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학교 일의 요약

2019 년에있는 국가에있는 정신 건강 교육의 일의 개요


XX 년 정신 건강 교육 사업 요약

3 학년 언어, 번호 Zheng Haihong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3 대 표목"의 중요한 사고를 바탕으로 "자기 지식, 자기 존중, 자기 계발, 자신감, 자기 계발"에 대한 심리학 적 지식을 육성하여 중소 규모의 모든 학생이 건강한 정신을 갖고 진정으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새로운 세대. 학생들이 끊임없이 자신을 이해하고, 자기 규제를 강화하고, 좌절을 견디고, 환경에 적응하고, 학생들의 건전한 개성과 좋은 개별 심리적 품질을 키울 수있게합니다. 심리적 고통이나 심리적 장애를 가진 소수의 학생들에게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심리 상담 및 상담을 제공하여 가능한 한 빨리 장애물을 제거하고 정신 건강의 자기 개선을 규제하며 자신을 발전시키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정신 건강 교육은 초등 교육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며, 전국 초등학교의 정신 건강 교육은 주로 학생들의 심리적 발달을 목표로하며, 학생들의 심리적 질을 높이고 향상 시키며 올바른 대처 방법을 배우도록 돕습니다. 실생활에 직면 한 다양한 압력, 정서적 규제를 수행하는 방법 등을 통해 학생들은 사회에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적응하고, 자신의 발달과 변화에 적응하며, 아동 및 청소년의 정신 건강 발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오 샤오 g의 정신 건강 교육의 주요 목표는 심리적 요인의 개선과 문제 예방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사회의 급속한 발전으로 사람들의 문화적 개념, 생활 방식 및 사고 의식이 극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현대 중국 학생의 심리적로드 능력은 전례가없는 테스트를 경험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아동 및 청소년의 약 5 분의 1은 역겨움, 무단 결석, 절도, 거짓말, 속임수, 이기심, 자의심, 열악한 저항, 공격, 금단, 불안 등 심리적 행동 문제의 수준이 다릅니다. 우울한 및 기타 명시 적 및 암시 적 심리적 행동 문제. 이러한 심리적 행동 문제는 어린이와 청소년 자신의 건강한 발달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뿐 아니라 정상적인 교육과 가르치는 일에 커다란 문제를 야기하며 학교 교육의 완수와 교육 목표의 실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학교 에서 정신 건강 교육을 실시 하는 것은 매우 시급하고 중요합니다.

정신 건강은 모든 성격의 문제입니다. 잘 공부하고 선생님들에 의해 "좋은"자녀로 여겨지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성장과 발달에있어 모든 중소 규모 학생에게는 필연적 인 문제입니다. 종종 좋은 성적으로 인해, "좋은"학생들의 심리적 발달의 건강에 좋지 않은 측면은 종종 교사의주의와시의 적절한 도움 교육없이 간과됩니다. 정신 건강 교육은 개인 교육의 필요성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들에게 중요한 이슈이며 학교 교육의 중요한 과제가되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전국 소규모 학교에서의 정신 건강 교육의 발전은 학생들의 심리적 인 장벽을 배제하고 정신병 환자를 예방하며 학생들의 정신 건강 발전을 총체적으로 촉진해야 할뿐만 아니라 정신 상담을 실시하고 정신 건강 강좌를 개최하며 정신 건강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야한다. 모든 교육 및 교습 활동에서 교과 과정에 깊이 관여하며, 심리 전문가 및 전문직 종사자에게 의지 할뿐만 아니라 선생님이 자신의 업무를 잘 수행 할 수 있도록주의를 기울입니다.

정신 건강 교육은 도덕 교육에서 한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각 교사는 학생과 학생의 행동 문제를 다시 인식하고 치료할 수 있으므로 교사의 개선에 효과적으로 도움이됩니다. 교사와 학생의 의사 소통. 과거에는 교사들이 피상적 인 행동 문제가 혼란스럽고 학습에 지치고 무단 결석이라는 것을 알았을 뿐이므로 이러한 문제는 배움의 중요성으로 급속히 상승하여 나쁜 판단을 내렸고 이러한 행동 문제 뒤에 숨겨진 것을 무시했습니다. 그 이유에는 전국 학생의 심리적 요구가 포함됩니다. 정신 건강 교육은 교사가 행동 자체에주의를 기울일뿐만 아니라 이러한 행동의 기본 심리적 요구를 발견하고 합리적으로 충족시키는 데 더 관대하고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태도로 학생과 학생의 행동을 인식하고 치료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화 된 관점에서 학생들을 이해하고 교육하는 것이 쉽습니다. 따라서 정신 건강 교육은 진정으로 학생 존중을 반영합니다. 이는 상호 지원, 이해 및 신뢰의 선생님과 학생 간의 좋은 관계를 수립한다는 전제 인 "사람들"에 대한 존중이며 또한 소규모 중국어 교사 각각의 실천이기도합니다. 중국이 직면 한 중요한 문제.

1. 궈 Xiaosheng의 심리적 발전의 특성

심리적 관점에서 볼 때, 국가 사역의 나이는 6-7-11-12 세이며, 어린이의 성장과 발달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심지어 평평합니다. 특히, 뇌의 신경계의 균일하고 안정적인 발달은 국가 소수 민족의 심리학의 조화로운 발달을 구성하며, 학습은 지배적 인 활동으로 국가 Xiaosheng의 지능을 구체적인 이미지 사고에서 추상적 인 논리적 사고로 전환시킬뿐만 아니라 심리학도 얻는다 신속한 개발.

Guo Xiaosheng의 경험은 제한적이며, 심리적 활동은 순수하고 직관적이며 내부 활동은 쉽게 나타납니다. 이 단계에서 "대기 시간"은 분명하지 않으며 감정과 감정은 표현력이 있으며 기쁨, 분노, 슬픔 및 기쁨은 얼굴에 분명하게 나타나며 변경하기 쉽고 정리와 통제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국가적 단계에서 어른과 아이들은 의사 소통이 쉽고 부모와 아이들 간의 관계는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Guo Xiaosheng의 심리적 발달과 변화는 더 큰 소성력을 가진다. 생각 능력, 성격, 사 회성, 도덕성이든 상관없이, 육성하기 쉽다. 삶과 세계관에 대한 전망과 같은 안정된 성격 의식은 아직 국가 단계에서 발달하지 못했다. 성격의 성격 심리의 또 다른 핵심 구성 요소는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 형성 기간 동안 좋은 또는 나쁜 습관은 교육 조치를 통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나라의 심리적 발달의 기본법

선천성 및 후천적 관계. 상속 유산은 생물학적 전제이자 심리적 발달의 자연적 상태입니다. 좋은 유전 적 특성은 틀림없이 정상적인 심리적 발달을위한 물질적 기초입니다. 아동의 심리적 발달은 주로 환경 조건과 교육 여건에 따라 결정되며 교육, 특히 학교 교육이 선도적 인 역할을합니다. 학교 교육의 주도적 역할은 주로 교사의 주도적 역할에 반영됩니다.

교육과 개발의 관계. Guo Xiaosheng의 심리적 발달은 주로 심리적 발달에 적합한 교육 조건에 의해 결정됩니다. 초등 및 중등 교육은 적절한 교육 내용 및 방법을 선택하고, 새로운 요구를 불러 일으키고, 지식에 대한 욕구를 활성화시켜 어린이의 심리가 리듬과 단계적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안내해야합니다. 우리 교사들은 교육 과정에서 건강 심리학의 배양에주의를 기울임으로써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 중국어 교육의 특성과 목적

언어는 인간 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이자 중요한 부분입니다. 중국어는 중요한 기본 과목이며, 학생들의 과학 및 문화적 문해력 및 이데올로기와 도덕성 개발에 중요합니다. 학생들이 다른 분야를 배우고 학업을 계속하고, 조국의 우수한 문화를 장려하며 민족 정신을 향상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의미. 따라서, 도구 적 요소, 이데올로기, 예술성 및 포괄 성은 중국어 학문의 특징입니다.

중국어 교육에서의 정신 건강 교육에 대한 침투

언어 교사는 좋은 심리적 품질을 가져야합니다. 교육 실시의 주체로서 교사 자신의 자기 개선은 정신 건강 교육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한다. 심리적 건강 수준이 낮고 정신 건강 교육에 대한 과학적 이해가 부족한 선생님이 좋은 심리적 건강을 가진 학생들을 양성 할 수 있다고 상상하기 란 어렵습니다. 따라서 교사의 자질 향상에 중점을 두는 것은 학생들의 정신 건강 교육을 심층적이고 효과적으로 개발하기위한 전제 조건이자 보증입니다. 이 주제는 중국어 교사의 정신 건강 수준과 학생들의 정신 건강 기준 사이의 관계와 교사의 정신 건강 기준을 향상시키고 정신 건강에 대한 교사의 지식의 성장을 어떻게 교사의 주도와 주도권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지 양적으로 연구 할 것입니다. 창의력은 정신 건강 교육과 일상 교육 및 교육 활동을 결합합니다.

중국어 교육의 출발점과 목적지는 학생들의 발전을 촉진하고 평생 학습, 생활 및 일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기반을두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정신적 인 태도와 정서적 태도, 자발적인 성향, 좋은 습관 및 건전한 성격의 훈련, 이러한 종류의 사람 중심의 교육 및 학생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위한 교육은 학교가 정신 건강 교육 수행하는 데 중요한 방법이며 보장합니다.

중국 과외 활동에서의 정신 건강 교육에 대한 침투 중국의 과외 활동은 개방성, 쾌락, 자율성 및 활동성이 특징이며 중국 교실 교육의 연장선입니다. 그것의 발달은 학교 의 정신 건강 교육을위한 새로운 통로를 열었습니다. 전국의 중소 규모 조직에서는 다채로운 과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중국 과외 활동을 통해 습득 한 정신 건강 지식을 경험하고 정신 건강 교육을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이러한 과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정신 건강 교육이 삶의 기초에서 이루어지고 삶의 기본에서 실천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