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고전적인 영감의 이야기 : 무식한 무서운 이야기


고전적인 영감의 이야기 : 무식한 무서운 이야기

우리가 얼마나 힘들지 모르면 더 잘 할 수있는 일이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종종 무지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독일 괴팅겐 대학교 (University of Göttingen)에서 수학 재능이있는 19 세의 청년은 저녁 식사를 끝내고 자신이 멘토에게 별도로 할당 한 세 가지 일상적인 수학 문제에 착수했습니다.

평소처럼 처음 두 질문은 2 시간 이내에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세 번째 질문은 작은 종이에 적혀 있는데, 크기가없는 나침반과 눈금자로만 양면 17면을 만들어야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그것을하고 있으며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어려움이 젊은이의 싸우는 정신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나는 그것을해야만합니다! 그는 나침반과 통치자를 집어 들고 종이에 그린 다음 몇 가지 초자연적 인 아이디어로 문제를 풀려고했습니다. 마침내 창문이 빛을 보였을 때 그 청년은 안도의 한숨을 쉰 다음 마침내이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과제가 강사에게 양도 된 후 강사는 즉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당신이 진짜로 만들었나요? 2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수학적 미해결 사건을 해결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아르키메데스는 그것을 풀지 않았고 뉴톤은 그것을 풀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어느 날 밤 그것을 해결했습니다! 당신은 천재입니다! 나는 최근에이 문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어제 화제를 썼을 때, 나는 주제에이 제목으로 우연히 작은 쪽지를 집어 넣었습니다. "

이 젊은이가이 장면을 회고 할 때 수년 후, 그는 항상 이렇게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2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수학적 문제라고 말하면 나는 어느 날 밤 그것을 풀 수 없습니다."

이 젊은이는 가우스 수학의 왕자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