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정보 > 연말 연수 개요

고등학교 수학 교습 요약


고등학교 수학 교습 요약

나는 끊임없이 재고하고 탐구 해 왔으며 학생들이 수학을 배우고 대학 입학 시험의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을 찾고있었습니다. 연습의 기간 동안, 나는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 몇 가지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다 :

1. 많은 문제는 저에게 달려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는 적습니다. 학생들은 시간을 짜내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독립적으로 일하는 능력은 상대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조금 질문을 바꾸면, 그 이유와 답을 묻습니다. 예, 문제를 제기 할 생각은 없으며 생각하지 않고 그것을하고 싶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질문을하지 말고, 많은 질문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생각의 수준은 특정 높이에 도달하지 않은, 그것은 문제를 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2, 기본 지식은 단단하지 않다, 기억의 수식의 일부 이해 이해하지 않는, 특히 3 차원 기하학의 기본 문제, 복합 함수의 미분 법 등 어떤 사용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포뮬러, 너는 책을 읽어야 해.

3, 수업에 참석 클래스의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학급 친구들은 내가 수업에서 이야기 한 대부분의 것들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최대한 빨리 끝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실, 클래스 의이 부분은 특정 질문의 표면에 무엇이 그것의 실체, 그것을 포함하는 생각과 방법을 이해하고, 뇌에 통합되지 않습니다, 문제의 표면에서 본질을 보지 않고, 반대하지 않습니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승화 된 후, 수업은 리뷰를 통합하지 않으며, 말한 질문은 여전히 ​​행해지 지 않습니다.

4. 적은 수의 학생이 게으르다가 좋은 습관을 개발하지 못했다. 아이디어를 알고 나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것만 알면된다. 수학 수업은 책상에 초안을 준비하지 않으므로 모든 시험에 시력이 나쁘다.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없습니다. 최선의 선택 !!

위 학생의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은 기본 방법 중 일부를 빌렸다.

1. 학생들을 돌보고 학습과 열정을 고무시킨다. 나는 사랑하는 학생들과 접근하는 학생들이 단순한 격려 일지라도 수학을 배우는 것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고 수학을 배우는 사고를 활성화 할 수 있음을 안다.

2, 정보 도서의 숙제의 완료 이외에, 개선하기 전까지 작업을 완료하지 않고 전형적인 대학 입학 시험 3 질문을하고, 하루를 정정하고, 교육을 비판.

3. 기본 지식의 기억을 강화하고, 일부 핵심 지식과 일부 속성에 대한 불규칙한 시험을 실시하고, 적성에 따라 학생들에게 기본 지식의 숙달을 적시하여 학생들을 가르친다.

4. 교실 효율성을 45 분 향상시킵니다. 최근에 대학 입학 시험의 주된 질문과 모든 지식 요소를 요약하면서 수업 전에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하고, 하나씩 마주 칠 수있는 상황을 해결하고, 몇 가지 질문을 연습하십시오. 교실에서는 숫자와 도형의 조합, 함수 방정식의 아이디어, 아이디어의 변형과 변형, 객관식의 직접 방법, 배제 방법, 특수 값 방법 및 극한값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몇 가지 주요 아이디어와 기본 기술을 시도합니다. 율법은 비록 즉시 배울 수는 없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방법을 문제 해결에 통합시키는 것이 자연 스럽다.

5. 고등학교 평가는 낮은 출발점, 재조사 및 능력에 주목하며 동시에 분석 문제 파악, 문제의 정보 요소 해결,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점수, 점수 획득, 좋은 질문 개발 및 습관 해결 및 규범 개발에주의를 기울입니다. 포인트를 잃지 않는 습관. 수업 중 개별 과외, 상담을 통해 어떤 지식에 문제가 있는지 또는 내가 수업 시간에 놓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수학의 중요성 내에서 비판적 및 비 중요 비판적 수학에서 학습 수학의 상태를 신중하게 분석하십시오. 예를 들어, 시험 당 90 점 이상을 채점 할 수있는 학생들은 수업이 끝난 후 몇 가지 질문을하도록 조언해야합니다. 일부 수학의 경우 "학습 학생"은 더 많은 질문을하고 더 많이 생각하도록 권장합니다. 낮은 출발점을 사용하고, 먼저 성공을 즐기고, 계속해서 향상 시켜서 학습 상황에 맞는 진보와 개선을 이룰 수 있도록하십시오.

고등학교 수학 교습 요약

이번 학기 동안 나는 교수법과 교육 방법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며, 교육과 교수법의 모든 측면을 열심히 이해했으며 학생들에게 기본 지식과 기본 기술을 이해하고 통합하도록 양심적으로 안내합니다. 학습 태도와 학습 방법 모두에서 상당한 진전이있었습니다. 예상 된 결과. 이번 학기를 가르치십시오.

1. 교과서 준비를위한 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을 준비 시키십시오.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 영향을줍니다. 교재를 준비하는 것은 학습 내용에 따라 교실 강의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깊이 있고 단순하며 활기 있고 유연하며 실제와 결합하여 학생의 주된 역할과 교사의 주도적 인 역할을 진정 반영하는 것이며 학생 준비는 학생들의 학습 수학을 종합적으로 습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의 학습 태도와 수준에 따라 현 상태는 합리적이고 적절한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지적 발달 수준을 충분히 고려하고 학생들의인지 영역을 넓히며 학생들에게 사고 교육을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익숙하고 이해하기 쉬운 학습 시나리오를 만들고 학생들의 심리학을 제기합니다. 지식의 개발과 축적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수업 준비 과정에서 교과서의 실제 내용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주의를 기울여 수업 준비와 관련성과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둘째, 수업에 참석하는 수업은 수업 활동의 주된 연결이자 교육 활동의 핵심 단계입니다. 수업에서는 학생 활동을 중심으로 모든 학생들에게 휴리스틱을 중심으로 학습하고, 듣기, 메모, 연습, 피드백 등 개별적인 학생을 고려하여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본 개념과 기본을 이해하고 습득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기술은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 활동의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며, 그들이 지혜를 얻을뿐만 아니라 문제에 대한 사고와 사고 방식을 습득해야합니다. 개념 수업을 통해 영감을 얻고 지침에 따라 학생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배경, 개발 과정을 이해하고 익히고 오래된 지식과 새로운 지식의 내적 관계를 보여주고 개념의 이해와 숙달도를 높이며 통합 수업을 준수하도록 유도합니다. 연습, 전형적인 예를 선택, 학생들이 문제의 특성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아이디어와 방법을 찾으며,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안하고,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방법을 통합하고, 학생들이 실제로 소화하도록하십시오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셋째, 숙제는 교과서의 연습, 연습 및 숙제를 포함합니다. 학생들은 각기 다른 수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합니다. 즉, 모든 학생들이 교실에서 가능한 한 많이 끝내고 시간 내에 설명해야하며 연습 문제의 A 항목을 선택해야합니다. 서면 과제로 수업이 끝나면 주제는 독립적으로 완료해야하며, 새로운 개념 및 새로운 방법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보다 깊이있게 이해하기 위해 전체 배치가 완전히 수정됩니다. 그룹 B 문제는 충분한 자원과 적시의 학생들에게 적절하게 요청합니다 과외 과제는 실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하고, 주제를 선택하고, 수량없이 품질을 찾고, 개념 수식의 이해와 숙달을 강화하고 심화시킵니다. 특히 학생의 일에있어서 적시 오류가 있습니다. 학생들의 문제 해결 경험을 축적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수정하십시오. 넷째, 카운셀링은 주로 학생들이 수학 수업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지식 네트워크의 연결을 수립하기 위해 이전 수업에 맞추어 학생들을 안내하고, 특히 학생들의 문제 또는 집중적 인 설명, 또는 개별 Q & A에 대한 새로운 수업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의 높이에서 수학 지식, 개념 및 방법을 이해하도록 학생들을 안내합니다. 특히 방과 후 사교육에서는 약한 학습 기초를 가진 학생들에게 더 많은주의를 기울이고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 주며 그들이 진전을 보도록 돕습니다. 간단히 말해, 교습은 일상을 구현할뿐만 아니라 현지 상황에 적응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며 학생들의 구체적인 상황에 대응하는 조치와 조치를 취하고, 검사를 실시하고, 각 학생에게주의를 기울이고, 각 반에주의를 기울이고,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작은 관점에서 세부 사항까지의 모든 링크. 이런 식으로 만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마음과 몸의 건강한 발전에 도움이됩니다.

고등학교 수학 교습 요약

먼저 수업 시간에 듣고 수업 듣기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새로운 지식의 수용과 수학 능력의 배양은 주로 교실에서 이루어 지므로 학급 내 학습의 효율성에주의를 기울여 올바른 학습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수업 과정에서 교사의 아이디어를 따라야하고, 문제 해결 아이디어와 교사의 차이점을 생각하고 예측하는 다음 단계를 적극적으로 개발해야합니다. 특히, 우리는 학습의 기본 지식과 기본 기술을 파악하고 의심을 피하기 위해 제 시간에 검토해야합니다. 우선, 다양한 연습을하기 전에 교사의 지식을 기억하고, 다양한 수식의 추론 과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불분명 한 책을 사용하지 않고 최대한 축하해야합니다. 진지하고 독립적으로 숙제를 완료하고 부지런히 생각하는 것은 이해하지 못하는 학습 스타일을 유발해서는 안되며 문제가있는 경우 자신의 명확하지 않은 아이디어로 인해 한 번에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하십시오. 학습의 각 단계에서 우리는 지식의 포인트, 라인 및 얼굴을 정리하여 요약하고 지식 네트워크에 요약하고이를 자신의 지식 시스템에 통합해야합니다.

둘째, 제대로 더 많은 질문을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좋은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수학을 잘 배우고 싶다면 더 많은 질문을해야하며 다양한 문제 유형에 대한 문제 해결 아이디어에 익숙해야합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인 질문부터 시작하여 교과서에 대한 연습 문제를 표준으로 삼고 기본을 반복적으로 연습 한 다음 아이디어 개발, 분석 및 해결 기술 향상, 문제 해결을위한 일반적인 규칙을 익히는 데 도움이되는 과외 활동을 찾아야합니다.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질문의 경우, 일련의 잘못된 질문을 준비하고,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작성하고, 올바른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통해 실수가있는 곳을 찾아 시간 내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습관을 개발할 시간입니다. 당신의 에너지를 집중적으로 보내고, 당신의 두뇌를 흥분 시키며, 빠르게 생각하고, 최상의 상태로 들어가고, 시험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게하십시오. 중요한 시간에 더 많이 가면 습관은 평범한 실천과 동일하다는 것을 실증적으로 증명했습니다. 부담없이 우연히, 부주의하게, 부주의하게 문제를 풀 때, 대학 입학 시험에 종종 노출 될 수 있으므로, 평시에는 좋은 문제 해결 습관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사고력을 조정하고 시험을 올바르게 다루십시오.

우선, 기본 지식, 기본 기술 및 기본 방법의 세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대부분의 시험은 기본 토픽이며, 어려운 문제 및 포괄적 인 문제가있는 조정이 조정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진지하게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단서를 찾아 내고, 질문을 완료 한 후에 요약하고 요약 해보십시오. 당신이 언제든지 진정시킬 수 있도록 사고 방식을 조정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아이디어는 조직적이고 정교한 감정을 극복하십시오. 특히 나는 자신감을 가져야하며 항상 자신을 격려해야합니다. 아무도 나를 때릴 수 없습니다. 나는 자멸해야하며 아무도 내 자존심을 이길 수 없습니다.

시험 전에 준비하고 일상적인 질문을 연습하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개발하십시오 올바른 속도를 보장한다는 전제하에 문제 해결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쉬운 질문에 대해서는 전체 점수를 얻기 위해 12 점이 있어야하며, 일부 문제의 경우 점수를 얻으려고 시도해야합니다. 시험에서 점수를 얻으 려하면 평판이나 초이 정상 수준이됩니다.

수학을 잘 배우고 싶다면 적절한 학습 방법을 찾고 수학의 특성을 이해하고 광대 한 수학 세계에 들어가야 만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