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2019 교수 및 연구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2019 년에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을 지침으로 삼아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 및 연구 지원, 각 학교의 실제 상황에 따라 교과 과정의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교사의 전문적인 성장 및 비즈니스 표준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건전하고 포괄적 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우리 학교의 커리큘럼 개혁 목표를 포괄적으로 시행 할 것입니다. Liangzhou 지역 교육국의 전국 중학교 교육 워크 컨퍼런스의 정신을보다 잘 구현하기 위해 영화 산업에서 중국 교육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균형 발전을 도모하며 교육 및 연구에 따라 교육을 촉진하고 교육 및 연구의 내부 요구 사항을 파악하며 영화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새로운 교육 과정으로 안내합니다. 과학 연구를 지침으로 삼아 상호 교환, 상호 학습, 상호 협력 및 상호 개선을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교수 및 연구, 교수 및 연구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과 과정 개혁에 중점을두고 교사들에게 심층적 인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교실 효율성을 추구하도록 안내합니다. 영화 국가의 교육 및 강의의 질을 극대화하고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우리 지역의 중학교 교육에 대한 헌신을 기원합니다.

둘째, 구체적인 상황

Huangyang에는 Wuwei 14 중학교, Wuwei 20 중학교, Square 중학교, Qili 중학교, Erba 중학교, Xiehe 중학교, Miaoshan 중학교 및 Hedong 중학교라는 8 개 학교가 있습니다. 학교가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Liangzhou 지구의 남쪽에 집중되어 있지만, 모든 학교는 학교 간 장벽을 깨고 완벽하게 협조하며, 함께 일하고, 함께하며, 자원을 공유하고, 공통 개선을 추구하겠다는 자신감과 결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조직

황 양 영화 센터 설립 교수 및 연구 그룹 : Wuwei No. 14 중학교.

Li Shousheng, Zhou Xuecai, Yang Weiyuan, Zhang Jiang, Zhao Yanshan, Sun Wenquan, Liu Yinlong 및 Yang Kaihe와 함께 Gao Shangsheng, Xie Changsheng, Li Penghua, Xu Erxin, Wang Shenglong, Luo Dongxue 및 Wang Kaili와 함께 팀장으로 팀장을 지 냈습니다. 황양 태블릿 센터 교육 연구 그룹 회원.

넷째, 작업 목표

교수 및 연구 활동의 개발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교육 개념 및 교수 행동의 변화를 인식하고 교사가 직면 한 문제 및 혼란을 해결하며 교사가 교실을 마스터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을 구현하고 교수 및 연구에 노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작품은 특성과 효과가 있으며, 수업은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V. 작업 우선 순위 및 조치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 교실 교육 개혁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위한 탐사 및 연구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교육 관리에 대한 연구를 단단히 수행하십시오. 내부 비전 가이드는 우리 학교의 각 학교의 교수 관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주요 업무 요점 :

1. 학교 간 교류 및 협력 강화

영화 센터 교수 및 연구 그룹은 교수 및 연구 활동 계획을 조사 및 개발하고 정기적으로 각 학교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조사하고 안내합니다. 학교 센터의 교수 및 연구 그룹과 학년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은 교육 및 연구를위한 특별 주제를 구성하기 위해이 학문을 결합하고 다양한 학문 분야가 적극적으로 특수 교육 연구 활동을 수행합니다.

2.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사의 개념을 변화시킨다.

새로운 비즈니스 훈련 모델을 구축하고 "유명한 교사 프로젝트"를 계속 홍보하십시오. 각 과목마다 새로운 교육 및 교수 개념, 강력한 비즈니스 능력 및 학문적 리더로서의 포괄적 인 품질을 갖춘 2-3 명의 교사가 핵심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선택하여 교사에게 시범 수업을 제공하고 수업을 관찰합니다. 그것은 길을 인도하고, 아이디어의 변화를 촉진하며, 학교 의 중추 교사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유명한 교사의 역할을 수행 할 것 입니다 .

교재, 교육 방법, 수업 준비, "듣기 및 평가 과정"활동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선생님을 수업에 보내고 수업을 듣고 수업을 듣기 위해 선생님을 구성하여 다양한 고급 교수법을 사용하고 동시에 "혁신"을 가져다가 혁신을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개혁을 촉진하고 교과 과정의 실행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커리큘럼을 바꾸는 것은 지식 이전의 경향에 너무 집중되어 있으며 능동적 인 학습 태도의 형성을 강조하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을 올바른 값을 배우고 형성하는 과정으로 만듭니다. 학생들의 학습 방식을 변경하고, 교실에서 학생들의 주관적인 자세를 확립하며, 학생 자율성, 탐구, 발견, 연구 및 협동 학습을위한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교사의 삶과 다른 상호 작용의 상호 작용에서 교사와 학생의 공동 발전을 촉진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의 실행과 양립 할 수있는 교실 수업의 새로운 방법을 탐구하고 교수법의 개혁을 촉진하기 위해 교사의 지배적 인 지위와 학생의 주된 역할이 수립된다. 팀 리더의지도 아래 각 학년 그룹은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의 요구 사항에 따라 언제든지 교재 및 교수법에 대한 교육 및 연구를 수행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교사 사무실 및 학교 지도자의 공동 취직 및 교사 감독을위한 교사의 무작위 강의 방법을 채택 할 것입니다. 수업에서 3 년 미만의 수업을 가르친 교사는 주당 2 세션 이상 수업에 참석할 것이며, 매 학기는 학교에서 한 번 열립니다.

엄격한 평가 요구 사항. 수업 평가 과정에서 수업에 참석해야하는 모든 교사는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근본적으로 강의 및 평가의 효과를 높이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함께 발전해야합니다.

정기적으로 "교과 과정 개혁 ​​수입"제도를 교환하십시오. 교사는 자신의 가르침 행태를 지속적으로 고찰하고, 자기 반성을 형성하고, 반사 습관을 형성하고, 사전 과정의 모든 과정을 옹호하고, 수업에 대한 교실 및 방과후 반성을 제 시하 고, 시간에 강의 수필, 교수 사례 및 교육 이야기를 적어보고 교과 과정 개혁을 분석해야합니다. 성공 또는 실패, 성공과 교훈에 대한 합리적 사고. 각 학교 내 언제든지 의사 소통을하십시오. 인터넷에서의 빈번한 교환 이외에, 영화의 각 학교는 공정하고 공평한 평가를 수행하면서 교실에서 가르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기마다 교환을 조직하고 조직합니다.

3. 교사와 학생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평가 시스템을 개혁하십시오.

교사의 지속적인 개선을 도모하는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자신의 교수법에 대한 분석과 반영을 강조하고, 교사가 여러 채널에서 정보를 얻고 지속적으로 교육 표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사의 자기 평가, 교장, 교사, 학생 및 부모와 평가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주요 교사와 일반 교사의 관리를 계승하여 명확한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동시에 학생 피드백 양식, 교수 반성의 질, 학생의 동기 부여 평가의 질 등을 사용하고 교사 평가를 강화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교사 평가 시스템.

새로운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은 "3 차원"커리큘럼 목표를 평가하고 평생 학습 및 학생 개발에 봉사해야합니다. 우리는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교과 과정 시험의 내용, 방법, 형식 및 전략을 연구하고 탐구하고, 단일 시험 평가 모델을 개혁하고, 필기 시험 및 구두 표현을 사용하여 학생의 자기 평가, 과정 평가 및 발달 평가에 집중할 것을 계속 권장합니다. 실용적인 운영 형태로 교실 관찰 및 방과 후 면담도 가능합니다. 성장 기록 봉투, 학부모 연락처 카드를 계속 사용하고 교사가 징계 성장 기록 봉투를 사용하도록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성장은 그 결과입니다."학생들은 학생의 자기 평가, 학부모 평가, 교사 평가, 시험 등의 정량적 평가와 같은 정성적인 평가를 통해 정기적으로 평가를 받아 학생들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4. 교사의 포괄적 인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시회를위한 플랫폼을 만든다.

전문적 리더십을 강화하고 교사의 포괄적 인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학교장은 교장, 학계 지도자, 핵심 교사 및 교수 전문가와 같은 전문직 지도자가 주도하고 강의 및 평가 활동을 적극적으로 조직합니다. 듣기와 평가의 조합을하고 향상시킵니다. 그는 또한 교육과 교수법의 실행에 축적 된 선진 경험이나 새로운 교수 아이디어에 대한 특별 강연을했으며, "들어오고 나가라"는 가르침과 연구 활동을 통해 교수 및 연구 센터의 지도자를 초청하는 계획과 외국 학교의 선진 교사 학교의 특별 강연이나 시범 수업은 교사의 눈을 뜨게하지 않으며, 교사는 교육이나 강의에 참여하기 위해 집중적이고 계층적인 방식으로 조직되며, 학교에 돌아온 후에는 보물을 전달하고 학습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인터넷을 통해 학습하고 독서실에서 공부하고 전문적인 지침을 얻는 다른 방법.

"다섯 가지"의 탄탄한 직업을 수행하십시오. 즉, 학습 및 교육을위한 특수 노트북이 있으며 교육 및 연구 노트에 적합하며 각 강의의 전체 반영 및 경험 축적이 있으며 사례 수집이 있으며 주당 1 건, 품질 클래스, 클래스 당 하나의 클래스가 있습니다 귀중한 종이를 가지고,

월간 교육 및 교육 문제를 제출하고 세미나를 구성하십시오. 학교 지도자들은 교사의 우수 사례를 장려하고 단언하기 위해지도 개선 과정에서 우수 사례를 적시에 발견했습니다. 학교 간 교류를 강화하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며 함께 발전하십시오.

1 월
1. 황양 태블릿에 대한 교육 및 연구 계획 수립

2. 학교 교육 및 연구 계획 수립
필름 센터 교육 및 연구 그룹

학교 교육 및 연구 그룹
열네

학교
1 월 8 일

1 월 15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3 월
1. 어학 교사 전문 성장 연수 세미나

2. 교육 전문가들이 교육에서 겪는 혼란과 문제를 해결하도록 권유하십시오.
14 센터 센터 교육 및 연구 그룹

필름 센터 교육 및 연구 그룹
열네
3 월 20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4 월
1. 8 년 언어 세미나

2. 교수 및 연구 이론 연구
Miaoshan Middle School Center 강의 및 연구과
Miaoshan 중학교
4 월 24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5 월
1. 18 학년 수학 수업 관찰 교육

2. 교원 및 연구 업무 교류회
Erba 중학교 교육 및 연구 그룹

각 학교 센터의 교수 및 연구 그룹
Erba 중학교
5 월 21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6 월
1. 8 년제 영어 교실 토론 및 관찰

2. 무대 수업 및 연구 업무 요약
Xiehe 중학교 교육 및 연구 그룹

필름 센터 교육 및 연구 그룹
Xiehe 중학교
6 월 26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7 월
멀티미디어 교육 및 강의실 통합 연구
Qili 중학교 센터 교육 및 연구 그룹
Qili 중학교
7 월 3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9 월
수업 안내 세미나

- 새로운 시대의 수업 연구
스물 센트럴 센터 교육 및 연구 그룹
스물
9 월 17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10 월
1. 다양한 교습 사례

2. 교수 및 연구 이론 학습
스퀘어 중학교 센터 교육 연구과

필름 센터 교육 및 연구 그룹
스퀘어 중학교
10 월 16 일
학교장, 전임 교수 및 연구원 및 관련 인력


11 월
1. 정보 기술 및 주제 통합 토론 2. 연중 교육 및 연구 업무 요약 3. 진보 된 학교 및 개인의 인정

4. 교육국 교육국에보고 된 요약 정보

특정 조치

리더십을 강화하고 "나는 모든 사람을위한 것, 모든 사람은 나를위한 것"이라는 새로운 상황을 만들기위한 조치를 시행하십시오. 영화 센터 교수 및 연구 그룹의 책임자는 매월 회의 시스템을 구현해야합니다.

"과학적 연구 촉진 교안, 과학 연구 및 홍보 학교"의 주요 그룹 구성원의 기능적 역할을 강화하여 교장이 개인적으로 리더십을 파악하고 책임지고 "책임 시스템"을 형성 할 수 있도록합니다. 모든 학교 는 학교의 교수 및 연구 시스템과 그에 따른 구체적인 구현 방법을 공식화하여 칩 내부 의사 소통을위한 책으로 만들어야합니다.

교수 및 연구 이론의 연구를 강화하고 교육 및 과학 연구의 개념을 고치고 교육 및 과학 연구의 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영화 센터의 교수 및 연구 그룹은 학기 중 2 번 이상 강의 및 연구 이론을 연구하고 학기당 2 회 이상 이론 연구 이론을 수강하고 학년 또는 교수 및 연구 그룹을 학기로한다. 교수 연구 이론은 4 회 이상 연구되었으며, 기록과 자료 수집이 이루어졌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