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인용문 > 연간 인용문

Mahjong_Classic quotations의 중국 전통 문화


마작 타일은 수천 년 동안 다양한 체스 행사에서 변형되고 진화되었으며, 이후 청 왕조 시대에 144 개의 카드 세트와 13 개의 스타일 세트가 형성되었습니다. 마작 타일의 조합 디자인에서 마작 타일 한 쌍의 카드는 특별한 의미와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독특한 특징과 예술적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108 장의 메인 카드는 고대인의 심플한 모습을 반영합니다. 원래 마작 패턴은 워터 마진의 108 명의 영웅 중에서 선택됩니다. 이 전설에 따르면 그는 Shi Naiqi의 Liangshan 영웅들을 높이 평가했으며 마작 카드의베이스로 108 번을 사용하고 108 명의 영웅을 은유로 표현했다.
예를 들어, 카드 중 9 개는 "Jiulong"기록으로, 2 개는 "이중 채찍"이라고합니다. 마작이 10,000, 케이크, 스트립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는 이유는 그의 이름 "Wan Bingzhen"의 동음 이의어입니다. 각 반에는 1에서 9까지 4 장의 카드가 있으며 단지 108 장 밖에 없습니다. 나중에 추가 된 윈드 카드와 리글리는 108 명의 영웅이 Liangshan으로 모든 방향에서 모여서 East, West, South, North 및 Central을 추가하고 각각 4 장의 카드를 추가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20 매를 센다. 이 영웅들은 부유층과 빈민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뚱뚱하고"백인 은유가 풍부하고 가난하며 8 장의 카드와 총 136 장의 카드가 있습니다. 그 후, 다양한 꽃 카드를 추가하면 전체 카드 덱이 144에 도달했습니다.
사실, 마작 카드는 108 개의 카드, 16 개의 바람 카드, 12 개의 리글리, 8 개의 꽃 카드 등 6 가지 유형의 42 가지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이 조합 디자인은 자유롭게 제작 된 것이 아니라, 고대 고대 삼십 육일과 일흔 두 맨틀의 개념에서 파생되었으며, 고대의 단순한 우주론을 반영합니다.
동쪽, 서쪽, 북쪽과 남쪽은 "세 가지 재능"과 "하늘의 시야"를 구현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진 바와 같이, zg의 고대 철학적 생각은 주로 세계가 금, 목재, 물, 불, 흙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재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리엔트 자수정, 서쪽 Geng Xinjin, 남쪽 Bing Ding Huo, 북쪽 Lishui, 중국 Yuanji. zw 고대인은 또한 우주 형태가 천지의 장소라고 믿었 기 때문에 "하얀 피부"는 지구를 나타내며 "머리카락"은 하늘을 나타내고 "머리카락"은 사람의 맨 위에 있으므로 머리카락은 하늘을 나타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中 中"는 하늘과 땅과 사람들의 "세 달란트"에있는 다섯 가지 요소의 중국 토양과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동쪽, 서쪽, 남쪽, 북쪽, 중간, 하늘과 땅을 함께 구성하여 진정한 천지를 구성하는 "중간"의 결정입니다.이 천국은 지구의 원이 아니라 우주의 원입니다.
숫자는 신비를 의미하고 마작 카드에있는 분자, 케이크 및 스트립의 세 가지 색상은 각각 물질의 존재 형태를 반영하고 숫자는 물질 존재의 양을 나타냅니다.

zg의 고대 사상에서 3이 기본이고 9가 극수이므로 10,000 개의 케이크와 띠가 9 개 있습니다. 5, 3, 9 외에도 고대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12 개의 조디악과 같은 12 가지 요소가 5 가지, 5 가지 내부 장기, 5 가지 색상 및 5 가지 관련 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2시, 12 개월 ...이 생각은 마작에도 완전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144는 12의 제곱이고, 108은 또한 12의 배수입니다. 또한 마작 규칙에서는 각자 13 장의 카드를 뽑아 내고 13 회 4는 52 년으로, 52 년의 규칙과 일치합니다.
카드 패턴의 디자인은 마작 패턴의 디자인에서 의미가 있으며, 마작 카드의 각 카드의 패턴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특정 종류의 전통 문화를 암시합니다. "꽃 카드"를 예로 들어 보자. 사람들은 대개 자두, 난초, 대나무, 국화를 패턴으로 사용한다.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차지하며 "4 명의 신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Mei"는 Gao Jie가 자랑스럽고 "Lan"은 우아하고 예리한 것을, "Bamboo"는 겸손을, "Chrysanthemum"은 추위와 맑음을 의미하며 시간 순서와 삶의 의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보여줍니다. 영역에 대한 열망은 사람들의 감정을 상징합니다. "중국, 중국, 중국"의 3 개 카드는 "중정", "발전"및 "순수"의 의미를 상징합니다. 사실, 이러한 패턴이 디자이너의 지혜에서 파생되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zg 사람들의 독특한 미적 개념의 자연스러운 표현과 표현이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