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커피 한잔, 가격 세 개


나는 일하러 프랑스에 갔다. 오래 전 프랑스의 한 오랜 친구가 커피 샵에 저를 초대하여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나는 기뻐하고 커피 숍에 달려 들었다. 외형이나 간판에 관계없이 매우 평범한 커피 숍으로 "Sila 's small shop"이라고합니다. 전체 공간은 간단하지만 따뜻한 스타일로 가득차 있지만, 고객이오고있다, 사업은 매우 덥습니다.

아직 커피는 아니지만 프랑스의 열정으로 흔들렸다. 뚱뚱한 남자 옆에 앉았을 때, 그는 경고없이 이웃 테이블에있는 여자를 안아주었습니다. 그 여자도 행복하게 인사했습니다. 즉시, 뚱뚱한 남자는 커피 한잔과 함께 앉아서, 나는 웨이터가 와서 그를 보냈다 1.4 유로 만 보았다. 커피 잔은 너무 싸다.이 상점 사업이 매우 번영 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나는이 보통의 커피 숍에 너무나 많은 놀라운 곳이 있다는 것에 놀랐다.

친구가 들어온 후 나는 서비스 데스크에 곧장 커피 주문을하고 비 유창한 프랑스어로 웨이터에게 말했다 : "나는 커피 한 잔 마시고 싶다."웨이터는 나를 놀라워하며 보았다. "너를 괴롭히다. 지금 당장 말을 되풀이해라, 알았지? "나는 나의 절름발이에있는 프랑스 인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나는"커피 한 잔 마시고 싶다. " 이번에는 웨이터가 아무 말도하지 않았고, 빨리 커피 한 잔을 건네면서 "커피 한 잔은 7 유로입니다."나는 귀를 믿을 수 없어 다시 물었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그것이 7 유로임을 확인했다. 나중에 나는 뚱뚱한 남자의 커피 가격에 대해 걱정했지만, 나는 질문을하기 위해 난처했고 7 유로를 지불해야했다.

내가 자리에 돌아 왔을 때, 나는 친구에게 불평했다 : "무슨 일이 일어나고있는 거지? 동일한 커피 잔이 1.4 유로 만 받아들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하지만 7 유로를 받았다고? 이것은 불공평합니다!"친구는 매우 당황스럽게 미소 지으며 말했다. 나는 그것을 계속 읽을 것이고 나는 알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아한 한 여인이 웨이터에게 와서 "나를 위해 커피 잔을 준비해 주시겠습니까?"하고 물었다. 웨이터는 즉시 아로마 커피 한 잔을주고 4.25 유로를 모았다. 나는 그녀가 똑같이 주문한 커피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가게에 비용이 청구 되었는가?

갑자기 커피 한잔을 발견했습니다. 1.4 유로, 4.25 유로, 7 유로의 세 가지 가격이 있습니다! 나는 7 유로의 불공정 한 대우에 대해 분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친구가 웃으며 진실을 말하면서 : "당신이 웨이터에게 한 말을 알아 차 렸니? 그들에게 '커피 한잔 마시오!'라고 말하면 가격은 7 유로입니다. 커피 한잔주세요. '가격은 4.25 유로이지만'안녕하세요, 커피 한잔주세요 '라고 말하면 낯선 사람에게 포옹을해도 커피의 가격은 1.4 유로입니다. "

그녀의 설명을 듣고 갑자기이 커피 숍의 독창성을 느꼈다. 나는 나라에서 웨이터를 주문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데, 나는 웨이터에게 방금 환영했던 언어에 대해 약간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그녀는 "전신의 부상 당시 프랑스는 '제발'에 거의 2 백만 유로를 낭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랑스 인은 'please'라는 단어를 발표 할 권한을 포기하지 않았다. 강박 관념의 추구는 분명합니다. "

나는 사람들에게 커피 가격의 공손함에주의를 환기시키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이 특별한 방법으로, "Sira 's Little Shop"이라는 커피 숍은 사람들에게 정중하고 우아한 방식으로 사람들을 대우해야한다고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예의 커피"한잔은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가져다 줄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예의"의 기쁨을 느끼게하며 국가의 우아함 또한 반영됩니다.

동일한 커피 숍, 같은 커피 잔, 공손한 언어 때문에 가격이 매우 다릅니다. 이 흥미로운 현상은 프랑스 국민의 마음과 정신의 태도와 요구 사항에 반영되었습니다. 아마도 언어의 기능과 매력은 메시지 또는 호소의 전송뿐만 아니라 마음과 심장 사이의 의사 소통 및 사람에 대한 사람의 태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언젠가 우리 주변에 그런 커피 숍이 있었다면, 우리의 다양한 수준의 문명과 예의 때문에 가격이 다를 것이라고 상상해보십시오. 어떤 상황입니까? 대답은 당신과 당신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말과 행동으로.

텍스트 / Sun Mengye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