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단위 작업 요약

새로운 농촌 건설 작업 요약


올해 8 월에 주정부 정치 협의회 (State Political Consultative Conference)는 새로운 농촌 지역 조성을 위해 "새로운 사회주의 농촌 건설 촉진"자격 협의회를 개최하여 건설적인 문제 해결에 관한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관련 CPPCC 참여위원회, 특별위원회, 선거구 및 CPPCC 회원들은 새로운 시골 건설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실시하고 새로운 시골 건설에 대한 다양한 견해에 대해 의견을 표명했다.

농촌 인간 정착 문제의 개선

지난 30 년간의 농촌 개혁에서 경제는 점차 번성하고 사회는 계속 개선되었지만 농촌 환경 위생 문제는 더 두드러졌다. 인구 조사 및 환경위원회는 소수의 마을과 마을을 제외하고는 상당한 변화가 있었고 나머지 대부분의 농촌 환경은 더럽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차이는 여전히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첫째, 농촌 지역의 오염이 증가하고있다. 농촌 가정 쓰레기의 계속적인 증가는 대다수가 처리없이 버려지고 배출되며, 시간이지나면서 더 많은 쓰레기 더미가됩니다. 둘째, 농업의 비점 오염원 오염은 무시할 수 없다. 현재 농작물의 화학 비료 및 살충제의 유효 이용률은 약 30 %에 불과하며 대부분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공기, 토양 및 수역에 유입됩니다. 셋째, 가축 및 가금류의 오염이 증가하고 있으며 농촌 환경의 오염원이되고있다. 넷째, 농촌 지역의 산업 및 광산 오염 문제가 강조되고 있으며 일부 고 에너지 소비 및 고공업 기업이 농촌 지역으로의 이전을 가속화하고있어 농촌 환경에 심각한 해를 끼친다. 다섯째, 농촌 지역의 식수 안전은 보장하기 어렵고, 식수 환경 안전 문제에 직면 한 1 천만 명 이상의 농촌 주민들이 여전히있다.

농촌 환경 문제의 현재 발생은 불충분 한 개발이나 부적절한 개발에 기인 한 다양한 요인들의 장기간 축적의 결과입니다. 인구, 자원 및 환경위원회는 농촌 청소 사업을 주 정부의 생계 사업으로 등록 할 것을 권고합니다. 모든위원회 당국과 정부는 새로운 시골 건설과 중앙 정부가 농촌 환경 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농촌 환경 위생 개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시골 청소 프로젝트를 모든 수준의 정부 민자 사업에 통합하고 해당 작업 진흥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 할 것을 권고합니다. 농촌 생활 환경 개선을위한 효과적이고 효과적인 조치. 둘째, 우리는 계획을 먼저 준수하고, 농촌 환경 보호 계획을 연구 및 작성하고, 여러 경로를 통해 기금을 모으고, 농촌 환경 개선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합니다. 우리 지방의 시골 지역에서 지역 환경 보호 입법 과정을 가속화하고 가축 및 가금류 양식의 오염 통제, 농촌 생활 오염 방지 및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규정 및 관련 표준, 기술 사양 및 관리 규정을 공식화하고 개선해야합니다.

둘째, 농업 프로젝트 지원의 효율성 제고

현재 우리 지방의 새로운 시골 건설은 질서 정연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Spark Program, 과학 기술 빈곤 퇴치, Fine Seed 보조금, 농업 기계 구매 보조금, 곡물 고수익 과학 기술 프로젝트, 농업 과학 기술 공원 등의 정책과 프로젝트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농업 프로젝트의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성격이 최우선 적으로 주어져야한다.

특정 설계 및 구현 프로세스에서 과학 및 합리성이 결여 된 프로젝트와 건설 규모를 강조하는 것, 구현 기간을 단축하는 것, 실제 조건과 기능을 초과하는 프로젝트가 너무 짧고, 너무 크고, 너무 무겁고, 실제로는 어렵다. 그것을 제자리에 두십시오. 예를 들어 데모 영역을 건설 할 때 프로젝트의 현재 설계 기간은 약 2 년이며 단 1 년 만에 1 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대규모로 달성하고 높은 생산 목표를 달성해야합니다. .

프로젝트 주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설문 조사에서는 정부가 시행 과정에서 소수의 프로젝트를 추진했으며 농민들의 열정이 높지 않고 참여가 불충분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지방의 토양 테스트 및 포뮬러 시비 프로젝트의 시행 과정에서 정부는 짚으로 썩어가는 제품을 홍보 할 때 많은 양의 짚으로 분해 에이전트를 구입하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 다양한 프로젝트 카운티에 적용했지만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곳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분해 시간이 너무 길고 비현실적이어서 농부들이 그것을 받아 들일 수 없기 때문에 프로젝트 기금을 낭비하게되고 결과적으로 효과가 없습니다.

농업 프로젝트 계획의 과학적이고 합리성이 프로젝트의 효과를 실현하기위한 전제 조건이며, 프로젝트 계획의 이점이 가장 큰 이점입니다. 민주적 인 진보적 인 안후이 성위원회는 프로젝트 설계에서 프로젝트의 과학적이며 효과적인 통합을 추구해야한다고 주장했고, 현재의 무거운 재무 분석, 경 제 경제적 혜택 및 환경 이익의 실천이 변경되어야하고 경제적 이익과 환경 이익의 지표와 방법이 설계에 통합되어야한다고 권고했다. 범주 : 프로젝트 논증 분석 측면에서 우리는 사실로부터 진실을 찾고 지역 조건에 적응하는 원칙을 고수해야합니다.

셋째, 농업 기술 확장 시스템 구축

우리 지방의 현행 농업 기술 진흥 시스템은 장기 계획 경제 체제에 따라 서서히 형성되고 있으며, 최근 농업 기술 진흥 시스템이 조정되고 개혁되었지만 시장 경제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는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변화하는 태도는 선구자이며 농업 기술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추진되어야합니다. 첫째, 농업 기술 진흥에서 농업 기술 서비스 개념으로 전환하여 종합 농업지도 서비스를위한 종합 농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 기술 진흥 기관을 점차 농업 종합 컨설팅 서비스 조직으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생산, 포스트 프로덕션 및 포스트 프로덕션의 전 과정에서 서비스의 개념, 셋째는 기술 진흥 플랫폼의 개념을 확립하고, 멀티 기술 진흥의 본문의 열정을 극대화하고, 네 번째는 다각적 지원의 개념을 수립하고, 정부는 농업 기술 진흥에 프로젝트, 자본, 재정 및 과세를 제공합니다. 정책을 지원하는 다른 채널.

시장 경제의 요구에 적응하고 다단계 및 다각화 된 농업 기술 진흥 시스템을 개선 할 필요가있다. 정부가 주도하는 농업 기술 확대 제도는 공공 기술 복지 서비스 기능과 정부 농업 기술 확장 기관의 법 집행 관리 기능을 분리하기 위해 혁신되어야한다. 공공 복지 기술 서비스는 정부의 포괄적 인 기술 진흥의 주요 임무가되어야하며, 일부 상업 또는 준 공공 복지 농업 기술 진흥은 정부 위탁 선도 기업 및 농민 전문 협동 조합과 같은 서비스 기관에 의해 수행된다.

우리는 시장 지향적 인 농업 기술 확장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합니다. 우대 정책을 수립하고 선도 기업 및 중개기구를 농업 기술 확장 시스템 구축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 선도 기업은 농업 기술 진흥 기금과 시장 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선도 기업은 다양한 형태의 농민들에게 기술을 홍보하고 제품을 재활용하고, 생산 후 가공 및 판매 서비스를 통해 농민의 소득을 증진하도록 장려되어야한다. 동시에 선도 기업과 농업 연구, 교육 및 확장 부서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농업 과학 기술 성과의 변화를 가속화 할 필요가있다.

넷째, 새로운 농업 협동 조합의 발전

우리 지방의 새로운 농민 협동 조합 조직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은 새로운 농촌 건설을 촉진하는 중요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3 월말 현재 5,077 개의 농민 전문 조합, 4 만 1 천명의 등록 회원, 4 백만이 넘는 농민을 등록했으며 농민 전문 조합에 참여하는 농민들은 연간 소득을 22 % 늘렸다. 전문 협동 조합의 생산 및 운영은 농작물, 가금류, 가축 및 수산물과 같은 주요 전통 산업의 유통, 구매, 판매, 가공 및 기술 서비스를 담당하며 선도 기업이 주도하고 정부 관련 농업 부서가 이끄는 선도적 인 유형의 농촌 주민을 형성합니다. 사회 경제적 조직 주도 및 마을 간 협력 및 공동 유형 협력과 같은 다중 유형 협력 및 다중 형태 개발의 패턴.

농민 전문 협동 조합이 담당하는 지역이 농촌 지역에 있기 때문에 급속한 개발 및 품질 개선 과정에서 여전히 많은 어려움과 문제점이있다. 첫째, 법적 지위가 명확히 남아있다. 둘째, 규모가 작고 개발이 매우 불균일하다. 2019 년 말에 4024 개의 전문 협동 조합의 평균 투자액은 940,000 위안 이었지만 경제적 혜택의 관점에서 볼 때 협동 조합 경제 단체들은 소득이 2 만 ~ 5 만 위안에 불과 몇 백 위안을 올렸다. 체력의 발달이 불충분합니다.

농민 협동 조합 조직은 현 단계에서 농촌 경제 발전을위한 "새로운 엔진"으로 농촌 지역을 적극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선전을 통해 전문 협동 조합 조직을 설립하고 농민들이 적극적으로 전문 협동 조합 조직에 가입하도록 유도해야한다. 농민 전문 조합의 관리 부서를 설치하고 농민 전문 조합 조직의 법적 지위, 목적 및 원칙, 사업 활동의 범위, 회원의 권리와 의무, 재무 관리 및 내부 감사 등 지방의 실제 상황에 부합하는 관련 법규를 제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등록, 변경, 해산 및 청산 등은 시스템 및 프로그램의 모든 측면에서 표준 운영을 보장합니다.

V. 수출 중심의 선도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

최근에 우리시에서는 수출 지향적 인 농업 산업화의 선도 기업을 육성하여 농산물 수출을 매년 증가시키고 농업 개발 촉진 및 농민 소득 증대에 적극적으로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전체 론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 지방의 수출 지향적 인 농업 산업화 선도 기업의 발전은 뒤처지고 있으며 선진 지역에 비해 여전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작년에는 산동 지방의 농업 수출 기업이 323 개 였는데이 중 102 개가 산동 성의 1/10 이하인 100 만 달러 이상을 수출했고 산 동성 유방시의 1/7 미만인 3 개의 기업이 1000 만 위안을 수출했다. 수출 제품은 비교적 독점적이며 성적이 높지 않습니다. 주로 수산물, 가축 및 가금류, 청과물, 차 및 기타 토지 집중 형과 같은 노동 집약적 인 유성 작물을 기반으로하며, 과학적, 기술적 내용이 낮고 부가가치가 높은 가공 식품의 비율이 낮습니다. 또한 잘 알려진 브랜드가 적고 제품 품질이 충분히 안정적이지 않고 시장 위험을 견딜 수있는 능력이 부족하고 방사선 용량이 ​​강하지 않아 선도 기업이 더 커지고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수출 지향적 인 선도 기업의 개발은 근대 농업을 개발하는 데 긴급한 필요성과 농민 소득 증대를위한 불가피한 요구 사항입니다. CPPCC 홍콩, 마카오 및 대만 해외 중국 외교위원회는 한편으로 많은 주요 기업을 육성하고 토지, 세금, 대출이자 보조금 및 건설 면세 및 토지세 면제, 농산물 심층 가공에 투자 할 사회 자본 유치 정책 등을 시행해야한다고 권고했다. 우리 지방의 여러 농산물 기업의 수출입 관리 권한의 확산을 가속화하고 기존의 농업 기업이 수출 지향적 인 농업을 개발하도록 장려하고 장려한다. 다른 한편으로, 외세의 도움으로 선도 기업의 수를 확장하고, 농업 투자를 늘리고, 농업 투자 프로젝트 도서관을 개선하고, 신중하게 포장하고 현대 농업 투자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투자 차량을 확장하고 강화하고, 자격있는 장소를 선택합니다 수출 지향형 농업 집적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성급 수준의 수출 지향적 인 농업 종합 개발구를 설립한다. 또한 농업 수출 기지 건설을 가속화하고 해외 농산물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