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다른 사람들을 멸시하는 것은 자신을 경멸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늙은 부부, 퇴색 한 줄무늬면 옷을 입은 여성과 값싼 옷을 입은 남편이 약속을하지 않았고 하버드 교장에게 직접 갔다.

교장의 비서는 잠시 후 두 시골의 늙은 모자가 하버드와 사업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결론 지었다.

"우리는 교장을보고 싶다."비서관은 정중하게 말했다 : "그는 하루 종일 매우 바쁩니다!"

그 여자는 대답했다 : "그건 중요하지 않아, 우리는 기다릴 수있다."

몇 시간 후, 비서관은 그들을 무시하고 그들이 퇴각하고 떠날 것을 기대했다. 그들은 거기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총무는 마침내 교장에게 "어쩌면 몇 마디로 떠날 것"이라고 알려 주기로 결정했다.

교장은 참을성에 동의했다.

교장은 매우 품위 있고 부부와 마주하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하버드에 1 년 간 아들이있다. 그는 하버드에서의 삶을 매우 좋아한다. 하버드에서의 삶은 매우 행복하다.하지만 작년에 그는 사고로 사망했다. 남편과 나는 캠퍼스에 있고 싶다. 기념탑을 남겨주세요. "

교장 선생님은 감동을받지 않았고 매우 우스꽝스럽고 두꺼운 목소리로 말했다 : "부인, 하버드를 읽었으며 죽은 모든 사람들을위한 동상을 세울 수는 없습니다. 우리 캠퍼스는 묘지처럼 보입니다. 같은. "

그 여자는 "아니, 우리는 동상을 세우고 있지 않다. 우리는 건물을 하버드에 기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교장은 줄무늬가있는 면직물과 거친 옷을 신중하게보고 침을 뱉고 말했다 : "건물을 짓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입니까? 학교 건물의 비용은 750 만 달러 이상입니다."

이때 아내는 침묵하고 말을하지 않았습니다. 교장은 매우 행복해하고 마침내 그들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 여인은 남편에게 돌아서 "750 만 명이 건물을 지을 수 있다면 우리 아들을 기념하는 대학을 세우지 않을까요?"

이런 식으로 스탠포드는 ​​하버드를 떠났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스탠포드 대학이 설립되어 아들을 기념했습니다. 이것은 스탠포드 대학의 기원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