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기술 작업 요약

2014 정보 기술 교육 및 연구 그룹 작업 요약


정보 기술 교육 연구 그룹 작업 요약

학기 중에는 우리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이 학교의 "업무 계획"을 양심적으로 시행했으며, 전체 그룹의 교사들은 함께 연습하여 교수법을 개선하고 지식을 개선하며 기질을 향상시키고 그룹의 다양한 교육 및 교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정보 기술 교육 및 연구 분위기.

아래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번 학기의 연구를 요약 한 것입니다.

첫째, 우리의 공헌

학교의 업무 계획에 따르면, 우리는시기 적절하게 합리적인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해당 기간 초에 정보 기술 분야의 진전을 가르치고 실제 작업에서 단계적으로 계획을 구현 및 구현했습니다. 주간 강의 및 연구 시간은 종종 여러 가지 다른 활동에 의해 과소 평가되지만, 시간이있는 한 항상 주제별로 학업 및 강의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강의에서 직면 한 문제에 대해 제 시간에 의사 소통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교육에서 우리는 다양한 교육 관행에서 좋은 일을 계속하고, 표준화되고 엄격한 컴퓨터 실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다양한 등록 양식을 설정하여 검사와 기록을 만듭니다. 각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신중하게 학생들을 준비시키고, 교재를 준비하고, 자료를 준비하고, 교수법을 준비합니다. 학생들은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학습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배우도록 안내합니다. 좋은 교육 효과가 달성되었습니다.

일반 교습 및 연구 교육 외에도 사진, 웹 디자인, 애니메이션 제작, LOGO 언어, 전자 어셈블리 등과 같은 여러 이해 집단을 구성하여 여가 시간을 사용하여 두 번째 교실 활동을 수행하고 학생들의 방과 후 생활을 풍성하게하며 시작하고 뇌를 훈련하도록 교육합니다 혁신 능력.

정보 기술 교사의 특별한 직업은 컴퓨터 장비 유지 보수, 텍스트 자료 입력, 학교 웹 사이트 제작, 코스웨어 제작, 음악 편집, 다양한 활동 사진 촬영 등 우리가해야 할 일이 많이 있어야한다고 결정합니다 ... 우리는 그러한 많은 업무를 소홀히해서는 안되며 항상 모든 여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정시에 해결하십시오.

회원이 적고 작업량이 많습니다. 어떻게 "바쁜"단어를 얻을 수 있습니까?

둘째, 우리의 수확

한 학기의 가격은 무엇이며, 무엇이며, 수확은 무엇입니까?

이번 학기, 우리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은 "한 작품, 한 번의 추수"도 똑같이 결실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5 월이 수확 시즌입니다 : Jinjiang시의 6 번째 웹 디자인 공모전에서 You Liwang이 감독 한 Chen Hao와 Ni Wei가 각각 2 위와 3 위를 차지했으며 Chen Hao는 "Working Popularity Award"를 수상했습니다. 우리 학교 팀에서 Huangwen 웨이 교사에 의해 주도 진강시, 열 번째 컴퓨터 올림피아드, 비록 놓친 세 가지의 문제로 그룹의 차이,하지만 그는 리 이페이, 양 펭 샤오 양 양이 감독, 황 Shengkun 각 학교에 다시 3 등상.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교사는 능가하지 않으며, 우리의 작품은 "백화"입니다. 2008 년 진강시 중소 정보 기술 우수 논문 및 우수 비디오 과정 선택 활동에서 3 명의 교사 및 연구 그룹 교사가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중소 정보 기술 교실 관리 및 솔루션 전략의 문제 분석,"황 Wenwei의 "로고 그래픽 작성 교육 예비"두 개의 교육 서류와 Shi Chunyue의 비디오 강의 "슬라이드 이동하자"모두가 첫 상을 수상했고, 천주에 참가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이 학기 동안 우리 학교 선생님들은 모든 레벨에서 상을 받았으며, "강 력 육군"의 절반과 우리 중 절반이 수업의 교과 과정이 모두 우리의 강의 및 연구 그룹 출신이기 때문에.

바쁘고 성취하는 한 학기는 한순간입니다. 우리는 바쁘고, 피곤하며, 우리는 더 만족스럽고 성공을 자랑합니다! 결과는 과거를 보여줄뿐입니다. 미래의 일에서 우리는 더 많은 일을하고 할 것입니다. 더 나은!

정보 기술 교육 연구 그룹 작업 요약

바쁜 1 학기 학업이 끝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의 우리 정보 기술 팀 교사들은 통합되고 협력 적이며 진리 추구와 진리 추구를 통해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성공적으로 그리고 만족스럽게 다양한 교육 및 교수 과제를 완수했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지식을 업데이 트하고 자신의 품질을 향상,이 기초에, 원격 자원 장비의 관리 및 시청각 장비의 관리 및 등록은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의 교수 연구 그룹의 연구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1. 실제 상황에 기초하고 가르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우리 학생들은 정보 기술이 부족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정보 기술을 배운 적이 없었습니다.이 점에서 그들은 비어 있으며 마우스 사용법조차 모르며, 켜고 끄는 방법을 모릅니다. 그리고 다른 학생들은 컴퓨터에 어느 정도 노출되어 있지만 대부분 인터넷 카페에 접속하고 있으며, 컴퓨터는 아이디어로 사용됩니다. 배우는 경우 하오는 관심이 없습니다. 정보 기술에 결코 노출되지 않은 학생이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컴퓨터 교육에 관심이없는 사람들의 개념을 바꾸고, 학습에 중점을 두는 방법. 교사는 "계층화 된 교육"을 수행했습니다. "흥미를 유발하고,보다 매력적인 교실 수업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개별 상담을 강화하고, 일대일, 학생들 간의 일대일 도움을 얻고,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교수법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2, 가르침에 따라, 가르치고 연구 그룹 작업에 좋은 일을

교무실의 요구와지도에 따라 이번 학기의 교육 및 연구 그룹 작업은 매우 정상적이며, 학교 시작과 동시에 우리는 정보 기술 교육 계획과 각 연령대의 교육 과제를 엄격하게 공식화하여 교육이 처음부터 전반적인 파악과 목표가되도록합니다.

3, 책임감 우선, 시청각 장비 관리

우리 학교는 88 개의 학생 기계, 22 개의 교사 기계, 2 개의 학생 컴퓨터 실, 1 개의 교사 전자 준비 실을 갖추고 있으며, 컴퓨터, 4 개의 멀티미디어 교실 및 기타 시청각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청각 장비의 확인 일상적인 유지 보수를 일반 교육의 운영, 교사의 우리 그룹을 보장하기 위해, 그는, 보증 또한 시청각 장비의 모든 종류의 가능한 한 정상적인 사용이 아닌, 학교를 반영하기 위해 시간이 필요 적시에 유지 보수를 정비 할 수 있어야합니다 가르침과 가르침에 영향을 미친다.

4. 시청각 장비 등록 시스템 파악

우리 학교 중국 학생들의 방은 학교에서 별도이기 때문에 작은 규모, 전체 중등 학교의 IT 교사 남자 가방, 국무부 IT 교사가 하나 개의 패키지, 등록의 사용에 너무 적은 감독, 등록의 상황 게으른 부족은 필연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응하여 우리 그룹은 학생 컴퓨터 실 사용을위한 등록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등록 목록을 만들고 등록을 명확하고 명확하게했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실의 관리는 기본적으로 시스템에 따라 엄격하게 이전 목록을 따라 수업 전 수업을 만들고, 수업 후에 등록하고, 통계를 수시로 확인하고, 통계 결과를보고하고, 연말에 교사의 원거리 교육 장비와 효과적으로 협조합니다. 상황을 검사하는 것은 정당화되며 위조 된 것이 아닙니다.

5, 학교 네트워크의 사용을 관리

우리 학교는 인촨 (Yinchuan)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의 선생님은 기본적으로 캠퍼스에 있습니다. 선생님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는 캠퍼스 네트워크와 광대역 연결을 설정하여 교사의 교육과 교수를 용이하게합니다. 우리 그룹은보다 적극적으로 발견하고 문제, 밤에 열린 그물을 해결하기 위해, 네트워크 리소스를 관리하기 위해 학교와 협력, 교사를위한 열린 전자 준비실이,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학습하고, 교사에 대한 더 편리한은, 주말에 집에 가서 주말 열린 그물을 준수하지 않는, 교사에게보다 훌륭하고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6. 원격 교육 자원을 관리하여 교육 및 교수법을 개선합니다.

원격 교육 자원을 교육 및 교육에 더 잘 활용하기 위해 학기초부터 우리 그룹은 훌륭한 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시간 내에 자원을 다운로드하여 정리하며 모든 교사에게 자원을 다운로드하고 구성하도록 알립니다. 모든 선생님들에게 최대한 빨리 자원을 알리고 자원을 사용하게하십시오. 그리고 교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코스웨어를 수정하고 제작하므로 질문에 답하고, 도움을 요청하며, 서로 도울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교 자원 라이브러리와 시간 디스크를 만들고 개선하고, 모든 자료를 보관하고, 교사가 빌리고 사용할 수있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캠퍼스 폐쇄 회로망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고 여러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홍보 및 교육 분야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우리 학교에는 총 19 개 강의가 있으며, 수업은 TV를 가지고 있으며 학교는 완벽한 캠퍼스 폐쇄 회로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그룹 관리자 캠퍼스 폐쇄 회로 네트워크로 우리와 폐쇄 회로 네트워크의 원활한 흐름 확인은, 어린이의 테이블을 정상 재생 센터를 보장 하나를 가르치지 만하는 호 작은 나라의 학교와 유치원 교사와 학생, 개방의 내각의 요청 현 만화 채널,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무실과 협력하고, 상황 별 교육 교실을 다운로드하고, 시간 내에 조각하여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들을 구성하여 캠퍼스 폐쇄 네트워크를 통해 학습 상황 교육 홀을 관람하십시오. 정치 및 교육부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도덕 교육, 교통 안전 및 식품 안전을위한 교육을 잘 수행하십시오.

8. 사운드, 카메라, 사진 및 아카이브 작업을 수행하는 다양한 부서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십시오.

학기 중에는 여러학과가 중국어 학습 주간, 수학 주간, 영어 수양 주간, 예술 관심 그룹 및 학생 그랜드 클래스와 같은 일련의 활동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우리 그룹은 다양한 부서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진 카메라 데이터를 수집하고, 시간에 정렬하고 정렬하며, 학교 데이터베이스에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고, 다양한 부서의 전화를 적극적으로 준비합니다. 동시에 학교의 대규모 야외 활동과 연계하여 오디오 장비는 사전 검사를 거쳐 이벤트에서 운영되어야하며 모든 활동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조직되어야합니다.

이번 학기 동안 우리 학교의 모든 일은 학교 지도자들과 교사들과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검사에는 많은 결함이 있으며 앞으로 교정을해야합니다. 첫째, 이론 지식에 대한 연구가 여전히 부족하고 게으른 아이디어가 있지만, 둘째, 작업은 매우 어렵지 만 개개인의 능력을 향상시켜야 함, 셋째, 정보 기술 과정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깊지 않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학교 지도자들과 모든 동지들의 도움으로 우리는 공부를 강화하고 일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교사의 생각과 일이 더욱 향상 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정보 기술 교육 연구 그룹 작업 요약

이번 학기 동안 정보 기술 교육 및 연구 그룹의 교육 활동은 학교 지도자들에 의해 강력히지지되었으며, 30 대의 마이크로 컴퓨터가있는 새로운 전자 독서실을 학교에 추가하기 위해 10 만 위안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학교는 43 대의 컴퓨터가있는 컴퓨터입니다. 구식 컴퓨터 실은 10M 대역폭 허브에서 100M 대역폭 스위치로 업그레이드되어 200 개 이상의 모든 컴퓨터가 캠퍼스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고 전자 준비실을 제거하며 각 교무실을위한 새로운 코스웨어 제작 센터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되었습니다. 코스웨어를하는 교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불편한 정보를 찾아내는 데 필요한 마이크로 컴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컴퓨터 교실 3 곳을위한 새로운 의자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의 정보 기술 교육 및 연구 그룹의 선생님 들께 큰 격려를 받았습니다.

학교 지도자들의 관심과 지원 아래 정보 기술 그룹의 교사들은 실제 학업에 착수하여 이번 학기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식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자신의 품질을 향상 시켰습니다.이 점을 고려하여 모든 수준의 정보 기술 대회에서도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땀. 이번 학기의 교수 연구 그룹의 연구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1. 실제 상황에 기초하고 가르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우리 학교의 학생들은 다른 분야와 다른 일부 전학생이 있기 때문에 정보 기술에 특별한 상황이 있습니다.

이 전학생들은 이전에는 정보 기술을 배운 적이 없었습니다.이 부분은 공란이었습니다. 마우스 사용법을 모르지만,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모르지만 다른 학생들 은요? 이미 인터넷에서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폴더를 공유하고 숨기고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때로는 선생님이 가져갈 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보 기술 지식을 습득 한 적이없는 학생이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게하는 방법, 우리 그룹의 교사는 "계층화 된 교육"모드를 수행하고 하나 이상의 그룹을 성취하기위한 개별 상담을 강화했습니다. 기존의 교수법에서 극복하기 어려운 어려운 문제를 기본적으로 해결하십시오.

2, 가르침에 따라, 가르치고 연구 그룹 작업에 좋은 일을

학사 및 지침, 이번 학기의 교육 및 연구 작업은 매우 정상의 사무실의 요청에 따라, 매월 교육 및 연구 작업 요약, 시간, 장소, 내용이 구현 학습에 집중하고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주제 이론 문서화 학습하고 내용이 강하며 교수와 연구 그룹의 강의실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선도적 인 센터가 있습니다. 매달 최소 2 회의 연구 세션이 제공되며, 매월 최소 4 회의 세션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강의 노트.

3. 학습 강화 및 비즈니스 표준 개선

그룹의 세 교사는 보통 자신의 문화와 비즈니스 학습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수 이론 책을 쓰고 2 가지 종류 이상의 잡지를 읽고 일정한 품질을 기록하며 교과서와 매월 10 장 이상의 카드를 쓸 수 있습니다. 모든 교육 활동은 이론과 실천의 결합에서 분리 할 수 ​​없으며 정보 기술은 더욱 그렇습니다. 학교 지도자들의 지원으로 저자는 절강 성에서 열린 2002 정보 기술 백본 교사 준비 회의에 참석하여 온주시의 저급 정보 기술 준비 회의에 참석하여 그룹의 세 교사가 도시 정보 기술 교사 연수 세미나에 참가했습니다. 저자가 제작 한 두 가지 교육용 프로그램은 시립 전기 교육 센터에서 2 개의 1 등상을 받았으며,이 평가에서는 1 등상 만 13 점으로 학교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4, 경쟁 코칭 결과가 더 좋다.

이번 학기에 저의 그룹은 80 명이 넘는 학생 대회와 코치를 조직하여 총 800 명 이상의 인원이 근무했습니다. 온주 정보 과학 올림픽에서 Wu Yanli가 이끄는 교사 Zhu Lei가 Ruian시에서 3 위를 차지했으며 온주에서 14 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상식을 기다리고 나는 학교와 도시에서 영예의 상을 받았습니다. 우리 학교의 Zhou Yunqing은 도시 전기 교육 센터에서 Ruian시의 3 명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선정되어 온주 청소년 온라인 웹 페이지 제작 공모전에 참가했습니다. 게임은 성공적이지 못했으며 우리 학교의 Hu Yushu는 도시 전기 교육 센터에서 Ruian City의 5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한 선수가 원저우 시티 현장 손 액션의 제작 경쟁에 참가했고 게임이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시립 교육국과 시청각 교육 센터가 우리 학교의 정보 기술 교육을 전적으로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주는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영광입니다.

위의 요약에 따르면 우리는 현실에 기반을두고 교과서와 윤곽을주의 깊게 분석 및 연구하고 학생들을 잘 공부하며 학교 지도자와 교사와 학생들의 지원을 위해 노력할 때 정보 기술 강습에서 창의적으로 훌륭한 일을 할 수 있다고 깊이 생각합니다. 우리의 일은 개척되고 진취적인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