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부서 작업 요약

2019 년의 사업 환경 조사 작업 요약


2019 년에 Shanxi는 국가 비즈니스 기후 조사 회의 정신과 군단 통계 조사 회의 정신을 적극적으로 이행했으며 통합, 개선, 개발 및 개선의 작업 요구 사항에 따라 국가 통계 서비스 산업 연구 센터 및 군단의 지도자들의 강력한지지 아래서, 조사 데이터 및 혁신 조사 업무의 품질에 초점을 맞추면서 회사는 비즈니스 환경 조사 작업 및 제조 및 비 제조 조달 관리자의 월간 보고서를 성공적으로 완성하고 데이터 수집 워크 플로를 표준화하며 조사 시스템 및 방법의 개혁을 촉진하고 과거 데이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습니다. 분석 및 연구 업무를 강화하고 조사 서비스 수준을 향상 시키며 통계 집행의 강도를 높이고 법률에 따라 기업의 통계적 인식을 개선하기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조사 활동의 특성을 반영하고 비즈니스 환경 조사의 심층적 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I. 비즈니스 환경 조사, 분기 별 보고서 작업 및 제조 비 제조 구매 관리자 설문 조사 월간 보고서에 대한 연례 보고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1. 국가 보고서 시스템의 요구 사항에 따라 경 제 번영을위한 설문지를 신중하게 설계하고 일년 내내 조사 작업에 대한 통일 된 요구 사항을 마련하십시오.

국가 통계 서비스 산업 연구 센터 및 군단 보고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는 신중하게 국가 통계국에서 발행 한보고 시스템의 연구 및 연구를 조직하고 조사의 전문적 특성에 따라 각기 다른 산업의 다양한 색상에 대한 설문지를 디자인하고 인쇄했습니다. 그리고 설문지의 첫 페이지에서 눈길을 사로 잡는 글꼴은 기업가에게보고 시간을 상기시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반면에 우리는 풀뿌리 조사 단위의 조사 작업에 대해 일정하고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National Enterprise Boom Survey XX 연례 보고서 및 2019 년 분기 보고서 별 요구 사항"매뉴얼을 발행하여 연례 조사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했습니다. .

2. 풀뿌리 조사관 및 기업 통계 학자를 양성하기위한 지방 수준의 기업 설문 조사 연례 보고서 작업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전국 시나리오 조사 회의의 정신을 전하고 도시의 번영에 대한 연례 조사를 마련하기 위해 국가 통계국이 제정 한 기업 기후 조사 시스템에 따라 XX의 작업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결합 된 지방 기업 조사 작업 회의를 조직했습니다. 지방의 풀뿌리 사업 환경 조사 인력 및 기업 통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사 프로그램,보고 시스템, 비즈니스 지식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연례 보고서 및 분기 보고서가보고되기 전에 조사 작업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양한 조사가 좋은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3. 자료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자료 검토 및 조회 시스템을 확립한다.

풀뿌리 자료의 검토를 높이기 위해 우리는 자료 검토 및 조회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풀뿌리 차원에서보고 된 자료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특별히 "칭 기 조사 보고서 검토 및 조사 기록 양식"을 준비했습니다. 각 도시의보고가보고 된 후, 프로그램 검토와 수동 검토의 조합이 채택되며, 심사 과정에서 발견 된 문제점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적시에 "환경 조사 보고서 및 조사 기록 양식"이 작성되고 검토 과정에서 항목 별 등록이 수행됩니다. 문제는 풀뿌리 조사 단위와 기업에 즉시 문의되므로 감사 된 각 문제에 결과가 있습니다.

4. 실제 매뉴얼을 편집하고 구매 관리자 카탈로그를 개선하며 구매 관리자가 온라인 직접 보고율을 조사하도록하십시오.

조달 관리자의 조사 진행을 원활하게하고 구매 관리자의 온라인 직접 보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정부 조달 관리자 교육 회의를 개최하고 온라인 직접보고 프로그램을 교육하며 직접보고 프로세스에서 공통적 인 문제를 수행했습니다. 설명 초점. "국가 별 통계 구매 관리자 조사 기업 네트워크 직접보고 보안 식별 관리 시스템 자주 묻는 질문"매뉴얼이 발행되어 각 설문 조사 기업에 배포되었으며 직접보고 프로세스 중에 기업이 직면 한 문제에 전화 문제 또는 현장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월간 보고서 작업에서는 조달 관리자 디렉토리 라이브러리를 언제든지 업데이트하고 향상 시키며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조달 관리자와 연락하고 구매 관리자가 온라인 직접보고 율을 조사하도록하십시오.

올해의 보고서 작업에서 우리는 회사의 사업 연도 조사 XX 연차 보고서와 2019 년 1-3 분기 사업 보고서 및 간략한 분석, 인터뷰, 보고서 및 기타 관련 분석 자료를보고했습니다. 2019 년 1 월부터 9 월까지 구매 관리자 월간 보고서의 온라인 직접 보고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기업의 온라인 직접 보고율은 99 % 이상에 달했습니다.

둘째, "실용적인 작업 시스템"의 구현에 초점을 소스 데이터 수집 작업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 조사에 관한 출처 정보의 신뢰성을 보장하고시의 적절하고 정확한 방식으로 국가 비즈니스 환경을 조사하는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올해 우리는 캡틴 Yang Runguang의 개인적인 지도력과 엄격한 검토를 거듭하여 반복적으로 개정, 강화 및 개선되었습니다. 중점은 산시 성 비즈니스 기후 조사 실용적인 작업 시스템의 구현에 배치되었다. 출처에서 회사의 책임자와 회사의 조달 관리자는 상황의 판단과 기업의 생산 및 운영 상태에 대한 판단을 보장하기 위해 설문지를 직접보고 할 것입니다.이 실행 시스템의 초점은 소스 데이터 수집 및보고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소스 정보 회사를 담당하는 출처가 설문지를 직접 작성했는지 확인하기위한 번거로운 조사 방법이 준비되었습니다. 그것은 소스 데이터 수집 및보고 연습 시스템, 소스 데이터 수집 및 감독 시스템, 데이터 검토 및 요약보고 시스템, 기업 상황 조사 기본 계정 설정 시스템, 번영 조사 관리 시스템, 번영 조사 연례 보고서, 분기 보고서 작업 흐름 차트 등이 포함됩니다. 특정 시스템.

소스 데이터 수집 및보고 연습 시스템에서 우리는 국가 별 비즈니스 환경을 정확하게 완성하기 위해 소스 데이터 수집 원칙, 수집 및보고 요구 사항, 수집 및보고 컨텐츠 및 수집 및보고 방법에 대한 새로운 통합 요구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조사 작업은 데이터 수집의 진정하고 신뢰할 수있는 출처를 보장하고 탄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근원 자료 수집 및 감독 시스템에서 우리는 근원 정보보고 요원의 책임을 명확히하고, 풀뿌리 조사팀의 감독 및 검사 책임을 명확히하였으며, 기업 기후 조사의 자료 수집이 엄격하게 표준화되고 질서있게보고되도록했습니다.

데이터 검토 및 요약보고 시스템에서 설문 데이터 검토 및 설문 데이터 요약에서 두 가지 측면을보고하고 데이터 품질 검토 품질을 강화하고 설문 데이터가 적시에 정확하게보고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비즈니스 환경 조사 회계 시스템의 기본 상황은 기업의 기본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기업의 실제 생산 및 운영 후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조사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시에 분기 보고서, 연차 보고서 및 번영 조사의 역사 데이터의 주요 지표를 구성하고 설문 조사의 기본 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계정을 설정, 우리는 세 가지 유형의 계정을 설정, 조사 기업의 기본적인 상황이며, 다른 하나는 경제의 전문 계정, 세 비즈니스 환경 조사 데이터와 포스트 프로덕션 엔터프라이즈 생산 및 운영 추세의 차이입니다. 우리 지방의 조사 자료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역사 자료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관리, 개발, 평가, 교육 및 법 집행의 다섯 가지 측면에서 비즈니스 환경 조사 관리 시스템은 비즈니스 리더, 비즈니스 연락처 및 조사자의 작업 품질 관리 및 평가를 강화하고 설문 조사 작업이 규칙적인 방식으로 수행되도록합니다.

연례 조사 보고서의 비즈니스 흐름도와 분기 별 보고서의 작업 흐름도는이 기간 동안 누적 된 작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완전하고 과학적인 워크 플로 진행률 차트 세트입니다. 준비 단계 - 데이터 수집 단계 - 데이터 검토 및 입력 단계 - 데이터 요약보고 단계 - 데이터 릴리스 및 보관 단계에서 메인 라인은 연례 보고서 및 분기 보고서를 통해 실행되며 완료 할 모든 작업은 매우 명확하고 직관적 인 프로세스는 풀뿌리 조사 팀의 자체 모니터링 및 검사를 용이하게하고 전체 시스템 조사의 과학적이고 열정을 향상시키는 다이어그램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국가 번영 조사 시스템의 지속적인 탐사와 개선을 통해 "비즈니스 환경 조사 실무 시스템"이 필연적으로 지속적으로 혁신과 혁신을 추구하는 지방의 풍요로운 조사 작업과 미래 경제 조사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작업은 긍정적이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셋째, 조사 서비스 수준 향상을위한 번영 조사 데이터베이스 구축

1. 지방 기후 조사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완료하고 과거 데이터의 개발 및 적용을위한 데이터 보호를 제공합니다.

2019 년, 산서 수사대는 올해의 주요 작업으로 다양한 전문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확인했습니다. 번영 조사 사업은 지난 2 개월간 밤새 쉬고 점심 시간과 공휴일을 지키고 1999- 올해 XX 년, 9 년 36 개월의 비즈니스 기후 조사 데이터를 재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 설문 조사의 특성과 결합하여 분기 별, 하위 산업별, 하위 규모, 경제적 유형, 다양한 운영 지표 및 특수 그룹화와 같은 다양한 분류 방법의 2,500 개가 넘는 테이블의 데이터 정렬 및 로딩을 완료했습니다. XX 년 동안 국가의 역사적 데이터를 변환 한 과학적이고 완전한 번영 조사의 과학적이고 완전한 과거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세트. 설문 데이터의 공공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설문 데이터 서비스의 채널을 확장하고 과거 데이터의 발전을위한 견고한 데이터 보증을 제공하며 군단의 지도자로부터 많은 칭찬과 상을 받았습니다.

2. 데이터 분석 및 연구 업무를 강화하고 조사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2019 년 지방 조사 업무 배치에 따르면 통계 조사 및 연구 업무의 초점은 정보 서비스 사회의 조사 및 조사 및 조사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있다. 군단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조사에서 발견 된 문제 및 경제적 명소와 결합 된 비즈니스 환경 조사 연차 보고서 및 분기 별 보고서 데이터에 따라 주정부 2 개 사무소, 군단 및 국가의 분리로 27 개의 통계 조사 보고서와 4 개의 통계 조사 보고서가 각각 준비되었습니다. 통계청의 지역 네트워크는 훌륭한 사회 봉사 효과를 채택했다.

넷째, 통계 법 집행의 강도를 높이고, 법률에 따라 기업의 통계 인식을 향상

법에 따라 법률 및 통계에 의한 행정 기본 계획을 양심적으로 이행하고, 통계 조사 업무의 정상적인 순서를 보장하고, 기업의 조사 데이터의 정확성, 과학성 및 적시성을 열심히 보장하기 위해, 2019 년 11 개월에서 5 개월까지 팀은 11 개 도시에 속하게됩니다. 30 개 회사가 기업 자료의 품질에 중점을 둔 통계적 법 집행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반기 반 후, 우리는 연례 보고서 및 선정 된 비즈니스 환경 조사 기업의 분기 별 설문지를 종합적으로 조사했습니다. 검사를 통해 통계 조사의 법적 시스템에 대한 지식을 대중화하고 경제 조사를위한 법적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기업에서 법적 조사의 개념을 수립했으며 수사의 원천을 보장하기위한 법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5. 비즈니스 환경 조사시 문제점 및 제안

사업 환경 조사는 거대한 전망의 경제 운영과 기업의 생산 및 운영을 적시에 정확하게 반영하고 모든 수준의 당 및 정부 지도자들에게 대기업의 경영 및 의사 결정을 수행하고 기업의 생산 및 운영을 수행하고 사회 경제의 건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참고 및 조언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지침의 의의. 그러나 실제 작업에는 여전히 특정 문제가있어 번영에 대한 조사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1. 설문 조사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해야합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사용되는 기후 조사 프로그램은 XX 년 전에 개발되고 사용되었으며, 수년 간의 개발 끝에 현재의 감사 업무의 필요를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전력, 수도 및 난방 회사는 제품 주문, 재고 등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프로그램이 검토 과정에서 신속한 오류를 일으키고 연례 보고서 검토 프로그램에서 회사 규모의 판단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표준.

2. 조사 결과의 채택률이 높지 않습니다. 지난 2 년 간 가격 지수가 상승하면서 점차 경제적 인 핫스팟이 가격으로 이동하면서 지방 정부와 정부 지도자들이 '농촌, 농촌, 농민'문제를 평가 한 결과 설문 조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줄어들고 설문 조사 결과가 채택되었습니다. 어떤 영향이 풀뿌리 동지들의 열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3. 분기 별 설문 조사 보고서의 서명 양식을 적절하게 개선 할 것을 권장합니다. 국가 서비스 산업 실사 센터는 각 주에서 제공하는 분기 별 정서 조사 보고서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서비스 산업 조사 센터 이름으로 국가 국 및 익스트라 넷에 제공되며 지방 당국의 번영하는 조사 전문가의 참여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주 정부 팀의 서명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여섯째, 비즈니스 기후 조사의 작업 계획을 수행하는 새해

1. 설문 조사 데이터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설문 조사 데이터가 확실한 지 확인하십시오.

우리는 양심적으로 국가 통계국의 업무 및 배치를 구현할 것이며 산서 수사대가 제정 한 "기업 조사 전문 경영 시스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자료 자료의 품질 관리를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조사 자료의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2. 사업 훈련을 강화하고 풀뿌리 통계 학자의 비즈니스 표준을 향상시킵니다.

시스템 개혁으로 인해 풀뿌리 수준의 직원이 크게 바뀌 었습니다. 일부 풀뿌리 조사 팀의 직원은 조사 활동의 품질에 영향을 준 비즈니스 환경 조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계획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