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부서 작업 요약

재무 섹션 2019 재무 작업 요약


2019 년에 재무부는 과학 발전 개념을 실천하고 사람 중심적이며 메커니즘을 합리화하고 재무 개념을 업데이트하며 대중에게 1 년 동안 복무했습니다. 올해 재무부에서는 이사회와위원회 위원들 모두의 공동 노력하에 현상금을 기반으로 한 제한된 자금의 사용 효율성을 개선하고 특별 프로젝트 및 운영 관리의 개발에 대한 재정 지원을 제공하며 재무 관리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지난 1 년간의 성과는 다음과 같이보고되었습니다.

첫째, 재정 수입과 지출의 기본 상황.

1. 소득 상황

2019 년 통행세 계획은 1 억 1,300 만 위안, 실제 소득은 1407 억 7,700 위안, 프로젝트의 107.41 %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로 제품의 수입은 350,000 위안입니다.

2. 인사 및 공적 자금의 소득 및 지출 :

올해 계획은 1857 만 위안으로 16965400 만 위안, 지출 관리비는 1454.42 만 위안으로 지출액은 2441 만 위안이다.

2. 일일 유지 보수 및 지출 :

올해의 계획은 190 만 위안, 할당액은 190 만 위안, 지출액은 23140000000, 지출 초과 지출은 414000 위안이다.

둘째, 주요 재정 업무.

1. XX 연례 재정 최종 보고서 준비 작업 완료. 1 월 초 재무부는 XX 년도 연차 재무 보고서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수락하고 XX 재무 업무를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XX의 연례 재정 최종 보고서 작성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2019 년 재정 업무의 포괄적 인 개발을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 재정 지원 인력의 상황이보고됩니다. 3 월 재무부에서는 재정 지원 인력을위한 정보 시트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재정 지원 인력 정보 양식은 사무실의 재무 지불 센터가 직원 사무실에 지불하는 기준이며 정보의 정확성은 직원의 급여 및 복지와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2019 년에는 공식 직원 63 명과 유료 인력 181 명을 포함 해 총 244 명의 재정 지원 인력이 등록되어 직원 및 공적 자금의 승인을위한 직접적인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3. 차량 폐기를 신청하십시오. 2 월, 우리 부서는 사무실과 협력하여 차량 재고를 확보하고 冀 a44188 아우디 차량, 冀 a42820 6 기통 오프로드 지프, 건설 기용 3 열 차량 a1152 해방 2 열차를 차량 스크랩 및 차량 관련 자재에 적용했습니다. 우수한 감정 및 증거 수집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폐차 신청은 우리가 재 매입하고 가볍게 관리 한 고정 자산의 전통적인 관리 모델을 변화 시켰습니다. "자산 관리, 사람 관리 및 문제 관리", 특히 고정 자산 관리 및 국유 자산 보호에 대한 우리의 의무를 어떻게 충족 시키는가? 고정 자산의 손실과 국유 자산의 보안 및 무결성 보장은 강력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4. 감사 업무. 올해 7 월에 우리 부서는 통조림 및 통행료 부스에서 통조림 수입과 지출에 대한 내부 재무 감사를 실시하여 감사를 통해 매점 재산 자료의 구매, 측정 및 수령의 위험한 연결을 효과적으로 감독하고 제한하여 매점 재무를 막았습니다.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재무 관리 표준을 향상시키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축적 한 위험 요소.

5. 1 만 위안의 정부 조달을 완료하십시오. 올해는 고정 자산에 대한 정부 조달의 첫 해가되었으며,이를 위해 재정부는 학습을 강화하고 주요 요점을 파악하며 새로운 금융 감독 모델을 혁신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제 17 대 국회와 지방 정부의 국유 자산, 정부 조달 등을 열심히 조사합니다. "무거운 조달, 가벼운 관리"의 전통적인 경영 모델을 개선하고 효과적으로 아이디어를 업데이 트하는 것을 목표로 국유 자산의 금융 감독의 실제 요구와 결합 회의의 정신. 다른 한편으로, 그것은 국유 자산 감독 이론, 정책 및 규제의 비즈니스 지식 학습을 강화하고, 특히 새로운 "기업 회계 기준"및 기타 전문 지식의 연구와 탐구를 강화하고 정부 조달의 첫 번째 단계를 포괄적으로 수행합니다. 2019 년 정부는 1 만 위안의 정부 조달 예산을 책정하였으며, 조달 내용은 차량 및 사무용품이었으며 그 중 차량 구입비는 1 만 위안으로 현대 자동차 2 대, 파사트 (Passat) 자동차, 캄리 (Camry) 자동차 구매에 사용되었다. 위안, 컴퓨터 6 대, 카메라 1 대, 카메라 1 대, 팩스기 2 대, 프린터 6 대, TV 1 대, 복사기 1 대. 올해 정부 조달 과제는 2009 년에 완료되었습니다. 이것은 혁신적인 국유 자산 금융 감독 및 관리의 새로운 모델을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6. 2019 년 예산 준비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올해는 관리 사무소에서 재무 부서로 직접 2 년째에 배정되었습니다. 작년의 포괄적 인 예산 관리를 기반으로 재무부는 과학 발전 개념을 완전히 구현하고 이해를 심화 시켰으며 "모든 라운드 예산, 완전한 참여 및 완전한 프로세스 제어"를 제안했습니다. "포괄적 인 예산 관리에 대한 아이디어. 각 부서의 책임자는 전담 팀을 구성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재무 부서를 요약하며, 유지 보수 및 특별 공채 자금을 준비합니다. 인사 및 공적 자금 준비는 2019 예산 보고서를 기반으로합니다.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원칙은 다시 승인됩니다. 2019 년 재정 수지 예산에서 통행료는 1 억 5 천 4 백만 위안,보고 된 인력 및 공적 자금은 14 억 7,220 만 위안, 일일 유지 보수 계획은 1 만 위안, 특별 프로젝트는 1 만 위안으로 계획되었다. . 내년에 관리 사무실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합니다.

7. 예산 조정 작업. 올해는 올림픽의 해였습니다. 우리의 도로 섹션은 중요한 올림픽 구절 중 하나입니다. 참가자와 방문객의 원활한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베이징에서는 주 기차역과 진입로 및 유료 직원을위한 영어 교육, 특수 표지판 제작을 실시했습니다. 선전 구호와 같은 일련의 올림픽 구호 또한 적절하게 이행되었으며, 이는 우리 사무실의 공공 기금에 엄청난 압박을 가했다. 재무부는 무작위로 대응하고 상황을 이용하여 기금 조정을 신속히 신청하고 책임자를 파견하고 전 과정에 걸친 예산 조정을 추적했다. 올림픽 특별 기금은 3,269,100 위안, 유지비는 1,890,200 위안, 나머지는 306,100 위안, 합계 5,384,400 위안이었다. 관리 사무실의 재정적 압박감을 크게 완화합니다.

8. 균형을 이루기 위해 재정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새해가 시작될 때 재무부는 전년도의 지출에 대한 세부 분석을 대상에 따라 분류 및 계산하고 근면, 경제 및 효율성 원칙에 따라 2019 년 자금 조달 계획을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분석하고 전체 자금 조달 협조 된 협정. 특정 작업에서는 법률에 따라 각 펀드가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유지 보수를위한 특별 기금은 프로젝트 건설 자금 지불 프로그램과 엄격하게 일치하며, 특별 프로젝트의 최종 계좌를 가속화하기위한 엄격한 자금 지불 프로세스가 수립되어 첫 번째 재판이 진행되고 재판이 기한이 지 지 않으며 지출은 인사 및 공적 자금은 "첫 번째 배치를 지원 한 후 첫 번째 계획"회계 프로그램, 예산 집행 모니터링의 전체 프로세스, 재정 관리 개선 및 균형 유지를 구현합니다.

9. 과학 발전 개념을 실습하고 "학습 유형"부서를 구성하십시오. 고품질, 높은 수준의 인력은 재무 관리 분야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하는 데있어 중요한 보증입니다. 재무부는 과학 발전 개념과 Daxing의 학습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 학습과 훈련에 중점을두고, 부서와 국에서 개최하는 회계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식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가속화하며 지식 기관을 최적화합니다. 예산 및 최종 회계 관리에서는 현대화 건설 관행에서 배우고 실무 경험을 축적하고 관리 부서의 시행에 효과적인 재정 예산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며 업무 시스템을 개선하고 햇빛에 대한 사고력을 유지하며 학습 좋은 도덕적 인 질이되고, 의식적으로 명예와 불명예라는 사회주의 개념을 실천하는 과정, 6은 비 교육적이며, 사상 및 도덕적 경작을 강화하고, 윤리를 실시하고, 선행을 수행하며, 항상 건강한 삶과 고귀한 영적 추구를 유지하고 유지합니다. 이 부서는 좋은 정신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일상 업무에서 그것은 긍정적이며 공공의 권리를 지키고 법에 따라 돈을 관리하며 학습 유형 부서를 구성합니다.

10. 회계 파일 보관. 올해는 관리 사무소 설립 10 년째이며 재정부 회계 파일은 건설 기간을 거쳐 건설 기간과 배달 기간이 공존하고 운송 기간은 3 단계로 진행되며 회계 담당자는 교대 파일을 표준화하고 재무를 개선하기 위해 번갈아 변경했습니다. 재무 관리부는 관리 수준에 따라 설립 이후 회계 파일을 구성, 보관 및 봉인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파일 상자 형식을 통합하고 전문 회계 파일 상자를 사용자 지정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약 10 년 동안 회계 파일을 일정하게 번호 지정하고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회계 아카이브가 표준화 과정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11. 메커니즘을 합리화하고 개념을 업데이트하며 재무 감독과 서비스를 강조하는 작업 개념을 만듭니다. 과학 발전 개념을 완전히 구현하고, 습관적인 재무 관리 사고와 방식을 깨고, 근원으로부터 금융 메커니즘을 합리화하고, 서비스 인식을 향상시키고, 목적으로 봉사하고, 기관 및 유료 방송국에 대한 서비스 보장을 전심으로 제공하며 업무에서 인정합니다. 진심으로, 일을 철저히하고, 금융 금융 기관과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통행료 징수 문제를 조정하고 해결하며, 재정 및 세무와 같은 정부 부처와의 조정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관리 사무실에 대한 더 많은 자금과 정책 지원을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금융 감독과 서비스를 강조하는 업무 개념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2019 년은 중국 개혁 개방 30 주년이며 관리 사무소 설립 10 년째이다. 개발을 위해 개발하십시오. 새로운 역사적 출발점에 서서, 오름차순으로 앞으로 바라 보는 마음은 무한히 희망적입니다. 다가오는 2019 년 세계 금융 위기의 영향으로 재무부는 중국 공산당 제 17 차 전국 대회의 정신을 이어 받아 과학 발전 개념을 완전히 구현하고 위험 의식, 긴장감 및 역사적 책임 의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계속 부지런히 노력할 것입니다. 법률에 따라 돈을 절약하고 관리하며 개척하고 혁신하며 일류 팀 정신을 용감하게 생각하고 어려움을 알고 미래의 새로운 도전과 테스트에 직면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