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학교 일의 요약

정치 교육원의 업무 요약


정치 교육원의 업무 요약

성실한 보살핌과 우수한 지도자의 강한지지 아래 교직원의 단결과 협조 아래 학교의 정치적, 종교적 업무가 성공적으로 수행되고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으며 예상 결과가 접수되었습니다.

이 학기의 정치 및 교육 활동은 학생의 정치 및 사상 교육, 일상 관리 강화, 안전 교육 강화, 학생들의 올바른 행동 습관 배양, 정신 건강 교육에 대한 관심 및 사회적 관행 개선에 초점을 맞춘 애국 독서 시리즈를 기반으로합니다. 활동은 학생들의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했습니다.

첫째, 도덕 교육은 학생들의 정치적 이데올로기 적 작업에서 좋은 직업이다.

"애국적인 독서 시리즈 활동"을 주요 노선으로 삼고, 애국심, 팀 정신, 조국 봉사를위한 결단을 학생들에게 교육 할 계획이 있습니다.

1. 학교는 학기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하기 위해 학교 회의를 열고 학생들에게 애국적인 서지를 많이 추천했습니다. 학년 및 팀 회의는 애국 독서 시리즈 활동과 함께 다양한 학년에서 열렸으며 학기 작업은 구체적으로 전개되었습니다.

2. 각 반은이 수업의 특성에 따라 "우리가 애국심을 가짐"과 "중국의 부상에 대해 읽는 것"이라는 주제로 학급 회의 및 팀 회의를 가졌습니다.

3. 축제를 주제로 한 교육 활동을 완전하게 준비하십시오. 국경일 정치 교육 사무소, 공산당 청년 연맹, 그리고 언어 그룹은 학교 차원의 애국적인 독서 에세이 활동을 개최했습니다.

4. 1 학년 교사와 학생들을 방문하여 오래된 간부 활동 센터와 농장 신선한 잘라 꽃 기초를 방문하고 공부하십시오.

5. 정치 · 교육부에서는 주간의 국기 모금 행사를 활용하여 시사 정치 활동, 기념 행사 및 학교 현실을 결합하여 시사 정치, 이데올로기 및 정치 교육, 애국심, 팀 정신 및 사회주의 교육을 실시합니다. 국기 아래에서 연설의 매력을 십분 활용하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며 캠퍼스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결심하십시오."

6. "국가의 정신을 고취하고 조국을 섬기겠다고 결심했다"는 스피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학생들은 동기 부여가 크며 수업은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둘째, 정기적 인 관리가 출발점이며, 학생의 일상 행동에 좋은 일을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애국심과 정신 교육을 수행해야합니다. 그러나 중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지적 발달 수준에 따라 중학생의 기본 도덕 교육은 인간이되는 법을 배우기위한 기반을 다지기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적인 행동 규범은 최소한의 인도적 교육과 중학생을위한 요구 사항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학생들의 일상 행동 규범을 검사하고 교육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번 학기 동안이 분야에서 우리의 주요 관행은 :

1. 정치 교육부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치 및 교육 업무 계획을 수행하기 위해 학급 교사와 학년 지도자 회의를 열었습니다. 첫 주에 정치 교육부와 공산주의 청년 연맹은 학생 지도자 및 깃발 팀 훈련을위한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모든 학년은 학급 교사의 정기 모임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여 교육 및 교수 활동을 수행하고 진보적 인 그룹을 형성합니다. 젊은 교사 양성에 중점을 둔다 지난 2 년 동안 일한 젊은 교사들은 반 교사로서 봉사 할 준비가되어 있으며 책임감 있고 적극적이며 학교 경영과 수업 활동에 큰 공헌을합니다. 수업 담당 교사는 책임감 있고 책임감 있으며 수업 시간은 유익하며 업무 스타일 강조, 수업 스타일 강조, 수업 간부 교육이 강조되며 전체 학교는 의식 학습을위한 좋은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2. 학생들로 하여금 인간임을 배우도록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이번 학기의 특징 중 하나는 학생들에게 자비를 배울 수있는 교육을한다는 것입니다.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집에서 좋은 소년이되고, 학교에서 좋은 학생이되고, 사회에서 선량한 시민이되는 지침을 만들기 위해 기모식 및 학생들을 자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교육.

3. 학생들의 미적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중학생의 심리적, 지적 발달 수준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진리, 선, 아름다움, 거짓, 악 및 추함을 명확하게 구별 할 수 없다. 따라서 학생들의 미학적 교육은 학교 정신을 창조 할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이념적, 도덕적 품질을 향상 시키는데 긍정적 인 역할을합니다. 우리는 학교 문에서 학생들의 옷차림을 확인하여 학생의 이미지 아름다움을 형성하고, 맹목적인 말로 학생들의 언어 아름다움을 형성하며, 학생들의 영적 아름다움을 형성하기 위해 매주 좋은 사람과 좋은 물건을 합치는 것을 고집합니다.

3. 학생들을위한 예의 바른 교육. 학생들은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유지하고, 노인을 존중하며, 젊은 사람들을 존중하고, 공손하고 대우하고 예의 바르게하기 위해 학급 운동, 주제 강습, 팀 회의 등 다양한 형태로 정중하게 교육받을 것입니다.

정치 교육원의 업무 요약

이 학기, 학교의 "3 년 개발 계획"작업 센터 주변 밀접하게 학교의 명성을 추진력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의 전반적인 품질을 포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학교의 일하고 집중적 인 준비에 xx 행복 거리 학교 정치 및 교육 사무소는 작업의 초점으로 학생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이 "높은 출발점, 높은 수요", "경영자 파악 및 교육 촉진"의 원칙은 학생들의 배양에서 출발 할뿐만 아니라 민주적 및 과학적 관리 방법을 탐구하고 대다수의 반 교사들의 열정을 동원하며 과감한 시도를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

구체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도덕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도덕 교육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번 학기를 통해 학교는 학생들이 삶과 세상에 대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전망을 형성하도록 장려합니다.

1. 주제 강습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을위한 사상 교육을 실시한다.

주제 학급은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및 정치 교육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며, 학기 중에는 보건 복지부가 수업의 주요 교육적 지위를 최대한 활용하고 수업을 신중하게 구성하고주의 깊게 디자인하고 각 수업의 주제가 명확하고 내용이 충실 함을 확인하도록 각 수업의 교사에게 요청했습니다. 양식은 생동감이있어 수업의 질이 향상되고 학생들을 교육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2. 매주 깃발 쟁이 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현재의 사건과 관련하여 애국심을 교육하십시오.

국기의 연설은 수업 순서대로 계속되며 내용은 국제 및 국내 상황과 실제 학교 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연설의 검토를 강화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이며 이상적이며 유망한 교육과 올바른 행동으로 교육을받습니다.

3. 학기 초에 학생들은 "학습 코드, 정직하고 신뢰할 수있는"학생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4. 학생들의 법적인 개념이 부족한 상황에 대한 대응으로이 학교는 법률 시스템 학부장 인 장 지창 (Zhang Jiechang)을 학교에 초청하여 법률 교육에 관한 강의를하고 학교는 퇴역 한 베테랑 간부 Liu Cunfu를 학교에 초청했습니다. 특별한 법률 교육과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웁니다. 심화

학생의 법률 지식에 대한 이해는 학생들의 법적인 인식과 자기 보호 의식을 강화시킵니다.

5. 다양한 축제 활동과 그 밖의 좋은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의 문명 의식, 저축 의식, 학교 인식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학생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켜보다 우수한 학교 정신을 형성한다.

둘째, 교육의 발전은 항상 끊임없이이며, 적극적으로 "일과 좋은, 일일 축적"활동을 촉진

1. 이번 학기는 학제 간 학문의 관리를 강화했다.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정치 교육부 직원이 복도와 캠퍼스에서 확인 및 감독하기 때문에 복도와 캠퍼스에서 학생들의 시끄러운 소리와 문제가 더욱 개선되어 학습 분위기가 좋습니다.

2. "큰 운동"의 역할을 계속 활용하십시오.

학기 중에는 정치학과가 스포츠 팀 교사들을 적극적으로 엮어 수업 교사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빠르고, 조용하고, 기분이 좋고, 운동, 깔끔함 및 우아함의 기준으로 모여서 학생들이 "큰 운동"을 통해 운동을 할 수있게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조직과 규율을 향상 시키며 학교의 "커다란 운동"을 학교의 하이라이트로 만듭니다.

3. 행동 규범의 교육을 강화하고 "일, 좋은, 하루"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Xx 행복 거리 작은 나라 "좋은 하루 에피소드"캠페인 목적 : 우리 학생들의 나쁜 행동을 제거하고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효과적으로 키우기 위해 우리 학교는 "당일 치기, 좋은 일일 에피소드 "이벤트.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날 좋은 행동을 한 경험을 되돌아 보거나 나쁜 습관의 경험을 바꾸고, 편리하고 존중받는 감정을 적어 두십시오. 그것은 몇 마디 일지라도 일기가 할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행동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오늘 교사, 반 친구들, 손님들에게 인사하고 싶습니까?

2. 내가 오늘 사용한 물건이 원래 장소로 돌아 갔는가?

3. 오늘, 나는 책과 문구를 깔끔하게 준비하고 교사가 수업에 출석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4. 오늘 제 자신의 주도하에 징계, 규율 및 질문에 귀 기울이는 것을주의 깊게 경청합니까?

5. 오늘, 나는 오른쪽 계단을 오르 내리고 부드럽게 걸어 갔다.

6. 오늘 가족과 가족에게 인사하니?

7. 오늘 쓰레기통에 쓰레기를 버렸습니까?

8. 나는 오늘 방송 체조와 안구 운동을 진지하게 했습니까?

9. 오늘 제 임무는 제 시간에 교사에게 넘겨 줍니까?

10. 필기와 읽기 자세가 오늘 정확합니까?

11. 오늘 조용히 공부 했니?

반 교사는 오전 모임을 사용하여 학생의 완료를 확인하고 기록을합니다. 정치 및 교육부는 한 달에 한 번 평가를 확인합니다.

학생들의 좋은 이데올로기와 도덕성의 배양은 커다란 눈과 작은 곳에서 시작하여 처음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이 학기, 정무 및 교육부는 주로 기본 문명 행동의 발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고학년 학생들의 옷입기는 신속하게 검사되고 감독되며, 이는 기본적으로 고령 소년의 염색 및 긴 머리카락, 머리 염색 및 보석 착용, 늦은 시각에 일찍 퇴학하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제거합니다.

셋째, 계급 교사, 계급 간부 및 학생 협의회 간부의 훈련과 관리를 강화한다.

1. 우리는 "수업 교사의 업무 평가를위한 세부 규칙"과 "수업 평가를위한 정량화 규칙"에 따라 수업을 계속 평가합니다. 월별 평가 결과가 우수한 수업은 수업 교사에게 직접적인 보상을 주며 평가 결과는 전체 학교에 알리고 선진 및 감독 부족을 조장 함과 동시에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들은 공정하고 정의롭고 개방 된 원칙을 감독하고 진정으로 구현합니다. 학기가 끝나면 학급의 문명 수업 수업이 각 학급의 총점에 따라 선택되어 평가 작업이 잘 문서화되고 사실이 실제로 전달됩니다. 그리고 "Civilized Classes"에서 좋은 일을 계속하십시오.

2.이 수업은 계속 수업 교사를 양성하고 교사의 도덕적 경작, 수업 교사의 업무, 개인 문제 학생의 변화, 계급 간부 사용, 청소년 교육, 경영 기법 등 지식 교육을 실시하고 수업 교사의 전반적인 성과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품질.

3. 진지하게 선생님 경험 교환의 좋은 일을하십시오.

이번 학기는 강의실과 함께 수업 교사를 조직하여 관리를 강화하고, 과학적 연구를 잊지 않고 일하는 동시에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학과의 연구 주제와 학교의 특정 상황을 결합하고, 수업 관리의 혼란과 발전된 경험을 찾고, 연구 주제를 결정하고, 교환을 통해 훌륭한 논문을 수여하고, 새로운 수준의 수업 관리를 위해 노력하도록 수업 교사를 조직하십시오.

4. 지도자와 반 교사 사이의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적시에 문제점을 발견하기 위해 반 교사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십시오.

학급 교사 회의를 통해 실제 문제가 해결되고 이전 작업이 요약되며 다음 단계는 시간에 맞추어 수업 교사의 작업을 더욱 생산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넷째, 학부생의 변화를 강화하십시오.

훈육 학생의 경우 정치 및 교육부 직원이 종종 그것에 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의 대화 기록을 수립하고 이데올로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수업 선생님과 협력합니다. 정치 교육 및 교육부는 모든 학급이 "개인 문제 학생 파일"을 만들고학과를 위반하고 학생 상황에 부합하며 악의적 인 사건의 발생을 방지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학생에 대한 후속 조사를 수행하도록 요구합니다.

즉, 이번 학기 인 정치 교육 및 교육부에서는 학교 지도자의 정확한지도하에 학교 일에 집중하고 여러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에게보다 편안하고 따뜻하고 안전한 학습 및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앞으로는 정치 및 교육부의 모든 구성원들이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더 나은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정치 교육원의 업무 요약

I. 경영 표준화 및 도덕 교육 수준 향상

이번 학년도에이 학교는 젊은이들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을 기본 노선으로 삼고 초등 학생 법규 및 초등 학교 일상 행동 기준의 요구 사항을 이행하고 학생들의 일상을 규제하고 평가 및 평가 계획을 개선하며 꾸준히 "문명"에 투자합니다. 학생들은 "문명 계급 집단"의 교육 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사는 모두가 문명화 된 교사가되기 위해 노력하는 도덕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문명 에티켓 교육 강화

학교의 정규 업무를 시작점으로 삼고 문명 에티켓을 전체 학교의 문명화 된 에티켓 교육을 강화할 수있는 기회로 삼으십시오. 첫 학기에 우리는 계급 위생, 훈육, 소풍, 학생들의 적색 스카프 착용, 몸단장, 개인 위생 등에 대한 포괄적 인 검사를 실시하고 학생들에게 좋은 문명화 된 행동과 생활 습관을 개발하도록 촉구합니다. 학교의 실제 상황에 따라 정기적 인 검사와 갑작스런 검사를 조합하면 위생적이지 않고 붉은 색 스카프 착용, 쓰레기 투기, 맹공격 등과 같은 미개척 현상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면서 검사 결과를 즉시 발표 할 것입니다. 동시에 당일 교사와 학생의 검열이 강화되고 일상적인 작업에 대한 검사, 감독 및 평가가 열심히 수행되었으며 상황에 대한 검사와 평가가 회의 및 수업 회의 형태로 수행되어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이이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행동을 반영하여 평가는 효과적이며 점차 의식 습관을 형성합니다.

교육 강화

형성 교육은 학교의 도덕 교육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교는 도덕 교육을위한 모델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정기적 인 교육을 심화시키는 새로운 인센티브로 사용합니다. 정치 교육 및 교육부는 정규 교육에 학생의 학업 및 생활의 세부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주 교사의 가치와 학교 가치를 통해 학교의 학생 행동 표준을 정기적으로 또는 비 정기적으로 검사하며 시험에는 두 번의 연습, 학급 간 활동, 계기 외관, 학교 내외의 문명, 계급 출현 교실, 칠판 신문 특집 기사, 계급 건강, 규칙 위반. 학생들은 정치 교육 및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정기 검사 및 특별 평가를 통해 훌륭한 행동 습관을 개발할 것입니다. 규칙을 의식적 행동으로 내면화하십시오.

둘째, 직장에서 개혁을 실시하고, 학생 등록 ​​규칙 및 선행 등록 프로젝트를 늘리고 등록 결과를 학교 평가에 반영합니다. 점수는 매일 출생의 가치에 의해 취해지고 평가 결과는 매주 발표됩니다. 오늘날 학생들의 환경 보호, 공공 재산 보호, 부지런함 및 보전에 관한 문명화 된 예의는 조금 변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평가를 클래스 교사와 수업 교사에게 넘겨 주어 수업에서 최고 또는 특별 학생을위한 예를 교육하고 설정합니다.

안전 작업은 항상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첫 학기에 정치 교육부는 안전 교육을위한 고등 교육 기관의 요구 사항 및 배치를 엄격하게 준수하고 학교의 효율적인 안전 교육 활동, 특히 "안전하고 합법적 인 캠퍼스"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목록의 맨 위에 있습니다. 학급 회의를 통해 "학부모님께 보내는 편지"등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과 자기 관리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문명화 된 캠퍼스를 건설합니다. 학교의 실제 및 계절 특성에 따라 교육 내용은시기 적절하게 조정되고 업데이트되어 학기 내내 안전 교육 활동이 계속 될 것입니다. 정치 교육부에서는 학생들에게 안전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학급 흑판 신문, 학교 홍보 창구, 학교 웹 사이트, 라디오 회의 및 기타 창과 채널을 사용합니다. 모든 클래스는 각 클래스의 안전 비상 훈련을 조직하기 위해 "안전 교육 칼럼"을 설정해야합니다. 안전 책임을 분명히하고 모든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 교사와 학생과 함께 안전 책임 편지에 서명하십시오. 응급 상황에 대처하는 학교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 파일과 학교 비상 사태 처리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휴일 동안, 정치 및 교육부는 학부모 님의 도서를 배포하여 학교와 협력하여 교통 안전 지식을 공동 발표하고 어린이들에게 교통 안전에주의를 기울 이도록 촉구합니다. 학생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시각적으로 인식하게하십시오.

법적 홍보 및 교육 강화

법무부는 학생들의 법적 개념을 강화하고 법을 이해하고 법을 이해하며 법을 준수하기 위해 법률 교육과 시민 정신 교육을 강화하기위한 다양한 대중화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주제별 수업, 특별 법률 시스템 강의 등을 통해 학생들은 사례를 분석하고 관련 법률 지식을 습득하여 법을 배우고 법을 아며 법을 준수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경찰서의 강사를 고용하여 법제도 부회장을 지 냈으며 공안국 법무부 동창들은 청소년 비행 방지법과 의무 교육법의 법제도에 대해 강의를했으며 적어도 한 권의 법적인 책을 읽고 독서에 중점을 두어야했습니다. 미성년자 보호법 및 청소년 비행 방지법 또한 교무처 및 총무실에서는 학교 식당에서 식품 위생 검사를 실시하고 총무실과 협조하여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있는 물, 전기, 유리 및 기타 생활 시설 및 각종 학생 활동 사이트의 숨겨진 위험, 정류 및 제거를 수행합니다. 숨겨진 위험. 특히 계급 활동과 계단을 오르 내리는 동안 학교 안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입학, 입학 및 경비에 대한 책임 시스템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학교에 들어가서 안전하게 집에 돌아갈 수있게되어"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학생들을위한 정기적 인 신체 검사, 전염병 예방 부서와 협력하여 학생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잘 수행합니다.

정신 건강 교육 강화

사춘기 심리 교육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서는 개별적인 심리 상담과 그룹 교육의 조합을 준수하고 학생들의 낙관주의, 단결과 협력, 공정한 경쟁 의식을 키우고 학생들의 마음과 몸의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하십시오.

정치 교육 교육부는 징계 조치를 취한 학생에 대한 후속 조사를 실시하고, 게임기를 사용하지 않고 학생들이 입장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게임, 인터넷 카페, 노래방 및 기타 장소에 입장하지 않도록 환자 교육을 실시합니다.

위의 안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걷고 교통 안전에 유의하고 체육 수업 및 과외 활동에서 스포츠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집회 및 그룹 활동에서의 어셈블리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학교 청소에서의 건강 및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강의 및 실험에서 연구 안전에주의를 기울입니다. 음식, 음료, 음식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전기를 사용하고, 생명 안전에주의를 기울이는 등. 다양한 형태의 안전 교육, 현실과 현실의 결합은 교사와 학생의 자기 안보에 대한 인식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둘째, 효과를 높이고 도덕 교육 시리즈 활동을 수행합니다.

전진하는 영적 활동

지난 해 우리는 카운티 교육국의 사업과 함께 세대를 대표하여 민족 정신과 민족 정신을 이월하고 육성하는 일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국경일과 설날 시리즈를 축하하고 아트 위크 스포츠 페스티발 (Art Week Sports Festival)을 시작한 덕분에 애국심과 혁명 전통에 깊은 교육을 받고 순교자들의 학업에 대한 결의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에서 여단은 노인을 따뜻하게하기 위해 요양원으로 가도록 학생들을 조직했으며 지역 사회에 호평을 받았으며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덕목을 전적으로 홍보했습니다.

동시에, 애국주의 교육은 교실 수업, 캠퍼스 문화 건설 및 사회 실천 활동 중 하나입니다. 첫 학기에는 주요 축제 및 기념일과 함께 일련의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애국심 교육을 더욱 깊이있게 할 것입니다.

셋째, 견고한 기초를 마련하고 팀 빌딩에주의를 기울입니다.

강사의 팀 빌딩 강화

현재 상황에서는 고품질의 교수진을 설립하는 것이 여전히 학교의 도덕 교육의 중심입니다. 따라서 지난 1 년간 수업 교사의 사후 책임 제도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으며 수업 교사는 수업 진행과 기타 형식을 통해 새로운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적응 된 도덕 교육 방법을 연구하고 새로운 도덕 교육을 실시하며 공통성 및 성향 문제에 대한 특수 연구를 수행해야합니다. 계획, 측정 및 기록이 있습니다.

학생 간부 건설 강화

도덕 교육 과정을 학생들에게 돌려주고 학생에게 경영권을 넘겨 주며, 다양한 활동이나 업무의 설계, 조직, 실행 및 평가에서 학생들은 가능한 한 많이 운영하여 학생들이 실제로 자신의 능력을 경험하고 탐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능력 및 주제 인식.

4. 문화 예술 활동 및 스포츠 활동

첫 학기에 정치 교육부는 학교의 손가락 연습과 미술 및 스포츠 축제를 통해 다양한 예술 및 스포츠 활동을 펼쳤으며,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고 학교 차원의 활동에 참여해야합니다. 문학 활동. 각 활동의 디자인은 가능한 한 학교의 학생들의 시간과 실제 상황의 특성에 가깝다. 새로운 시대의 학생들의 긍정적이고 문명화되고 건강한 정신을 반영하여 가능한 한 참여와 영향력이 확대 될 것이다. 현재 학교의 체육 수업은 잘 조직되어 있으며, 체육 교사들은 단합과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고 학생들을 잘 돌보고 운동과 운동을 하루에 한 시간 동안합니다.

5. 풍부한 의미와 풍부한 캠퍼스 문화

환경 교육

사회와 경제의 발달로 환경 교육은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교사와 학생들의 환경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 강의를 제공합니다. 수업 강사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구현을 체계화해야합니다. 주제 수업 회의, 칠판 보고서 등을 통해 모든 교사와 학생들에게 환경 지식과 아이디어를 홍보하십시오. 환경 보호 경비원 평가를 시작하고 일련의 경험 교육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캠퍼스의 소재와 문화적 분위기를 최적화하십시오.

학기 중에는 정치 교육 및 교육부가 학교에 조언과 제안을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미화 및 청정을 잘 수행하고 캠퍼스 환경의 교육 및 예술적 특성에주의를 기울이며 교사와 학생들이 깨끗하고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었습니다. 캠퍼스 관리, 인간 문화의 민주화, 캠퍼스 내 홍보 기둥 설치, 레이아웃을 만들고, 전문 문화를 풍요롭게하며, 벽 교육의 역할을 진정으로 수행하고, 교실을위한 "인간 문화"를 마련하도록 권장하십시오. 등급을 확인하십시오. 평가 결과는 수업 평가에 포함됩니다. 방송국 및 홍보 창구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이 영양을 흡수하고, 박차를 받아들이고, 선교 감각을 높이고, 훌륭한 학교 정신 및 학습 스타일을 형성 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여섯째, 함께 협력하여 교육 네트워크를 개선합니다.

젊은이들의 교육, 특히 교육 발전을 위해 사회, 가족 및 학교는 효과 성을 높이기 위해 시너지를 형성해야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가정 교육을 확대하고 교육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3 개 통합 교육 네트워크를 전면적으로 개선하고 학교 내 교육과 교외 교육을 병행합니다. 우선 학부모 학교를 운영하고 교무실에 협조합니다. 학부모의 질을 높이고 학부모를위한 교육을 통해 학부모 교육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규 학생 부모 회의가 열립니다. 두 번째는 학교 학부모를위한 상호 방문 제도를 수립하고, 학부모 교육을 안내하고, 서로 돕고, 사람들을 협동하고 교육시키고, 가족의 위치를 ​​영적 문명의 창으로 만들고 교육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공동체 건설을 통해 경찰서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좋은 외부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을 유용한 지역 사회 봉사에 참여시키고, 도덕 교육의 적합성과 조정을 강화하고, 도덕 교육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7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일상 관리가 쉽지 않을 때, 일상적인 일에 대한 개별적인 수업 인식은 때때로 약하고 일관성이 없습니다.

2. 안전 작업을 강화해야하며 모든 사람의 안전 의식을 강화해야합니다.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진정으로 예방하고 안전 사고를 예방하십시오.

3. 시간, 공간 및 경제적 제약 때문에 일부 활동은 실제로 수행 될 수 없습니다.

4.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방법과 작업 방법을 개선해야하며, 학생들에게보다 관련성이 있고 생산적이어야합니다.

5, 적은 일 혁신, 피곤한 사고, 때로는 조용하지 않은 수동적 인 일.

6. 모든 교직원의 교육 측면에서 교사의 관심도를 높이고 교사의 도덕 교육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7. 정치 및 교육 부서는 충분하게 건설되지 못하고 힘이 약하다.

여덟 가지, 미래의 일 아이디어 :

1. 수업 교사의 사상 학습과 훈련을 강화하고 각 학년 수준의 반 교사를위한 "훈련 계획"을 구현하십시오. 시기 적절한 소집 수업 교사 경험 교환 회의, 개념을 변경하고 수업 관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우리 학교의 실제 작업과 결합하여 학생의 학습 습관 및 생활 습관과 결합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행동 습관을 기르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3. 제도화, 정제 및 정규화 된 클래스 양적 평가 방법을 개혁하고 향상시킵니다. 모든 관리 시스템에는 구현이 있으며 끝까지 잘 수행됩니다. 학생들을 위해 문명화 된 행동 감독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 조합의 사용을 관리하며, 학생의 자기 관리 및 자기 교육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4. 학생들의 정신 건강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5. 학생 간부 훈련을 강화하고 자기 관리 능력을 향상시킨다.

간단히 말해서, 정치 및 교육부의 노력이 학교의 지원으로 일부 성과를 달성했지만, 우리는 또한 단점을 보았으며 앞으로도 계속 개선 할 것이며 모든 일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나인, 다양한 활동을 단단히 수행한다.

1. "등록 안전"의 첫 번째 수업의 안전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2. 수업 수준의 문화 건설 감정 활동을 실시한다.

3. 교사의 날을 읽는 주제를 수행하십시오.

4. 개회식 개최

5. 학생 연합 간부 훈련 회의

6, 비 실내 실내 손가락 연습을 수행

7. "Lei Feng, Virtuous Boy"온라인 서명 메시지 활동을 배우십시오.

8. "익사 안전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위한 편지"를 전달하고 실행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9. "I Love Campus"주제 교육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10. 캠퍼스 스포츠 활동을 하루에 1 시간 실시하십시오.

11. Hucun 전국 초등 선수 선발 대회

12. 산불 예방 테마 안전 교육

13 일, 입사식

14. Wanjia 활동에 대한 과외 활동

15. 안전 지식 온라인 시험 경쟁

16. 아트 위크 시리즈

17. 제 18 차 국가 테마 교육 활동 실시

18. 교사는 시민 안전 시험을 봅니다.

19. 전국 학생 신체 건강 자료보고

20, 부모님에게 책을 알리는 공휴일을 보냈다.

21, 수업 교사 평가

22. 초등 중학생을위한 5 성급 학생 선언 활동

23. 지역 사회 건설 활동

24. 가난한 학생들이 활동을 돕는다.

25, 작문학과 요약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