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2019 중등 학교 교무실 업무 계획


우수한 배열, 9 월 1 일 XX에 학교의 현재 공식 개관, 그리고 2008 년 1 월 21 일 겨울 휴가, 21 주 총 기간에 따르면. 공휴일과 시험 검토 시간의 중단과 함께 교사들은 18 주 동안 새로운 수업을 준비해야합니다. 중기 시험은 10 주 후 3 일에 시작될 예정이며 최종 시험은 1 월 16 일 -18 일에 실시됩니다.
1. 교육 과정 관리 및 교육의 질 향상 2. 학교 중심의 교육 강조, 교사 연수 강화, 젊은 교사의 빠른 성장 촉진 3. 개혁 심화, 내부 경영 강화 및 정교한 경영 달성. 서비스 인식 제고, 서비스 품질 향상, 작문 작업 표준화, 작문의 질 향상 4. 커리큘럼 개혁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탐색하고 커리큘럼 구성을 개선합니다. 이러한 우선 순위에 초점을두고 다음과 같은 주요 작업을 수행하려고 노력합니다.
첫째, 당의 교육 정책을 종합적으로 이행하고, 당의 교육 정책을 종합적으로 양심적으로 이행하고, 동역자의 "3 대 표명"을 지침으로 삼고, Xiaoping 동지의 "세 가지 방향"과 제 16 차 대회의 정신으로 진지하게 공부할 선생을 조직합니다. 교과 과정 계획에 따라 "교사의 직업 윤리", "사소한 보호법"과 세 사랑의 책 및 관련 교육 이론, 강사의 강도를 강화, 코스 / 수업 시간의 다양한 열어 더욱 다양한 활동을 표준화, 커리큘럼 구성 및 학교 개혁을 강화하십시오.
둘째, 교육 및 연구 그룹의 정규 업무와 일상적인 교육 및 교육을위한 준비반에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1. 격주로 진행되는 교수 및 연구 팀장 회의와 매주 준비반 활동을 실시하십시오. 전반적인 시간표 : 화요일 오후 두 주간 큰 리셉션 룸에서 강의 및 연구 팀 리더의 회의가 열릴 예정이며 준비반 활동은 목요일 저녁, 회의실, 대형 리셉션 룸 또는 작은 리셉션 룸 (다른 장소가있는 경우)에 마련됩니다. 그 요청은 사전에 교무처의 관계자에게 알려서 시간 내에 점검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2. 교수 및 연구 팀장은이 그룹의 교사들을 신중하게 조직하여 다양한 형태의 교육 정책을 연구하고, 고급 교육 이론을 배우고, 올바른 교육 아이디어를 수립하고, 교육 개념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적응할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 및 새로운 교과서의 교육 및 연구를 강화해야합니다. 교실 수업 개발의 ​​필요성. 회의 형식이 다양해야하며 연구가 집중 될 수 있어야하며 토론, 의사 소통 및 중앙 집중식 교육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각 정기 총회에서 적어도 한 명의 대변인이 초청되며, 대변인은 학문적 분위기를 형성하기위한 주제로 개요를 제출해야합니다.
3. 새로운 교사의 훈련 및 지원에주의를 기울이고 새로운 교사의 성장 속도를 가속화하십시오. 교수 및 연구 팀 지도자는 "쌍"에 대한 학교 의 요구 사항을 분명하고 강조해야하며 가능한 한 빨리 플랫폼에 서게하고 종종 실제 상황을 이해하고 새로운 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해결하기위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교수 및 연구 팀 리더 회의에서 정기적으로보고하고이 그룹의 신규 교사에 대한 교육을 교환해야합니다.
4. 준비 팀의 일을 파악하십시오. 교과목의 교과 과정 기준을 연구하고, 교과 목표와 과제를 명확히하고,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교습 문제를 연구하고, 개선 제안을 제안하기 위해서는 같은 학년의 교사를 조직해야합니다. 동일한 학년이 교육 요구 사항, 교육 진행 과정에서의 통일, 단원 시험에서의 통일, 마킹 표준에서의 통일, 사용 데이터에서의 통일에 통일되어야합니다.
5. 학생들의 각 학년 및 학습 상황의 교육 상황을 자주 분석하고, 기본 지식의 구현과 지능을 개발 및 발전시키는 능력, 교수법 개선을 연구하는 능력, 그리고 강의 과정을 최적화하기위한 기존 자원 및 시청각 도구를 최대한 활용한다.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십시오.
6.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교육 및 연구 연구를 수행하도록 장려하고지도한다. 실제 교수법에 따르면, 교수 연구 그룹, 준비반 및 개별 교사의 연구 주제가 결정됩니다. 관찰 수업을 구성하고, 수업을 열고, 강의를 요청하고, 수업 평가를 주재하고, 적시에 경험을 요약하고 교환하며, 교사가 교수 및 연구 논문을 작성하도록 안내하고 격려합니다. 교수 및 연구 팀장은 전체 기간 동안이 그룹의 각 선생님 중 적어도 한 과목을 듣게되며, 큰 그룹은 부관 및 부 팀장이 작성하게됩니다.
7. 적극적으로 교실 수업 개혁을 수행하십시오. "4 가지 이상의 격려"(4 가지 이상의 격려)를 권장합니다. 더 고무되고, 더 흥미롭고, 직관적이며, 더 연습하고, 질문을 격려하고, 토론을 장려하고, 혁신을 장려합니다.
8.이 그룹의 교사들의 상황에 따라 교사의 사업에 대한 훈련과 학습을 계획하고 측정하고 자주 점검하고 시행하십시오. 구식 교실, 신설 교실 등을 통해 가능한 한 빨리 사업에 익숙해 지도록 가르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젊은 교사와 교사를 도우며 가르침 기준을 향상시키고 주제 경쟁을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지난 학기에 학교는 여전히 초등 교육의 "완전성"특성을 파악하고 긴장하지 않고 두 가지 "지향적 인"목표를 고수하고 진학 개혁을 진입 점으로 삼고 교과 교육을 학생들의 실천을위한 발판으로 삼습니다. 혁신의 능력과 정신이 목적지이며, 새로운 교과 과정의 실행에 중점을두고 유용한 탐구와 시도가 이루어졌으며 주목할만한 성과가 이루어졌습니다. 학교의 업무는 엄격하고 질서 정연하며 프로세스 관리는 학교의 전반적인 학교 운영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수행됩니다. 일부 분야의 교육 수준은시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학교 의 활동을 단단하게 홍보하고 결점을 개선하며 약점을 피하기 위해 이번 학기의 일에 대한 예비 의견은 토론과 개선을 위해 제시됩니다.
첫째, 덩 샤오핑 이론 (Deng Xiaoping Theory)과 "세 가지 대표 (Three Representatives)"에 대한 중요한 생각에 입각하여 제 16 대 중앙위원회 제 4 기 본회의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고 "도덕성을 지닌 학교 설립, 법에 따라 학교 운영 및 학생 발전을위한 학교 운영" 시대, 개혁 및 혁신으로 발전하십시오. 다양한 유형의 경영을 강화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과정을 가속화하고 젊은 교사를 양성하며 교과 과정 개혁에 대한 교사의 전문적 수준 향상과 직업지도 수준의 직업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확고하게 내포 발달의 속도를 가속화하고 졸업식 수업의 작업을 진지하게 강화하며 정돈 된 방식으로 학교 업무를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둘째, 학교의 구체적인 사업 (a) 학교 행정 업무
1.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고 자신의 경영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학교 를 운영하는 철학이있다 . 학교의 가장 중요한 경영은 교육적 아이디어를 관리하는 것이다. 특히 커리큘럼 개혁 과정에서, 개념이 제 시간에 업데이트되지 않으면 급속하게 발전하는 교육 상황에 적응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직면 한 것은 다채로운 미래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무엇을 파악해야합니까? 혁신에 의지하고 학습을 통해 파악하십시오. 미래의 유일한 장점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학교 행정관은 매주 집중적 인 연구를 계속해야하며 계획을 세우고 자발적으로 독학을위한 이론적 서적을 골라야하며 좋은 독서 노트를 쓰고 정기적으로 교환하고 배워야합니다.
2. 평소에는 행정 직원이 모범을 보이고 열심히 이끌고 게시물을 즐기며 교사와 학생들의 감독을 의식적으로 받아 들여야합니다. 모든 것이 전반적인 상황에서부터 시작되어 행정 업무의 일관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집단적 지혜와 팀 정신에 충실하게 전진합니다. 개인 자격, 그룹 공동 제작 및 전반적인 최적화를 달성하려는 노력.
3. 교육 및 교육 규정의 실행에 대한 인식 및 의식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고, 학교 업무의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며, 특히 학교 업무에서 좋은 일을한다. 우리는 학교 교육을 저장하고 공정하게 학교를 운영해야하며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4. 교실에 머물며 약한 과목에 대한 연구 활동을 수행 할 필요가 있으며, 각 학기의 행정 직원은 학교에서 20 회의 세션을 가져야한다.
(2) 학교 도덕 교육
1. "기초로서의 인재 육성"이라는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견고한 기초, 시간과 공간을 넓히고, 활동에 집중하며, 내면화에 초점을 맞춘다"는 아이디어를 고수하고, 도덕 교육의 경로를 명확히하고, 도덕 교육의 실행 방법을 파악한다. 적절하게 도덕 교육의 적절성, 효과 성 및 주도권을 강화합니다.
2. 클래스 리더 팀을 중심으로 도덕 교육 팀을 적극적으로 구성하고 모든 교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모든 직원 교육, 완전한 교육 및 전반적인 책임"이라는 개념을 수립합니다. 특히, 수업지도 업무의 훈련을 늘릴 필요가있다. 정치 및 교육부는 교육 계획을 수립해야합니다. 자기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학생 간부와 간부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필요가있다.
3. 애국심 교육의 윤리를 강조하고 국가 정신을 중심으로 도덕 교육을 촉진한다. 법정 공휴일, 중요한 인물 및 주요 행사 기념일과 결합 된 활동을 항공사로 활용하여 표적 이념 및 도덕 교육 활동을 조직하고 올바른 세계관과 삶과 가치에 대한 전망을 수립하도록 안내해야합니다.

이 기사는 영감있는 삶의 경험에 의해 공유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