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의 개요 > 행정 물류 업무의 개요

2019 년 정부 정보 공개 및 온라인 관리 승인 작업 요약


XX에서는 지자체위원회와 시정부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시정부의 정보 공개와 온라인 행정 심사 및 승인 작업이 적극적으로 탐구되고 혁신되고 견고하게 일하며 다양한 업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관련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I. 정부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강화 조직의 리더십은 조직 메커니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올해 초부터 각 부서의 정보 통신 사업자를시기 적절하게 조정하고 지도자와 전담 직원을 명확히하고 다양한 부서의 정보 공개 작업 기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정보 공개 업무의 리더십을 강화하며 정보 공개를 장려했다. 작업이 완전히 수행됩니다.
두 번째는 작업 메커니즘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정부는 정보 공개와 온라인 심사 및 승인 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일련의 [XX] No.6, 정저 사무소 [XX] No.14, 정부 관청 [XX] 24 등을 발행했다. 보관소는 정보 공개, 기밀 검토, 신청서 공개, 시험 및 시험 내용 및 온라인 정부 업무의 5 가지 측면에 대한 명확한 요구 사항을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는 감독 및 검사 메커니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리마인더, 전화 감독 및 현장 감독을 통해 해당 도시 단위의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이 분기별로 감독됩니다. 올해 6 월에는 시정부 합동 청사 및 시정 청 감독위원회를 구성하여 각 부처의 정부 정보 공개를 감독하였고, 10 월에는 시정 센터가 주도하고 시무 조사위원회, 지방 법무 사무소, 시정촌 사무소 모든 부대의 온라인 업무에 대한 조사를 감독하고 징계 검사위원회와 시정부 관리 감독국에 감독을보고하고 온라인으로 게시하십시오. 동시에, 정부는 또한 정부의 정보 관리 및 온라인 승인 작업을 정부의 목표 관리 평가 및 성과 평가 프로젝트에 포함 시켰습니다. 위 메커니즘의 개선으로시 정부의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에 대한 강력한 조직적 보장이 제공되었습니다.
둘째, 능동적이고시의 적절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정보 공개 작업 완료 노력, 연초에 양양시의 정보 공개 작업에 따라 정부 정보 공개 업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적극적으로 정보 유출 작업을 추진합니다.
한편으로는 적극적인 공개를 강화하십시오. "규정"과 새로운 "기밀 법"의 관련 조항에 따라 정부 웹 사이트, 정보 공개 터치 스크린, 정부 게시판 및 다양한 칼럼을 활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정부 정보를 신속하고 공개적으로 공개했습니다.
12 월 2 일 현재 "정부 정보 공개 시스템"을 통한 타운십, 정 지구 및시 정부 기관의 활발한 공공 정보는 총 275 건의 일반 정보와 685 건의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4,526 건입니다. 공식 규정 1062 건, 업무 역학 2181 건, 인사 정보 126 건, 재무 정보 21 건, 비즈니스 관련 정보 98 건, 연례 정보 공개 보고서 78 건이있다.
올해에는 헝양시 당국 정부 웹 사이트에 직접보고 시스템을 통해 3000 건이 넘는 정부 정보가 게시되었으며, 현재 양평 도시의 첫 번째 순위가 정해져 있으며이 정부 당국의 공개 정보 열과 정부 포털을 통해 공개됩니다. 이 수준의 행정 정보가 XX 개 이상, 각종 부서의 정보가 4,526 개가 넘는 6,600 개 이상의 정보가 공개되었으며, 양양 청보를 통해 규범 파일, 리더십 연설, 임명 및 해고 등의 정보가 공개 될 예정이며, 현재 이 기간 동안 60,000 부가 넘는 사본이 발행되었으며, 1,800 개 이상의 정부 정보가 다른 매체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한편, 적시 처리는 출원서에 따라 개시된다. "신청서 공개 시스템에 따른 인민 정부 정보"의 관련 절차에 따라 신청과 관련된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신청에 따라 정부 정보를 공개하며 현장에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규정 된 시간 내에 응답 할 수없는 답변이 제공됩니다. 올해 초부터 시정부 정보 공개 주관 부서는 신청에 따라 한 건의 공개를 받았으며 관련 규정에 따라 답변을 모두 받았습니다.
두 번째는 정보 공개 직접보고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 첫째, 열 및 레이아웃, 축소 등 당 정부와 정부 포털 네트워크 정부의 정보 공개 컬럼 내용의 직접보고 시스템의 개정, 둘째, 직접보고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기능의 안정성, 셋째는 추가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개선하십시오.
셋째, 온라인 승인 작업을 촉진하고 교육 및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헝양시의 온라인 승인을위한 시범 도시로서시는 온라인 승인과 전자 감시를 올해 작업의 최우선 사항으로 간주합니다.
한편으로는 온라인 승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십시오. 온라인 관리 승인 및 전자 모니터링 플랫폼의 부재로 인해 페이지 및 기능 설정 측면에서 포괄적 인 수정 및 개선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우리의 도시에서 온라인 승인 및 전자 감독의 요구에 따라, 원래 시설을 기반으로, 올해, 도시는 1 백만 위안 이상을 투자하고 추가 온라인 승인 플랫폼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소프트 및 하드웨어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계속했다. 완벽 해.
반면에, 온라인 정부 승인 프로젝트를 더 널리 알리십시오. 올해 시정부 감독위원회, 시무소, 지방 법무 사무소, 지방 전기 사무소는 여러 마을, 지방 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의 온라인 정부 업무를 공동으로 정리하고 평가했으며, 현재 행정 허가 카테고리가 분류되었습니다. 총 178 건의 품목, 75 건의 비 관리 면허, 201 건의 기타 관리 서비스, 129 건의 추천 서비스가 있었으며, 모든 부서는 온라인 당국과 정부 포털에 공개 될 것을 촉구 받았습니다. 온라인 심사 및 승인 프로젝트의 온라인 비율은 80 % 이상입니다.
둘째, 적극적으로 온라인 승인 및 응용 프로그램을 홍보하십시오. 온라인 승인 및 신청을 촉진하기 위해시는 온라인 승인 사업 운영 훈련을 실시하고 Qizheng.com의 플랫폼 및 전자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통해 온라인 승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력하게 홍보하고시 공안국을 공표합니다. 도시의 산업 및 상업 국, 시립 국토 및 자원 및 조종사, 온라인 시험 및 오류 테스트와 같은 다른 더 성숙한 단위. 현재 파일럿 유닛의 승인 된 프로젝트 중 일부는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행정 심사 및 승인 및 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로 구현하기 위해 온라인 행정 심사 및 승인 및 전자 모니터링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 할 것입니다. 올 해 11 월말과 12 월 초에시는 행정, 사무실, 지방 자치 단체 및 기관을 조직하여 온라인 행정 심사 및 승인 및 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응용 교육을 실시했으며, 도시 내 90 개 이상의 관련 부서의 운영자는 100 명 이상의 참가자와 함께 3 개의 배치로 나누어졌습니다. 교육, 특별히 심천 Beidouxing 회사의 엔지니어를 도시에서 가르치고, 온라인 승인의 운영 절차 및 전자 감독의 응용 프로그램의 원리를 설명하고, 좋은 결과를 달성했다. 연고를 날아 다니는 것은 온라인 승인 자료를 다시 제출하는 방법과 구체적인 절차가 명확하지 않고 참가자들의 많은 피드백이 다소 모호하다는 것입니다.
IV. 문제와 향후 문제 정부의 정보 공개와 온라인 승인 작업이 몇 가지 결과를 달성했지만, 우리는 또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단점과 문제점을 보았다.
첫째, 생각과 이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개개인의 지도자들은 정보 공개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권력 상실, 공개 의욕, 두려움에 대한 두려움, 공개적 열망, 감독에 대한 두려움, 공개적 성향 등의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동시에 온라인 심사 및 승인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일부 부서는 해당 부서의 관심사 및 개인적 이익을 고려했으며 활동이 활발하지 않고 활발하지 않으며 협력하지 않아 온라인 시험 및 승인 홍보에 영향을 미칩니다.
둘째, 직원 부족 및 자금 지원. 정부의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은 장기적인 작업으로 작업량이 많고 작업 범위가 넓기 때문에 작업의 정상적인 개발을 위해 많은 인력과 자금을 투자해야하지만 일부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에 사용됩니다. 직원 및 자금 지원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작업량이 추가로 늘어남에 따라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이 더 큰 압박을 받게됩니다.
셋째, 감독이 충분히 강하지 않다.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부서에서는 수동적으로 높은 수준의 검사를 받아들이고 의식적으로 자체 검사 및 자체 수정을 수행하며 개별 단위는 문제를 해결할만큼 정확하지 않습니다.
미래를위한 계획은 진보되고 포괄적 인 것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데모 단위 구성을 시작으로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심사 및 승인 작업을 수행하는 고급 단위 및 개인에게 포괄적 인 보고서가 제공되어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을 전반적으로 촉진 할 수 있습니다.
1. XX의 정부 정보 공개에 관한 연례 보고서를 계속하십시오.
2. 정부 정보 공개 카탈로그를 강화하고시 직속 부서의 보고서 제출 업무를 안내하고, 타운십 및 교외 사무실의 정부 정보 공개 작업을 지원, 감독 및 감독합니다.
3. 정부 정보 공개 평가 메커니즘을 더욱 개선합니다. 주요 임무는 정부 정보 공개 작업의 탐색과 혁신을 강화하고 메커니즘을 개선하며 시스템을 개선하고 정부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의 품질과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보험 감독 및 시행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감독 및 검사를 더욱 강화하고시 당위원회,시 감독국,시 감독국,시 법무 사무소 및 시정 센터와 연계하여 해당 부서의 정부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을 분기 단위로 계속 감독합니다. 뉴스 미디어 및 정부 감독자와 같은 사회적 감독의 역할을 수행하십시오.
세 번째는 평가를 파악하고 개선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정보 공개 및 온라인 승인 작업은 간부 평가의 중요한 내용에 포함되며 정치 스타일 및 행동 양식에 대한 사회적 평가와 함께 평가 결과는 연말 간부 평가와 연결됩니다. 동시에, 책임의 강도를 높이고, 심각한 결과가 책임지고 심각한 조사를하도록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