 위해 각 지점 회사와 협력하십시오.

일련의 프로모션 시작

여름 문화 셔츠 디자인 및 제작

3. 3 분기 작업 진행률

작업 항목 7 월 8 월 9 월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중반 상반기

상반기 시장 조사의 요약 및 평가

여름 광고 작업 계획의 구현

문화 셔츠 배포

POP 포스터 만들기 및 홍보 강화

여름 마케팅 캠페인

4. 4 분기 작업 진행률

노동 문제 10 월 11 월 12 월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상반기 중반 상반기

두 섹션 홍보의 구현

캘린더 및 캘린더 제작 및 배포

지점 및 유통 업체에 대한 연간 목표 평가

완벽한 타겟 시장 벽 광고 게재

올해의 작업 요약을 잘 수행하십시오.

일곱, 자원 배분

1. 마케팅 캠페인을 완료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품목 목록

일련 번호 품목 목록에는 수량 비고가 필요합니다.

모든 종류의 교통편 3 대 1 대 이상, 1 대 이상

2 오디오, 마이크 및 관련 장비 2

3 대의 디지털 카메라, 프로젝터 및 관련 장비 2

2. 마케팅 활동을위한 자금을 마케팅 부서에 할당하여 전체적인 배치가 필요합니다.

3. 각 지회의 승진, 신제품 홍보 및 대규모 시장 활동은 마케팅 책임자가 승인 한 후 마케팅 부서에서 일정하게 조정해야합니다.

여섯째, 시장 비용 예산


파트 4 : 2019 마케팅 부서 작업 계획

2 개월 미만의 노력 끝에 마케팅 부서는 신속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학장으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받았으며 특히 부서장이 직접 마케팅 부서를 이끌었고 전체 병원의 협조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XX 년의 기본 작업에는 마케팅 직원 모집 및 설립, 직무 책임 결정, 병원에서 다양한 판촉 자료 업데이트, 광고 디자인 및 제작, 웹 사이트 디자인 및 제작, 병원 역학의 준비 및 배포 2 개의 대규모 무료 진료소 무료 활동 계획. 12 월 28 일에 그는 스트리트 오피스와 공동으로 대규모 병원 문화의 밤을 조직하여 병원 문화를 홍보했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거리 사무소, 새로운 도시 경찰서, Jiahe 경찰서, Xinshi Guoxiao와 우정을 쌓았습니다.

정보 : 9 개의 대규모 클리닉이 배포되었고, 홍보 자료 7 만 부 이상, 대중 교통 광고 30 개, 건강 증진 소형 재료 75,000 부, 배터리 자동차 광고 13 개, 시장 인사 4 명이 소개되었습니다.

주요 문제 :

1. 인사 : 시장 부서에는 여전히 2 명이 부족합니다. 한 사람이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공장에서 진찰에 연락하며 한 사람이 텍스트 편집 계획에 참여합니다. 서비스 센터에는 고객 서비스와 협력 할 사람이 한 명도 부족합니다.

2. 병원 서비스가 향상되었지만 전반적인 서비스는 여전히 열악하며 특히 의료진의 서비스 태도에는 여전히 문제가 있습니다.

3. 병원 고객 워크 플로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4. 환자 고객 데이터베이스가 설정되지 않았으며 기존 고객 데이터가 완전히 활용되지 않았습니다.

5. 의료 훈련이 실시되지 않습니다.

6. 마케팅 부서의 전반적인 효율성은 높지 않습니다. 개인은 주도권도없고 열정도없고 자유롭고 지저분합니다.

2019 년 주요 작업

1. 실용적이고 혁신적이며 효율적인 업무를 필요로하는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팀을 구성하고 각자의 책임과 구체적인 업무를 명확히합니다.

2. 의사 및 환자를위한 고객 데이터 파일, 방문 방문 처리, 잠재 고객에 대한 개방성, 불만족 고객에 대한 정확한 해석 등 병원 내부 시장을위한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3. 서비스 표준, 서비스 에티켓, 서비스 언어를 포함하여 표준 및 표준화 된 서비스 시스템을 수립하고 의료진의 언어 행동을 규제합니다.

4. "새로운 건강"에 대한 반 월간 간행물을 만든다.

5, 새로운 도시의 병원 웹 사이트는 성숙한 적시에 최신 콘텐츠 조건을 업데이 트하고 열었습니다

6. Jiahe 지역 및 기지 1 - 2의 거리 교차로 진흥 및 개발 및 점령을 확장하십시오.

7. 커뮤니티 홍보를 강화하고 10 개 커뮤니티에 프로모션 창을 만들고 정기적으로 컨텐츠를 업데이트 할 계획입니다.

8. TV, 신문 및 미디어와 협력하여 병원의 홍보 플랫폼을 확장하십시오.

9. 산부인과 부서의 승인을받은 후 대규모 산과 산부인과 홍보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10. 병원 문화 시스템 구축 및 직원 서비스 매뉴얼 준비.

11. vi 이미지 디자인 시스템을 완료하면 vi 사양에 따라 병원 홍보가 수행되고 병원 내부 및 외부의 포스터가 제 시간에 업데이트됩니다.

12. 마케팅 부서 직원 배치 계획 : 감독 1 명, 서비스 센터 감독 1 명, 카피라이터 1 명, 기획 감독 1 명, 그래픽 디자인 1 명, 인터넷 감독 1 명, 마케팅 디렉터 2 명, 총 8 명.


5: 병원 마케팅 부서 업무 계획

마케팅 부서의 현황 분석

마케팅 부서의 업무는 시장 분석, 시장 조사, 시장 규칙 요약, 특히 시장 개발 작업을 수행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장 작업의 경우, 작업의 수행이 주로 평가됩니다. 병원 마케팅 부서는 회사의 판매 부서와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어떤 종류의 기본적인 품질을 가져야합니까? 이미지가 정확해야하며, 시장은 강한 의미, 의사 소통 능력, 적응력, 어려움을 겪고 좋은 팀워크 정신을 가져야합니다. 의료 마케팅에 종사하는 시장 인력은 기본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병원 마케팅 부서의 현재 업무는 무엇입니까? 전단지 보내기, 야외 카드 끊기, 자동차 커버 유지. 얼마나 많은 카드를 매달고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자동차 커버를합니까? 그리고 콘텐츠는 어떻게 조직되고, 디자인되고, 등등입니까? 더 큰 범위에서, 그것은 기획자의 선전 사업이어야한다. 그리고 이러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더 많은 것은 체력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이 병원의 특정 야외 카드 및 기타 업무는 민첩성이있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양도되어야합니다.

마케팅 부서가 제대로 작동 할 수 있습니까? 효과적인 시장 개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까? 이는 병원에서 공식화 한 시장 아이디어, 시장 개발자의 기본 품질 및 마케팅 부서의 관리 수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계획 작업이 창의력, 혁신 및 글쓰기 및 그래픽 디자인 능력에 중점을 두어야하는 경우 일대일 홍보 작업이며 시장 활동은 기본적으로 홍보 기능에 초점을 둔 시장 개발 작업의 필요성을 기반으로합니다. 그리고 의사 소통 기술 등은 피어 투 피어 (Peer-to-Peer) 홍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며 작업 자체는

시장 요원은 개인의 자질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더 나은 업무 이니셔티브와 의식을 가져야합니다. 마케터가 항상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작업을 준비하기를 기다리고 있고 다른 사람들과 잘 의사 소통을 할 수없는 경우 해당 마케터는 자격이 없습니다.

일반 부서는 "게시물"로 인해 "사람"과 "사람"을 선택하기 때문에 사람들을 고용하며, 현재의 마케팅 부서에서는 "사람들"때문에 "게시물"을 설정합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부서는 어떻게 운영됩니까? 마케팅 부서의 성과 평가는 어떻게 수행됩니까?

둘째, 병원의 마케팅 부서의 직업 기능 설명

1. 시장 조사, 시장 분석, 시장 규칙 요약, 시장 개발 작업 지침 수립

1. 시장 규칙을 분석하고 요약하기위한 적절한 방법을 통한 심층적 인 시장 조사.

2. 제 시간에 병원의 환자 정보를 수집하고 객관적인 통계 분석을 수행하며 시장 방향을 파악합니다.

위의 연구는 시장 작업의 방향을보다 명확하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시장 작업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물론 병원 기획 부서에서는 시장 분석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2. 적절한 경우 병원의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점차 전체적인 마케팅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의료 서비스 마케팅은 유형의 제품 마케팅과 다릅니다. 제품 마케팅은 생산자와 관련이 거의없는 일이 될 수 있으며, 의료 서비스 프로세스는 환자가 입원 한 후 의료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고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의료 인력에게 연락하는 특정 의료 행위입니다. 환자가 만족스러운 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병원에 오는 방법은 당연히 관련 의료 인력을 필요로합니다

직원의 마케팅 컨셉, 특정 마케팅 행동.

병원의 의료 직원의 마케팅 및 마케팅 표준을 개선하고 병원 내에서 마케팅 교육 및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이 더 중요 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서비스 작업.

병원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의료 서비스를 표준화하고 고객 서비스 업무의 일정 정도를 수행하며 기존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고 병원의 우수한 평판을 장려함으로써 병원의 경제적 이익을 증진합니다. 고객 서비스 업무는 영업 업무의 관례이기도합니다.

이것은 또한 모든 의료진의 공통된 일입니다.

셋째, 명확한 직무 기능 및 시장 개발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 할 계획

1. 일련의 사건을 통한 시장 개발

1. 대학생의 청소년 건강 강좌 활동, 농촌 시장을위한 대규모 무료 건강 검진 활동 및 기타 다양한 공공 복지 활동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조직하고 조직하십시오.

다양한 공공 복지 활동을 계획, 조직 및 조직하고 시장 인력으로부터 더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작품 자체에는 마케팅 담당자가 관련 정부 기능 및 효과적인 활동 수행 능력과 의사 소통 할 수있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동적 효과의 분석 및 통계 능력.

몇 년 후, 잔장 (Zhanjiang)의 여러 대학 및 대학에서 모든 수준의 직업 기술 대학이 계획되고 목적이있는 청소년 건강 강좌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마케팅 부서는 건강 강사가 필요합니다. 활동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수행은 병원 이미지 및 병원 브랜드 홍보뿐만 아니라 병원의 경제적 이점을 직접 홍보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잔장 (Zhanjiang) 시골 시장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발전 할 것입니다.

현장 개발 활동. 주로 타운십이나 대표적인 마을에서 특정 규모의 무료 건강 검진 활동이나 특별 강의 활동을 조직 한 다음

환자가 발견되어 병원의 경제적 이익을 직접 가져옵니다.

적시에 주변 지역 사회에서 관련 사업을 조직하고 준비하십시오. 2, 활동 클래스 요구 사항 : 대학 학위 이상, 의료, 마케팅 관련 전공 졸업, 25 세 이상, 성별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능력, 작업 태도, 팀 의미, 시장에 종사하지 않습니다

1 년 이상의 일, 의료 및 의료 장비, 의료 시장 개발 작업 경험이 선호됩니다.

치료 : 기본 급여 1000+ 커미션

작업 계획 : 마케팅 부서에서는이 작업의 수행에 대한 책임이있는 2 명의 사람들을 배치했습니다.

직업 평가 : 계획에 따라 수행 된 활동의 수와 활동의 효과.

2, 소개 업무

1, 일의 성격

한편, 대규모 의료기관의 소개 사업은 주로 높은 의료비를 가진 대형 의료기관 환자 및 그럴 여유가없는 환자를 대상으로합니다. 이 수술의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병원의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것은 주로 작은 진료소, 외래 진료소, 크고 작은 약국 등에서 소개 수술을받습니다. 우리 병원의 이전 추천 활동은 그리 성공적이지 않았으며, 우리는 더 많은 이유를 찾아야합니다. 어떤 종류의 사람이 추천 시장의 개발에 적합합니까? 위탁 환자 수신 프로그램 및 개인화 된 서비스 요구 사항 등? 의료 직원에게 지급되는 의료 직원의 보상에 대한 적시 및 합리적인 지불은 물론 의료 직원에게 의뢰되었습니다. 추천 개발 행위가 상대방에 대한 다음 통보로서 만 취급되는 경우 통보가 효과적 일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당연히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적어도, 추천 업무를 수행함에있어 강조해야 할 두 가지 점이 있습니다 : 시장 요원의 훌륭한 의사 소통 기술 및 추천 환자에게 개인화 된 서비스를 제공 할 수있는 능력.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일부 고객은 프로젝트를 여러 번 방문해야합니다. 2, 위탁 인력 요구 사항 : 고등 교육 수준 이상, 30 세 정도, 여성 우선 순위, 강한 의사 소통 기술, 의료 시장 개발 작업에 관심.

치료 : 1200 위안 + 커미션의 기본 급여

작업 계획 : 마케팅 부서는 2 ~ 3 명이이 작업을 담당하도록 조정합니다. 업무 범위는 주로 잔장 (Zhanjiang)과 교외의 도시 지역에서 주로 수행됩니다. 초기에는 소개 시장의 범위가 광범위하고 광범위했으며 현재 병원의 객관적인 기준에 맞지 않습니다.

직업 평가 : 기본적으로 산부인과, 남성 및 항문 직장 환자를 대상으로 매달 병원으로 이송되는 환자 수에 대한 4 가지 기본 요구 사항이 있으며 한 달에 총 환자 1 인당 월 200 만원을 차감하고 한 달에 한 명 이상의 환자 총 수를 계산합니다 100 위안 등등 보상.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