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Lin Dan : 내가 얼마나 많은 라켓을 넣었는지 아무도 모른다.


많은 사람들이 내 18 명의 세계 챔피언을 자랑스러워 할 수 있으며, 특히 큰 기분을 느낍니다. 사실 내 가장 큰 가치는 저의 첫 번째 세계 챔피언 인 2004 년 토마스 컵입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는 나와 바오 춘 라이와 같은 1983 년에 태어난 젊은 선수들이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 시간에 매우 흥분하고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적어도 연습하지 않고 5 세부터 배드민턴 연습을 시작했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저는 점점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압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2004 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나는 모든 사람들이 내가 1 라운드에서 나간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아테네에서 21 일 동안, 내 인생에서 가장 고통 스러웠던 21 일이었습니다. 게임 첫날이 내 동료를 쏴 죽이는 카메라로 끝났기 때문입니다. 사실, 나는 그 당시 중국으로 돌아가고 싶었고 그런 요청을했지만 팀은 동의하지 않았다. 나는 잃어버린 첫날 밤에 매우 감동했습니다. 거의 모든 좋은 소식을 전하는 모든 친구들에게 밤 뉴스 레터로 돌아 왔습니다. 사실, 나는 전혀 좋지 않습니다. 나를 가장 불편하게 만드는 것은 부모님조차 나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내가 비행기에 돌아 왔을 때 나는 특히 두려웠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나를 볼 수 없도록 즉시 그 방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즉, 그때부터 2008 년 올림픽에서 목표를 세웠습니다. 2007 년 상반기에 나는 다른 사람이되었다고 느꼈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당시에, 나는 충분한 신뢰를 확보해야하며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좋지 않다고 말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것은 좋지 않다. 동시에, 나는 2008 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성취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두려워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매일의 훈련 중에 너무 많은 압력을 느꼈기 때문에 무수한 라켓을 끊었다는 것입니다. 2008 년이 오면 저는 결코 너무 긴장하지 않고 잘 수 없으며 먹을 때 항상 공이나 상대를 생각합니다.

올림픽 빌리지에 입국 할 때부터 저는 조금 닫았고 언론 인터뷰를 수락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린 단이 매우 어렵고 매우 힘이 센 사람이었고 매우 단조롭고 매우 개인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나는이 방법으로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2008 년 올림픽이 정말로 내 인생을 바 꾸었습니다. 그러나 나에 대한 슬픔이 조금있다. 즉, 모두가 결승전을 바라보고있다. Lee Chong Wei와의 나의 게임. 모두는 나의 마지막 스매시를 보았다, Li Zongwei는 데리러 가지 않았다, 나는 환호했고, 우승자의 지위에서 이겼다. 그러나 지난 6 개월과 1 년 동안 내가 얼마나 많은 라켓을 터뜨린 지, 2008 년 경기에서 마지막 공을 위해 코치들과 싸웠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화재가 발생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2019 년에 챔피언십 우승 이후에 그런 테밍 후에, 나는 실패 할 수 있다고 느꼈지만, 약간의 요구 만했다. 당신은 리 Zongwei가이 금메달을 받기를 원한다.

2019 년 올림픽 우승 이후 6 개월 이상 쉬었습니다. 광저우 세계 선수권에서 한 기자는 "이제는 모두가 당신이 최고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나는이 말을 듣고 약간의 불편 함과 분노가 있었다. 나는 그에게 말하고 싶다. 모두가 패배 할 수는 있지만 모든 사람이 따라 잡을 수는 없다. 6 개월 이상 게임을 떠난 후에도 나는 돌아가서 어떤 상대방에게도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실, 나가 자마자 매일 훈련하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나는 이벤트에 참석하고, 광고를 만들고, 심지어 휴가를가는 등 내 육체적 인 코치를 데려 갔다.

2000 년 6 월에 대표팀에 입사 한 이래로 나는 14 년간의 경력을 쌓았고, 나는 3 번의 올림픽 게임, 4 번의 아시안 게임 및 수많은 크고 작은 대회를 경험했다. 그것이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이 직업에 대해 매우 감사드립니다.

나를 보는 것 외에도, 당신은 또한 내 상대 Li Zongwei를 볼 수 있습니다. 나는 그가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를 인정하게 만들려고 노력했는데 이것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금은 단지 표준이며 모든 것을 나타낼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리 Zongwei에서 배울 것이고, 나는 그가 내게 많은 중요한 게임을 잃어 버렸다고 생각할 것이다. 왜 나는 모든 것을 내려 놓고 나와 또 다른 중요한 게임을 계속 싸울 수 있을까? 왜 내가 할 수 없니? 나는 그에게 모든 금메달을 굴려야 하나?

그것이 성공하든 실패하든, 실제로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가장 중요한 것이 목표에 대한 당신의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