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계획 사본

중소 규모 학부모 학교 장기 계획


"모든 것이 아이들의 미래를위한 것입니다."이것은 우리 학교의 학교 철학입니다. 가족은 처음이자 가장 거주하는 어린이 집단이며 어린이 성장을위한 가장 중요한 미시적 환경 및 교육 기관이기도합니다. 이러한 교육 기관에서 수행하는 교육은 사람들의 기본 교육 일뿐만 아니라 평생 교육입니다. 따라서 부모의 교육 개념이 맞는지 아닌지에 따라 부모 교육의 수준은 재능 개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우리 학교는 학부모 학교의 활동을 학교의 전반적인 계획에 포함 시켰으며, 전문적이고 파트 타임의 도덕 교육 교사 팀을 구성하여 부모 교육의 현재의 고열하고 어려운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일부 교과서를 결합하고 선택합니다. 조심스럽게 교육 내용을 디자인하고, 다양한 형태로 가르치고, 부모가 가족 도덕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가족 도덕 교육의 지침을 강화하고, 부모의 교육 및 학교 교육에서 고유 한 이점을 발휘하여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첫째, 학부모 학교의 업무를 수행하고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교장이 핵심 도덕 교육과 젊은 개척자를 교장으로두고 학교 구성, 교수, 평가 등을 담당하는 "학부모 직업 선도 그룹"을 설립했습니다. 일. 리더십 팀의 합의, 조직 작업의 이행, 수업을 담당하는 교장, 교장 및 기타 관련 학교 지도자들을 학교의 보증을 제공하기 위해 등급 매기기. 아이디어와 명확한 목표의 통합으로 인해, 고려 된 조치는 포괄적이고 강력합니다. 각 학부모 학교는 모든 교사와 학부모의 관심을 끌었으며 사회에 의해 인정 받고 칭찬받는 경영 평가 시스템의 구현, 교사의 구현, 교재의 구현, 강의 및 활동의 구현, 조직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조치가 마련되어있다 1. 학부모위원회 구성 학급 수준에서 학업에 열성적인 부모를 선택하고 자녀를 학부모위원회로 교육하고 그들의 권리와 의무를 정의한다. 매 학기 초와 학기말에 심포지움을 개최하여 부모 학교의 계획과 요약을 토론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청취하며 학교의 열정과 어려운 문제를 파악하고 목표에 맞게 가르 칠 것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개최 된 학부모회 회의는 학급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학교 교사들이 부담 경감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등 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사로 잡고 있으며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시에 학부모 교육의 성공적인 경험을 요약하고 홍보하기 위해 학부모는 학부모 교육을보다 과학적으로 만들기 위해 이론적 연구를 수행하도록 권장됩니다. 단계는 교사와 부모로 구성된 공헌자 팀을 구성하여 다른 부모에게 이익을주고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다양한 교수법은 자율 학습이며, 학습을 통해 부모는 간단한 교수법, 심리학 이론 및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습득했습니다. 두 번째는 강의 형식이며, 학교 지도자는 양육 강좌를 제공합니다. 이론과 실습, 그리고 많은 특수한 경우의 조합은 부모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학부모 면담의 형식으로 각 학 교는 매 학기마다 한두 차례의 학부모 면담을 가질 것이며, 각 반장은이 기회를 활용하여 학부모와보다 구체적으로상의 할 것입니다. 부모가 자녀의 교육 이론을 향상 시키도록하십시오. 우리 학교 선생님은 항상 학부모 회의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방법을 사용합니다. 작년에 우리 학교는 신중하게 대규모 체험 행사를 계획했습니다. 게임, 연락처 및 공유를 통해 학생, 부모 및 교사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이해하고 세 가지 관계에 더 가까이 나아가고 상호 사랑의 정신을 결속하며 조화로운 조화로운 그룹을 만드는 법을 배우고 이해합니다.
3. 목표에 맞게 강의 내용 선택 강사는 강의가 시작되기 전에 학생의 파일 및 기타 관련 자료를 확인하고 학생들의 심리를 연구하고 학부모의 이데올로기 적 동향을 파악하며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해야합니다.
매년 신입생이 등록되며 학교의 교장이 개인적으로 학부모를위한 첫 번째 수업을 개최합니다. 학부모가 고등학생의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분석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입학은 자녀의 삶에서 중요한 전환점이됩니다. 학부모의 임무는 자녀를위한 고급 문구 용품을 준비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교 생활에 적응하고 유치원부터 소규모 국가까지 잘 적응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연결하십시오. 부모님들, 마오 쩌둥 (Mao Zedong)에 대한 훌륭한 설명은이 수업이 너무시기 적절하다고 생각하여 자녀 교육의 자신감을 높이게됩니다. 동시에, 반 교사와 교사가 부모님을 만나 부모가 교사를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회의가 끝나면 학부모와 교사는 학생들의 성격, 기질, 관심사, 취미 및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이해하기 위해 서로 의사 소통하게함으로써 양측이 분명히 목표와 일관된 행동을 취하게하여 아동의 성장에 큰 도움이됩니다. 연설에서 교장은 학교 작업 센터 및 관련 정책을 상세히 기록하여 학부모가 학교를 더 잘 이해하고 학교 개혁 개혁에주의를 기울 이도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 들께 몇 가지 제안과 요청을하고 싶습니다. 부모님은 학급 교사와 학급 교사에게 그들이 배운 학부모 교육에 대한 지식에 따라 연락하고, 자신감을 키우며, 나쁜 습관을 극복하고, 자녀 교육을 완수하기를 바랍니다. . 교수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실용적입니다. 정규 교 육 외에도 개인 교습 경험 교환, 개인 교습 세미나, 학부모와 심포지움을 개최하는 전문가 초빙, 가정과 학교 간 의사 소통을 강화하기위한 가정 학교 접촉 시스템을 수립하여 학부모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학급에서 학부모의 학교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의 출발점으로 뜨거운 이슈를 취합니다. 예를 들어, 이혼 가정은 자녀의 정신 건강 교육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좌절감에 저항 할 수있는 능력을 키우고, 주중에 자녀를 어떻게 보내며, 간부는 어린이에게 좋은가 자라면서, 인터넷 카페의 아이들이 올바르게 안내하는 방법에 매료되었습니다. 학부생 학부모가 별도의 직업을 시작하려면 자신감을 키우고 "미래의 학생도 큰 위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부모는 감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늦은 태생 인 부모로서 우리는 매우 화가 난다. 때때로 우리는 심지어 반에 가고 싶지도 않고 함께 갈 것이다. 당신이 매우 화가났다면, 당신은 많이 싸울 것이고, 말하기를 모르고, 자신으로부터 알지 못한다. 이유를 찾은 후에 과학적으로 아이들을 교육해야합니다. "
4, 도덕 교육 연구에 관심 있음 본 학교는 "10th 5-Year"교육 및 연구 주정부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교육 실험에서 우리는 상당수의 가정이 아동 양육의 기능에만주의를 기울 였지만 아동 교육의 기능은 무시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가족 도덕 교육의 기능을 무시하고, 자녀의 효도와 자립의 배양에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입니다. 관찰에 따르면, 많은 수의 잘 익힌 학생들은 학습에서 차이를 만들 수 밖에 없으며, 다른 측면은 부모로만 대체 할 수 있으며, 빈약하게 공부하는 학생은 부모가 아닌 관리로 인해 비 지능적인 요인에 의해 대부분 영향을받습니다. 자녀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너무 세분화되면 심각하고 열악한 성과를 얻는 반면, 많은 학생들은 부모를 돌보고 부모를 존중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부모 - 자녀 관계에 대한 진단에 따르면, 부모에 대한 아이들의 기대가 지나치게 높기 때문에 과도한 보호와 과도한 개입으로 이어집니다.
우리는 먼저 학부모에게 10 대 자녀 양육 태도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소개하고 부모 교육 질문지 통계에 따르면 부모 교육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특히 효도와 자립심을 부모에게 공개 할 것입니다. 둘째, 부모에게 자녀 교육에 대한 지식과 부모의 성격이 자녀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가르쳐야하며, 양육 교육에 대한 개선을 제안해야합니다. 학부모가보다 쉽게 ​​학습 할 수 있도록 정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학습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습 경험을 교환하며 부모의 자기 교육을 실현함으로써 부모는 전에 들어 보지 못한 새로운 일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성찰을 통해 우리는 교육의 원래 개념을 비판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부모 교육, 재능, 어린이에 대한 근대 개념을 사전에 이해하고 있으며, 근본적으로 변화하는 교육 개념, 어린이 기대를 낮추고 가족 효도와 자립의 양성을 실현하기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셋째, 경영 강화는 학부모 학교의 설립이 학교의 도덕 교육 활동의 중요한 부분임을 보장하는 것이며 소규모 프로젝트이므로 학교 전체의 운영을 최적화함으로써 학교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섯 가지 시스템을 수립했습니다.
1. 집단 레슨 시스템. 코스를 준비 할 때, 주요 그룹 멤버들과 강사는 함께 교재를 공부하고, 부모 교육의 현상을 분석하고, 획기적인 포인트를 결정하고, 약간의 손실을 달성 할 것입니다.
2. 학습 시스템. 교직원의 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강사는 강력한 이론 연구에 참여하고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 시키며 "외출하고 들어 오십시오", 현장에서 공부할 강사를 구성하고 다른 사람들의 성공적인 경험을 통해 배우게됩니다.
3. 평가 시스템. 주요 그룹의 구성원은 강연에 참여해야하며 수업을 향상시키고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강의 후 강의 내용, 방법 및 효과를 평가해야합니다.
4. 피드백 시스템. 매번 학부모에게는 "피드백 양식"과 "학생 과제"가 주어지며 학부모는이 수업에 대한 이해, 감정, 요구 사항 및 제안 사항을 작성해야합니다. 수업이 끝나면 수업 교사는 피드백 양식을 철회하고 교육부에 제출합니다. 리더십 팀에보고하십시오.
5. 평가 시스템. 학교는 학급 교사의 업무 평가에 학부모 학교의 업무 내용을 통합하며 고급반과 학년의 평가 조건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출석률, 피드백 속도, 아동 체험 자료의 양과 질, 학교 - 학교 연락처 카드 등이 모두 평가 프로젝트에 입력되고 주요 그룹이 정기적으로 평가합니다. 인센티브 평가 오리엔테이션은 교사의 열정을 동원하여 모 학교를 운영했습니다.
학부모 학교의 설립을 통해 학부모의 질과 교육 수준이 향상되었고 학생들은 만능적으로 발전 할 수 있었으며 학교의 교육 및 교직의 질이 꾸준히 향상되었고 훌륭한 학교 정신이 형성되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