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학교 보건 사업 계획


국가 교육위원회와 보건 복지부가 발간 한 " 학교 보건 업무 규정"을 신중히 시행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보건 교육 활동, 학생들의 건강 지식 교육 강화, 학생들의 건강 습관 습관 배양, 학교 환경 개선 및 위생 조건 교육 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염병 및 일반 질병의 예방 및 예방. 이번 학기는 건강 교육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첫째, 교육과 건강 :
1. 학생들의 연령 특성에 따라 일과 휴식 일정을 계획하고 학생들의 신체 활동 시간을 매일 확인하십시오.
2. 건강 교육 :
(1) 각 반원은 정기적으로 테이블, 의자 및 학생 석을 변경해야합니다.
(2) 학생들에게 안구 운동과 근시 조절을 감독하십시오.
(3) 매월 건강 방송을 실시하고 매월 건강한 보건 분야를 갖는다.

둘째, 스포츠 보건 및 노동 위생 :
건강 작업과 체육의 결합을 촉진하고 학생들에게 신체 운동과 적절한 노동에 참여하도록 교육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생리적 특성에 따라 의료 감독을 수행합니다.

셋째, 개인 위생 :
1. 어린 나이부터 좋은 위생 습관과 행동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2. 학생들이 점차적으로 좋은 습관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개인 위생 검사 시스템을 준수하십시오.
넷째, 건강 관리 :
1. 정기적으로 학생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건강 카드를 수립하십시오.
2. 장애 학생 및 병약 한 학생을위한 보살핌과 정신 건강을 강화하십시오.
3. 급성 및 만성 전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4. 학생 건강 상담 및 심리 상담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5.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 지식 강좌를 실시하십시오.

5. 학교 건강 관리 :
1. 학생들의 식단의 안전과 보안을 강화하십시오. 식당의 엄격한 감독. 식중독의 모든 불안전 요소를 제거하고 학교를 침범하십시오.
2. 건강 관리 및 학생들의 식수 관리.
3. 학생들의 강의실, 조명, 책상 및 의자의 건강 감독.

월간 작업 일정 :
9 월 :
1. 학교 보건 교육 작업 계획을 작성하십시오.
3. "건강 교육"수업 일정을 공식화하십시오.
4. 개인 위생 검사 및 평가 시스템을 개발하고 현장 점검 및 점수를 실시합니다.
5, 헬스 파크의 첫 번째 단계.
7. 병으로 인한 외래 환자 등록, 마약 등록 및 학생 등록 ​​파일을 확립합니다.
8. 사랑하는 이의 날 특별 강연.


10 월 :
1. 모든 수업은 보건 사업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학생들의 개인 위생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2, 건강한 정원의 두 번째 단계.
3, 흰 깨진 백신의 1 학년 예방 접종. 4 학년 풍진 예방 접종. 11 월 :
1. 1, 3, 5 명의 학생들의 신체 검사.
2.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예방 접종을 잘하십시오.
3, 건강한 정원의 세 번째 단계.

12 월 :
1, 초기 강도 검사의 종료, 통계 근시 속도 및 새로운 발생률.
2. 모든 건강 평가 점수와 우수성에 대한 표창.
3, 건강한 정원의 네 번째 단계.

1 월 :
1. 건강 교육 최종 검토 및 검사 실시.
2. 보건 사업 요약.
3, "6 질병"및 비전 통계, 요약, 보고서의 끝.
4. 다양한 학교 건강 보고서를 작성하십시오.
5, 다섯 번째 건강한 정원.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를 실행하고, 국가 정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청사진을 완성하고 포괄적 인 준비에서 좋은 일을하라"는 주제로 개요를 제시하고, 젊은 개척자의 문화 건설과 집단 건설을 강화하기위한 기본 접근 방식으로 경험 교육을 사용합니다. "좋은 도덕적 습관을 개발하는"활동은 채식 교육을 제공하고 어린이와 어린이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며 잘 사는 사회를 건설 할 자격을 갖춘 인력을 양성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이번 학기의 테마는 : 그랜드 청사진을 달성하기 위해, 완전히 준비

둘째, 주요 목표 작업 :
1. 제 16 차 대회의 정신을 연구하고 구현하며 경험 교육을 강화하고 "중대한 청사진을 달성하고 포괄적 인 준비를하라"는 주제 활동을 수행한다.
2. 젊은 선구자의 선진 그룹과 개인의 전형적인 훈련과 선전 활동을 파악하고, 젊은 선구자의 독특한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젊은 선구자의 풀뿌리 조직의 새로운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3. 경험 교육의 생각에 따라, "손 잡고"활동, "중국 청소년 독수리 활동"및 기타 일반 활동을 계속 심화.
4. 청소년 군대 학교, 아동 과학 대중화 활동, 아동의 안전한 가정 활동과 같은 시범 관련 특정 봉사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어린이와 어린이 봉사의 힘을 한층 강화하십시오.
5. 인프라 건설에 좋은 일을하고, 젊은 개척자 커뮤니티의 작업 단계를 적극적으로 확장하여 젊은 개척자의 이론 연구 수준을 향상시키고 Young Pioneers 이론 연구 팀의 구성을 강화하며 Young Pioneers의 정보 구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Young Pioneers의 원활한 개발을 보장합니다.
셋째, 구체적인 작업 :
1. 실험실 교육을 심화시키고 "중대한 청사진을 달성하고 포괄적 인 준비를하는"주제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아동 및 청소년들 사이에서 "큰 청사진을 얻고 포괄적 인 준비를하는 것"의 주제 교육 활동은 제 16 차 대회의 정신 구현을 조직하는 젊은 개척자들의 구체적인 행동입니다. 동시에 캐리어로서 다채로운 경험 활동을 통해 어린 아이들에게 아이디어를 알리고 목표를 이해하며 야망을 갖도록 안내합니다.
"Red Scarf Heart to the Party"의 테마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지난 13 년 동안 중국 현대화 건설의 성과에 대해 알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사회에 깊이 들어가 사회로 나가십시오. "손 잡고"활동에서, 어린 아이들이 부지런히 공부하고, 연습에 참여하고, 모든 방법으로 발전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고향과 소규모 파트너의 미래 청사진을 디자인하기위한 심층적 인 해석, 글쓰기, 그림 및 기타 양식을 통해.
공산주의 청년 동맹 중앙위원회와 아동 사고 저감위원회에 따라 제 16 차 중국 공산당 전국 총회에서 제안한 "시민 윤리 건설 구현의 개요"와 "청소년의 사상 및 도덕적 건설 강화"를 바탕으로 "좋은 도덕 습관을 길러라"의 활동을 계속 수행한다. 도덕 교육은 경험 교육에 대한 심층적 인 경험으로 사람과 사람과 사회,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제시하고 가정 생활, 학교 생활, 사회 생활과 자연에서 다른 역할을한다. 그리고 특정 이벤트와 시나리오를 입력하십시오. 지각, 운동 능력을 습득하고, 좋은 습관을 개발하며, 아동의 사회적 도덕, 직업 윤리 및 가정 미덕 교육의 토대를 마련하십시오.
세대를 뛰어 넘는 "국가 정신"을 수행하십시오. 애국심을 주제로 우리는 어린 아이들이 젊은 개척자와 집단의 형태로 세 가지를하도록 안내 할 것입니다. 하나는 사람을 찾고, 즉 역사적인 인물과 친숙한 사람들이 표현한 민족 정신을 발견하고 발견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한 가지를 파헤 치는 것입니다 즉, 역사적 사건과 개인적인 경험으로 표현 된 민족 정신을 발견하고 발견하며, 세 번째는 점차 민족적 자부심과 자부심을 점차적으로 키우기 위해 민족 정신을 구현할 수있는 일을하는 것입니다.
"메달, 경쟁 준비"활동을 수행하고 장, 장, 장, 장 및 장의 여러 섹션에서 플레이어를 안내하여 웅 대한 청사진을 달성하고 포괄적 인 품질을 향상 시키며 완벽하게 준비하십시오.
우리 학교의 실제 상황과 관련하여, 우리는 이중 언어 활동을 수행 할 것입니다. 지역 상황에 따라, 학년 시스템, 공 게임, 공 문화 활동 및 공 게임, 강력한 선수, 포괄적 인 개발을위한 준비의 발전으로 인해 스포츠 팀 활동의 다양한 형태의 형성.
2. 선구 적 그룹과 젊은 개척자 개인의 전형적인 훈련 및 선전 활동을 파악하십시오.
이 학기는 젊은 개척자의 진보 된 모델로 젊은 세대의 대다수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팀원들의 정신을 보여주고, 전형적인 비행대 카운슬러를 홍보하고, 강사를 소개하며, 젊은 개척자의 젊은 개척자를 칭찬하고 젊은 개척자의 훌륭한 전통을 보여줍니다.
3. "손 잡고"활동을 깊게하십시오.
"건강하고 장애가있는 어린이와 손 잡고 손을 잡고"체험 활동이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도시와 농촌 청소년들의 손을 잡고 학생들을 도우며"활동을 통해 "손 잡고"활동을 더욱 강화합니다.
4. 데모 특정 서비스 프로젝트를 수행하십시오.
주니어 경찰 학교에서 좋은 직장을 구하십시오.
적극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위한 과학 기술 체험 활동을 수행하고, 팀원들이 혁신 정신과 실제 능력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육성하도록 안내하는 "작은 물음표", "작은 발견"및 "작은 전문가"로 노력합니다.
문명화 된 교통 프로젝트의 선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교 의료원과 "젊은 독수리 핫라인"을 결집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열고 라디오, TV 및 인터넷과 같은 미디어의 역할을 수행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