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너는 너무 어려워, 왜 아직도 보람이없는거야?


침대 옆의 책상 위에 나는 영어 문장을 새겼다. 할 수 없다면 가르치 라. 내가 선생 이었기 때문에, 나는 항상이 문장을 경종으로 사용했다. 이것은 진리를 진리로 말할 수있는 사람들에게는 큰 아이러니입니다. 그러나 진리를 말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타오의 왕"이라고 불리는 친구가있다. 그는 고전을 인용하고 설교하는 측면에서 동양에서 무적이다. 고대 이집트 문명에서부터 Bitcoin에 이르기까지 그는 머리와 도로를 분석 할 수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험담과 결혼 생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외모와 결합하여, 그와 함께하는 모든 사람들이 봄바람과 같기 때문에, 소녀들은 더욱 싫어합니다.

그때 나는 베이징에서 그와 함께 방황하고 있었고 중관촌에있는 10 평방 미터의 롯지에 살았으며 베이징에서 가장 번영 한 지역 중 하나이다. 집은 작지만 월 임대료는 적지 않다.

어느 날 오후, 나는 그와 함께 창문에 앉아 있었다. 그는 담배를 오른쪽 손에 들고 담배를 움켜 쥔다. 그는 큰 연기 고리를 천천히 내뿜는다. "Aili, 나는 최근에 재무 관리에 관한 책을 공부했다. 당신은 매일 은행에 돈이 있다고 말했다.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베이징에서 혼합하고, 룩을 혼합하고, 작은 직원이되기 위해 회사에 의지해야합니다. 매년 조금씩 봉급을 인상하더라도 5 년 후에 승진하게됩니다.이 인생에는 미래가 없습니다. 평범한 길을 택하지 마라. 귀금속에 투자 할 돈을 벌자 ... "

나중에, 일 때문에 그는 멀리 떠났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그는 저를 부르고 저에게 말하고, 일자리를 바꾸거나, 새로운 산업에 진입하거나, 짧은 시간에 큰 돈을 벌 수있는 방법을 모색 할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산업이든 새로운 투자 방식이든 관계없이 어느 누구도 마침내 주장하지 않고 오랫동안 유감스럽게도 마약을 사용하는 사람이되었습니다. 친구의 감정에서 나는 또한 그에게 생각 나게했다. "분석의 이유와 분석 이외에 실제 효과적인 방법과 행동이 더 중요합니까?"그는 기절하고 자신있게 말하기를 계속했다. 사실 지금까지 일자리를 4 번 바꿨고 월급이 1,050 위안 올랐으며 직원 수는 작은 직원에서 5 명으로 늘어났다. 작은 프로젝트의 리더. 어쩌면 그는 언젠가는 운이 좋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는 확실히 "달콤한, 잊지 마세요"라고 말할 것입니다.

세계에서 이성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진실을 듣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항상 다양한 채널을 사용하여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거나 그들이 필요로하는 것을 느끼는 많은 추종자가 있습니다.

그러나,이 진실은 진짜로 유용한가? 영어 공부 강좌를 듣고 나는 즉시 GRE와 TOEFL을 반년 동안 이기고, 1 년 내에 미국의 유명한 학교를 제안하겠다고 약속했다. 매년 장학금을 수령 할 수있는 학자의 수는 항상 소수이며 유명한 기업가의 연설을 듣고 영감을주는 금을 보았다. 문장은 피로 가득 차서 CEO가 될 수 있다고 상상하기 시작했고, 하얀 아름다움을 만나고, 삶의 절정을 오를 수있었습니다. 감정적 인 전문가들의 마이크로 블로깅 공유를 읽은 후, 나는 "가슴을 잊지 않고 수년간 조용합니다"라는 여자가되기로 결정했습니다. Gao Fushuai가 평범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화려한 구름을 몰아 가기를 기다리는 중 ...

진실을 읽는 것만으로 인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환상을 깨닫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지어 유명인이 된 사람들은 위층으로 올라가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고 싶다고 말하면서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것이라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나는 뛰어 다니고 싶었습니다.

1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유학 생활을 할 수 없으며 졸업 결과조차 우수하지 않습니다. 인터뷰에서 4 ~ 6 개의 인증서, 컴퓨터 인증서 및 학생 간부가있는 경쟁 업체가 너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당신이 상상 한 매력있는 왕자는 신성한 바다에 나타나거나 "녹차 婊"이라고 여겨지는 소녀들에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맹목적으로 사임하고, 여행을 마친 후, 원래의 지점으로 돌아가고, 또한 바닥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전직 동료들은 당신의 상사가되도록 승진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캐릭터를 별자리에 건네 주 었는지, 닭고기 수프에 그 손을 건네고, 테스트를 잉어에게 건네면서 "나는 많은 진실을 듣고 아직도 나쁜 삶을 살아왔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젊은 사람들은 항상 세상과 이야기하고 싶지만 세상 사람들은 당신과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기술이 모두 충만하고 건강과 마나가 가득차라도 세상의 무자비한 상태에 저항 할 수는 없습니다. 젊은이들이 자신을 의심하고 자신의 목숨을 의심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런 다음 평범한 길을 떠납니다. 그러나 인생이 위대한 이유는 항상 기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열쇠는 기적을 열 수있는 열쇠를 숙지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고등학생이었을 때 아버지는 "한 가지 방법을 이해하는 것보다 100 가지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한 번의 행동처럼 100 번 만지면 도움이되지 않습니다."지금까지 내 작은 성공은 크게 이 문장의 이해로 인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대중 연설을 두려워합니다. 많은 사람들처럼, 나는 모든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열심 이었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나는 그것을 성취 할 수 없다. 나는 아주 긴장된 사람이고 내 성격은 어색합니다. 나중에 내가 뉴 오리엔탈 선생님으로 입학했을 때, 나는 수십만 명이나 수만 명의 학생들과 마주해야했다. 교사의 열반을 훈련시키기 위해 연설과 발표 기술을 설명 할 수있는 모든 책을 거의 읽었습니다. 나는 심지어 잘 말할 수없는 신의 사람이되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잘 말할 수있는 시간이있었습니다.

어느 날 빈 강의실에서 연설을 다시 한 번 시뮬레이션 할 때 한 동료가 들어 와서 잠시 보면서 "당신은 자신의 문제를 알고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10,000 번 같은 것이 없습니다. 사용하십시오. "

그의 제안에서, 나는 "고의적 인 연습"의 방법을 사용했다. "고의적 인 연습"은 플로리다 대학의 심리학자 인 K. AndersEricsson이 제안한 일련의 연습 방법으로, 반복 및 피드백 방법의 비법입니다.

첫째, 실무자는 올바른 접근 방식에 대한 인식과 친숙 함을 구축해야합니다. 연설에서 당신은 좋은 연설이 무엇인지를 정말로 이해해야하며,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추상적 인 서적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의 모든 유명 아티스트의 연설문을 발견하고 그 미묘한 부분을보고 지켜 보았습니다. 나는 유명한 사람들의 연설을 듣고 사람들의 환호와 박수 갈채를 느낄 수있는 기회를 가졌다.

다음으로, 연습 피드백 흉내 내기 훈련을했습니다. 고의적 인 연습은 오류를 중심으로하는 운동으로, 실무자는 오류에 대한 극도의 민감성을 확립해야합니다. 자신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면 수정하기 전까지는 매우 불편하고 실천하게됩니다.

시뮬레이션 운동이든 수업 강좌이든 필자는 내 연설 영화를 녹음하기 시작했다. 집으로 돌아가이 비디오를 몇 번이고 또 보아라. 처음에는 영화에서 익숙하지 않은 것을 보았습니다. 이전에 잘했다고 생각했던 곳이 실제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방송과 체력 훈련을받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흥분에 관해서는 팔을 흔들어 렌즈에 얼굴을 볼 수 없으며 손을 흔드는 것과 흔들뿐입니다. 나도 그걸로 동요하고 권력을 가지지 않는다. 나는 종종 "말하기를 말하는 것"이라고 반복하고, 영어로 "그렇게 ... 그렇게 ... ... ..."을 반복한다. 익숙한 내용에 대해서는 습관적으로 말을 할 것이다. 곧 리듬이 강하지 않습니다. 가장 끔찍한 것은 카메라에 대한 감각이 없다는 것이고, 관객은 내가 그들을보고 있다는 느낌을 갖지 못하고 그들의 피드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나는 책으로 개선이 필요한 이러한 문제를 기록하고 연습을 수정하고 다음 연설 영화와 비교했다. 더 이상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때까지 책에서 문제를 제거 할 것이다.

무수한 "신중한 연습"을 거친 후 뉴 오리엔탈 강의에 익숙했을뿐만 아니라 강사가되어 수천 명의 관객과 함께하는 뉴 오리엔탈 "드림 투어 (Dream Tour)"시리즈의 현장에 서있었습니다.

베스트 셀러 서적 "다르다"의 저자 인 글래드 웰 (Gladwell)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사람들의 눈에는 천재가 초자연적이 아닌 탁월합니다. 그러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평범한 사람에서 특별한 사람으로 변화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자연스럽지 만 천재가 아니다. 내가 열심히 노력한이 진보에 대해, 가장 단순한 일을하는 것을 배울 때 세상에 어떤 성공이라도 있다고 생각한다. 극단적으로, 성공은 자연스럽게 당신에게서 멀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비록 내가 "많은 이유"를 듣는 것에 대한 고정 관념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이 내가 배우지도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나는 진리가 더 많이 들리고 다른 사람들의 경험이기도하다는 것을 이해한다. 오직 방법의 변형을 통해서만 그것이 진리 자체의 무언가가 될 것이다. 나를 데려 간 사람은 항상 작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입니다.

때로는 아는 것이 많을수록 더 많은 것을 묶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에서 종종 모순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제안 사이에는 갈등이 있습니다. 심장에있는 닭고기 수프는 더 많이 먹고 맛은 다릅니다. 일부는 짠맛, 일부는 달콤하며, 일부는 매운 맛입니다. 너가 너무 많이 먹으면, 너의 위는 나 빠지고 너의 발걸음은 느려지고 너의 두뇌는 더러워 질 것이다. 때로는 닭고기 수프와 이유를 제쳐두고 먼저 단계를 밟은 다음 실제로 요약하고 수정하십시오. 이런 방식으로 만 우리는 이해하기가 많이되지는 않을 것이고 많은 것이 아니라 결국 거의 아무런 변화가 없으며 아무도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 책은 또한 합리적이지만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입니다. 이 책의 모든 장에서 단호한 단계를 거쳐 더 많은 단계로 나아가고 단계별로 꿈에 더 가까이 다가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