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불교의 이야기, 삶의 길을 이해한다.


더 나은 것들을 공유하십시오.

Lao Li는 자신의 마당에 국화를 심었다. 3 학년 가을에는 향기가 가득했고, 국화는 산 아래의 마을로 떠 밀려왔다. 성전에 오는 모든 순례자들은 "아름다운 꽃!"을 존경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선종에게 자신의 집에 심을 것을 요청했습니다. 선 (禅) 선생은 동의하고 그는 가장 밝게 열린 사람들을 개인적으로 선택하고 다른 사람들의 집으로 보내질 뿌리를 파 냈습니다.

메시지 말이 업로드되었고 그것을 사용하게 된 사람들은 끊임없는 흐름에있었습니다. 선 (禅)의 주인의 눈에는이 사람들이 하나 이상이며, 그들은 그들에게 주어져야한다. 며칠이 지나면 마당의 국화가 남아 있지 않은 것을 알았습니다. 가을의 마지막 황혼에서 수도사들은 안뜰의 황갈함을보고 "한심하고 국화가 가득해야합니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선 (禅) 선생님은 미소 지으며 제자에게 말했다 : "너는 그것에 대해 생각해? 그걸로 대체 뭐지? 3 년 후, 그것은 국화의 마을이 될거야!"

"1 개의 마을 국화", 수도 사는 뜨거운 마음이 아니다.

이 때 선 (禅)의 주인을 바라 보아라. 그의 얼굴에있는 미소는 화려한 국화와 같다.

젠 마스터는 마침내 말했다 :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좋은 것을 나누어야한다. 모두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해라. 아무 것도 없다고해도 마음은 행복하다!이 시간에 우리는 정말로 행복을 느낀다." "한 마을 국화 "

[계시]

혼자있는 꽃은 봄이 아니며, 봄의 정원에는 장미 꽃을 피우고 향기를 남기는 꽃이 만발합니다. 인생에서 우리는 기꺼이 끝까지 아무 것도 없지만 우리와 함께 나누는 행복은 항상 가슴속에 남을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우리는 진정으로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작은 것들에 화를 내서는 안된다.

새벽이 오면 Zhu Youfeng은 그에게 꽃과 과일의 꽃다발을 낳고 큰 부처 사원으로 가서 아침 수도원에 참석합니다.

그러나, 나는 복도에 들어 서기를 기대하지 않았고, 갑자기 Zhu Youfeng을 치고 그가 잡고 있던 과일을 치는 사람이 왼쪽에서 뛰쳐 나왔다. Zhu Youfeng는 그 땅의 열매가 도움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지 만 비명을 지르는 것을 보았다 : "보라! 내가 부처님을 위해 가지고있는 모든 열매를 두드리고, 너는 나에게 자백을 해줘야한다!"

그 사람의 이름은 Li Nanshan이었습니다. 그는 매우 만족하지 못하고 말했습니다 : "충돌이 이미 끝났습니다. 대부분은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충분합니다. 왜 그렇게 격렬합니까?"

Zhu Youfeng은 매우 화가났다 : "당신의 태도는 무엇입니까? 당신이 틀렸다면 당신은 여전히 ​​자신을 비난하고 있습니까?"

다음으로, 두 사람이 서로 저주하고 서로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광저우 선 (善光) 선생님이 방금 지나가고 원래위원회에 물었다. "땅에 걸어 다니는 것은 적절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의 사과를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하는 것은 잘못이다. 이것은 바보 같은 행위이다. 당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받아 들일 수 있는지. 다른 사람들의 사과는 현명한 행동입니다. "

잠시 멈춘 후 선 (禅) 선생님은 "우리는이 세상에 산다. 삶의 수준에서 너무나 많은 것들이 조정되어야한다. 예를 들어, 사회에서 친척과 친구와 어떻게 조율 하는가, 교육에서 교사와 함께하는 법 그들은 의사 소통을 얻으며, 경제적으로는 수단 안에서 살기위한 방법, 가족에서 남편과 아내, 부모의 감정을 키우는 방법, 신체가 삶에서 소리가 나는 방법, 정신에서 삶의 방식을 선택하여 그들이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도록하는 방법 소중한 생명, 생각해보십시오. 조금은 사소한 일이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경건한 국가를 파괴 할 가치가 있습니다. 가치가 있습니까? "

여기에서 듣는 Li Nanshan은 처음에 말했다 : "선 (禅) 주인! 나는 틀리다. 그것은 너무 발진하다!"그는 말했다. 그리고 Zhu Youfeng : "진심으로 사과를 받아주세요. 나는 너무 어리 석다!"

Zhu Youfeng도 진심으로 말했다 : "나는 또한 뭔가 잘못 됐어, 작은 일을 조금 성미해서는 안된다, 너무 순진하다!"

[감각]

인생에는 우리가 기다리고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불필요한 분쟁에 귀중한 시간을 낭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현자가 아닙니다. 당신은 아무것도 가질 수 없습니까? 모순이 생겨나 자마자 감히 자신의 잘못을 인정할 용기가 있어야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사과도 받아 들여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