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클래스 작업 요약

국가의 2 학기 수업 진행 요약


또 한 학기가 끝났습니다. 이번 학기에 대한 경험으로 학급 지도자의 작업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습니다 : 수업지도에서 좋은 일을하고 학생들의 신뢰를 얻고 싶다면 학급 수업 과정에서 우리는 "존중과 평등"의 원칙을 따라야합니다. 이른바 존경이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사에 대한 존경이고 다른 하나는 학생들을위한 존중입니다. 이른바 평등은 또한 교사와 학생 간의 평등과 학생과 학생 간의 평등이라는 두 가지 계층을 포함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존중과 평등"의 원칙이 계급 직업의 성공의 열쇠라고 믿습니다. 이 원리에 대한 나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세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첫째, 자신을 존중하고 교사가 되십시오.

수업 진행자는 수업 진행자이자 관리자 일뿐만 아니라 수업 진행자이기도합니다. 다른 선생님들과 비교했을 때, 학급 지도자의 교육 책임은 훨씬 더 커졌습니다. 수업 안내와 학생들은 다른 교사들보다 훨씬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마음 속의 수업 리더의 위신은 다른 교사들보다 상대적으로 높으며, 모든 행동이 학생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속담처럼 : "가르치는 것보다 가르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교사의 외부 행동은 학생들에게 미묘한 영향을 미칠 수있는 학생들을위한 역할 모델과 데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학년의 7 학년 학생들은 신체적, 심리적 및 포괄적 인 요소가 급속한 발전, 적극적인 사고의시기에 있지만 이해는 피상적이며 감정적으로 풍부하지만 불안정하며 새로운 것에 민감하고 수용하고 모방 할 수있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지식은 가난하며, 옳고 그른 것을 구별 할 수있는 능력이 떨어지며, 재능을 발휘하면서 지식과 열망을 추구하지만 고난과 약한 의지를 두려워하고 자기 인식은 낮지 만 자아 인식과 자기 통제는 낮습니다. "Zhu Zhe Chi가 잉크 근처에 검은 색이되기 전에", 그 옆에 긍정적 인 예가 설정되면 학생들은 에뮬레이트하기 위해 경쟁 할 것이며, 많은 학생들의 마음 속에는 모두 클래스 가이드를 직접 에뮬레이션으로 사용합니다. 아이돌. 클래스 리더가 자신의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지키지 않고 자기 동기 부여가 부족하며 하루 종일 몸이 불편하고 옷을 입고 옷을 입었다 고 상상해보십시오. 언어가 아무리 좋더라도 학생들을 교육하고 깨끗하고 정돈 해달라고 요청해야합니다. 마음, 높은 기준과 엄격한 요구 사항, 학생들은 들어 것입니다? 듣지 않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싫어함을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수업 안내로서, 드레싱이나 말과 행동에 상관없이, 우리는 가르치는 능력이나 개인적인 재능에 관계없이 학생들을위한 모범을 보여야합니다. 교사 용 탁자.

둘째, 학생들을 존중하고 서로를 진실하게 대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학급 가이드와 학생들 간의 관계를 "고양이와 생쥐"사이의 관계에 비유하고 학생들의 두려움을 "교사의 존엄"의 표현으로 간주하는 수업 가이드도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학급 지도자와 학생 사이의 불평등 한 관계를 반영합니다. 수업 지도자는 학생의 개인적 존엄성을 존중하지 않으며, 학생을 독립적이고 살아있는 개인으로 취급하지 않고 그를 계열사로 취급합니다. 제품, 내가 뭘하고 싶니? 이런 방식으로, 학급 지도자와 학생은 야당의 상태에 놓여 있으며, 이는 학급 연구의 발전에 도움이되지 않으며 학생들의 열정과 능력 배양에 도움이되지 못합니다. 학급 가이드와 학생들 간의 평등은이 두 가지 측면에 주로 반영됩니다. 첫째, 수업 가이드는 학생들을 동등한 과목으로 취급하고, 학생들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높고 낮음과 존중을 구별하지 않아야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압적 인 수단, 고압 정책을 사용하지 말고 사실적으로 그리고 임의적으로 학생을 신념대로 받아 들일 수 있도록하십시오.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무언가를 자발적으로하고 수동적으로 수행합니다. 효과와 결과는 매우 다릅니다. 둘째, 학생들이 비판을 할 때, 반원은 그것을 겸손하게 받아 들여야합니다. 우리는 종종 학생들에게 다른 사람들의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 들일 수 있도록 교육시키고, 교사로서 학생들의 비판을 받아 들여야하며, "나는 선생이고 학생의 비판을 받아 들인다. . "하이 나 Baichuan, 관용있다."사실, 다른 사람으로부터 비판을 받아 들일만큼 용감한 선생이 더 많은, 더 많은 학생들이 그를 존경합니다. 물론 학생들은 제한된 이해 수준 때문에 편향되거나 잘못 될 수도 있습니다.이 때 수업 진행자로서 관대 한 마음을 품기 위해 관대 한 금액과 넓은 마음이 있어야합니다. 태도는 학생들이 어린이 일 뿐이므로 학생들이 그러한 실수를하도록 허락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을 존중해야하며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의 신뢰를 얻게됩니다.

셋째, 서로를 동등하게 대우하고 서로 만나십시오.

수업 안내와 학생들 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훌륭한 학생과 빈곤 한 학생에 대한 학급 지도자의 태도입니다. 어떤 선생님은 학생을 선호하는 것이 인간적 본성이라고 믿습니다. 가장 큰 사랑을 사랑하는 부모는 가장 순종적이고 잘 행동하는 아이들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것 때문에 또한 어떤 가족 자녀들과 부모들은 갈등을 겪습니다. 아이들과 어린이들 사이에 싸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학교 교육에서 비슷한 상황을 피하십시오. 당신은 몇 명의 아이들을 상대하고있을뿐만 아니라 수십 명의 아이들을 상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모든 행동은 다른 아이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줄 것입니다. 특히 좋은 학생과 가난한 학생이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똑같은 실수를하거나 같은 권리에 직면 할 때, 수업 가이드는 물과 평탄함이 있어야하며 편향이 없어야하며 똑같이 다루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학생과 가난한 학생이 같은 문제를 안고있을 때, 그는 가난하고 학생에게 설명을하지 않아서 참을성이 없다. 좋은 학생이고 상세한 설명을 준다. 좋은 학생과 가난한 학생이 같은 실수를 할 때. 그가 가난한 학생이기 때문에 그를 비난 할 수 없습니다. 그는 훌륭한 학생이고 그것을 보지 않은 것처럼 가장합니다. 좋은 학생과 가난한 학생이 똑같은 권리를 갖게되면 좋은 학생이기 때문에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없습니다. 불쌍한 학생들은이 권리를 박탈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가난한 학생들은 교사의 불공정 함을 느끼게되고 반 (class) 지도자와 정반대의 감정을 갖게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좋은 학생들과 빈곤 한 학생들을 대할 때 평등의 원칙을 강조해야하며 때로는 좋은 학생들에게 엄격한 요구를하고 가난한 학생들에 대한 관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신뢰, 특히 가난한 학생들의 신뢰를 얻게 될 것입니다. 불쌍한 학생들은 학업 성취도가 낮아 심리적 부담이 크며 열등감이 강하기도합니다. 일부 가난한 학생들은 스스로를 "잊혀진 모퉁이"라고 부릅니다. 현재 수업 진행자가 각 학생을 공평하게 대우하고 가난한 학생과 좋은 학생에게 동일한 권리와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다면 가난한 학생들은 저의 성적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저의 차별적 인 행동으로 인해 저를 차별하지 않을 것입니다. 학습에 대한 열정이옵니다.

한 학기의 직장 경험은 매우 짧지 만, 수업의 중요하고 심오한 비밀 작업에 대해 점점 더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직업 일뿐만 아니라 예술이기도합니다. 이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결과를 얻으려면 모든 학생을 "존경과 평등"의 마음으로 다루어야합니다.

시간 : XX 년 -7-1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