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 모퉁이가 없다.


최근에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은 친구로부터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사실, 나와 친구 사이의 관계를 명확하게 정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약 10 년 전에 우리 가족은 한 달 동안 호스트 가정으로 일했고 독일의 중학생이 우리 집에서 살았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위버 카 (Weaverka)입니다. 나는 매일 시단 지역의 중학교에 다니며 음식과 쉼터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한 달 동안 같이 살았지 만 독일인들은 너무 엄격했고 비 언어 교환 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다지 가까와지지 않았습니다.

Weaverka가 베이징을 떠난 후, 우리는 이메일 통신을 유지했으나 의사 소통의 빈도 또한 매우 낮았습니다. 전자 메일을받는 데 2 ​​~ 3 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이메일을 통해 나는 중국을 떠난 후,이 장소에서 보통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을 이해하기 위해 수십 일 또는 그 이상의 기간 동안 각국에서 살고있는 유사한 교류 프로그램을 모색했다.

1 년 전 Wilfka는 인도와 중국에서 6 개월 동안 사임하고 일했습니다. 그녀는 지금 집에서 조정 중이며, 매일 아버지와 함께 여유롭게 고향에서 길을 따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Wilfka에 대한 생각이 서서히 바뀌었던이 희소 한 메일입니다. 초기 불만에서 후기 이해, 궁극적 인 부러움에 이르기까지 나는 이보다 더 작은 것을 존경하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20 세의 외국인 여성.

나는 한 번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항상 이렇게 방황하고 있습니다.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미래에는 성공할 수 없으며 젊은 나이에 충분히 열심히 일하지 않겠습니까?

Weaverka는 그녀의 아버지는 일생 동안 목수 였다고 나에게 말했다. 아빠가 어른이 되려고 할 무렵, 할아버지가 혼자 여행 할 것을 요청 받았고, 적은 양의 돈만 가져올 수있었습니다. 아빠는 길에서 목공을 배우고 여행 비용은 주로 가구를 만들어 벌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부양하기에 충분한 돈을 벌며, 마을의 노인과 젊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듣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매우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나는 그와 같은 선량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덜합니다. "

윌프 카의 이야기를 듣고 나 주변의 아이들을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Weaverka가 내년을 계속 찾고있을 때, 우리 아이들은 한가지, 시험만으로 바빴습니다. 시험 만 시험 한 것으로 보이므로 완벽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Weaverka가 자신의 직업을 그만두고 "눈 덮인 산을 찾아서"라는 꿈을 실현하기 만하면, 우리 젊은이들은 절망적으로 자신의 시간을 짜내고 잠재력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만 우리가 진정으로 완벽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더 많은 돈을 벌고 더 높은 지위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자녀들에게 겸손하고 자신의 결점을 보도록 교육 해 왔기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우리 아이들은 자신의 단점을 찾아서 바로 잡기 위해 부모와 교사의 교육에 따라 점차적으로 추세에 들어 섰습니다. 거의 완벽한 사람.

완벽해야 하나?

나는 단지 천 단어로 된 동화책을 읽었다. "누락 된 구석을 찾는다." 코너가없는 원은 매우 불행했고, 그는 놓친 코너를 찾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그는 구석이 없기 때문에 매우 빨리 굴러 갈 수 없어 노래를 부를 수있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때때로 그는 벌레와 이야기하기를 멈추거나 꽃 냄새를 맡았습니다. 때로는 딱정벌레의 차를 능가했습니다. 때로는 딱정벌레가 그를 능가했습니다. 그는 늪과 정글을지나 산으로 올라가 산에 내려 갔다. 그는 너무 크고, 너무 작고, 정사각형이 너무 뾰족하고, 절망적이었을 때 갑자기 그를 가장 잘 맞는 것으로 발견했습니다. 그는 매우 행복했고 앞으로 나아 가기 시작했습니다. 더 이상 누락 된 것이 없기 때문에, 그는 더 빨라지고 빨라졌으며 그는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는 더 이상 벌레들과 이야기 할 수 없으며 꽃 냄새를 맡을 수 없다. 그는 몸에 나비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멈춰 서서 부드럽게 모서리를 내리고 침착하게 걸어 나갔다.

이 누락 된 모서리는 소위 완벽 함을 얻은 후에 그가 생각한만큼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우리에게는 참된 완전이 반드시 성공과 행복이되는 것은 아닙니다. 삶의 의미는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 있습니다.

자신의 불완전 성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불완전 함을 즐기십시오. 그러면 선한 것이 당신의 손끝에 올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