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학교 일의 요약

학교 회계 업무 요약


학교 회계 업무 요약

I. 기금 모금, 내부 및 외부 조정

반영은 재정 업무의 기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재정 담당자는 학교에서 발생한 다양한 비용을 다양한 방법과 방법으로 기록해야하며, 이는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 서적 및 진술서에 반영됩니다. 저희 학교의 재무 사무소는 매일 매일의 프로그램에 익숙했습니다 .Wen.의 도서관의 마무리 작업 과정은 분명하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원래 청구서를 획득 한 후부터 회계 전표 작성, 회계 명세서 작성, 보증인 구속 및 보존에 이르기까지 공식화 및 표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포괄적이고 적시에 정확한 답변.

기금은 학교의 정상적인 교육 활동과 학교 발전의 피이며, 우리는 개방 된 근원이며 학교의 재정적 부담을 크게 줄이고 학교의 정상적인 교육 활동을 보장합니다.

대외 관계 과정에서 우리는 항상 학교의 관심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학교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유지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연초에 합의를 위해 배정 된 기금으로, 우리는 모든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는 학교를 홍보하고 학교의 전반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재무 회계

회계 또한 재무 업무의 기본 기능입니다. 회계에는 원가 회계, 급여 회계, 원가 회계 등이 포함됩니다. 원가 계산에서는 지점 별 회계를 사용하여 매달 각 실에서 발생한 실제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회계 시스템을 설계하고, 포괄적이고, 적시에 재무 회계 정보를 제공하며, 리더십 의사 결정에 유용한 의사 결정 정보를 제공하고, 지도자로부터 인정과 칭찬을받습니다.

"모든 것이 예측 가능합니다."학교 지도자 및 관련 전문가의지도와 도움을 받아 학교의 모든 재무 직원은 학교의 특정 상황 인 프로그램 'Fan Wen, library.와 결합하여 이전 회계 경험을 요약합니다. 완료 및 연례 재정 업무 목표} 프로그램 에세이, 도서관 전체, 이유, ^ 컨퍼런스 토론, 매일 @ 프로그램, 팬, 원자바오. 도서관의 마무리 → 의사 소통, 전문가와의 상담, 형제로부터 배우기, 다시 요약하기. 다양한 형태로 학교 개발 목표, 프로그램 모델, 도서관, 전체, 경영, 회계 데이터의 요구, 현대 회계 방법의 사용에 따라 신중하게 학교의 회계 시스템과 회계 정보 시스템을 구성하고 설계하십시오. 국가의 정상적인 재무 회계의 재정 업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전제하에, 재무 회계 시스템은 전산화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지도력 결정, 고위 당국, 재정 및 세무 감독 및 기금 사용에 대한 내부 통제에 대한 많은 수의 적시 결정을 제공합니다. 진실하고 완전하며 유용한 재무 정보.

회계 혁신을 고수하고, 회계 직원이 적을 경우, 다양한 압력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프로그램의 Fan Wen, 도서관, 당신을 위해. 수집 - 많은 문제를 분류 / 처리하고 무대 작업을 달성하십시오.

최근 몇 년간 학교 규모의 확대로 인해 학교의 재정적 인 압박이 더욱 분명 해졌습니다. 금융, 가격, 산업 및 상업, 조세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학교의 전반적인 이익을 종합적으로 보호하고 학교의 최대 이익을 보장합니다. 회계 처리 과정에서 자산의 구매 비용은 비용을 두 번 내지 않아야합니다. 관련 지도자 및 관련 전문가의지도와 지원하에 총무실은 해당 법과 규정에 따라 "제도 회계 시스템"의 회계 모형에 따라 회계 계산을 수행합니다. 학교 운영 경비 자산 구입은 사업 회계 방식을 채택 할 것이며, 감가 상각 방법은 비용을 공제 방식으로 입력하는 데 사용되어 학교에 많은 자본 유출을 방지하고 학교 개발을위한 재정적 근거를 제공합니다.

셋째, 재무 회계 감독

감독은 재무 업무의 또 다른 기본 기능입니다. 첫 번째는 각 사무실에서 각 경제 사업의 합법성과 합리성을 감독하는 것이고, 일부 직원에게는 거짓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의도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엄격하게 관련 시스템에 따라 철저한 사심으로 결코 무리한 일은 없으며 두 번째는 학교의 전반적인 자산을 감독하고 학교 자산이 침해 당하지 않도록 고정 자산 재고를 정기적으로 수행하는 것입니다.

총무부의 모든 직원은 미묘한 것부터 시작하여 국가 재정 규정에 따라 각 수령 및 지급 수단의 신뢰성 및 무결성을 신중히 검토하고 엄격하게 현금 지출을 통제하며 관련 주 규정에 따라 현금 한도를 초과하는 지출에 대해 엄격히 통제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용. 재정 봉인의 관리 및 사용을 강화하고 정기적 인 자금 검사를 실시하십시오. 학교 기금의 안전과 무결성을 보장하십시오. 자산 및 금융 상품 관리를 강화하고, 특별한 인원, 매일 @ 프로그램의 책임을진다. 팬. 원. 도서관. 마무리. 다양한 금융, 세무서, 회계, 재고 등의 계좌 등록 두 번째로, 고용주는 각종 청구서의 관련 조항과주의 사항을 서면으로 명확히하고, 적시에 학교의 모든 소득이 처리되도록 보장하는 다양한 청구서를 작성하고 재정 "두 가지 수익과 지출"에 충실했습니다. 학교의 재정 감독을 원천에서 물리적 자산에 대한 창고 보관 절차.

재정적 인 "2 라인의 수입과 지출"은 모든 재정적 인 일이 따라야하는 중요한 재정적 인 원칙입니다. 즉, 모든 재정적 인 수입은 학교의 통일 된 재정 계정에 있어야합니다. 모든 지출은 학교의 사전 규정에 따라 지불되어야합니다. 수속비 지불을 위해 재정 계좌 수령 및 지출은 주정부의 재정 기금 및 지출 조항에 따라 예금, 환급 및 구매해야합니다. '정부 조달의 마무리 ~ 큰 소비. 학교에서 금융 지폐를 관리하는 데 좋은 일을하는 것은 "두 가지 수익과 지출"의 근원 관리에서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총무 사무소는이 핵심 원천 관리에서 출발하여 학교의 수입과 지출을 엄격히 구별하고 재정 연말을 달성합니다. 수익 및 지출에는 오류가 없습니다. 학교 지도자들과 관계 당국의 지도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넷째, 펀드 관리

경영은 재무 업무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첫 번째는 리더십 관리 및 의사 결정을위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있는 재무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학교 재무 사무소는 언제든지 학교 지도자 및 지사가 요구하는 데이터를 완성 할 수 있으며 두 번째로 학교 관리 및 의사 결정, 학교의 부당한 현상 인 금융 실에 참여합니다. 합리화 제안이 이루어졌으며 대부분이 채택되었습니다.

학교 수익 및 지출 계획을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집계하고 계획 프로세스를 관리 및 관리하며 합리적으로 학교 자원을 할당하고 돈을 절약하고 자산 관리를 강화하며 학교 자산 손실을 방지하고 학교 재정 활동의 진정성, 합법성 및 합리성을 확인합니다. 금융 분석 업무를 능동적으로 감독하고 학교의 재정 활동의 효율성을 보장하며 예산 기금 관리, 예산 외 기금 관리 및 현재 자금 관리 및 기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예산 기금 관리 업무

예산 기금은 모두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며 주로 임금, 보너스, 퇴직 비용, 의료 보험, 주택 기금 및 공공 사업비와 같은 지출에 사용됩니다. 다음 작업을 통해 주요 작업] 프로그램 - 팬 웬 '도서관 완료. 기금 관리.

1. 직원 임금, 상여금, 퇴직금 등을 적시에 지불해야합니다.

2. 직원 의료 보험 및 주택 기금을 일정대로 제출하십시오.

3. 공공 사업 경비는 펜의 교장이 엄격하게 적용하며, 환불은 원래의 바우처를 기반으로해야하며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보고 할 수 없으며 절차가 완벽하지 않고 법안이 불규칙하며 비용 지출이 모두 동일합니다. 상환하지 않습니다.

4. 많은 지출을 구입하고 수리하는 것은 집단 연구 결정, 조달 및 유지 계약 체결, 관련 부서에보고, 구매 통제 절차 개선 등을 거쳐야한다.

(2) 외래 기금 관리

학비 외 보조금은 주로 학교 사무실에서 사용되는 학생을위한 잡비에서 비롯됩니다.

(3) 경상 수지 관리

주요 항목은 서적, 무료 교과서, 학생 특별 수당, 학생 상해 및 사망, 컴퓨터 공학, 개인 주택 기금, 개인 의료 보험, 개인 소득세, 대체 교육, 보상 및 처벌 교육, 개인 및 개인 대출입니다. 특별 기금을 실행하고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4) 기타 작업

1. 연말 보너스 승인, 2 년 평가 및 타이틀 변경 승인을 완료하십시오.

2. 학교 자산의 손실을 막기 위해 학교 생산 정리 보고서를 진지하게 작성하십시오.

3. 인사 급여 관리 시스템에 들어가고, 부서 직원의 인사 급여 파일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관리를위한 토대를 마련하십시오.

4. 높은 품질과 높은 요구 사항으로 예산 업무를 개선하십시오.

V. 2019 작업 개념과 개선 필요성

작년에 학교 총무실은 회계, 회계 감독, 회계 보고서, 내부 및 외부 접촉 등의 작업 결과를 달성했으며 학교 지도자들과 고위 당국 지도자들에 의해 충분히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결점이 있습니다. 올해 총무처의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첫째, 조건이 허용되는 경우, 프로그램 'Fan Wen, 도서관, 당신을 위해 수집 - 정렬 / 아래, 학교 재정 계획의 실행을 향상 시키십시오, 프로그램'Fan Wen, 도서관 당신을 위해. 학교의 재정 및 회계 업무를 강화하고 학교의 재정 기반 업무를 한층 강화하십시오.

둘째, 재정적 계획의 관리를 강화하고 계획의 실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인 Fan Wen, Library. 당신을 위해 수집 - 분석 / 통제, 의사 결정 참여 이전의 재무 강화, 출처에서 재정 관리 업무 수행 리더십 결정은 유용한 의사 결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셋째, 금융 일일 @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한다 .Wen.Finishing ~ 감독 업무는 학교의 모든 수입과 지출에서 시작하여 학교의 재정 업무가 진실되고 완벽하게 이루어 지도록 관련 국가의 재정 및 경제 정책을 더욱 엄격하게 이행하고, 학교를 유지 관리한다. 전반적인 관심.

넷째, 재무, 세제 및 가격 등 관련 부서와의 의사 소통 및 접촉을 강화하고, 학교 발전을위한 더 많은 기금을 확보하기 위해 학교가보다 유리한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한다.

다섯째, 금융 수익의 "두 라인"을 준수하고, 금융 장비의 컴퓨터 관리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소스에서 소득 관리를 강화하고, 금융 지출 감사를 강화하고 엄격하게 연간 재정 수지 및 지출 계획을 구현합니다. 수집 및 지불의 원칙에 따르면, 처음에는 후자를 수집, 지출을 통제하고 조금 절약, 학교는 학교의 모든 기금이 최대의 재정적 이익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한된 기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섯째, 내부 부서 간의 의사 소통과 조정을 강화하고 부서 책임에 따라 부서에서 좋은 업무를 수행하며 재무 부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모든 부서의 재무 인식을 강화하고 부서의 재정 관리를 강화하고 학교의 전반적인 재정을 촉진합니다. 일은 새로운 차원에 이르렀고, 지도자들은 어려움과 문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일곱 번째, 매일 좋은 일을하십시오 @ 프로그램. 팬. 원. 도서관. 조직. 회계, 회계 감독, 회계 보고서 및 기타 관련 재무 관리 정보 회계, 감독,보고, 세금, 재정, 가격 등과 관련한 훌륭한 업무 수행. 부서별 연락 및 커뮤니케이션 작업.

여섯, 어떤 생각들

1. 지도자의 관심과 지원은 좋은 일을하는 열쇠입니다. 지도자의 관심도가 높을수록 자신의 업무에 더 많이 의존하고 역할이 커집니다. 우리의 일을 잘 수행하는 동안, 우리는 상급 수준의 지도자들과의 교류에주의를 기울여 수시로 작업 상황을보고합니다. "Fan Wen, Ku. 당신을 위해. 수집 - 수집, 지도자의 신뢰를 위해 노력하며 지도자들에게 일과 강력한 지원. 학교 지도자들은 재정 업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 였고 주요 문제에 대한 질적 및 처리에 개인적으로 의문을 제기하고 재정 보고서를주의 깊게 검토 한 후 신속하게 정류 의견과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함으로써 재무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보장했습니다.

2. 재정 업무는 봉사 정신을 확립해야한다. 재정 업무의 본질은 금융 업무가 감독과 서비스를 모두 준수해야하며 감독은 근무중인 것으로 결정합니다.

3, 작업 방법과 작업 효율은 필수적이며, 노력의 절반 이하로 더 많은 일을하는 것의 차이를 충분히 경험하십시오.

4. 모든 것이 열중해야하며 지구력이 전능하다고 믿는다.

5, 팀웍의 정신은 매우 중요합니다.이 기사는 party \ case에서 팬 라이브러리, 검색을 위해 'finish ^ important;

간단히 말해서, 공동 노력을 통해 우리의 재정 업무가 지도력에 의해 인정되고지지되었지만 교직원 전체의 신뢰가 성취되었습니다. 그러나이 시스템은 또한 많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시스템을 더 개선해야하고 방법을 더 개선해야합니다.

학교 회계 업무 요약

인도의 이데올로기

2019 년 연초에 교육국의 작업 계획과 학교 재정 계획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교의 목표는 교육 자금의 표준화되고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사용을 제공하고 학교에서의 교육 발전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조심스럽고 세 심하게이 일을 수행하고 "혁신"과 "실행"에 열심히 노력했으며 예산, 자금 조달, 지출 관리, 재정 감독, 유지 보수 등에서 좋은 일을했고 학교의 2019 년 업무를 완수하기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주요 직무 내용

I. 재무 관리

1. 적극적으로 내부 재무 관리에 좋은 일을하고, 단위 수입과 지출을 표준화하고, 재정 관리의 질서있는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2. 의무 교육법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의무 교육 분야의 기금 관리 메커니즘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며, 생활 자금을 표준화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한다.

3. 학교 예산 관리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정기적 인 예산 요구 사항에 엄격하게 부합되는 세입 및 예산 예산을 준비하고, 예산에 따라이를 시행하고, 교육 개발을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기금을 종합적으로 합리적으로 마련한다.

4. 학교의 재정 수입 및 지출에 대한 내부 감사 업무에 따라 학교 행정 계정과 매점 계정이 1 대 1이었으며 감사 보고서가 적시에보고되었습니다.

5. 학교 보조금의 표준화.

6, 소득의 컬렉션을 달성하기 위해, 부채 소비하지.

7. 학교의 유지 보수 작업을 진지하게 고려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유지 보수 프로젝트를 결정하는 작은 수리에 의존하지 말고 엄격하게 품질을 제어, 학교 교육 조건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고정 자산 관리

고정 자산 관리 관련 규정에 따르면 학교 고정 자산의 보관, 사용 및 유지 보수가 강화되었습니다. 학교에 추가 된 고정 자산은 적시에 기록되며 고정 자산은 정기적으로 점검되어 계정이 일관되고 계정이 일관성을 유지하는지 확인합니다. 올해는 고정 자산 계정을 세부적으로 다시 기록하고 국가 자산 관리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교 전체의 자산을 검증하고 국유 자산 감독 관리국이 조직 한 3 년 자산 청산 및 모든 자산 카드 등록 및 회계 처리가 제 시간에 완료되었습니다. .

셋째, 자금 투자 증가

다양한 교육 기금 투자 정책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학교는 여러 채널을 통해 교육 자금을 모으고 특수 교육 발전을위한 재정 지원을 효과적으로 제공했습니다.

1. 재정 배분의 주요 채널에 대한 투자를 위해 노력하고 정책에 의해 제공된 채널과 채널을 최대한 활용하며 교육 기금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2. 적극적으로 기금을 모으고, 모든 삶과 개인의 기부를 위해 노력하며, 교수진과 교직원의 힘을 십분 발휘하고, 폭 넓은 접촉을하고, 소득 이전 수입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기부금, 도움을받을 수없는 기금, 다양한 채널의 보조금 사용을 관리합니다.

3. 특별 기금을 모으고, 상위 당국 및 외부 세계와의 접촉을 강화하고, 우리 학교에 투자 할 특별 및 보조금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넷째, 학비 표준화

1. 규정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십시오. 학비, 잡비, 탑승료 면제를 계속하고 적절한 양의 음식 만 수집하십시오. 그리고 식량 감량을 늘렸다.

2. 표준화 된 홍보. 수거 전 식품 비용 그룹의 홍보에 충실하고 매달 모으십시오.

3. 청구서를 표준화하십시오. 통합 특별 법안의 사용을 달성하기 위해 1 월에 공개 된 증거가 있습니다.

5. 학교 조달 업무 표준화

학교에서 구매해야하는 모든 품목은 정부의 중앙 조달 카탈로그에 속하며 교육청이 발급 한 정부 조달 절차에 따라 엄격하게 운영되며 규정에 따라 조달 절차를 거쳐 중앙 조달 기관에 구매를 위탁합니다.

6. 기타 일상 회계 업무

1. 본부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입과 지출은 적시에 기록되며, 다양한 계좌가 월 단위로 완료되며 보고서는 적시에 대중에게 제출됩니다.

2. 교육국 및 기타 상위 부서에서보고하고 계산해야하는 모든 종류의 자료 및 자료는 신실하고 신중하게 작성하여 제때에 제출해야합니다.

3. 적시에 노트를 구매, 수집 및 검증 할 때 좋은 일을하십시오.

4. 상사가 지정한 다른 작업을시기 적절하게 완료하십시오.

또한 비즈니스 교육을 강화하고 교육 기록부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이해하며 교육국 및 재무 국이 주관하는 회계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비즈니스 품질 및 업무 능력을 향상 시키며 올해의 회계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업무 수행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학교 회계 업무 요약

학교 당부와 학교위원회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타운 파이낸스 사무소의 올바른지도하에이 학기의 수입 및 지출 계획이 완료되어 학교의 일상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재무 업무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열심히 공부하고 회계 직원의 정치적 질을 향상 시키십시오.

재정적 인 직원은 학교의 모든 정치 연구에 스스로 참여하고 신중하게 학습 노트를 작성하며 지속적으로 지식 및 정책 수준을 향상시키고 학교의 회계 업무가 국가 정책에 부합 할 수 있도록 재정 정책, 지침 및 시스템의 구현을 열심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법령은 회계 업무가 학교가 지정한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행되었습니다.

둘째, 적극적으로 일하고 학교의 물류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류 작업은 학교의 모든 업무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학교는 재무 시스템 및보고 승인 절차를 수립했으며, 회계 담당자는 계정을 명확하게해야하며, 계정을 기록 할 때 학교의 혈구를 신중하게 이해해야합니다. 모든 페니를 절약하기 위해이 학교는 학교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연간 소득 및 지출 계획을 완료하고 학교에 대한 강력한 보증을 제공합니다.

셋째, 격차를 찾아 물류 분야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올해 학교의 다양한 임무가 끝났지 만, 예를 들어, 모든 학자금이 지불 된 후에는 신청이 매우 어려워지고, 반환되지 않으면 학교의 정상적인 업무가 지연되고 학교 업무에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일을하고 싶다면 부지런하고 눈길을 사로 잡고 두뇌가 더 있어야하며 리더에게 어려움을 나누고 물류 분야에서 좋은 일을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