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2019 사업 계획

전국 소규모 언어 교육 및 연구 그룹 작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의 중국어 교육 연구 그룹은 선생님을 주체로 삼아 문제를 추진력으로 삼고, 주제를 캐리어로 취하고,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을 지침으로 삼아 교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교실과 교습 개혁을 계속 심화시킵니다. 모든 학년의 교수 및 연구 그룹에 의지하여 우리는 교수, 연구, 연구,지도 및 서비스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중국어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중국어 교육 연구를 실시하며 중국어 교과 과정 개혁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합니다.

둘째, 작업 요구 사항 및 조치

1. 실제 상황과 연결하고 우리나라의 작은 중국 교실의 개혁을 심화시킨다.

우리 학교의 National Language Course 개혁은 6 학년으로 접어 들었습니다. 지난 6 년 동안 학교 교과 과정 개혁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낳았습니다. 커리큘럼 개혁을보다 심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커리큘럼 개혁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하며 특히 중국어 교육이 중국의 성격과 법칙을 반영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능숙합니다. 새 학기에는이 문제를 심화 할 것입니다. 다음 작업을 반영한 조사 및 토론 :

2 년마다 진행되는 "Course Reform Salon"세미나는 선생님들을 가르치기 위해 선전하고 격려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교사가 새로운 교과 과정 수업 및 관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계속 들어 오십시오"라는 형식으로 교사의 교수 및 연구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십시오.

"중국 교육을 온톨로지로 되돌려 보자"와 "중일과 일 해력의 결합"에 관한 특별 연구를 실시하고 "중국 교육에서의 인류와 도구 통일"의 길을 탐구하고, "생각하고, 단순함을 주장하고, 진리 추구하고, 효율적인 언어 교육.

"토론 수업"과 "시범 강좌"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중국어 교육이 과장된 태도를 취하고 혼란에서 빠져 나오고 오해에서 벗어나 합리성과 성숙으로 나아가고 중국어 교실이 형식주의 경향을 없애고 텍스트 색을 되 돌리게하는 "훌륭한 과정"을 만듭니다. 신선하고 간단한 외모를 제공합니다.

2.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구성을 강화하고 "학습 교수 및 연구 그룹"을 구성하십시오.

학교 교육의 질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다양한 형태로 수업 기획, 수업 준비, 교실 수업, 검토 검토, 품질 분석 등의 모든 측면에주의를 기울이고, 정당의 연구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상황을시기 적절하게 이해한다.

3. 교재의 본질을 발굴하고 교실 교육의 새로운 영역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학기 중에는 중국 언어 교육 연구 그룹이 화요일 및 수요일에 학교의 교수 및 연구 활동과 그룹 준비 시간을 사용하여 모든 학년 준비반의 관리를 강화하고, 집단 수업 준비 시스템을 개선하고, 중국어 학문 자원을 구축하고, 교수를위한 효과적인 자원 공유를 제공합니다. 각 그룹은 연구 및 토론을 수행하기 위해 본부의 핵심 텍스트를 선택하고, 센터 대변인을 지명하고, 교수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정하고 보완하고, 교실 수업의 새로운 영역을 추구하고, 교재의 본질을 두들이며, 광범위하게 생각하고, 가르치고 연구합니다. 활동, 철저하게 텍스트를 읽고 먹고 잘 먹는다. 교실을 활력으로 가득 찬 교실, 인본주의 보살핌이 가득한 교실, 문제가 많은 교실, 중국의 매력으로 가득 찬 강의실, 지혜를 가르치는 교실로 만드십시오. %이 기사는 ~에서 제공합니다 ※ ※이 기사는 참고 용이며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4, 우리 학교를 설정 "과외 도서를 읽고, 규범 단어의 새로운 클라이 막스를 작성하십시오."

특별한 수업을 만들고, 이야기를하고, 특별한 행사를 만들고, 독서를 풍성하게하며, 재능을 자극하고, 다채로운 활동을하며, 캠퍼스의 활력과 생기를 되살리는 책. 이 학기는 교수 및 연구과와 함께 학생들의 장기적인 발전, 학기 시작과 국가 단계에서의 교사지도 등 학생들의 삶에 도움이되는 좋은 습관을 키우기 위해 "과외 도서 읽기 및 규범 적 성격 표현"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조직합니다. 2 점, "과외 서적 읽기, 표준어 쓰기". # 文章 從 ※※ ※이 기사는 참고 용이며, 성원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 젊은 교사의 전문적인 기준을 강화하고 교사의 교육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학교의 젊은 교사들은 급속도로 진보 해 왔으며 지난 학기 청년 교사 양성 학급 학기를 통해 강사진과 풍부한 교수 경험을 지닌 청년 및 중년 교사 그룹을 선발했습니다. 그리고 방사선의 역할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실 교육, 우리 학교 선생님의 홍보에 우수한 교육 경험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사 디자인, 전형적인 경우, 우수한 교육 에세이, 교수법 이야기를 교수 및 연구 네트워크에 업로드 된 적시에, 더 많은 교사들이 앞으로 귀중하게 넣어 의견은 그들의 가르침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킵니다.

6. 교수 및 연구 부문이 주최하는 교수 및 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유스 리그위원회의지도 아래 학교 당원 및 정부 지도자들의 관심과 지원하에 본 학교는 학교 센터의 일에 초점을 맞추고 미성년자의 사상 및 도덕적 구성을 강화 및 개선하며 후진타오 사무 총장에게 사회주의 개념의 명예와 불명예에 대한 중요한 설명을 구현합니다. 정당의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모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우리는 "서비스 지향 리그위원회 구성 및 창의적 인재 육성"이라는 그룹 작업 개념에 따라 우리의 마음을 해방하고 사업을 시작하며 꾸준히 학교 그룹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다양한 작업.

첫째, 회원들의 이념과 신념 및 이데올로기 적이며 도덕적 인 구성을 더욱 강화하고 공산주의 청년 연맹의 교육 공간을 확대한다.

중국 특성을 지닌 사회주의 이론에 대한 연구,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학교에서 청소년 학생들의 대다수의 사상 및 도덕 교육 활동을 수행합니다.

1, 청소년 그룹 학교 활동을 시작점으로

우리 청소년 학교는 훌륭한 기초를 지니고 있습니다. 올해는 당 총비서지도하에 공산주의 청년 동맹위원회의지도 아래 영원히 "갈 파티와 함께"주제를 결합하고 학교의 청소년 파티 스쿨을 계속 연구 할 것입니다. 유스 리그위원회가 주최하는 지구 학교의 이론적 연구 조직과 중학생 이론 연구 활동의 연계 활동에 참여하고, 청소년 연맹 학교의 활동을 통해 이론 연구 백본 그룹을 훈련시킨다.

2, 도덕 교육 특수 교육 클래스를 플랫폼으로

이번 학기에는 학교 윤리 교육 특수 교육 수업에서 청소년 리그 학교의 특별 수업을 실시하려고하며,이를 바탕으로 학교 당과의 팀 구성 활동을하고, 당 교실의 당원과 교사를 고용하여 학교 청년당 학교로 봉사 할 것입니다. 교사, 그리고 청소년 리그 학교 파티에 대한 관련 지식을 가르칩니다.

3, 각 그룹 지사의 조직 생활에 근거

우리는 학급 및 지회위원회의 이론 학습 활동지도를 강화하고 공산주의 청년 연맹의 조직 생활의 구성 요소 중 하나로서 이론적 인 학습 활동을 취할 것이며,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각 지회에 대한 이론적 학습 시스템을 수립해야하며 학기당 2-4 회 이론을 고수해야합니다. 학습 활동, "네 가지", 즉 "명확한 학습 주제, 완전한 토론 기록, 상세한 학습 자료, 회원들로부터의 적시 의견"을 얻으려고합니다. 동시에 학교 수업, 이데올로기 및 정치 수업, 주제 수업 등과 결합됩니다. 기회, 학생 프레 젠 테이션, 그룹 토론, 사례 연구 등 혁신적인 이론 학습 활동, 클래스 그룹 분기 이론 학습 조직의 그룹을 양성 전형적인.

둘째, 캠퍼스 문화 건설을 풍성하게하고 모든 발전을 촉진합니다.

중등부 학생들의 직업 탐색 활동 및 학생회 활동을 출발점으로 삼고, 학생들에게 캠퍼스 문화의 매력을 높이고 다양한 주제 활동을 통해 중학생들의 종합적인 능력을 발휘하여 지구위원회의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겼다.

1. "나는 자국에서 자랐다"를 테마로 중학생의 학습 경력 탐색, 성적 향상, 탐색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학생들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의 특성에 따라 "나는 조국에서 자랐습니다"라는 주제로 3 년간의 학습 경력 탐색 계획을 수립하고, 학습 경력 탐색 활동을 쌓고, 학습, 사고 및 삶의 모든 측면에서 학생들의 탐색을 강화할 것입니다. 제 1 차 활동의 주제는 "새로운 학습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학생들이 새로운 학습 환경에 올바르게 대처하고 투쟁의 목표를 수립하도록 안내하며, 두 번째 활동의 주제는 "시민"이며, 각 학년의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통합 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도덕심이 내 마음 속에 있으며, 도덕 윤리를 함양하고 시민의 도덕 의식을 강화하며, 중학생 활동의 주제는 "청소년의 첫 걸음", 책임 의식에 대한 이해 강화, 초기 합리적인 직업 계획 수립, 삶의 전망과 가치.

2. 학교에서 학생회 조직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중학생 협회를 활성화하며 캠퍼스 문화를 번영시킵니다.

학생회는 학생의 캠퍼스 문화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입 회원 모집을 실시하고, 중학생 관리 규정에 따라 협회 구성을 표준화하고, 지역 사회 관리를 수행하고, 브랜드 협회를 설립하고, 학생 간의 협회의 영향력을 충분히 발휘해야합니다. 캠퍼스 문화의 발전 형제 학교의 학생 단체와 적극적으로 연락하고, 학교 공동체의 "공동 손 잡이"쌍 건물 활동을 수행하고, 형제 학교 학생 공동체와 함께 공동의 진전을 도모하며, 좋은 지역 사회 연대성과 공동 건설을 계속 수행 할 것입니다. 활동 및 거리 작업위원회는 지역 사회 봉사 프로젝트를 확인하고 프로젝트 협약서를 체결하고 양측의 자원을 공유하며 공동으로 활동을 수행했으며 지역 사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중학생 64 명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셋째, 주제별 교육 및 사회 실천 활동을 장려하고 중학생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킨다.

2019 년 올림픽 개막 30 주년과 2019 년 상하이 세계 박람회의 3 년 카운트 다운을 기념하여 중학생들이 개혁 개방의 위대한 업적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조국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고있다"라는 주제로 심도있는 교육 캠페인을 전개했다. 박람회 운영은 학생들이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동참하도록 안내합니다.

1. 개혁 30 주년을 맞이하여 중학생들의 주제 교육 활동을 한층 더 증진 할 기회로 삼는다.

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Red Poetry Reading", "Red Songs, I Sing"등 전국 정신 시리즈 활동을 전개하여 중학생들의 애국심 사랑 정서를 고양시키고 그룹을 통해 학생들의 삶을 정리하도록 조직한다. 중학교 학생들이 개혁의 현저한 업적을 이해하고 찬양하며 30 년을 개방 할 수 있도록 사진, 수필 및 연설 등의 활동을 통해시의 상황을 이해하는 "나는 미래의 주인"이라는 테마 교육 활동.

2. "Youth and World Expo"를 주제로 중학생들의 사회 실천 활동을 수행한다.

2019 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9 년 상하이 세계 박람회를 3 년 간의 카운트 다운을 통해 "청소년과 세계 박람회"라는 주제로 사회 실천 활동을 전개 할 기회로 삼아 박람회에 대해 배우고, 박람회를 홍보하고, 세계 박람회에 참가하고, 올림픽에 참가하게하십시오. 올림픽 선전, 교통 문명, 녹색 보호, 노인 존중, 주된 자원 봉사 팀으로서의 외환 등 각 계층의 지회에서 "자원 봉사 중국 · 휴머니스트 올림픽"을 테마로 공휴일 자원 봉사 봉사 활동에 동참했습니다. 중학생의 좋은 이미지.

3. "나는 올림픽을 본다"와 "올림픽 정신을 영원히"볼 수있는 일련의 홍보 활동을 펼친다.

학년 초에 나는 "나는 올림픽을 본다"라는 신문을 달고 국기 아래에서 연설을하고, 주제별 수업을 열고, 올림픽에서 중국 선수들의 업적을 알리고, 스포츠 분야에서 열심히 싸우는 법을 배웁니다. 국가의 영혼의 정신, 동시에 올림픽 기간 동안 출현 한 선행을 홍보하고 올림픽 마스터의 정신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