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교무실 업무 계획


첫째,지도 이데올로기는 "Three Representatives"와 과학 발전 개념에 대한 중요한 사고와 양심적으로 학교 업무의 의견을 반영하고, "품질 지향, 품질 우선"의 개념을 확고히하고 "교육 과정을 표준화하고 교수법을 수정하십시오." 행동에 초점을두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 꾸준히 커리큘럼 개혁을 추진하며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의 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학교 창립 60 주년을 맞이하여 품질 목표를 달성하고 우수성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단합, 어깨에서 땅, 아래에서 지구, 공격적인 고품질.

둘째, 작업의 목표는 교육 내용의 초기 및 엄격한 구현, 교육 과정의 관리에서 "가르치는 작업의 전반적인 목표로"선진 위치에 노력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입니다. 고등학교 1 학년 때, 우리는 "경영 강화, 연구 집중, 기초 확고화"에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교과 과정의 실행을 보장하기 위해 목적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의 내용과 평가를 가르치고 각 학생의 차별 및 보살핌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학업 성적은 소주의 비슷한 학교 의 상급 및 중급 수준을 유지합니다. 고등학교 2 학년 때 "견실 한 관리, 탁월한 집중력, 포괄적 인 자격"이 필요합니다. 공동 시험의 가르침을 강화하면서 포괄적 인 시험 과목의 교육을 강화하고, 교육 및 보충 카운슬링에 능숙합니다. 중 / 상한에서는 종합 시험 합격률이 100 %에 이릅니다. 고등학교 3 학년은 합격 입학 시험, 공동 입시 시험, "열심히 노력하고 꾸준히 향상", 교육 및 검토 작업의 적절성 및 효과 성 향상, 준비 그룹에서의 연구 강화, 집단 지혜 발휘, 시너지 효과 창출, 학생 강화 등을 목표로해야합니다. 개인 및 그룹의 품질 분석, 가르침의 5 가지 진지한 작업을 강화하고 교습 작업 대책이 마련되도록합니다.

셋째로, 일의 초점

1. 고등학교 커리큘럼 개혁에 중점을 둡니다.

리더십을 강화하십시오. 고위 당국의 지도력하에 교과 과정 개혁을위한 실행 계획을 신중히 수립하고 학교 교과 과정 개혁 ​​리더십을 수립하며 커리큘럼 개혁에 대한 지침을 강화한다.
연구와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여름에는 성급 수준의 소주 수준 및 Kunshan 수준의 고급 과정을 구성하고 새로운 교과서 교육을 기반으로 학교 내에서의 학교 기반 연구 및 교육을 향상시키고 교사가 실습을 바탕으로 고등학교 교과 과정 표준 및 새로운 교과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세미나, 공개 관찰 및 평가, 사례 디자인 및 기타 여러 정보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효과적으로 연구 개발 활동의 적절성 및 효과를 개선하고 커리큘럼 개혁에서 직면 한 문제를 해결하며 교수 개념, 교수법 및 교수법을 변경합니다. 학생들은 학습 방법에 대한 자제, 탐구 및 협력을 주창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의 구현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관리 강화. 첫 번째는 커리큘럼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엄격하게 중등 도시 국의 관련 규정에 따라 연구 영역, 주제 및 주제 모듈에 따라 코스를 정렬하십시오. 두 번째는 신용 시스템 관리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학과 사무실은 프로그램의 학점 요구 사항에 따라 학년 신용 할당표를 구성합니다. 객관성, 공정성 및 투명성의 원칙을 따르고 크레딧을 엄격하게 인정합니다. 세 번째는 선택지도 시스템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계획의 요구 사항과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점진적으로 효과적인 코스 선택 안내 시스템을 수립하십시오. 학생들의 개성 발달 요구에 따라, 그들은 자신의 것을 선택하고 개인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배우게됩니다. 네 번째는 학생 발달 평가 시스템과 교사 전문 개발 평가 시스템을 탐구하고 새로운 교육 과정의 실행 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학교 의 실제 상황과 함께 학교 기반 커리큘럼과 다양한 활동 과정, 연구 중심 학습을 개발하고 커리큘럼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계속 교육 관리를 다듬습니다.

다섯 가지 진지한 가르침에 집중하십시오. 교육 실습의 요구 사항을 개선하고 개선하며, 5 가지 진지한 가르침의 일상 관리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교사의 교수 행동을 표준화하며, 일상적인 교사 활동을 강화합니다. 5 명의 진지하고 교실 수업에 초점을 맞추고 교실 수업의 효율성과 실습 평가의 효과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사를 안내하십시오. 교사의 5 대 진지한 업무는 중기 센서스와 불규칙한 현장 조사를 통해 검사되며, 교사 만족도에 대한 학생들의 평가가 동시에 수행됩니다.

계속해서 "3 가지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첫 번째는 학교 교육 및 연구 시스템입니다. 1 학년과 2 학년은 교무실과 학년 그룹이 조직하여 현재의 교수법 상황을 조사하고 편차와 기존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개발, 개선 및 수정합니다. 3 학년 때 도시와 학교 는 단점을 발견하고 리뷰를위한 아이디어와 전략을시기 적절하게 조정하기 위해 2 차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각 설문 조사는 자료 요약과 교사에게 적시에 통지하여 실시되었습니다. 둘째, 행정 직원이 평가 시스템을 청취했다. 학교 차원의 지도자와 학교의 중급 지도자들은 교육 업무에 따라 매주 소집되며, 평가 수업의 상황은 교수진과 직원 회의의 교장이 검토합니다. 세 번째는 분석 시스템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각 강의 및 연구, 행정 직원 강의 및 주요 시험에 대해 모든 교사에게 상황을 적시에보고함으로써 교육 행동을 표준화하고 공동으로 토론하고 토론하며 교실 수업 효율성 및 강의 품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시험 상황은 신속하게 각 학년의 교수 품질 분석 회의를 개최하고, 중앙 분석 및 배치 분석을 결합하여 모두를위한 교육 품질의 추적을 수행하고 진정으로 각 학생의 성장에 관심을 기울이고 교육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계속해서 학교 중심의 교육 및 연구를 강화하십시오. 첫 번째는 교수 및 연구 그룹 활동의 정기적 인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교육 연구 그룹에서는 매 학기 개방형 수업을 열고 언어, 수학 및 영어 그룹은 8 노트 이상, 다른 교수 및 연구 그룹은 6 노트 이상이 될 것이며 교무실에서는 매주마다 공개 수업을 공개 할 예정입니다. 청취 수업 활동을 강화하고 실제 교습 문제에 집중하며 수업 자료 및 그룹 설명 평가에 훌륭한 일을합니다. 수업 계획, 학급 평가 양식, 그룹 평가 기록 테이블, 그룹 의견 및학과 사무실에 속한 기타 자료. 엄격한 교사 출석 세션, 3 세 이하의 교사, 30 개 이상의 축제, 중간 수준의 지도자, 교수 및 연구 팀 리더, 20 노트 이상의 강사, 15 노트 이상의 다른 교사, 교육 과정에 포함 된 기간 종료시 확인 평가. 두 번째는 준비 팀의 역할에주의를 기울이고 강력한 교육 및 연구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준비반 활동은 일주일에 한 번 열리고, 활동이 있고, 연구 기록이 있으며, 모두가 참여해야합니다. 준비반은 수업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집단 토론을해야하며 그룹은 수업 준비와 집단 준비의 형식을 표준화해야한다 : 주제 → 개인 학습 → 집단 토론 → 형식 케이스 → 조직 구현 → 피드백과 반성을 준비해야한다. 세 번째는 적극적으로 학교 기반 교수법 및 연구 방법을 모색하고 교육 및 연구의 효과와 활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각 교육 및 연구 그룹은 3 학년과 새로운 커리큘럼의 구현에 중점을 두어야하며, 새로운 형태의 교수 및 연구를 과감하게 시도하고, 각 교수 및 연구의 효과와 특성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젊은 교사의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어린 교사들은 규범에서 시작하여 좋은 재능을 발휘하고 훌륭한 재능을 발휘해야합니다. 학교 는 "One Two Three Project"의 건설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교무실에서는 데뷔 클래스, 패스 클래스, 콘테스트 클래스, 관찰 클래스 및 데모 클래스를 실시하고, 교재 및 표준을 개발하고, 교실 수업 표준 및 교수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부 및 기타 부서의 젊은 교사와 '5 가지 강의'를 수행합니다. "세 가지 표준 활동", 청소년 교사 문화 시험 시스템을 계속 구현합니다. 젊은 교사는 더 많은 수업에 참여하고, 연구를 가르치고, 더 많은 교수법 포스트를 쓰거나 내러티브를 가르쳐야하며, 학교 는 젊은 교사의 성장을위한 기회를 제공 할 것입니다.

모든 유형의 시험에 대한 엄격한 시험.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전공 선택.

환경 보존 중심의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우리는 자체 건설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봉사하고, 민주적이며, 조화되고, 평등 한 교육 및 학습 환경을 조성하며, 모든 학생들이 생기 있고 독립적으로 발전 할 수있는 환경을 조성 할 것입니다.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보전을 장려하고, 교실 효율성 향상에주의를 기울이고, 방과후 상담을 강화하고, 교육 자원을 절약해야합니다. 교무실에서는 "보존 보전 교육에 관한 몇 가지 규정"을 제정 할 예정입니다.

3. 지속적으로 교육 연구를 심화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십시오. 새로운 커리큘럼에서 요구하는 커리큘럼, 교육, 학생 및 품질 개념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과학 발전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는 선도 교사

효과적으로 교육의 개념을 변경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의 전체 구현을 호위합니다.

검토 작업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모든 분야는 고등 학교 검토 수업의 유형과 수업 모델을 심각하게 연구하고, 검토 수업의 효과적인 교육 시간을 늘리고, 효율성 검토에 열심히 기울여야합니다. 지난 2 년 간 "설명 노트"와 공동 시험 문제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고 연구하고 다양한 관련 정보를 수집, 스크리닝 및 통합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품질 테스트 용지와 보상 연습을 신중하게 개발합니다.

교수 행동을 최적화하십시오. 교실의 주요 채널과 주요 위치에 대한 모든 놀이를 펼치고 교실 수업을 효과적으로 최적화하며 45 분이 소요됩니다. 교사는 진지하게 5 강의를 듣고 다음 7 가지 "최적화"를 수행해야합니다 : 교수 목표를 최적화하고, 교수 리듬을 최적화하고, 교육 활동을 최적화하고,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고, 교육을 최적화하십시오 시간, 최적의 교육 환경 및 최적화 된 교육 설계.

외환을 강화하십시오. 이번 학기는 주요 공개 및 포괄적 인 개방성을 결합한 개방 된 공개 교육 활동을 개최 할 것이며 공개 된 공개 교육을 통해 모든 교사가 참여할 것이며 동시에 소주 및 쿤산의 중등 교육 지도자 및 교수 전문가의 영향력을 확대 할 것입니다. 공교육을 통해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연구와 참여의 무대를 마련하고 가르침의 기준을 제고하고 일반 대중의 개방적인 가르침을 통해 "4 성급"일반 고교의 시범 역할과 방사선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것입니다.

주제 경쟁 연구. 학생들을 규율 경쟁 카운슬링에 참여하도록 구성하고, 학생들의 학문적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며 우수한 학생 그룹을 육성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교수 및 연구 그룹 내에서 우리는 연구를 강화하고 상담에 능숙하게 대처할 수있는 노력을 조직해야하며 동시에 자료의 축적과 상속에 대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하므로 징계 경쟁 카운슬링 작업이 과학적, 체계적, 정상적이어야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구현. 고등학교 1 학년에 새로운 커리큘럼을 완벽하게 구현하려면 새로운 커리큘럼을 구현하기위한 표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강의 및 연구 그룹의 새로운 커리큘럼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수업을 준비해야합니다. 학교 는 고위 당국의 배치와 학교 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일부 세미나를 실시합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교사가 학생들의 정력, 헌신, 헌신, 헌신, 사랑, 정직과 성실에 집중하고 학교에서 정한 학기 수업 목표를 완료하기 바랍니다.

넷째, Zhou Xuelong 인원 담당 부서는 교무실의 전체 업무를 주재했습니다. 학교 수업 계획을 공식화하고, 교사 수업 과제, 교사 사업 평가, 청소년 교사 훈련, 학생 상태 관리 및 등록 작업을 담당해야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연구와 실행을 담당합니다. 교육 일과 도서관의 첫 해를 담당합니다. 화학 및 생물학 연구 그룹에 문의하십시오.
Li Fengfeng : 학술 사무국 원조. 스포츠, 건강 및 예술 작품에 대한 책임. 의무실과 인쇄실 담당. 영어 및 사운드 미학 연구 그룹에 문의하십시오.
Lu Guoliang : 다섯 가지의 진지하고 교사적인 비즈니스 파일, 다양한 프로젝트 요약 및 자료 요약, 다양한 유형의 상담 및 개선 조치를 가르치는 일을 담당합니다. 교습 2 년차 담당. 수학 및 정치 교육 및 연구 그룹에 문의하십시오.
Zhang Yonghui : 교육 기술 작업, 교사 배치 및 다양한 종류의 대회를 담당합니다. 3 학년 교습과 실험실 책임자. 기술 교육 및 연구 그룹에 문의하십시오.
Xu Ziqiang : 교육 및 기술 부서 지원. 각종 시험의 시험 업무 및 외부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합니다. 언어 및 물리 교육 및 연구과에 문의하십시오.

V. 8 월 주요 작업 준비
1. 학교 진학 준비
2. 교육 및 연구 팀장 회의가 학교 개교를 준비합니다.
3. 교수 및 연구 그룹은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작업 계획 및 교육 계획을 공식화합니다.
4. 1 학년과 2 학년의 고등학교 교사.
5. 배치 시험을 선택한 후 2 년을 준비하십시오.
6. 3 학년 시험을 준비하십시오.
7. 1 학년 및 2 학년 등록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9 월
1. 제 15 회 중학생 물리학 콩쿠르.
2. 높은 3 학년 시험.
3. 교육 조사.
4. 고등학교 2 학년 때 배치 테스트를 선택합니다.
5.04-05 학년도 2 학기의 교사 교육 평가.
6. 첫 번째와 두 번째 준비 팀 리더는 월별 시험 작업을 만나서 준비합니다.
10 월
1. 국립 고등학교 수학 리그.
2. 첫 번째 매월 시험 및 품질 분석을 구성하십시오.
3. 주정부 청소년 정보 과학 올림픽 대회.
4. 교내 연구 (1).
11 월
1. 고등학교, 2 학년 및 3 학년 중간 고사 및 품질 분석.
2. 교수 및 연구 팀장 회의, 중기 품질 분석
3. 공공 교육 활동.
4. 회의 주최자 회의를 준비하고 두 번째 월별 검사를 준비하십시오.
5. 고등학교 2 학년 영어 능력 대회.
6. 모든 학년의 학생들을위한 심포지움을 개최하십시오.
7. 교사 평가 평가.
12 월
1. 고등학교 종합 시험.
2. 교내 연구 (2).
3. 예술제.
4. 두 번째 월별 테스트 품질 분석을 구성하십시오.
5. 고등학교 2 학년 영어 능력 대회.
1 월
1. 최종 시험 작업을 준비하기 위해 교육 및 연구 팀 리더 회의가 개최됩니다.
2. 과목 시험 문제를 조사하십시오.
3. 중간 시험 및 채점 및 품질 분석.
4. 학년 및 고급 학점.
5. 학기가 끝납니다.

참고 :이 조정은 적절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1 년차 코스 세미나와 3 학년 리뷰 세미나는 상급 부서의 배치에 따라 실시간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교육청, 2005 년 8 월 27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