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같은 출발점, 다른 여행


1990 년대 초 두명의 젊은 남성 교사가 군청에 배속되었고 모두 왕이라고 불렀다. 그들은 모두 관계가없고 배경이없는 시골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모두 지역 교사 대학을 졸업했다. 나이에 따르면 사람들은 다왕 선생님과 샤오 완 선생님이라고 부르며 다왕 선생님은 정치와 역사를 가르치고 샤오 왕은 수학을 가르친다. 당시 사람들은 어렸을 때 아직 가족이되지 않았고 많은 부담이 없었으며, 여가 시간에 마작을 즐기고 작은 와인을 마시 며 때로는 마작 (mahjong)을 피우며 눈이 빨갛게 보였다. .

Xiao Wang 교수의 수학은 확고한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수학이나 학급 공부를 하던지간에 그는 교장이되었으며 그 당시 교장 선생님이되어 정치 및 종교 사무실에서 총 관리 역원이되었습니다. 정치 및 교육 담당 이사. 1990 년대 후반 그는 구안 중 (Guanzhong) 현을 떠났고 카운티 서쪽의 시골 국가의 교장으로 교육국에 임명되었다. 그는 10 년 이상 교장직을 유지했으며 3 개 농촌 국가 군청 한가운데서, 그 기간 동안 그는 약간의 좌절을 겪었고, 그는 지국으로 보내져 자신의 직책을 맡기 시작했고 몇 년 동안 방치되었다. 2011 년에, 그는 Guanzhongzhong 군청 소재지로 교장으로 돌아왔다. 오늘 그는 카운티에 새 집을 사서 새 차를 사서 중급 및 고급 타이틀을 평가하고 도시에서 높은 평가를 얻은 도시 교장을 역임했습니다.

지난 20 년 동안 다광 (Dawang)은이 도시에 이름을 올렸지 만 이름이없는 정치 선생이며 교육에 대한 의지가 없기 때문에 고위직을 평가해야하지만 탁월한 성과와 명예는 없습니다. "하지 않으려 고 함", "흥미롭지 않음"및 "내려다보기"로 인해 밀려나는 많은 기회가있었습니다. 몇 년 동안 그는 포커 테이블에서 싸우고 있으며 기술은 한창이었으며 좌절감이 거의없고 패배도 거의 없었다. 그는 칠백 위안 이상을 잃지 않았다. 몇 년 만에 변화가 있었고, 몇 년이 지나고 얼굴에 주름이 생겨 머리에 흰 머리카락이 생겨났습니다.

두 선생님은 출발점과 같았지만 기회는 같았지 만 서로 다른 관심과 다양한 노력으로 인해 다양한 경험을했습니다. 하나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거친 조건을 겪었지만 과정은 훌륭하고 수확은 풍부합니다. 안정되고 편안하지만 상태가 편안하지만 경험은 평범하고 수확은 희박합니다. 물론 각 개인의 가치관은 인생 추구와는 다르며 부와 지위의 양면에서 열등하고 열등한 두 명의 교사를 판단 할 수는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자랑스런 선생님 인 샤오 왕 (Xiao Wang)과 비교할 때, 저는 다왕 (Dawang) 선생님과 더 친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선택하기를 원한다면 나는 샤오 왕 선생님의 삶의 길을 걷는 경향이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