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계획 > 작업 계획 수필

중학교 다음 학기 수업 계획


1: 다음 학기 수업 일곱 번째 수업

새 학기에는 우리 학급의 세 교사가 정치 연구를 강화하고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문해력을 향상 시키며 어린이와 교육에 대한 좋은 이미지와 과학적 견해를 확립함으로써 아동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 발달을 돕습니다. "개요"와 "절차"의 정신에 따라, 정원의 규칙과 규정을 따르고, 지도력 배치에 복종하고, 직업을 수행하고, 어린이의 성장과 발달에 관심을 기울이고, 주제별 활동, 지역 활동, 특별 행사 및 부모님의 관찰을 수행하십시오. 그리고 다른 활동. 아동의 연령 특성과 수업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일상적 활동을위한 실용적이고 실현 가능한 루틴이 개발되어 아동의 날 활동을 관찰하고 분석하고 반영하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아이들의 좋은 삶, 건강, 학습 습관을 길러주고 아이들의 감정, 태도, 능력, 지식, 기술 및 기타 측면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좋은 교육 방법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의 종합적인 품질 개발을 촉진하십시오. 적극적으로 새로운 교육 및 교육 방법을 모색하고, 유아의 다양한 발달 특성 및 잠재력에주의를 기울이고, 아동의 다양한 발달 요구 및 적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모성애로 각 어린이를 따뜻하게 돌보고 자녀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과 성격 개발을 촉진하십시오.

첫째, 수업 상황

학기 동안 내 수업 시간에 아이들의 숫자는 38, 19 남자와 19 여자. 어린이 중 한 명이 유치원에 갈 것이고 한 명의 어린이가 수업에 추가 될 것입니다.

수업 시간에 3 명의 선생님, 간호사 선생님이 Xue 선생님으로 대체됩니다.

지난 2 주간의 관찰을 통해 아이들은 명백히 분별력이 있으며, 교사를위한 일반 요구 사항은 기본적으로 완료 할 수 있으며 공원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활동에 관심이 있습니다. 지식을 추구하려는 분명한 희망이 있으며 삶과 공부의 과정에있을 수 있습니다. 담대하게 그리고 교사들은 그들의 의지를 표현하고 수용 능력은 예비적인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많은 의사 소통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나는 "가치있는 학생"으로 일하게 기꺼이 돕고 다른 사람들을 도울 의향을 공유하고, 나는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저는 게임을 매우 좋아하며 매우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래서 첫 주부터 매주 금요일은 장난감의 날과 노동절입니다. 일과 휴식의 조합은 아이들을 금요일에 "행복한 날"이라고 부릅니다. 지난 학기의 어린 아이들에 대한 평가에 따르면, 그 아동과 그 가정의 차이가 발견되었습니다. 유치원에서 옷을 벗고 입을 수는 있지만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은 자신의 일을 할 수 있지만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피드백을 전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일입니다. 부모님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싶습니까? 집에서 TV를보고 너무 오랫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는 아이들이 있지만 부모는 할 일이 없기 때문에 책임은 누구에게 있습니까? 개인 부모님은 자녀가 공원에서 식사를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선생님으로서 모든 어린이가 유치원에서 잘 먹을 것이라는 것을 완전히 확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당신이 우리와 협력하고, 집에 돌아가서 먹을 것을 먹여주지 않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아이가 꽉 차 있으면, 문제가 따라 붙어서 음식과 열이납니다. 식수는 부모가 항상 염려하고있는 문제이며, 부모는 자녀가 충분히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느끼기 때문에 교사는 아이들의 식수를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정리할 것입니다. 어떤 부모님이 저에게 질문했습니다 : 왜 유치원에서는 아이들에게 읽고 쓰도록 가르치지 않습니까? 문맹 퇴치는 중산층 이후 이미 시작되었고 게임에서 단순한 단어를 인식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 수행됩니다. 작문에 관해서는, 교육자들은 유치원의 국유화를 끝내야한다고 분명히 진술했다.

둘째, 교육과 교수법

이번 학기 초에 능력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아이들이 할 수있는 일을 배우도록합니다. 하루의 삶에서 아이들은 기본적인 사회 행동 규칙을 이해하고, 경험하고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배우고, 자기 훈련을 배우고, 규칙에 대한 이해를 유도합니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환경을 조성하고, 만다린 연구를 강화하며, 환경을 통한 교육을 통해 어린 아이들의 발달을 보장하십시오. 어린이의 사회적 발달에주의를 기울이고 어린이의 좋은 성격과 감정의 발전을 장려하십시오. 과학적으로 그리고 합리적으로 교육과 가르치는 일을 수행하고, 모든 어린이들을 목표로하고 모든면에서의 개발을 촉진합니다. 일상 생활과 결합하고, 안전 교육을 실시하며, 자기 보호의 인식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다양한 암호와 신호를 듣는 데 더 능숙 해져 대응 행동을 취할 수 있으며, 음악의 리듬으로 자유롭고 가벼운 장비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적극적으로 여러 가지 운동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처음에는 신체 운동에 참여하는 습관을 개발합니다. 일치, 우정, 공공 재산의 보호는 특정한 집단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 기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려는 욕구 학기 초에 "3 월 8 일"학부모 - 자녀 주제 활동, 어린이 및 학부모의 실습 두뇌 제작은 지혜와 능력의 승화를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노는 것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놀면서 놀고 즐겁게 지내며 언어와 다른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좋은 삶과 공부 습관을 형성했으며, 약자를 돌보고, 사랑과 연민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과감하게 소원을 표현하고,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사회 생활을 이해하고, 주변 환경의 동식물과 감정과 행동을 사랑합니다. 어린이의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하고, 유치원 작업 계획과 함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학급 작업 계획을 개발하고, 프로젝트의 조작 성과 실용성에주의를 기울이고, 적절한 언어 표현 어휘를 습득하고, 동료들과 협력하고 어린이 언어 능력의 향상을 촉진하십시오. . 어린 아이들을위한 안전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A. 일상 생활의 배양 :

1. 공원에 들어가서 일찍 부탁하고, 의사의 아침 수표에 작별 인사를하고, 자신의 신체 상태를보고하기 위해 주도권을 쥐십시오.

2, 계단을 위아래로 주문할 수, 오른쪽으로 계단을 위아래로 질서를 유지, 혼잡하지, 아이들을 밀지 마십시오. 위험한 게임을하거나 위험한 장소에 가지 마십시오. 안전 및 자기 보호 방법의 기본 사항을 알고 있으면 발생할 수있는 간단한 위험을 다룰 것입니다.

3, 식사 전후에 손을 씻는 6 단계에 따라 손을 씻을 수 있습니다.

4, 조용한 식사, 양치질에 주도권을 쥐고, 입을 닦으십시오.

5, 조용한 낮잠, 지정된 위치에 옷, 바지, 슬리퍼를 넣고, 일어나서, 옷을 입고, 퀼트를 쌓거나, 손, 발을 스스로 검사 할 수 있습니다.

6. 당신의 힘, 단합, 협동 및 집단 의식 안에있는 작은 것들을 다루는 법을 배우십시오.

7. 어린 아이들이 적절한 표현을 사용하고, 작은 목소리로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공공 질서를 준수하고, 공중 보건을 보호하도록 안내하십시오.

8. 맹인 된 길을 점령하거나 파괴하지 않고 공공 장소에서 오른쪽으로 걷는다.

9. 운동 전후의 날씨 변화를 파악하고 옷을 늘리거나 내리고 식사 전후에 격렬한 활동을하지 마십시오.

B. 교육 및 교습 루틴 :

1. 신체 운동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기 운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2, 운동 후, 당신은 조용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3, 자세를 앉아 올바른, 아무 말도, 신중하게 다른 사람에게 듣고, 적극적으로 말하기 위해 손을 들어, 대담하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언어 발달 능력을 기르기 위해 스토리 텔링, 어린이 노래 활동, 대화 활동 및 기타 형식을 사용하십시오. 어린 아이들의 대담하고 용기있는 자질을 기르고 그들의 의견과 제안을 표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주위의 사물과 현상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다양한 감각으로 주변 환경을 탐험하십시오.

4, 삶과 게임의 숫자, 모양, 시간과 공간에 대한 간단한 개념을 배울 수 있습니다. 비교, 분류, 분류 및 측정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어린 아이들이 자신의 방식대로 파트너와 소통하고 의사 소통하도록 가르칩니다."

5, 적극적으로 야외 스포츠 활동에 참여 스포츠 장비를 잡아 서두 르지 않을 때, 스포츠 장비를 사랑. "한 가지 더 많은 놀이"를 토대로 아이들의 스포츠 활동을 수행하고, 어린이들을위한 아침 운동을 조직하고, 2 시간 동안 아이들의 야외 활동을 보장하십시오.

6. 게임 활동에서 원하는대로 게임을 선택하고 친구 및 친구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어린 아이들이 책을 읽고, 책을 사랑하는 법을 알며, 책을 스스로 고치는 법을 알도록지도하십시오.

8, 조국을 사랑하고, 국기를 기르고, 말을하지 않을 것을 알 때, 국기를 사랑하고, 조국의 전통 축제를 알아라. 나는 집단을 위해 영광을 누릴 것이며 수업을 망치는 일은하지 않을 것임을 안다.

9. 일상 생활에서 좋은 일을하고 선생님을 도우십시오.

10. 밧줄을 건너 뛰고 건너 뛰는 기술을 익히는 법을 배웁니다.

11. 매주 금요일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행복하게 자녀들과 나눌 수 있도록 장난감의 날과 노동일로 지정됩니다.

셋째, 건강 관리

1. 엄격히 아침 검사를 확인하고, 하루 종일 관찰하고 감염증의 확산을 막기 위해 "가정 연락처 북"을 기록하는 일을 잘하십시오. 검사와 안내를 강화하십시오.

2. 소독 시스템에 따라 위생 및 소독 보건 의료 시스템을 엄격히 시행하고 유치원에서 하루 동안 생활하십시오.

3. 건강 지식, 건강 관리 및 과학적 육아에 관한 관련 지식을 부모에게 알리십시오.

4. 어린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환경 위생과 청결한 일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넷째, 부모님들의 일

1. 학부모 님들의 제안과 의견에 귀 기울이며, 유치원에서 가정 접촉을 잘하도록 돕고, 유치원 활동의 발전을 도모하며, 유치원 관리 및 교육 활동을 감독하고 장려하기 위해 학부모 회의, 학부모위원회 및 학급 모임을 정기적으로 개최합니다. .

2. 부모의 육아 지식을 향상시키고, 가정과 의사 소통하며, 가정에서 동기 교육을 달성하고, 어린이의 포괄적 인 개발을 촉진합니다.

3. 시간을두고 부모님들과 함께 가정에서 자녀의 상황에 대해 생각해보고, 공원에서 아이들의 상황을 피드백하고, 문제를 시간 내에 찾아 내고, 부모의 걱정을 완전히 풀고, 교육 목표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하고, 가정 교육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십시오. 가정 방문에서 좋은 직장을 꾸며 학교의 모든 발전을 촉진하고 효과적인 교육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고향을 닫습니다.

4. 어린이 안전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부모와 자녀의 안전 의식을 향상시킵니다.

5. 학부모 학교와 학부모 면담의 특별한 내용을 통해 학부모와 함께 교육 주제를 토론하고 교육적 합의에 도달하십시오.

월 5 회 업무 배치

2 월 및 3 월 작업 준비

1. 학교를 시작하기 전에 청소하고 모든 준비 작업을 수행하며 깨끗하고 친근한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소독의 좋은 일을하고 창문을 열고 환기 시키며 손과 발의 질병과 물줄기를 막기 위해 "어린이 주소록"을 기록하십시오. 아이들의 일상과 교실 일상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2, 어린이들과 함께 지역 게임을위한 수집품, 수제 재료 및 장난감과 함께 공원으로 돌아가는 것을 따뜻하게 환영합니다. 지역 이벤트 및 캐릭터 게임을위한 자료를 만들고 매주 캐릭터 게임 및 지역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즐기십시오.

3. 클래스 기능이있는 테마 환경을 만들어 유아를위한 따뜻한 항구를 만듭니다.

4. 38th Festival에서 "Eight Hands"의 주제 활동을 수행하고 폐기물을 사용하여 부모님과 함께 작은 작품을 만든다.

5. 봄 전염병의 감염을 예방하고, 소독을 잘하고, 어린이에게 개인 위생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교육하십시오.

6. 자연 각도를 풍부하게하고 관측 기록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7. 교육 및 교육 활동에서 어린이의 좋은 행동 습관 및 언어 표현 기술의 개발이 강화되어야한다.

8. 이번 학기 학부모 면담을 갖고이 학기의 유치원의 안전 펀치 계획을 읽고 설명하십시오. 클래스 회의는 클래스 작업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열릴 것입니다.

4 월 작업 일정

1. 봄의 변화를 관찰하고 봄의 숨결을 경험하도록 어린이들을 인도하기 위해 주제 활동 "봄"을 결합하십시오. 봄 시즌과 계절을 합치고 관찰 기록을 작성하십시오.

2. 봄철 전염병의 감염을 예방하고, 학급 소독에 좋은 일을하며, 어린 아이들에게 개인 위생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교육시키고, 전염병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학급 검사와 어린이들의 자기 검사를 엄격하게 결합합니다.

3. 탁상용 장난감을시기 적절하게 풍성하게하고 캐릭터 게임 및 지역 행사의 내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4. "8 월 22 일 지구의 날"과 "사랑의 새 주간"을 테마로 "지구의 어머니 보호"와 "나는 버디"와 같은 환경 보호 교육 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5. "봄의 변화"를 관찰하고, 아침 운동을하고 "더 많은 것들을한다". 건너 뛰는 기술을 배우십시오.

5 월 일정 잡기

1. 축제 안전 교육 및 대화 활동, 축제 주제별 활동 실시. 반나절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2. 어린 아이들에게 자신의 일을하도록 교육하고, 모든 사람을 위해 기꺼이 봉사하고, 독립적 인 생활 능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3. 정규 교육에서 좋은 직장을 계속하십시오.

4. "6 월 1 일"주제 이벤트 준비를 준비하십시오.

6 월 작업 일정

1. "Six · 1"테마 이벤트를 실시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느껴보십시오.

2, 어린이를위한 여름 건강 교육, 여름의 일반적인 방법을 알아.

3. 어린이들에게 큰 수업 시간에 아이들의 학습 상황을 방문하게하고, 큰 수업 시간에 아이들과의 소망을 자극하기 위해 큰 반에서 어린이들과 대화를 나눈다.

4. 휴가 전에 모든 일을하십시오 : 코멘트를 쓰고, 아이의 육체적 정신 발달에 대한 평가 양식을 작성하고, 수업 요약을 제출하십시오.

장래의 연구에서, 우리 반의 세 교사는 모든 아동이 원래 수준에서 개인적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아동 중심"교육 개념을 수립해야합니다. 자녀가 깨끗하고 행복한 땅에서 건강하게 행복하게 자라게하십시오!


2 부 : 중급 학기 수업 계획 수필

활발한 페이스로 계속해서 우리는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새 학기에는 부모를위한 새로운 희망과 교사를위한 새로운 도전이 있습니다. 학기 중 우리 두 선생님은 지난 학기의 작업을 요약하고 경험을 통해 배울 것을 더 엄격하게 요구할 것입니다. 학기 초에는 수업의 실제 상황과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따라이 수업의 특성을 토론하고 공식화 할 것입니다. 직업 계획.

첫째, 수업 상황 분석

1 년 이상의 학업과 생활 후, 아이들은 스스로 다른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끈, 단추, 옷 등과 같은 각 어린이의 삶의 능력을 배양하는 데 관심을 기울입니다. 어린 아이들의 셀프 서비스를 강화하고 단순히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은 점차적으로 다음과 같은 장점과 단점을 포함하여 상대적 발전 추세와 함께 계급 발전의 특징을 형성했다.

1. 장점 :

성격 개발이 더 좋습니다. 대부분의 수업 시간에 아이들은보다 쾌활하고 적극적이며 행복하며 다른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기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과 수행 의지. 과학 활동에서 아이들은 종종 강한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말합니다.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수업 시간에 아이들은 활력이 넘치고 달리기와 등산과 같은 야외 게임에 참여하기를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의 신체 움직임은보다 조율되고 유연합니다. 어린 아이들의 전반적인 체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수업 루틴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중산층에 들어가면 수업 시간에 아이들의 규칙에 대한 인식이 더욱 강화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교사의 의견을 듣고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며 수업 일정을 준수 할 수 있습니다.

2, 불충분 한 성능 :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몇 명 있는데, 그룹 활동에서 단기 집중과 약한 자기 통제에 중점을 둡니다. 교사는 실제 상황에 대해 안내 받고 교육 받아야합니다.

활동 활동의 활발한 분위기와 비교할 때, 수업 시간에 아이들은 조용한 활동에 관심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모퉁이 활동에는 독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어린이가 많지 않습니다.

3. 기타 개별 사례 :

수업 시간에 의사 소통 능력이 약하고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의사 소통을 할 수없는 어린 자녀가 있습니다. 동시에 그룹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기꺼이 참여하지 않습니다. 다른 어린이들과의 거리가 점차 넓어지고 있습니다. 대책 : 부모와 더 잘 소통하고 어린이의 단점을주의 깊게 다루며 동시에 감정으로 시작하고 자신의 신뢰를 얻고 집단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수업 시간에 어린 아이들이 몇 명 있는데, 자기 관리 능력의 발달은 여전히 ​​느립니다. 나는 아직도 옷을 입지 않으며, 교사도 필요합니다. 이것은 부모가 보통 더 많이 사랑하고 그것을 대체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한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조치 : 학부모와 의사 소통을하는 동안 수업에서 자신의 일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성공적인 셀프 서비스 경험을 얻고 자기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자녀 상황 분석

1. 가정 복음 전파는 더욱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1 년 이상의 노력 끝에 우리 선생님들은 부모님들로부터 인정 받고 신뢰 받았습니다. 매일 우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부모님들과 대화하고 좋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부모는 또한 교사와의 의사 소통을 위해 종종 공원에서 자녀의 존재를 이해하고 교사의 의견과 의견을 경청합니다.

2, 부모의 교육 컨셉은 여전히 ​​개선되어야한다 일상 관찰과 의사 소통을 통해 부모 중 일부는 일에 바쁘다거나 교육에 대한 인식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어린이의 일상 교육에 대한 개념상의 오해가있다. 일반적으로, 수업 시간에 부모님의 전반적인 수준이 비교적 높으며, 교사의 작품 또한 비교적 이해하기 쉽고 지지도가 높으며 좋은 발전 추세를 보여줍니다.

둘째, 학기 교육 목표

1, 행동 기술 :

어린이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용기있게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도록 격려하십시오.

달리면 커브 된 팔이 걷히고 달리기의 속도와 방향이보다 유연하게 제어되며 상지와하지의 움직임이보다 조화를 이룹니다.

한 손과 두 손으로 앞으로 배우고 팔을 벌리십시오.

다양한 스포츠 장비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다양한 수동 도구 및 자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수동 작업에 참여하도록 주도권을 잡으십시오. 2, 생활 위생 습관 :

쉽고 행복하게 먹고, 공덕하지 않는 좋은 습관을 개발하고, 밥을 떨어 뜨리지 않고, 음식을 배포하고 청소하는 법을 배우고, 물을 마시기 위해 주도권을 쥐십시오.

올바른 청결 습관을 개발하고 점차적으로 스스로를 돌보는 법을 배우도록 유아를 계속 교육하십시오. 어린이들에게 옷과 신발, 양말을 독립적이고 질서 정연하게 착용하고 옷을 벗은 옷을 정리하고 자기 침대를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장난감 품목을 포장하고 분류하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으며, 침을 뱉지 말고, 낙서하지 말고, 낙서를 배우십시오.

3. 자기 보호 :

신체 검사를 위해 성인과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질병 예방 및 치료를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배우고 자신을 해로움으로부터 보호"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주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부모의 작업 단위, 집 주소 및 전화 번호를 기억하고 도움을 요청할 위험을 알아야합니다.

일상 생활의 안전 표지를 알아보고,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간단한 교통 규칙을 이해하고, 안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인지 발달


3: 중학교 학기 수업 계획

우리 학교에는 남학생 14 명과 여학생 18 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학교 전반부에 걸쳐서,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은 상당히 향상되었지만, 아이들의 청취 및 청취 행동 기술은 여전히 ​​강화되어야합니다. 어린 아이들의 그리기 기술은 과거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지만, 그림에서 어린 아이들의 창조적 인 성과는 여전히 더 많은 지침이 필요합니다. 어린이의 실습 능력과 손의 눈동자 조정 운동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진전이 이루어지면서 어린 아이들에게는 여전히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1. 어린이의 일과는 다소 편하고 개별 어린이의주의는 쉽게 분산됩니다.

2. 어떤 어린 자녀들은 자기 중심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겸손은 나누기의 정신을 불충분하게 만든다.

3. 어린 아이들의 자기 관리 능력을 더 향상시켜야한다.

4. 어떤 어린이들의 자기 표현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어야한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위의 결점에 초점을 맞추고 어린 아이들을위한 교육을 강화할 것입니다. 상하이 커리큘럼 개혁의 제 2 단계와 상하이 유아 교육 프로그램, 정원 가든 플랜 및 아이들의 실제 상황을 토대로 다음과 같이 수업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I. 교육 일

언어

1. 아이들의 청취 및 청취 행동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잘 듣도록 배웁니다.

2. 구어 표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고취시키고, 아이들이 구두 언어를 정확하고 적절하게 표현하도록 돕습니다.

3. 계속해서 책의 기본 구성을 이해하고, 책을 사랑하는 습관을 기르고, 여러 페이지와 완전한 이야기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십시오.

4. 계속해서 어린 자녀들이 동료들과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훈련 시키십시오. 그들은 그룹 앞에서 이야기하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예술

1. 노래, 리듬 활동, 음악 감상 및 악기 연주와 같은 음악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구두, 비언어적 사고, 상상력 및 창의력을 기릅니다.

2. 집단적 음악 활동에서의 자기 표현과 개인간의 의사 소통 및 조정을 통해 어린이들이 음악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어린이의 건강하고 조화로운 성격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하십시오.

3. 예비 음악 및 무용 개념을 형성하고, 음악 및 무용 활동에서 다양한 예술적, 비 예술적 경험을 얻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4. 어린 아이들이 다양한 그림의 기본 기술과 방법을 배우고, 좋은 그림 습관을 만들고, 그림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계속지도하도록하십시오.

5. 어린이들이 선, 모양, 색채 및 작곡을 담대하게 사용하여 창의적 표현을 처음 수행하고 창의력과 창조적 의식을 기른다.

6. 어린 아이들이 성형 활동과 생산 활동에서 작은 근육 운동과 손과 눈의 협응을 개발하고, 아이들이 수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돕고, 수작업에 대한 관심을 길러줍니다.

과학

1. 아이들이 환경의 양, 모양 및 기타 관심사를 이해하고 탐구하도록 자극하기 위해 그들은 수학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합니다.

2. 10 개 이내의 양적 관계를 관찰, 비교 및 ​​판단하고 점진적으로 동일한 개념을 수립하고 기존 지식과 경험을 사용하여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며 예비 추론 및 이전 능력 개발을 촉진합니다.

3. 교사의 말을 듣고 필요에 따라 활동을 수행하고 필요에 따라 활동을 점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4. 교사와 친구들에게 조용히 귀 기울이고 자신의 활동의 과정과 결과에 대해 배웁니다.

5. 어린 아이들이 사물에 대한 다양한 감각적 인 인식을 사용하고, 관찰을 연마하고, 자신의 언어로 발견 된 것을 기술하고, 또래와 교사와 의사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있게 도와주십시오.

6. 재배

어린 아이들은 식물과 주변 환경의 감정과 행동을 돌보고 돌 봅니다.

7. 활동에 대한 어린 아이들의 관심과 탐험 활동 참여에 대한 영감을 얻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8. 어린 아이들이 작업과 물건의 지속적인 상호 작용을 인식하는데 집중할 수있게하십시오.

건강

1. 어린이들이 건강에 대한 간단한 상식을 이해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에 필요한 행동 습관과 태도를 형성하며, 간단한 자기 관리 능력을 갖도록 안내하십시오.

2. 어린 자녀들을 스포츠 활동에 참여시키고 육체적 운동을 능동적으로 수행하며 체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3. 위험을 피하고 사고를 다루는 기본 방법을 배우면서, 당신이 낯선 사람과 함께 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 계속하십시오.

4. 리듬에 따라 상지와하지의 협조가 가능하며, 신호를 듣거나 달리기, 교대로 달리기, 달리기, 낮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장애물을 피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암호와 신호를 듣고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할 수 있으며, 신호를보다 능숙하게 조립하고, 분산시키고, 4 방향 열로 배열 할 수 있으며, 음악의 리듬으로 자유롭고 가벼운 장비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사회

1. 주변 동반자와 성인, 친척, 장로를 돌보며 다른 사람들과 기꺼이 대화하고 좋은 의사 소통 습관을 갖도록하십시오.

2. 자신의 이익과 소망을 이해하고 소원과 창의력을 담대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3. 피어 - 투 - 피어 교환 및 협력을 통해 배우고,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고, 겸손하고 공유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4. 활동 규칙 및 사회 생활의 예비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 할 수 있어야합니다.

2. 보존 작업

1. 조류 독감을 예방하고 어린 아이들의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정원과 보건 교사들과 협력하십시오.

2. 건강 교사와 협력하여 아침 수표를하고 아침 수표의 두 번째 전달을하십시오.

3. 정기적 인 환기를하고 교실의 공기 순환을 유지하십시오.

4. 어린 자녀를위한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자기 보호 능력과 인식을 향상 시키십시오.

5. 비만 아동의 간호 업무를 수행하고 동급 아동을 약화 시키십시오.

3. 부모 작업

1. 2 월에 새로운 학기 부모 모임이 열립니다.

2. 부모와의 정기적 인 의사 소통을 보장하고 긍정적 인 교육 및 과학적 육아 지식에 대한 부모의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3. 부모들에게 아이들의 신체 운동을 강화하고 신체 건강을 강화하며 방문 시간을 보장하도록 도움을 청하십시오.

4. 환경 레이아웃

1. 벽 환경 업데이트.

2. 집의 창을 업데이트하십시오.

3. 교육 활동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4. 빅 이벤트의 환경 레이아웃.

위의 내용은 이번 학기의 과제입니다.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모든면에서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월간 요금제

2 월 : 1. 계속해서 어린 아이들을위한 정기적 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십시오.

2. 등불 축제의 주제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3. 새 학기모 학부모 회의를 개최하십시오.

4. 어린이 기악 공연 ​​공연 준비.

3 월 : 1. 어린 아이들을위한 좋은 행동 습관의 배양을 계속 강화하십시오.

2. "3 월 8 일"사랑의 어머니 테마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3. 어린이 기악 공연을한다.

4. 모서리 작업을위한 자재 준비 및 배달 작업.

4 월 : 1. 러브 파크 위크 (Love Park Week)의 테마 파크 테마를 실시하십시오.

2. 아이들의 가을 여행을 계획하십시오.

3. 완전한 육아 부모 모임을 갖는다.

4. 어린이 지역의 구석 활동에 대한 안내 및 관찰.

5 월 : 1. "5 월 1 일"사랑 노동 테마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2. 계속해서 어린이 코너 활동의 상황을 안내하고 준수하십시오.

3. "6 월 1 일"어린이들이 큰 행사를 준비합니다.

6 월 : 1. "6 월 1 일"어린이 쇼 빅 이벤트를 실시하십시오.

2. 학부모 포럼을 개최하십시오.

3. 어린이들을위한 특별 과정의 검토와 평가.

4. 어린이 홍보를위한 준비.


4: 중기 학기 수업 계획

하나 : 수업 상황 분석

19 명의 소녀와 17 명의 소년을 포함하여 36 명의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합니다. 그들 중 네 명이 이학생입니다. 그들은 모든 차원에서 다양한 종류의 공원에 살았으며 모든면에서 그 발전이 상대적으로 균형이 잡혔습니다. 가능한 한 짧은 시간에 2 등석의 삶에 적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생활과 학업의 지난 학기 중학교 이후, 학생들은 행동 습관, 위생 습관 및 도덕성을 더욱 향상 시켰습니다. 친구들은 건강한 습관을 가지고 일상적으로 일상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고, 상호 수용 가능하고, 단결하며, 친절하고, 공손하며, 예의 바르게 행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으며 어린 아이들의 행동 습관은 여전히 ​​재배되어야하며 어린 아이들의 신체 건강에는 교사의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 분야에서는 학급 내 어린이들의 자기 관리 능력이 낮고 자기 보호에 대한 인식이 그리 강하지는 않습니다. 작년 수업에서 약을 먹는 현상은 더욱 심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어린이 자신의 몸이 가난하고, 그 이유는 교사가 보통 야외 스포츠를 조직하지 않기 때문에 교사가 숙고할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언어 분야에서 우리 아이들은 4 개의 평행 한 반에서 최상입니다. 보통 반 아이들은 이야기를 듣기를 좋아합니다. 개별 어린이도 이야기를 완전히 다시들을 수 있고, 일부 어린이는 많은 문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어긋나 기 때문에 언어를 이해하는 능력은 다소 뒤떨어져 있습니다 .Ma Tianhui, Xie Yujia, Bai Renqi와 같은 아이들은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사회 분야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그들과 관련된 행동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며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룹 앞에 대담하고 자신있게 수행 할 수 있고 공동체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과학 분야에서 탐구하려는 아이들의 욕구는 상대적으로 강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쉽게 물어볼 수 있으며 일할 수있는 능력 또한 매우 뛰어나지 만 주변 환경의 수, 양, 모양, 시간 및 공간의 개념에 대한 이해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두 가지 수준의 차별화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학기의이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예술 분야에서는 1 학기의 학업 후 아이들의 회화와 수공예의 발전이 굉장히 뛰어나며 단순한 사물을 스케치하는 기술은 잘 익혔습니다. 다양한 그림 도구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며 아이들의 그림에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섹스가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강렬한 리듬 감각을 가지고 연주를 즐깁니다. 이번 학기는 교육 강화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2 가지 : 유아기 발달 목표

, 보건 부문 목표 :

1.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2. 침대 구성 및 자신의 물건 관리 방법을 배우십시오.

3. 필요한 건강 관리 지식을 파악하고, 신체의 주요 기관과 기본 기능을 인식하고, 자신과 신체를 올바르게 보호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하고, 활발히 식수를 마시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생활 환경 위생에주의하십시오.

4. 필요한 안전 지식을 이해하고 낯선 사람들과 위험한 것들을 경계하십시오.

사회적 목표 :

1. 자신의 삶과 관련이있는 부모, 장로, 교사 및 사회 복지사를 돌보고 존중하며, 직업과 자신의 관계를 이해하고 노동을 존중합니다.

2. 다른 사람들의 견해, 필요, 감정을 존중하고, 그룹 협력에 의해 기쁨과 업적을 공유하십시오.

3. 자신과 타인의 행동을 평가하고, 옳고 그른 것을 구별하고, 자신이 할 수있는 일에 자신감을 보이도록 배웁니다.

4. 고향의 유명한 시설과 풍경을 이해하고, 민속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며, 고향 감정을 돋보이게하십시오.

, 언어 도메인 목표 :

1. 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기꺼이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고, 노래를 암송하고, 이야기를 더 자세히 설명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순차적으로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동료들과 행복하게 교환하는 것을 배우십시오.

3, TV 시청, 라디오 청취, 뉴스 수집 방법 배우기.

과학 분야의 목표 :

1.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관심을 갖고 호기심과 호기심을 갖습니다.

2, 삶과 게임에서 숫자, 모양, 시간 및 공간에 대한 간단한 개념을 배울 수 있습니다. 비교, 분류, 분류 및 측정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3,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 동식물 사랑, 그리고 예비 환경 인식을 시작하십시오.

, 예술 분야 목표 :

음악 :

1.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사용하여 더욱 풍부한 표정으로 노래하고, 몇 곡의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2, 노래와 움직임의 창조를 모방하는 것.

3. 나는 음악의 리듬과 분위기로 무브먼트와 춤을 모방하여 게임을 즐기고 싶다. 나는 타악기의 신체 움직임을 사용하여 음악의 리듬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B 아트 :

1. 페인팅 : 다양한 선들과 단순한 모양을 사용하여 객체의 주요 피쳐를 나타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칠하십시오.

2. 메이슨 (Mason) : 어린 아이들이 자신의 소망에 따라 물건의 주요 특징을 대담하게 형성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자녀들이 메이슨 교재와 도구를 독립적으로 배우는 법을 배웁니다.

3, 생산 : 아이들이 자신의 희망과 상상력에 따라 대담한 성능을 발휘하여 자연물이나 폐기물을 사용하도록 장려하십시오.

다양한 재료, 도구 및 방법으로 조립, 분해 및 제조하십시오.

3 가지 : 작업 측정 및 우선 순위

새 학기가 시작되며 선생님들은 최대한의 열정과 폭 넓은 마음으로 자신의 일에 전념 할 것입니다. 교사들이 행복하게 일하도록 노력하고 아이들은 건강하게 살아야합니다. 이번 학기 중에 나의 수업이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서리 만들기 : 전 학기와 유치원 연구를 토대로 이번 학기에 또 하나의 건설 게임을 추가하여 아이들이 주변의 다양한 폐기물을 사용하여 다양한 테마를 구성 할 수 있도록합니다. 의사 소통 능력, 의사 소통 능력, 조직 능력 및 어린 아이들의 실전 능력을 의식적으로 배양합니다. 또한 지난 학기에 제작 된 수수께끼 영역과 예술 영역을 유지하여 주로 아동의 수동 뇌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2. 환경 창조 : 첫째로, 단위의 주제에 따라, 관련된 벽 훈장은 아이들의 참가를 반영하기 위하여 배열된다.

둘째, 계절적 특성에 따라 다양한 각도에서 아이들이 기록을 지키도록 다양한 식물을 심습니다. 어린이의 연령 특성을 기반으로 뉴스 코너를 만들고, 최신 뉴스를 수집하기 위해 어린이를 발사하여 아이들이 주변 사물에 관심을 갖고 사회에 관심을 갖고 사회의 진정한 주인이되도록 배웁니다. 동시에 건축 활동에 협조하기 위해 교실에서 자료실을 작성하여 자료를 분류하고 자녀가 가져온 자료를 특성에 따라 제 지 하우스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환경 교육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을위한 풍부한 자원을 제공합니다.

3, 보험 중 하나 : 교육 작업은 교육 활동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이며,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위한 클래스 소독에서 좋은 일을합니다. 아이들이 식사 전에 손 소독제로 손을 씻도록하고 소독 램프가있는 아동 수면실과 활동 실을 시간에 따라 약간의 휴식없이 소독하십시오. 조숙 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어린 아이들의 다양한 생활 습관을 키 웁니다. 어린 아이에게 개인 위생에주의를 기울이고, 물로 놀지 말고, 입에 손가락을 넣지 말고, 입에 더러운 물건을 두지 말고, 코나 귀에 물건을 채우지 마십시오.

4. 국토 협력 : 부모의 업무 측면에서 우리는 가정 협력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한 존중, 평등 및 협력의 원칙에 대한 부모의 이해, 지원 및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가정 방문, TV 방송, 커뮤니케이션, 대면 커뮤니케이션, 쌍방향 플랫폼, 학부모 면담, 학부모 활동 및 기타 채널을 통해 가정 통신의 형태를 최적화하여 가정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고 가정의 감정을 향상시킵니다. 아침과 저녁에 자녀를 데리고 부모와 대화하고 육아 정보를 교환 할 시간을 사용하십시오. 학과의 주제에 따르면, 각학과의 목표 요구 사항을 반영하고 과학 교육 지식을 소개하기 위해 "학부모 정원"이 출판 될 것입니다. 신속하고 효과적이며시기 적절한 의사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특히 부모를위한 부모의 "국토"사용을 소개하십시오. 부모가 우리 교육에 협조 할 수 있도록 부모가 자녀 교육을 가장 빨리 배울 수 있도록 부모에게 교육 내용을 알리십시오. 마지막으로 부모님들이 Open Day 활동에 계속해서 참여하여 부모님들이 유치원의 교육 방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교사의 근무 조건을 이해하며 교사와의 감정적 인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아빠와 엄마를 교실로 데리고 가기"활동을 ​​계속하십시오.

5, 클래스 특성 : 지난 학기의 정기적 인 활동의 음악 활동을 계속합니다. 피아노 대신 음악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행복 음악의 소리에 조화로운 조화를 이루도록하십시오. 동시에 공원을 떠나는 활동에서 흥미로운 수학과 도덕적 교육 이야기로 특별 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어린 아이들이 놀이하고 할 수있게하고 생각을 발전시키고 대수 개념의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듣기와 말하기에서 도덕 교육은 어린이들이 감사하고 감사하는 것을 배울 수 있도록 수행됩니다.

네 가지 : 테마 활동 사전 설정

이번 학기에 제 수업은 다음과 같이 9 가지 주제를 미리 설정했습니다 :

주제 1 : 다시 만났습니다.

목표 :

1. 자신의 성장 경험과 흥미있는 것들을 이해하고 성장의 기쁨을 경험하십시오.

2. 함께있을 때 집단 규칙을 준수하고 협력하고 겸손하며 관대하며 다른 사람들을 돕고 모든 사람의 행복을 함께 느껴야한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3. 셀프 서비스 기술을 배우고 동료들과 협력하여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고자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