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학교 연구 보고서


학교 연구 보고서

학교의 고급 학교 사고 및 관리 경험을 이해하고 배우기 위해 교장 교육 강습 지도자는 훌륭한 학습 기회와 실험적인 중학교 학업 및 연구를 제공했습니다.
먼저 교장의 학교 상황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들었을 때 왕 회장은 학교 건물, 실험실 건물, 기능 실, 학생 식당, 학생 아파트 및 전체 캠퍼스를 방문했으며 그와 광범위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많은 질문이 제기되었고 만족스러운 대답이 얻어졌습니다.
최초의 실험용 중학교의 첫 번째 인상은 캠퍼스 규모가 크고 건물 구조가 합리적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캠퍼스 전체가 나에게 상쾌한 느낌을주었습니다.
첫째, 학교 관리자는 모두 "숙련 된"
우리가 들었고, 보았으며, 배웠던 것을 토대로, 학교의 지도력 팀은 단결하고 발전하며 도전 할 수있는 리더십 그룹입니다. 관리자의 자질과 기준을 모두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정치에서는 높은 이론 및 정책 기준과 의식적인 법적 개념을 지닌 다른 이들에게 봉사하기위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둘째, 어려운 투쟁 스타일,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과학 정신, 민주주의 감각이 있습니다. 실용적이고 성과가있는 개념이 있으며 세 번째 도덕은 사심없는 것, 충성심, 규율, 상황 판단, 사람을 기다리는 것, 자기 규율, 자기 인식 및 개방적이며, 넷째, 지식, 교육, 심리학, 경영 및 현대 과학 지식, 특히 직업에 대한 지식, 다섯째 능력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다루는 능력, 양심적이고 우발적이며 혁신적인 대인 관계, 홍보, 조직 및 조정 능력을 지니고있다. 건강한 신체와 강한 에너지를 가지며, 일곱 번째로, 심리적으로 건강한 심리적 품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것들에 의해 그들의 리더십 그룹은 잘 아는 리더십 그룹과 유능한 리더십 그룹입니다.
대화에서 나는 초등 교육의 포괄적 인 실행 시대에 혁신적인 교육에 착수해야하고 교장으로서 역할을 먼저 바꾸어야한다는 점을 분명히했습니다.
첫째, 수동 규제 준수에서 혁신으로 발전해야합니다. 혁신은 새로운 시대에 중국 교장의 역할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 사항 중 하나입니다. 교장은 성취의 필요성이 강해야하며, 성취가 절실히 요구되면 그는 혁신을 방해하는 규칙과 규정을 깨고 감히 사고하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발전 시키며 사람들은 내 자신의 의식을 갖습니다. 창조적으로 일하십시오. 교장 자신의 전문성과 업무 동기는 혁신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개선 될 것입니다.
둘째로, "나침반 스타일"에서 경쟁력있는 스타일로 개발되어야합니다. 오늘날의 지식 기반 경제는 그 어느 때보 다 더욱 강렬하고 도전적이며 오늘날의 교육은 그 어느 때보 다 더욱 경쟁력을 갖게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교장은 경쟁 의식, 경쟁, 경쟁 및 경쟁이있을 때만 최고의 교육 혜택을 창출하고 진정한 전문 학교 관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계획 경제 시스템 하에서 "예의 바른 스타일"교육의 교장이라는 이미지가 학교의 발전에 도움이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하게 변경되어야합니다.
셋째, 꾸준하고 보수적 인 스타일로 개발되어야합니다. 비즈니스를 유지하는 것보다 개방하는 것이 중국 교장 역할의 변화를위한 또 다른 요건입니다. 교장은 탁월한 관리 기술을 갖추어야 할뿐만 아니라 훌륭한 사회 활동을해야하고 학교의 개혁 및 발전 전략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학교의 생존 및 개발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야합니다. 선구적인 중국인 교장은 종종 학교의 개발 전망을 사회 활동에 소개함으로써 학교 생활비 지원의 모순을 적절하게 해결할 수 있으며, 열정적이고 정직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원칙과 유연성 모두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능력을 완전히 보여줍니다. 물론 교장은 학교의 생존 및 개발 공간을 개방하는 과정에서 교육자가 지켜야 할 존엄성과 태도를 잃을 수 없으며 규칙을 위반해서는 안됩니다. 대신 진취적이며 고귀한 전문 경영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넷째, 교수 관리 유형에서 과학 연구 유형으로 개발되어야한다. 새로운 시대의 학교 일의 중요한 상징은 교육 행위가 교육과 과학 연구에 의존한다는 것인데, 따라서 교장은 과학적 연구 인식을 높이고 연구 중심 교장으로 의식적으로 행동해야합니다. 많은 매우 효과적인 교장이 교육 및 과학 연구를 실시하고, 학교 계획 및 의사 결정을 파악하고, 학교의 교육 및 연구 보장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우수한 캠퍼스 교육 및 연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특정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장은 점차 교육 및 연구의 전문가이자 전문가가되었습니다. 교장의 모범적 인 역할로 인해 학교는 교사가 과학 연구에 참여하고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교사의 전반적인 질을 크게 향상시키고 교육 개혁과 양질의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있는 만족스러운 상황을 종종 겪게됩니다.
둘째, 좋은 교수 환경은 교사와 학생들의 마음과 몸, 학교의 발전을위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학교 레이아웃, 벽 사진, 건물에 매달려있는 위대한 인물, 유명한 인용문, 경고 및 동기 부여 언어, 깨끗한 벽 및 아름다운 캠퍼스는 모두 환경 지도자들의 좋은 의도를 반영합니다. 학생들은 산뜻하고 균일 한 교복을 입고 만나서 "선생님은 좋습니다!"교사의 겸손한 말은 교사와 학생들의 긍정적 인 정신을 반영하기에 충분합니다.
캠퍼스 문화는 이데올로기 적 개념, 도덕적 자질 및 행동 습관의 개발에 무시할 수없는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복싱 실험 중학교의 지도력이 좋은 캠퍼스 문화를 구축하여 도덕 교육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현명한 선택이기도합니다.
학교 문화 건설은 학교 재료 문화, 학교 시스템 문화 건설 및 학교 정신 문화 건설을 통해 이루어지며 학교 정신 문화 건설은 학교 문화 건설의 핵심 내용이며 캠퍼스 문화 건설의 최고 수준입니다 학교의 이미지와 성격 스타일은 종종 영적 문화의 건설에 반영됩니다.
캠퍼스 문화가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이유는 캠퍼스 문화가 학교 전체의 교육 및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캠퍼스 문화의 역할은 가치지도 시스템, 행동 표준 시스템, 언어 기호 시스템, 신념 시스템, 지식 기술 시스템의 다섯 가지 측면에서 두드러지게 반영됩니다.
가치 유도 시스템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캠퍼스 문화는 모든 사람들이 학교에서 동의하는 가치 체계입니다. 분명히 어떤 종류의 가치관이 행동 지향적인가에 따라 캠퍼스 문화는 교육 및지도 역할이 강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캠퍼스 문화는 마음을 정화하고 정서를 키울 수 있습니다.보다 최적의 캠퍼스 환경에서는 학생의 성격이 형성되고, 성격이 발달하며, 영적 영역이 승화됩니다.이 잠재적 영향은 학생의 성장에 있습니다. 역할이 매우 큽니다.
행동 표준 시스템의 관점에서 캠퍼스 문화는 사람들의 행동 규범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캠퍼스 문화는 학교의 모든 사람들이 "무엇을해야합니까?"라고 분명히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조직원은 자기 이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뿐만 아니라 학교의 관심사도 고려해야합니다. 일부 학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조직은 업무 환경에서 직원의 일상적인 행동을 규제하기위한 일련의 가정, 아이디어 및 묵시적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직의 새 구성원이 이러한 규칙에 따라 작업을 배우지 않으면 실제로 조직의 구성원이되지 않습니다. 고위 경영진 또는 일선 직원은 이러한 규칙을 위반할 때마다 비판을 받고 심한 처벌을 받게됩니다.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는 것은 보상과 상향 이동의 기본 전제입니다. "
언어 기호 체계의 관점에서 볼 때, 언어 기호는 사람들의 문화 교류의 도구이며 명확하고 건강한 캠퍼스 문화로 모든 사람이 공통 언어를 분명히 가지게 될 것이며 공통 언어를 기반으로 활동이 수행 될 것입니다. 그것은 활기 차고 다채 롭습니다. 교육 실습에서 우리는 또한 강력한 캠퍼스 문화를 가진 모든 학교는 우아한 활동에서 대중적인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캠퍼스 문화 활동을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참가자는 종종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사와 학교 지도자도 있습니다. 여기서 캠퍼스 문화는 구성원들에게 공통된 언어와 비슷한 취미를 제공함으로써 전체 조직을 모으는 사회적 결합제 역할을합니다.
신앙 개념 시스템의 관점에서 캠퍼스 문화는 궁극적으로 학교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핵심 가치를 나타냅니다. 캠퍼스 문화가 강할수록이 핵심 가치에서 교사와 학생들의 신념이 강할수록 학교에서의 정체성과 결속력이 강해지고 그 결과 행동은 일관되고 의식이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캠퍼스 문화는 실제로 학교의 이데올로기 적 기치가되었습니다.
지식 - 기술 시스템의 관점에서 볼 때, 캠퍼스 문화 또한 긍정적 인 의미를 지니 며, 그는 사람들의 재배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능동적이고 다채로운 캠퍼스 문화 활동을 통해 퍼즐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인지 심화를 촉진하며 학생들이 주제 지식을 넘어 미지의 세계를 이해하고 관찰, 상상력 및 창의력을 키우며 동시에 특별한 취미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실천 활동의 재능을 향상시킵니다.
캠퍼스 문화 건설에있어 학교 지도자들은 학교에서 원래의 긍정적 인 문화적 분위기를 유지해야하며, 반면에 외부 세계의 신선하고 중요한 문화 요소를 흡수하여 기업 문화가 시대에 부단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주의해야합니다. 개발의 필요성.
셋째, 인적 자원 관리 학교 교육 및 교수 관리에서 교사 관리는 중추적 인 역할을하며, 교직원의 구성 및 관리에있어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합니다. 이것은 드 휴커 (Drucker)라는 유명한 경영 과학자가 학교의 인적 자원 관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증가 할 수있는 자원은 인적 자원 일 뿐이고 다른 모든 자원은 역학 정리의 대상이됩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리소스를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거나 절약 할 수 있지만 이러한 리소스는 투자 된 총 금액보다 더 많은 산출물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 인간이 사용할 수있는 모든 자원 중에서 인간 만이 성장하고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조사 과정에서 우리는 대화를 통해 우리가주의를 기울이고있는 학교의 인적 자원 관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넷째, 실험 중학교의 캠퍼스에 학교 기반 커리큘럼의 개발, 당신은 영어 사인과 경고 언어를 사방에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학교 기반 교육, 학교 기반 커리큘럼 활동에 학교의 업적입니다.
학교 기반 교육 최근 몇 년 동안 출현하기 시작한 교육 방법으로, 학교에서 조직되고 대학이나 대학의 관련 전문가를 고용하여 학교에 참여하고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학교 기반 교육은 강의 형식이 될 수 있습니다. 즉, 학교 외부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일련의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초대합니다. 강의 내용은 학교 및 전문가가 결정하며 해당 대학 및학과에 대학원 과정 개설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교사는 교수 경험을 소개하거나 교실 수업을 정기적으로 관찰합니다. 학교 기반 교육의 장점은 학교의 실제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인데, 교육 자체는 학교 자체에 의해 계획되고 조직되기 때문에 교육의 적시성이 뛰어날뿐 아니라 교육 비용도 상대적으로 적고 혜택도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험 중학교의 지도자들은 이러한 큰 기회를 포착하고이 사업에서 주도권을 잡으려고 주도권을 잡았으며 학교 기반 교육을 파악하고 학교 기반 교과 과정을 개설하며 주목할만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