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90 세, 멋진


제임스 헨리 (James Henry)는 포르투갈에서 태어 났으며 부모와 함께 미국으로 이민했습니다. 가족은 아버지의 알코올 중독과 도박 때문에 곤경에 처 했으므로 6 세의 헨리는 거리의 신문 기자가되었습니다. 자라서, 헨리는 건설 노동자로 일하고 베이커로 일했으며 심지어 복서로 일했습니다. 돈을 모으고 나자 그는 작은 어선을 사면서 바다 가재를 잡았다. 그는 문맹자이지만 자신의 랍스터 사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몇 년 후, 그는 몇 척의 큰 배를 사서 많은 노동자들을 고용하여 유명한 "가재 왕"이되었습니다. 그의 거대한 운명에도 불구하고 그는 문맹 인만큼 열등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운전 면허증을 신청할 때 양식에있는 개인 정보를 입력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는 펜을 잡고 땀을 흘렸다. 다행히도, 그의 좋은 친구는 그가 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또 다른 시간에 그는 식당에 가서 먹을 것을 보았는데, 메뉴를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이웃 테이블에있는 음식이 다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웨이터에게 이웃 테이블에 따라 다른 복사본을 주라고했다. 그는 웨이터에 의해 조롱 당했다. 나중에 그는 여러 번 문맹 퇴치를 계획했지만, 사업으로 바빴 기 때문에 90 세까지 끌고 갈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손녀는 미국 작가 조지 도슨 (George Dawson)의 한 책을 읽었습니다. "인생은 너무 아름다워."노예의 손자에게 98 세의 나이에 읽을 것을 배웁니다. 헨리는 갑자기 말했다 : "그는 그것을 할 수 있고, 나 역시 그것을 할 수있다."아이들은 그에게 조언했다. 너는 너무 나이가 들었고, 아직도 문맹 퇴치를 배운다. 당신은 한 마디도 모른다. 너는 너무 많은 일을하지 않느냐? "헨리는 말했다 :"나는 작은 문화없이 하나님을 보러 가고 싶지 않다. "

그날부터 90 세의 헨리는 처음부터 문맹률을 배웠고 어려움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는 알파벳에서 배우고, 아이들 어휘집의 도움을 받아 말을 배우고, 늦은 밤에 종종 배우게됩니다. 때때로 나는 그것을 모른 채 잠 들었습니다. 땅에 떨어지는 책에 의해 잠에서 깨어 난 후에, 나는 책을 집어 들고 배우기를 계속했습니다. 후에 그는 문맹 퇴치 자원 봉사자 마크 호간을 만났고 읽고 쓰는 속도는 더욱 빨랐습니다. 더 많은 식 자력으로 자신의 "야망"이 커지고 있으며 전설적인 경험을 책으로 쓰고 싶어합니다. 그는 호간 (Hogan)의 격려에 힘 입어 매일 책상에 자서전을 쓰기 시작했으며 사전에는 사전과 같은 책이 가득했으며 호간 (Hogan)에게 조언을 구하기도했다.

1 년 반 후 Henry가 100 세가되었을 때, 그의 자서전 인 "A Fisherman 's Language"가 출판되었습니다. 헨리는 인터뷰에서 "90 세 때 아주 흥분된다. 나는 그것을 할 것이니, 반드시해야만한다"고 말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