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의 개요 > 행정 물류 업무의 개요

도시 관리 법 집행 국의 행정 업무의 개요


XX 년 XX 월의 설립 이후, 국은 지구위원회와 지방 정부의 정확한 지도력하에 있었고, 도시 관리 법 집행 국의 신중한지도와 강력한지지 아래, 우리는 항상 xx의 정신, "xxxx"와 과학 발전의 중요성을 고수 해 왔습니다. 제 5 차 당대회 및 중국 공산당 제 4 기 10 기 본회의의 생각과 정신을 바탕으로 도시 관리 법 집행 센터의 업무를 면밀히 둘러보고 관리, 팀 단결, 강한 스타일 및 수목 이미지를 가져 오는 우등 우수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문명화 된 활동을 심층적으로 개발하고, 우리 지역에서 "철 군대"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법 집행 팀 구성 강화, 법률 시스템 구축 강화, 표준화 된 법 집행 촉진, 법 집행 감독 강화, 행정 라이센스 법 및 행정 처벌법의 법 및 규제에 대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단계별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관련 상황은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I. 조직 구성 강화 및 법률에 따라 행정 센터의 지위 확립 법무부는 법에 따라 행정 업무를 전반적인 상황의 핵심 업무 중 하나로 간주하고 국장 및 부국장이 이끄는 법무 행정을위한 선도 집단을 구성 할 것이다. 행정 법 집행의 혁신적 발전을 촉진하고 행정 법 집행 부서의 부지런하고 실용적이며 효율적인 이미지 프로젝트를 수립하는 수단으로서 법에 따라 행정을 홍보하는 것. 마음의 해방과 기능 변화의 실현과 결합하여 절차의 표준화, 문명화되고 공정한 법 집행과 함께 서비스 혁신 및 업무 효율성과 결합 된 완벽한 메커니즘 및 업무 효율성 향상과 결합됩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관리 방법을 혁신하고 표준화, 제도화 및 합법화의 과정을 점진적으로 착수하기 위해 법률에 따라 행정 업무를 추진하고 도시의 전반적인 관리 수준을 향상 시켰습니다.
둘째, 법률에 따라 관리 브랜드 팀을 구축하여 고품질의 법 집행 팀을 만드는 팀 건물을 강화 법률 관리 작업을 촉진하고 관리 법 집행의 새로운 이미지를 확립하는 핵심입니다. 수년 동안 국의 리더십 팀은 팀 구축을 항상 전체 작업의 주요 작업으로 주장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행정 법 집행을 제한 한 팀 품질의 병목 현상을 명확하게 해결했습니다.
법 집행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세 가지 이니셔티브"를 구현하십시오.
첫째, 법에 따라 교육을 강화하고 행정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들어오고 나가기에, 우리는 새로운 팀 구성원, 사업 백본 및 법률 직원을위한 기밀 교육을 실시하고 법에 따라 도시 관리 법 집행 요원의 능력과 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다단계 및 모든 라운드 교육 구조를 수립 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법에 따라 평가를 강화하고 행정 감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사례 평가를위한 월간 평가 시스템을 수행하고 사례 처리 비율, 임의 기준 및 중대 처벌과 같은 다양한 조치에 대한 정량적 평가를 실시하여 사례 처리의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 시켰습니다. 세 번째는 엄격하게 사건 처리를 통제하고 법에 따라 행정 절차를 표준화하는 것입니다. 사례 검토 팀을 구성하고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대규모 사례를 구현하며 사실, 증거, 제한 시간, 절차, 법적 적용 및 재량의 "여섯 가지 요소"를 엄격하게 통제하고 사례 제출, 승인, 처벌 및 해결 사례를 실현합니다. 역동적 인 감독은 법 집행의 공정성을 효과적으로 보장합니다.
"네 가지 변혁"을 발전시키고 조화로운 도시 경영을 발전시키는 것은 "국민을위한 법 집행"을 "국민을위한 법 집행"으로 바꾸고 법 집행의 개념을 서비스로 확고히 확립하는 것입니다. 법 집행 요원은 법 집행이 경영, 즉 경영이라는 오해를 극복하고 항상 반영해야합니다 불우한 집단의 보살핌과 보살핌, 조화로운 법 집행에 대한 국민 위주의 개념의 이행. 두 번째는 "엄격한 통제"를 "유연한 정리"로 바꾸고 널리 법률 및 규정 선전을 실시하고 공감을 실행하고 친척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정책 이론, 법률 및 규정, 법 집행 심리 및 기술에 대한 지식 연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사람들 중심의"서비스 개념을 특정 법 집행 업무에 적용하고, 세 번째는 "무거운 실재물, 경량 프로그램"을 "권한을 부여하고 프로그램"으로 변경하고 질적 및 직접적 시행과 직접적으로 관련이있는 프로그램 규범 및 실체 정의를 시행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불법 사실의 기본적인 증거는 처벌과 밀접한 관계가있는 음모, 책임, 원인 및 결과와 같은 관련 요소도 고려합니다. 신중한 재량권 사용, 당사자의 합법적 권리와 이익 보호, 법적 존엄성 유지 네 번째, "수동적 경영"을 "능동적 경영"으로 변화시키고, 도시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며, 지속적으로 경영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경영 아이디어를 선점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 거버넌스는 점차 도시 관리 업무의 성과 극대화 및 최적화를 실현합니다.
셋째,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법률 및 행정 환경의 우수한 시스템을 만들고, 좋은 환경은 법률에 따라 행정 업무의 전제 및 보증이다. 국세청은 내부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면서 법률 시스템 업무의 범위와 깊이를 적극적으로 확대 해 왔으며, 법률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성과를 올렸고 제도 환경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행정 법 집행의 내부 관리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행정 처벌 운영 규정", "재량의 사용에 관한 일반 규칙", "재량에 관한 적용 가능한 기준", "** 행정 구역 행정 행정 집행 여단 기둥의 조사 및 처벌에 관한 규칙"및 "** 행정 구역 행정 구역" 법 집행 국의 도시 관리 집행 담당자 관리를위한 임시 조치와 같은 일련의 시스템. 결함 및 결함을 평가하고 평가하기위한 시스템이 수립되어 법에 따라 행정을 종합적으로 홍보 할 수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사회적 모니터링 메커니즘을 수립하십시오.
첫 번째는 정부의 개방성을 강화하고 태양의 관리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열린 정부 업무 채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행정 라이센스, 행정 수수료, 행정 처벌, 행정 집행 조치 및 그 법적 기반, 법 집행 기관, 절차, 표준 및 기한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정부 네트워크에 웹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사회 감독 호출 발표와 대중의 방대한 감독은 행정 조치의 투명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 시켰으며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인정 받고 인정 받았다. 두 번째는 사회 감독관 제도를 수립하는 것이다. 우리는 도시 관리 및 행정 법 집행을위한 사회 감독 시스템을 완성했으며 전국 인민 대표 대회, CPPCC, 지방 정부, 민주당, 거리, 지역 사회, 기업, 기관 및 학교와 같은 여러 수준의 사회 감독자를 고용하여 도시 관리 및 행정 법 집행 감독에 참여했습니다. 특별 심포지엄을 통해 행정 법 집행에 직면 한 모든 사람들의 의견 및 제안을 받아 법에 따라 행정 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했습니다.
합리적인 처벌 문서를 구현하십시오. 조화로운 법 집행을 실현하고 맑은 도시 관리를 구축하고 행정 법 집행을 개방적이고 공정하게 만들기 위해 지구 도시 관리 법 집행 국은 전 지구에 합리적인 행정 처벌 문서, 행정 처벌 문서 제작, 사건 조사 절차, 사실적 증거 및 취급 친척에게 공정하고 공정한 법 집행 결과를 보장하고 표준화 및 서비스 지향 도시 관리 건설이 더욱 심화되고 행정 법 집행이 더욱 강화되도록 절차, 법률 및 규정, 행정 처벌의 근거 및 재량의 적용이 명확 해집니다. 이미지는 법의 지배를위한 좋은 환경을 조성합니다.
IV. 법 집행 규범을 혁신하고 법에 따라 행정 업무 수준을 개선한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있는 덥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효과적인 선전과 지침을 적용하며, 인민과 시민의 노동 계급으로 친척 관리를 자극하고 일부 사람들의 도시 관리를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법 집행의 센세이션은 계급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도시 관리 법 집행의 점진적인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문명화 된 법 집행, "변형 법 집행"을 구현하고 법률에 따라 관리 개념을 지속적으로 심화시킵니다. 법 집행의 중요한 부분으로 문명화 된 법 집행 기관을 취하고 "집행은 국민을위한 것이며, 경영은 서비스"라고 인간화 된 법 집행과 사람 친화적 인 관리를 올바르게 수행하여 막힘과 희박한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했습니다. 첫째, 가정 법 집행. 법 집행 서비스를 전제로 행정 안내 조치가 홍보 및 교육 홍보, 평등과 존중을 통한 친척 대우 및 법 집행 기관과의 거리 확보를 위해 적용됩니다. 두 번째는 도움을주기위한 것입니다. 법 집행 관리에서 우리는 부대, 지역 사회 및 주민들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요청할 것이며 문제를 적시에 해결하고이를 조정하고 적절하게 처리하며 갈등의 근본 원인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의사 소통과 상호 작용입니다. 법 집행 부서와 관리 부서 및 개인 간의 상호 작용 및 상호 작용에주의를 기울이고 방문 대행 홍보 등을 통해 도시 관리에 참여할 단위 및 개인의 열정을 동원하고 제안 및 제안에 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법 집행 업무에 대한 좋은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넷째, 문제는 다시 돌아온다. 각 부대 및 개인의 항소를 처리 한 후 재 방문을 검토하고 장기간의 감독이 강조되고 법 집행 대중의 신뢰가 강화되며 법 집행 서비스가 시행 될 것입니다.
통제를 주류로 삼고 처벌을 보완하는 작업 방식을 고수하면서 행정 효율성은 초기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조기 개입, 사전 홍보, 사전 수정, 점차적으로 예방, 투자 감소, 효과 향상, 규칙 위반으로 인한 불필요한 손실 방지, 그리고 의식적으로 준수 할 수 있도록 핵심 포인트를 설정하십시오. 도시 관리 규정은 법 집행에 대한 장벽을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도시 지역의 아침 시장 관리 및 정류에서 "네 가지 조치"가 채택됩니다 : 첫째, 초기 도시 관리 인력의 검사 범위가 확대되고 주변 시장에서의 검사가 도시 지역으로 확대되고 둘째, 조기 시장 폐쇄 시간이 엄격하게 통제됩니다. 세 번째는 경영진을 늘리는 것이고 네 번째는 단속에 귀 기울이지 않는 무면허 운영을 과감히 금지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통치를 통해 아침 시장 질서가 더욱 향상되고 주민들에게 편의가 제공됩니다. 작업 방법의 혁신을 통해 법 집행 사슬이 점차 확립되었고 법 집행상의 결함과 법 집행 "사각 지대"가 제거되어 불법적 인 현상이 발견되고 정정되었으며 도시 관리를위한 표준화 된 법 집행 기반이 기본적으로 구축되었습니다.
V. 사건의 기본 상황 지금까지, 행정부는 일반 행정 처벌 건 ×을 처리했으며 그 중 도시 교통 관리 수업 수 × 낭비 쓰레기 수 × 임의 배당 × × 임의로 판촉물을 허락없이 게시 함 배너 x 최대입니다. 형벌 × 사람, 불법 행위 × 정정 명령, 경고 × 사람, 고급 × 위안. 모든 사례는 실제로 분명하고 잘 기록되어 있으며 합법적이고 정확하며 적절하며 완벽합니다. 성명서 없음, 변호인 없음, 재심의 없음, 소송 불필요, 행정 허가 x.
여섯째, 평가 점수는 리뷰 포인트 × 포인트의 합계 점수, 뷰로 자체 평가 × 포인트입니다.
요약하면, 국은 행정 관리법 시행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상사와 카운티 및 군청의 요구 사항에 비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약간의 성취를 달성했지만 여전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미래 연구에서 향상 될 것입니다. 우리는 업무 아이디어를 명확히하고 표준화 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도시 관리 및 행정 법 집행 업무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고 법률에 따라 행정을 종합적으로 홍보하고 법에 의해 통치되는 사회를 건설하며 조화를 이루기 위해 새롭고 큰 공헌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