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2019 년 학교 운영 계획


첫째, 제 17 대 중국 공산당 대회의 정신에 이끌려 인도 교육 이념은 "기초 교육 과정 개혁 ​​개요"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하고 교육 개혁을 심화시킨다. 교육의 정보화를 가속화하여 새로운 교육의 도약을 촉진하고, 학교 특성의 강화를 강조하며, 학교 발전을위한 새로운 성장 포인트를 적극적으로 창출하십시오. 학교 는 점진적으로 환경 적 이점, 시설 이점, 학생 소스 이점, 학교 컨셉 이점, 학교 브랜드 이점, 교사 이점 및 관리 이점을 형성하고 지역 학교 의 "창"상태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주요 목표 작업
1. 새로운 커리큘럼의 개혁과 연구를 강화하십시오.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을 지침으로 삼고, 수업 반영을 출발점으로 삼고, 교실 수업의 초점을 바꾸고, 교사를 구성하여 새로운 커리큘럼을 더 깊이 연구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을 해석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을 연습합니다.
Zhu Yuwen의 인본주의 정신과 현대 교육 이데올로기에 따라 인도 과학 기술 교육, 이중 언어 교육, 새로운 교육 실험 및 중국 - 호주 음악 교육 실험에 대한 새로운 성과에 초점을 맞춰 학교 의 특징적인 구성을 강화하고 풍요롭게합니다. .
3. 학교 교육 정보화 프로젝트의 구축을 강화하고 캠퍼스 네트워크 자원의 개발을 가속화하며 45 세 미만의 중년 및 중년 교사들의 개인 홈페이지를 모두 캠퍼스 네트워크에 매달아 정기적으로 유지 보수 및 업데이트하고 둘째, 각 학급의 홈페이지를 한 번 제작하고 시작해야합니다. 등급. 학생 홈 페이지도 계획으로 개발해야합니다. 정보 기술의 통합과 주제 교수에 관한 연구는 계속해서 심층적으로 진행되고있다.
4. 행정 팀과 중추 교사 건설을 강화하고 직업, 복합 및 과학 연구를 통해 스타 형 교사 팀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영 교사와 중년 교사는 학교에서 주관하는 기본 영어 실력의 훈련 및 테스트에 계속 참여합니다.
5. 도덕 교육의 효과 성 연구, 학교 와 공동체, 가정 간의 연결 고리 강화, 다채로운 젊고 개척자 활동 수행, 학생들의 실용적인 능력과 혁신 의식을 기르고 학생들의 활발한 발전을 촉진한다.
6. 교과 과정의 3 차원 목표의 구현, 학생의 학습 방법 변경 및 교사 - 학생 평가 시스템의 개혁에 중점을 둔 교육 연구의 강도를 강화합니다.
7. "과학적 연구 가이드"를 준수하고, 주 차원에서 3 가지 주제에 대한 지침을 강화하고, 단계적 결과의 요약 작업과 심층적 실행 프로세스의 중간 보고서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셋째, 주요 작업은 관리 시스템의 개혁을 심화, 교육 및 교육의 사명을 강화하는 조치
1. 민주적 인 관리를 고수하십시오. 이번 학기에는 학교 교사 대표 회의가 재선 될 예정이며 노동 조합 대표단은 대표단 대표를 추천하여 교수진과 직원의 역할을 향상시키고 학교 발전을위한 제안을하고 학교의 새로운 3 개년 계획을 검토 할 것 입니다 . 그리고 개정안을 제안하는 동시에 학교 의 발전에 관한 중요한 규칙과 규정 및 다양한 결의안을 공동으로 작성합니다. 둘째, 학교 는 학교 업무의 개방성을 고집하며, 홍보 창, 회의, 통지 파일, 캠퍼스 웹 사이트 등을 통해 학교 개발 변경 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적시에보고하고 게시하여 학교 교육 및 관리의 투명성을 높입니다. 저는 대다수의 교사가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학교 경영의 거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당사자들의 의견과 제안을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2. 시스템 관리를 준수하십시오. 첫째, 행정 관리에서 계층 관리 시스템의 구현,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수준의 리더십, 중간 수준의 간부, 학년 지도자와 교육 및 연구 팀 리더, 교사 및 수업 안내에서 각 단계는 독립적이고 창조적 인 개발해야합니다 서로의 업무에있어, 우리는 다음 계층을위한 서비스와 지침에서 훌륭한 일을해야하며, 특히 현장 선생님을 위해 좋은 근무 환경과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 효율성과 관리 효율성을 향상 시키며, 비즈니스 수준에서 별 명명과 분류 관리를 준수해야합니다. 각 별의 교사는 각자의 수준에서 최대한의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1 류 선임 선생님은 스타 선생님의 파일럿 프로그램의 표준에 따라 이름 지정 작업을 계속 수행합니다. 둘째, 교육 기관의지도하에 경쟁 채용 시스템의 구현은 학교의 중요한 공석을 공개적으로 경쟁하고 간부 임명시 대중 추천의 역할을하며 여론을 존중하며 공정하고 개방 된 운영을 수행하고 가장 많이 선택하도록 노력합니다 뛰어난 젊은 간부가 인기있는 재단입니다. 교원 및 직원 채용에있어 교육국의 지시에 따라 꾸준히 "경쟁 및 사후 교육"제도를 추진하고 점차적으로 출입 할 수있는 승진 교사의 양성 이동성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상하로 갈 수 있습니다. 교육, 교육 및 과학 연구 작업, 교육 교육 작업 및 직업 목표 요구 사항의 다른 측면의 교육, 교수 및 직원의 다른 위치에 따라 기간의 시작 부분에 평가를위한 보상 및 처벌 시스템의 구현, 중간 및 질서 종합 검사 및 평가의 끝 "더 많은 작품, 더 많은 보상, 더 많은 혜택, 더 많은 보상"을 준수, 직업 평가 "사랑 경력, 전체로드, 높은 효율, 더 많은 결과"교사는 특별한 보상을 부여해야합니다.
3. 인간 관리를 준수하십시오. 학교 는 각 교사의 일, 삶, 개발 및 성장에 관심을 기울이고 보살 피고 존중하도록 노력해야하며 각 교사가 재능을 발휘할 수있는 공간을 만들어야하며 교사의 잠재력을 충분히 신뢰하고 교사에게 영감을 불어 넣어야합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시키는 것에 대한 열정. 학교 관리 업무에서 우리는 사람들을 정치적으로 인도하고, 이데올로기 관점에서 사람들을 교육하고, 사람들을 사업에서 배양하고, 시스템에서 사람들을 활성화시키고, 사람들을 돌보며, 학교를 진정으로 사업을 유지하고 사람들을 사랑하게 유지하도록 강요합니다. 치료는 예약되어 있으며, 교사 의 발전은 학생들의 발전과 학교 발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
팀을 꾸준히 구축하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1. 팀 건물을 파악하십시오. 한 학기 동안 학교 팀은 수평 적 흐름과 구식과 신형의 교대를 경험했습니다. 기존 팀의 구성을 강화하는 것이 매우 시급하고 중요했습니다. 리더십 팀의 기존 구성원은 "헌신, 단합, 효율성 및 개발"이라는 작업 스타일을 염두에두고 마음을 해방하고 개념을 변경하며 탐구에 용감하고 진리와 혁신을 추구해야합니다. 특히 다음 세 가지를 수행하십시오.
첫째, 생각에는 에너지가 있어야합니다. 배우는 것을 잘하고 연구를 잘하십시오. 채식주의 교육의 주제를 부릅니다. 고급 교육 아이디어 및 개념을 추구하십시오. 교사가 각자의 교육적 생각을 구체화하고 학교 교육을 활력을 되찾도록 돕기 위해 각 회원의 노력의 목표로 학교를 운영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둘째로, 일에 혁신이 있어야합니다. 생각하기에 용감하고 사고력이 좋으며 혁신 감을 형성하십시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을 요약하고, 다양 화하고 혁신하며, 자신의 교육적 생각과 업무 특성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혁신적인 힘을 가져야합니다. 우리는 아이디어를 명확히하고 진실을 추구하며 실용적으로 대담하게 탐구하고 끊임없이 혁신적인 실천을 수행하고 창조적 인 성과를 달성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관리면에서 응집력을 갖는 것입니다. 응집력과 전투력을 갖춘 강력한 싸움 그룹은 자신의 고귀한 성격을 지녔을뿐 아니라 학문적 인 권위를 지니고 있어야하며 교사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교사의 이상을 항해하며 선생님의 열정과 창의력을 동원해야합니다. 전체 학교, 교사 및 학생들을 하나의 장소에 대해 생각하고 한 곳에서 좋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과학적 관리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목표 관리와 수준 관리의 조합을 구현해야합니다. 모든 부서와 리더는 명확한 업무 목표, 업무 책임 및 업무 성취도를 개선해야합니다. 각 교사의 성공을 통해 교사가 성공하고 무대를 발전 시키며 학교 교육의 성공을 이룰 수있는 기회를 만들어야합니다.
2. 교직원의 구성을 파악하십시오. 교수진 건설을위한 학교 의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학업 자격을 향상시키고, 능력을 개발하고, 힘을 키우고, 잠재력을 개발"하고, 직업, 복합 및 연구 지향적 인 교사 팀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이 학기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첫째, 우리는 사고 방식을 바꾸고, 학생들을 올바르게 파악하고, 학생들의 친구가되어야합니다. 평등하고 조화로운 교사 - 학생 관계는 오늘날의 교사 - 학생 관계의 주제이며, 교사는 학생을 자신의 친구로 생각하고 모든 측면에서 학생들을 돌보며 교사들에게 애정 어린 마음을 갖도록하고 학생들을 똑같이 대우하며 각 학생을 선하게 대우해야합니다. 학생들은 교사에게 신뢰감을 갖게하고, 교사의 작업을 공동 작업자로 간주하고, 마음의 이상을 실현하고 교사에게 정중하게 생각하게 만듭니다. 교육에서 우리는 교사의 삶 사이의 관계를 파괴하고 격려와 격려의 언어를 사용하며 조화로운 분위기를 이해하고 창조 할 수있는 언어에 종지부를 찍어야합니다.
둘째, 현대 교육 기술과 영어 구어체의 사용을 향상시켜야합니다. 45 세 미만의 교사는 코스웨어 및 개인 홈페이지 제작 방법을 배워야하며 소주 교육 정보 기술 학교 의 수락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 및 연구 그룹은 시청각 자료실을 충분히 활용하고 비즈니스 학습 활동을 수행하며 교육 개혁 정보 및 경험을 섭취해야합니다. 둘째, 청년 교사와 중년 교사는 영어 구사력 향상을 위해 자율 학습과 상담을 병행해야하며 영어 교육 1000 문장을 교재로하여 구어 영어 학습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학기는 젊은 교사와 중년 교사 간의 우수한 교과 평가 활동과 영어 단문 독서 대회를 실시합니다.
세 번째는 "푸른 푸른 프로젝트"와 "유명한 교사 프로젝트"의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유명한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학교 수준의 "교사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이번 학기에는 다양한 학문 분야가 점차적으로 "교사 시스템"교사 훈련 형식을 탐구하며, 교사는 교육 이론, 교수법 실습, 교육 및 연구, 교육 혁신, 수업 관리 등의 지침을 강화해야 새로운 교사가 더 빨리 선로를 타고 더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젊은 교사들이 군중들로부터 눈에 띄게 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스타 교사들이 시립 수준 이상의 교육 개혁에서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학교 특성의 구축을 강화하고 학교 의 교육 브랜드를 시작하십시오.
1. 적극적으로 "새로운 교육 실험"
"새로운 교육 실험"은 Zhu Yongxin 교수의 "새로운 교육"의지도하에 교육 실습을 연구하는 것으로, 교육의 이상을 교육의 현실로 바꾸고, 인간 발달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사람들의 최적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개발.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는 교사회에서 채택한 "Tao Cangwen Xiaoguo"New Education Experiment "Action Research Program"에 따라 꾸준하고 질서있게 행동 연구를 수행 할 것입니다. 구체적인 양적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독서 목표 : 학생들은 학기당 2 ~ 4 권의 과외 도서, 20 ~ 40 권의 고대시, 3 권 이하의 교사, 고등학생을위한 2,000 단어 이상을 읽어야합니다. 5000 단어 미만.
작문 목표 : 교사와 학생들은 매주 라이프 에세이 또는 교육 에세이를 쓰도록 강요합니다. 주주 학생의 주제는 "다채로운 삶"이며, 주주 교사의 주제는 "감상적 교육"입니다. 조건부 학생과 교사는 점차 생활 일기와 교육 일기를 작성하려고 노력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