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부서 작업 요약

2019 년 교수 및 연구과 업무 요약


지난 해 우리 당국은 제 17 차 당대회의 정신과 "기초 교육 개혁 및 발전 프로그램"을 이끌었고 당위원회의 올바른지도 아래 새로운 교과 과정의 실행에 초점을 둔 교과 과정 개혁 ​​정신을 고수하고 당의 교육 정책은 "커리큘럼 개혁", "품질", "혁신"및 "향상"에 중점을두고 계획, 우선 순위 및 창조적 인 측면에서 체계적이고 적절하며 실제적이고 미래 지향적 인 교수 및 연구 활동의 성격을 강조합니다. 작품은 어떤 결과를 얻었습니다. 구체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중국의 소규모 교과 과정 개혁을 촉진하기 위해 계속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커리큘럼 개혁은 XX 년에 시작되었고, XX에서는 중국학과가 완전히 론칭되었고, XX에서는 민간 국이 커리큘럼 개혁에 착수했습니다. 지난 5 년 동안 우리는 실제로 탐구하고 탐구를 개선했으며 과정이 깊어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개혁, 열심히, 커리큘럼 개혁의 실험적 연구에 교사의 적극적인 참여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달성했으며 상당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1 년 동안 각 학교는 두 개의 관찰 수업을 준비하고 수업이 끝나면 강의를 듣고 검토하고 교사 간 대화식 프로젝트를 관찰합니다. 각 학교가 수행하는 견해 수업은 진지하게 받아 들여질 수 있으며 수업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 이외의 강의를하고 수업을 재수강하며 교수 설계를 개선하며 교사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 수업 및 연구를 촉진합니다. 경영 품질 향상의 목적. 참여하는 교사는 수업에주의 깊게 듣고 대화식 의사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가치 향상을위한 제안을하고 교사 교과 과정 개혁의 의식과 주도권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019 년 9 월에는 고등학교 커리큘럼 개혁이 시작되었고, 교육 및 연구 섹션에서는 2 개의 고등학교 여름 교육을 조직하고 조직했습니다. 6 월 24 일, 중국어 고등학교 교사는 카슈가르에서 지역 차원의 자율 학습에 참여했으며 24 일과 25 일에는 산 동성 교과 과정 개혁 ​​전문가로부터 현장 교육을 받았고, 7 월 11 일에서 20 일까지 학교의 원격 장비를 통해 전국 수준을 받았다. 고교 교과 과정 개혁 ​​교육 : 민간 고등학교 교사, 음악, 신체 및 미용 과목이 New Agricultural University에서 자치 지역 차원의 교육에 참여하고 7 월 11 일부터 20 일까지 Shache에서 인문, 과학, 언어, 수학 및 중국 자치 지역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둘째, 이중 언어 교육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경험 축적과 교류를 중요시하며 중국의 소규모 이중 언어 교육을 촉진하기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노력.

중국에서 이중 언어 교육의 효과를 효과적으로 발휘하기 위해 모든 교원 및 연구원은 학교와 교실에 깊숙이 들어가고 교사와 학생과 의사 소통을하고, 교수 상황을 이해하며, 어려운 문제 해결에 도움을주고, 문제를 해결할 시간에 연구 보고서를 작성하고 국장에게 어려움과시기 적절한보고를하면서 "농촌 유치원의 교육과 교수 관리를 표준화하기위한 의견"을 제출하고 "국가의 이중 언어 수학 용어집"을 편찬하고 중국에서의 이중 언어 교육 과정을 표준화했다.

조직 관찰, 나무 전형, 경험에 대한 이야기, 얼굴과 포인트. 올해 3 월에는 무석 바자 초등학교와 Yima Center 초등학교에서 10 월에 Kui Town에서 중국어 관람 강습회가 열렸으며 강사들은 탁월한 교수 지식과 효과적인 교수법을 보여주었습니다. Liuxiang의 Amina 선생님은 중국 선생님을위한 중국 교습 경험을 중국 선생님이 가르치는 데있어 혼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중 언어 교사의 훈련을 늘리십시오. 우리 카운티의 약한 이중 언어 교사의 현 상황을 고려하여 교육 및 연구과에서는 7 월에 1 월 겨울 방학과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유치원 농촌 교사를 구성하여 경영학을 가르치고 CD 및 특수 강의를 시청하며 필기 시험 및 재능을 보여주는 두 가지 방법으로 교육을 평가합니다. 그들은 규범적인 유치원 교육 개념과 방법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느낄 것이며, 동시에 농촌 유치원 교사 간의 상호 교류를 조직하고, 주요 교 육 문제를 토론하며, 농촌 유치원 교사를 효과적으로 양성 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민간 어학교에서의 학교 기반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정기적으로 여러 학교의 중국어 교수 및 연구 그룹을 방문하여 중국 교사가 효과적으로 중국어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중국어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안내하고 안내합니다.

탁월한 업적으로 다양한 이중 언어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올해 10 월에 지역 단체가 주최 한 유치원 "이중 언어"강좌 대회에서는 카운티 유치원의 가오 유미가 1 등을 차지했으며 장홍유가 2 등상을 수상했으며 국립 수학과 이중 언어 강좌 인 Erxiang의 Aniwar와 Liu 타운십 아미나가 2 등상을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우리의 이중 언어 교육이 지속적인 노력에서 진전되었음을 보여줍니다.

2 개 국어 교육을 더욱 증진시키고 소수 민족 학생들의 중국어 표현력을 향상 시키며 어린이와 학생들의 중국어 학습 열정을 키우고 중국어 학습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카운티 내 "이중 언어"교육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Xiaosheng은 Chinese Speaking and Talent Show Competition에 참가했습니다. 신중한 선발을 통해 학교는 93 명의 선수를 선발하여 강렬하고 치열한 결승전을 치렀고 6 명의 재능있는 선수가 대회 우승을하였고 지역 결승에서 제프를 대표했습니다. 10 월에는 "단결은 힘"이라는 주제로 2 개 국어 연설 콘테스트에 참가했으며, 소수 민족 학생들이 현장에서 중국어를 배우는 것에 대한 열의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셋째, 루틴 관리 교육의 구현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및 교육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국 당국 협의회를 통해 관련 부서의 구성원들은 올해 4 월과 9 월에 카운티의 중국 소규모 학교의 교육 및 교육 업무에 대한 특별 검사를 공동으로 실시하여 시간 내에 요약했습니다. "ZEPU 카운티 중소기업 일반 교육"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교의 교수 관리가 점진적으로 강화되며 수업 준비, 수업, 과제 및 리뷰, 단원 시험 분석 및 반영, 포괄적 인 학습 등 교사의 교육 준비가 표준화됩니다. 특히, 실무 설계, 배치 레이아웃 및 검토, 단원 시험 분석 및 언어학과의 중국어학과 반영을 강화하여 학교가 합리적인 배정 및 검토, 효과적인 교수법 테스트 및 분석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여 교수법을 효과적으로 개선 할 수 있도록합니다. 품질의 역할. 최전선 교사가 분석하고 생각하고 효과적으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있는 방법과 방법을 모색하도록 돕습니다. 검사와 피드백을 통해 학교는 기존 문제에 대해시의 적절하게 수정했습니다.

넷째, 고위 당국이 정한 업무의 모든 측면에서 좋은 일을하십시오.

다양한 징계 경진 대회 및 선발 활동이 신중하게 조직되었습니다.

지역 기록 보관소 및 통지 정신에 따라 우리는 전국, 지방, 지방 자치 및 지역 차원에서 여러 가지 경연 대회 및 평가를 신중하게 조직했으며 카운티의 초등학생을시기 적절하게 조직하여 다양한 수준 및 분야의 대회에 자발적으로 가입했습니다. 여가 시간과 힘을 가진 초등 중학생들이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능력을 향상 시켰으며, 올해 824 명의 중국 학생들이 영어 경시 대회에 참가했으며 93 명의 중학생이 지리 경쟁에 참여했으며 769 명의 중국 학생들이 현장 수필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중국 경쟁에 616 명이 참가했으며 수학 경쟁에 참가한 중학생은 370 명, 생물학적 경쟁에 참가한 중학생은 36 명, 물리학 경쟁에 참가한 학생은 143 명, 화학 경쟁에 참가한 학생은 125 명, 중국인 학생은 315 명으로 올림픽 스포츠 프로그램 규정에 참여했다. 지식 경연 대회에서는 209 명의 전국 학생들이 유명한 과학 지식 경연 대회에 참가하여 경쟁이 공개되고 공평하고 공정하며 경쟁의 질이 보장되었습니다. 모든 종류의 대회에서 학생들의 점수가 더 좋았습니다.

교실 수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교육 및 연구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교사 교실 수업의 수준과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교사 간 의사 소통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히 11 월 중국 카운티에서 개최 된 소규모 교실 수업에서 총 72 명의 교사가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교육은 언어, 수학, 사회 및 중국어로 이루어지며 교실 수업은 새로운 교과 과정 교육 개념에 완전히 침투합니다. 교사는 교재 통합, 교재의 창의적 사용 및 멀티미디어 지원 교습을 통해 획기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경쟁을 통해 카운티의 교사들은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아이디어를 업데이트하며 강력한 교육 및 연구 범위를 설정했습니다.

주정부, 지방 자치제 및 지역 차원의 주요 교사들을 계속 조직하고 선발하고 추천하십시오.

카운티 수준 이상에서 기술 경진 대회에 더 많은 참여를 위해 노력하는 젊은 교사. 올해 상반기에 한 교사는 자치 지역 중학교의 역사 교육 전문가 및 화학 교육 전문가 및 전국 주요 종합 실습 교육 전문가 중 한 명을 받았다. 국립 과학원 중국학과의 두 수학 교사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서 중요한 교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한 CD 경진 대회에서 1 등상과 2 등상을 수상했으며, 카운티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시범 강연과 강의를 할 수 있도록시기 적절하게 조직했습니다. 잠깐, 품질 교육 결과 공유.

10 월, 지역 조직에 의해 조직 된 풀뿌리 활동에서 팬 양 엑스 원의 추천 작은 마을 선택, 지역 지도자 및 강의 교사 칭찬에 의해 교실 수업 효과가 좋다.

교육 및 교수 업적의시기 적절한 배려에주의하십시오.

학교 교육 사례의 기록, 대조 및 수집, 교육 기록, 교육 반영, 에세이 교수법, 에세이 교수법, 교수 설계, 교재, 열린 숙제 및 작업, 학생 교실 문제 세트, 종합 학습 자료, 올해, 우리 카운티를 강화했습니다. 중국 언어 학부는 83 편의 논문을 수상했으며 "카슈가르 교육 및 교수 우수 논문 모음"에 포함되었습니다.

적시에 품질 분석 회의를 조직하십시오.

상반기에는 6 학년과 9 학년을 대상으로 5 회의 통합 시뮬레이션 시험을 실시했으며 11 월에는 중국 군이 통합 중간 시험을 실시하고 교수 및 연구 부서가 시험 보고서의 일부를 작성 함과 동시에 자치 지역 시험 용지가 사용되었습니다. 시험이 끝나면 시험 준비 및 검토가 완료되었습니다. 품질 분석을 통한 교육 품질 분석은 학교 및 분야의 교육에 대한 질적 평가를하고 조정 및 개선 제안을 제안합니다. 올해 신강 중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수는 131 명이고 중국 언어 후보자는 단일 점수를 받았으며 중국어 점수는 이전보다 훨씬 높았다. 내부 고등학생 수는 79 명입니다. 올해의 공동 입시 시험에서 우리 카운티 Yasenjiang · Wu Shouer의 고등학생 학생들은 우한에서 466 명의 과학 분야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우한 대학교에서 인정 받았습니다. Titus Turdi는 Kashgar 예술학과에서 499 점으로 1 위를 차지했으며 East China Normal University에 입학했으며, 대학 학부는 교양 과목에서 59.6 %, 과학에서 73.1 %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두 번째 중학생 인 딩 하오 (Ding Hao)는 북경 대학에서 619 점을 받았다. 대학학과는 교양과가 41.72 %, 과학이 52.17 %를 차지했다.

V. 미래 연구의 개념 :

교수 및 연구과의 자체 구축을 강화하고 교수 및 연구원의 능력 향상에 주안점을두고 이론적 연구, 집중 훈련 및 외출 방문을 통한 교수 및지도 인력의 교육 및지도 능력을 향상시킨다.

교육 관리를보다 표준화하고, 교육의 질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며, 특히 약한 학교에 대한 지침을 강화하고 교육의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국가 및 국가 교과 과정의 개혁을 더욱 촉진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실험 요약 평가 활동을 수행 할 것입니다. 동시에 고등학교 커리큘럼 개혁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교 기반 교육의 발전을 향상시키고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시범 수업을하고, 세미나를하고, 시골로 가라. 젊은 교사가 플랫폼을 개선하고 오픈 클래스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며 의사 소통을 통해 젊은 교사의 능력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