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새로운 변화를 연구하고 새로운 균형을 수립합니다 - 미국의 일부 유명한 대학의 교육에 관한 보고서


새로운 변화를 연구하고 새로운 균형을 잡는다 - 중국의 교육 연구 보고서의 유명한 대학들 Yu Shouwen / Zhang Mei / Yuan Dening / Zhang Zaixing 1994 년 4 월 6 일부터 26 일까지 Tsinghua University 대표단은 미국에 가서 주요 내용에 대한 교육적 검토. 그는 MIT, 하버드 대학, 미시간 대학,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스탠포드 대학을 방문했으며, 1 주 동안 MIT의 심층 방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방문은 학교에 열렬히 환영 받았다. 특히 MIT는 방문에 대해 매우 사려 깊고 협약을 맺었으며 부통령과 행정 당국은 회의와 협의를 주선했습니다. 관련 지도자들과의 만남뿐만 아니라 대학생의 주요 수업 듣기, 다양한 토론 수업 참석, 학생들과의 식사, 방문 실험실, 등록 및 선택 과목, 도서관 방문 교수, 학생 및 학술 경영진. 이번에는 청화대 학교의 축하 행사와 동시에 Great Oste 동창회가 83 주년 기념 축하 회를 보냈으며, 보스톤, 아나 우프, 샌프란시스코에서 100 명이 넘는 동창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의 연락처에서 많은 정보와 교훈이있었습니다. 또한 시부야 지역의 Tandem Computer Company와 Lattice Semiconductor Company를 초대하여 Tandem 교육 훈련 센터와 L attice 디자인 부서를 방문하여 회사의 기술 산업과 교육을 처음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첫째, 주된 인상
대학 캠퍼스는 교육에 대한 깊은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각 대학은 자연 과학, 수학, 인문학, 기술 및 작문을 포함한 대학생의 육성에 대한 분명한 기본 요구 사항을 갖추고있어 대학 학점의 약 절반을 차지합니다. 2 교수법의 융통성과 다양성은 학생들이 혁신 정신과 개성을 개발하도록 권장합니다. 3 교수와 연구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고, 교사는 높은 수준이며, 교수는 연구를 수행하고 수업에 출석해야하며, 수업에 참석하지 않는 교수는 없으며 대학생의 상당 부분이 다양한 연구 활동에 참여합니다. 4 교수 및 연구 시설이 풍부하고 고급이며, 자금 지원은 상대적으로 충분하므로 학점 제도 및 무료 강좌 선택과 다양한 교수 연구 및 실험을 보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 시스템 구현 및 멘토지도
각 학교에는 학점 제도가 있습니다. 그 탄력성은 과학, 인문학, 의학, 법학 및 기타 주요 분야가 공통된 기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전공을보다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요 클래스 간의 변환은 허용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과정 선택과 과정 선택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학생들은 선택한학과에 따라 각 학기의 과목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매 학기의 과목 선택을 통해학과 선택의 목표를 달성합니다.
예를 들어, MIT 대학학과는 4 년간 총 380 학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75 %는 강좌 및 의무 강좌에 필요하고 25 %는 제한적이고 제한이없는 선택 과목에 사용됩니다. 1 학년은 주로 물리, 미적분, 화학, 생물학, 인문학 및 사회 과학 제한 과목, 자연 과학 제한 과목, 실험실 작업 요건, 작문 요건을 포함하여 대학에서 요구하는 필수 과목을 완료하기 위해 부서로 구분되지 않습니다. 첫해가 끝날 무렵, 나는 4 년 동안 과학부와 기본 학문 시스템을 선택했다. 각 학생이 필요한 학점을 이수 할 수있는 시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과정의 중간에 다른 학과목을 다시 선출 할 수 있으며, 공통 과목의 상호 인정 외에도 누적 된 학점을 다시 시작해야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더 많은 학비를 지불하게됩니다. 지난 수년간의 통계에 따르면, 학생의 약 1/3이학과를 한 번 변경했으며, 일부는 두 번 변경했습니다. 이 권위있는 학교의 대다수 학생들은 4 년 이내에 졸업했습니다.
각학과의 학생 수는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자신의 필요에 따라 취업 및 개인적 관심사에 따라 선택하는 것은 전적으로 학생에게 달려 있습니다. 인기있는 학교 전문가 수에는 상한선이 없습니다. MIT의 EE & CS는 세션 당 약 300 명의 사람들로 가장 인기가 있으며, 학급 대표는 큰 수업은 문제가되지 않으며, 하루 종일, 오후와 저녁으로 실험을 구성 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그것을 극복 할 수없는 상황은 없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을 전공하는 학생은 약 10 명이며, 해양 공학 과정에는 2 명의 학생 만 있으며, 20 명의 교수가학과에 있지만 100 명의 대학원생이 있습니다.
가정교사의 설정 : 각 세션에서 1,000 명 이상의 신입생 중 85 %가 1 : 7 비율로 튜터를 구성하고 새로운 학생 세미나를 안내하고 다양한 그룹 활동을 수행하며 보고서를 작성하고 소규모 실험실 질문을하고 현장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강좌를 선택하도록 권장됩니다. 15 %는 신입생이 더 많은 보살핌을 필요로하며, 교사의 비율은 1 : 2 ~ 3입니다. 교사의 총수는 207 명이며, 교사는 117 명, 연구원과 행정 직원은 80 명, 대학원생은 10 명입니다. 또한 부교육 멘토로 300 명의 고등학생이 있습니다.
초기 신용 시스템 인 Harvard University는 초기 신용 시스템 이후로 많이 변경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전문 분야"에 필요한 과목, 학업 기간 및 한 학기에 완료해야하는 과목 수는 엄격히 규제됩니다. 새해 첫 해에는 같은 해에 필요한 과목을 공부하게되며, 2 년차에는 전문 분야에 따라 수업을 시작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인문 대학은 41 개의 "전문 분야"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전문 분야는 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약 25 %의 학생들이 자연 과학, 인문학 또는 완전히 다른 분야에서 집중 선택을 변경합니다. 매년 약 25 %의 학생이 학교를 그만 두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학점을 받고, 일하고, 한 학기 동안, 한 학년을 쉬거나, 비 학점 과목에 등록합니다. 정규 코스 속도는 학기당 4 문, 3 문 이상, 5 문 이상이 승인되어야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사전에 8 학기 미만으로 졸업 한 학생, 또는 신원이 확인 된 우수한 학생이거나 학점을 이전 한 학생 또는 학기당 4 개 이상의 수업에 등록한 학생. 등록 8 학기 내에 학위를 취득하지 못한자는 관련학과의 승인을 받아 "9 학기"에 추가 할 수 있으나 9 학기에는 주택 및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다행스럽게도 하버드 대학의 대부분은 학습에 종사하고 있으며 수업료가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있다. 일부는 계산할 수 없으며, 학점은 과정의 어려움을 구분할 수 없으며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과목 선택 방법에서는 각 학교가 학생이 직접 사용하는 전산 강좌 선택 시스템을 아직 마련하지 않았으며 대신 강좌 선택 양식을 작성하고 교직원이 컴퓨터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수업 일정 선택을 안내합니다. 예를 들어, 미시간 대학의 선택 센터에는 26 명의 학업 담당자가있는 26 개의 터미널이 있으며 각 학생은 매 15 분 동안 15 분을 선택합니다. 수동 개입을 통해 다음 학기 선택이 완료됩니다.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을 돕기 위해 학교는 다음 학기에 전화로 수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수업을 대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학교는 향후 몇 년 내에 학생들이 직접 사용하는 컴퓨터 기반 과정 선택 시스템을 수립 할 계획입니다.
2. 개척 정신을 자극하고 실전 기술을 개발하는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
학교는 대학생들이 연구 활동에 참여할 수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학제 간 교육, 자습, 연구, 토론 및 다양한 교수법의 합성과 같은 많은 새롭고 독특한 교육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다양한 교육 연구 프로젝트를 수립합니다. 사용, 학생들은 각각 특정 단계에 따라 개발하기 위해 주도권을 쥐고. 예를 들어, MIT와 같은 특별 프로그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UROP는 대학생들이 연구 활동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대학 교육에서 MIT의 대규모 프로젝트입니다. 각 학생의 3/4는 4 년 내에 UROP에 참가했으며 24 명 연혁. 각 부서 및 각 학제 간 연구소는 학생들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제안서 작성, 전반적인 프로그램 설계, 연구 및 테스트 작업, 데이터 분석 및 요약 보고서를 포함하여 연구 작업의 각 단계에서 개입 할 수 있습니다. UROP에 참여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크레딧을 얻고, 돈을 받고, 보상없이 자유롭게 참여하십시오. 많은 수의 학생들이 봄과 가을에 2 학년과 3 학년에, 봄과 가을에 10-12 시간, 여름에 10 주가 있습니다. 1 학년 학생은 적으며 나머지 4 학년 학생도 있습니다. 1982 년 참가자의 40 %는 대변, 50 %는 봉급, 10 %는 자원 봉사자였으며, 1992 년에는 채권자가 20 %, 지불자가 80 %였다. 1993 년 전체 학교의 UROP 지출은 4 천만 위안을 넘었습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연구 자금 지원이었습니다 .UROP 사무소는 어려운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일부 학교의 자금을 습득했습니다.
Concourse 프로그램은 공과 대학 (College of Engineering)에 속해 있으며, 각 반에는 60 명의 학생이 수강하며,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등록합니다. 선생님은 여러 부서와 하버드 대학교에서 온 선생님입니다. 예를 들어, 프로그램의 리더는 수석 화학 교수이며, 일반화와 견고한 화학을 결합합니다. 물리학, 미적분학, 화학 및 인문학 과정은 모두 완전히 다른 교수법을 채택합니다. 교수 과정에서 작은 범위에서 교사와 학생들은 대면 교환, 세미나, 강의 및 수업을 제공합니다. 박물관, 필기 용지. 1992 년 1 월의 독립 활동에서 한 그룹의 학생들이 화학 수업의 강의를 새로 작성했습니다.
이 ISP는 문학과 역사의 대학으로 한 반에 40 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 목적은 과학에 인문학을 추가하고, 손을 더하고, 문화와 기술을 더하며, 이론과 실습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회자는 "학생들 만이 과학과 인류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으며 책임감있는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라고 생각합니다. ISP 인문학 과정은 별도의 수업으로, 역사, 물리 및 전자 기술 전문 지식을 갖춘 세 명의 교사가 미국의 자동차 역사, 통신 역사 및 섬유 역사에 대한 자율 학습 및 토론을 구성하고 물리, 화학, 수학 등은 일반 대형 수업의 수업에 참여하지만 ISP 교사가 토론을 구성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기술 연구에 참여해야하는 전용 강의실이 있습니다. ISP는 특히 그것을하는 것을 좋아하는 학생들을 환영합니다.
ESG는 과학 학교입니다. 그룹 리더는 생물학의 수석 교수이며 그룹의 생물학 수업은 일반화에서 분자 생물학까지 다양합니다. 1 반, 40 명에서 45 명까지 수강 가능. 수업의 각 반은 자기 학습을 강조합니다. 학생들은 그룹으로 공부하고 토론 할 수도 있고 교사와 개별적으로 토론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특수 상대성 이론, 상미 분 방정식, 복잡한 함수 및 유기 화학과 같은 고급 선택 과목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ESG는 멘토를 찾고, 정보를 찾고, 자금을 찾고,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가 매우 가깝습니다. 심지어 학생들은 교수 이름을 요구하고 일주일에 한 번 점심을 먹습니다. 그룹에는 많은 대학원생과 고급 학생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신입생을위한 3 가지 교 육 연구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3. 업계와의 접촉 및 협력을 강화하십시오.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학교에서 공학 교육과 연구가 엔지니어링 및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경제 개발 서비스를위한 기술을 강조하는 현재 미국의 과학 기술 정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미시간 대학의 운동은 눈길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학교는 점점 산업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통합의 주요 형태는 학교와 공학 연구 프로젝트의 공동 적용입니다. 연구의 주요 내용은 현재 산업 기업에서 사용되는 매우 실용적인 기술입니다. 연구 프로젝트와 관련된 다수의 기업 및 학교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설립하여 정부 부처와 참여 기업이 50 % 투자하고, 기업 부서는 연구 활동에 참여하는 인력과 학교를 파견하여 연구 결과를 공장에서 공유하며 프로젝트는 1 ~ 2 년 안에이 기술은 참여 기업들이 즐기는 특허입니다. 학교는 소득의 특정 비율을받습니다. 1 년에서 2 년 후에 공개되거나 공개 될 수 있습니다. 연구 과정은 학교와 공장의 교차로에서 수행되어 학교와 공장의 장비 및 장비 상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라이슬러 및 디트로이트 지역과 같은 기계류 부서와 10 개 회사는 위의 방식으로 "2mm 프로젝트"프로젝트에 대한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차체 각 부분의 조립 틈새가 2mm를 넘지 않아야합니다. 이것은 비접촉식 측정, 컴퓨터 제어 및 가공과 같은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포괄적 인 기술입니다. 작업에 참여한 교수, 대학원생 등의 절반이 공장에서 연구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기계 연구소는 충분한 연구 자금을 받았으며, 전체 공학 학교의 연구 프로젝트 비용은 7 백만 달러이고 실험실 계정은 350 만 달러입니다. 이 연구 프로젝트의 형태는 현재의 미국 대학에서 상당히 특별하지만 새로운 추세를 반영합니다.
위에서 언급 한 공학 실무 동향은 대학 교육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지만 이미 반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장과 학교 간의 협력에 관한 엔지니어링 연구 프로젝트에는 미시간 대학의 교육 계획에 공장 인턴쉽이 필요하지 않지만 대학생들은 반년 동안 공장을 방문한 다음 다시 학교로 돌아가 학습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실용적인 인턴십을 통해 학생과 공장은 서로 이해하고 양방향 선택을하고 졸업 후 취업을위한 기초를 마련 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는 공장에서 반년 인턴쉽을 위해 학생들에게 연락하는 전용 사무실이 있습니다. 또한 공과 대학의 모든학과는 URE 프로그램, 즉 여러 연구 그룹과 주정부가 자금을 지원하는 일부 공장에서 제기 한 실용적인 문제를 매년 여름 작업으로 10 개월 동안 사용하는 "대학 학생 연구 관행"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관련 정부 부서는이 공학부의 대학생 이외에 학생들을 주내의 다른 부서 및 다른 대학생들에게도 제공합니다. 참여하는 각 학생은 요약서를 작성하고 결과를보고해야하며, 특히 잘하고있는 학생들은 다음 번에이 프로젝트에 우선권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매년 학교는 "결과 보고서 세트"를 작성하고 국가 교환에 참여할 뛰어난 결과를 선택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10 주 동안 2,500 달러에서 3,000 달러를 벌어들입니다. 이 경험을 가진 학생들은 취업 할 때 고용주를 받아 들일 수있어서 매우 행복합니다.
4. 교수와 연구가 결합 된 교사 팀.
MIT와 하버드 대학은 양질의 교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학교의 교사 비율은 1:10입니다. 1993-1994 년 MIT 5 대학의 총 학생 수는 9778 명이며 학부생은 대학원생 1 : 1.2, 교수는 616 명, 부교수는 182 명, 부교수는 182 명 (모두 모바일 TA) 교수는 연구와 동시에 일주일에 6 시간 씩 가르칩니다. 교수의 봉급 중 절반은 과학 연구에서 나왔고 나머지 절반은 수행 한 교육 활동에 따라 학교에서 지급합니다. 낮은 학년의 기초 과목은 일반적으로 고위급 교수가 보유해야합니다. 많은 학교 교수들이 자발적으로 은퇴하지 않으면 퇴직 연령이 없습니다. 연구 및 논문 작업을 중단 한 후 여러 교육 연구 프로젝트에 종사하는 고위직 교수가 있습니다. 교수를 선발하기위한 주요 기준은 현재의 성취이며, "최근의 우수한 논문의 수준"을 중요시하고, 연구 활동을 중요시하며, 젊은 사람들을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하버드 대학교 10 개 대학의 총 학생 수는 18,694 명이며 부교수 수는 1990 명입니다. 교수 선택의 원칙은 고임금 및 고임금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5. 더 적절한 자금.
모든 학교는 재정적 제약에 직면하고 매년 자금이 줄어들고 있다고 불평하지만 현재 자금 조달은 여전히 ​​충분하며 이는 훌륭한 교육 및 연구 조건을 보장합니다.
1993 년 MIT의 총 기금은 11 억 3,000 만 달러 였고 평균 학생 인구는 약 10 만 달러였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1993 년 총 기금은 13 억 달러로 평균 19,000 명이었고 1 인당 평균 지출은 약 70,000 달러였다. 미시건 대학교는 연간 총 25 억 달러의 기금과 평균 35,000 명의 학생, 1 인당 소득이 약 7 만 달러입니다. 스탠포드 대학의 총 자금은 24 억 달러입니다.
공립 또는 사립 교육 기관과 관계없이 학생 학비 수입이 전체 기금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버드 대학의 1993 년 투자 총액은 학비 소득이 31 %, 연구 소득이 25 %, 기부금이 20 %를 차지합니다. 학교 당국자들은 여러 차례 기금 마련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학교는 5 ~ 60 억 달러의 고정 기금을 조성했다. 현재 하버드는 미국 최고의 학비 제도 중 하나이며, 연간 수업료는 미화 2 만 달러 이상이며 법률 및 의약품에 대한 수수료가 더 비쌉니다. 미시건 대학교는 총 연간 지출 25 억 달러, 의과 대학 소득 7 억 달러, 28 %, 수업료 3 억 5 천만, 14 %, 과학 연구 4 억, 16 %, 정부 보조금 3 억, 12 % 동창, 사회 기부금 및 다른 사람들을위한 기부. 학비는 학생 당 연간 $ 4,800, 주외 학생의 경우 $ 17,000, 의대의 경우 $ 20,000입니다.
6. 현대 교육 방법의 결합은 현재 새롭게 부상하고있는 중요한 추세입니다.
정보화의 발전과 함께 학교의 여러 부서와 부서 간의 관계, 학교와 기업 간의 장벽, 국경을 초월한 지구 적 공유 정보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일부 고급 대학 및 기업 교육 센터는 컴퓨터, 제어, 오디오 및 비디오, 서적, 멀티미디어 통신 및 TV 교육을 통합하는 포괄적 인 현대 교육 방법을 채택했거나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University of Michigan은 컴퓨터, 시청각 자료, 서적, 멀티미디어 통신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도서관, 컴퓨터 센터 및 기타 학교의 정보 부서에 정보 통합 연구 센터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MIT는 다양한 컴퓨터 제어 시청각 장비, 활동 칠판 및 무색 분필을 포함하여 400 명 규모의 많은 강의실을 갖추고 있으며 즉시 녹음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강의 비디오 테이프를 도서관에서 빌릴 수 있습니다. 시부야의 텐덤 컴퓨터 교육 센터는 첨단 멀티미디어 교육 정보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컴퓨터 네트워크 및 위성 교육 영화를 사용하여 스탠포드 대학과 같은 대학의 관련 강좌 및 교과서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 국가 및 지역의 기술 정보 및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세계화와 정보화에 대한 국가 경제의 발전 추세는 필연적으로 교육의 구조와 교육 방식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둘째, 일부 견해
포괄적 인 조사의 인상은 중국의 국가 조건과 결합되어 다음과 같은 점을 제시했다 :
1.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균형을 이룩하십시오. MIT의 교장은 "미국의 고등 교육은 변화하는 시대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 냉전의 종식, 경제적 경쟁의 문제가 더욱 두드러지며 소수 민족과 여학생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과학 기술의 속도가 빨라지고 지식은 종종 갑작스런 변화를 겪습니다. 구조와 조직 구조 사이의 새로운 균형은 통합의 중요성을 강조해야합니다. "위의 변경 사항 중 많은 부분이 세계적이며 공통적입니다. MIT의 연구와 교육은 시장 경제의 발전에 적응할 필요성을 강조하며, 하버드 연구는 장기간을 강조하고 현재의 과학 기술과 사회에 대한 의존성을 강조하지 않는다. 미국의 미래 학자 앨빈 토플러 (Alvin Toffler)는 The Third Wave에 "우리는 오늘날 새로운 포괄적 인 시대에 직면 해있다"고 썼다. 계획 경제의 전환에서 사회주의 시장 경제로, 학부생의 배양은 사회 개발 및 경제 시스템 변화의 필요에 적응해야합니다. 훈련 과정, 인재 교육 모드 및 학교의 조직 구조는 여러 분야와 다각적 인 지식의 교차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하며, 여러 분야의 연구를 조직하고, 학제 간 교육을 개발하고, 전문성을 넓혀야합니다. 교수법에서는 단결에 중점을 두어야하며, 조건이있는 경우 조직 구조를 조정할 수 있으며, 기존 체계에 따라 수행 할 수있는 것도 있으며, 공통 과목을 개설하고 주요 과목별로 일반 과목을 개설하며 과목을 확대한다. 점차적으로 전문적인 학생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져야하며, 전문적인 방향은 더 희석되어야하며 학생들이 선택해야합니다.
2. 혁신 정신과 실전 능력을 적극적으로 강화하십시오. Tsinghua University의 엄격한 교수와 견고한 기초는 우리의 강점과 장점이며 지난 수십 년 동안의 교육 개혁의 축적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의 약점은이 힘에 정확하게 숨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 학생들은 충분히 창조적이지 않습니다. 미국 사회는 발명과 창작을 장려하고 젊은이들의 주도권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우리가 빌릴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단점을 보완하고, 기초와 엄격한 교수법을 강화하면서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능력을 배양 할 수있는 기회와 조건을 제공해야합니다.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핵심은 혁신과 능력 개발의 정신에 놓여 야하며, 단순히 수업, 문제, 독서 및 시험에 의지해서는 안됩니다. 대학생들의 창의적 의식과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체계를 형성하기위한 다양한 실용 계획을 개선 할 필요가있다. 예를 들어, 연구 활동, 과외 과학 및 기술 활동, 독창적 인 디자인 과정, 여러 가지 디자인 대회 등에 참여하는 경우 토론 기반 및 연구 기반 교수 방법의 실험 그룹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요약하여 메커니즘으로 만들어야합니다. ". 이 작품은 학생들을 육성하는 데 관심이있는 일부 고참 퇴직 교수가 주최 할 수 있습니다. 가르치고 인도하는 이데올로기에는 새로운 변화가 있어야하며, 그에 상응하는 교육 개혁은 또한 새로운 방향을 가져야 만한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또한 성격 개발을 강조하는 미국의 대학들이 현재 시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 의식과 집단 의식의 강화를 제안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팀 정신 훈련의 특성과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학점 제도를 시행하는 조건 하에서 "학점 제도를 시행하고 수업 체계를 유지하는"새로운 상황 하에서 계속 유지하고 이월하고 강화해야한다. 도덕 교육, 모든면에서의 개발의 실현 및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단일성.
3. 대학 부서를 안정시키고 발전을 조정하십시오. 미국의 여러 연구 대학 중 과학 연구 및 대학원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많고 대학원 교육 요구가 상대적으로 높고 대학 교육이 상대적으로 약하다. "재학 과학적 연구와 가벼운 교수법"의 문제는 다양한 학위에 반영되어있다. 학교는 대학 학부의 교육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우리 대학교의 교육의 규모와 지위가 중요합니다. 근본적으로 대학학과의 교수법을 안정화 시켜야만 대학원생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과학 연구를 발전시켜 학교의 다양한 사업을 조화롭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대학학과를 안정시키는 것은 세계적 수준의 대학의 기초입니다.
4. 재능 교육 모델을 향상시킵니다. 미국의 대학들은 학업 기간 동안 전문적인 훈련을 강조하지 않고 있으며, 경제 구조의 민간 기업이 매우 폐쇄적이며, 강력한 전문 교육 기관을 보유하고 있다는 중요한 배경이 있습니다. 중국의 국가 조건은 다르다. 기업의 주체는 전체 국민의 소유와 공동 소유권이며, 대부분 직업 훈련 조건이 없다. 학교에서는 일정한 양의 전문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계획의 경제적 체계에 따라 형성된 협소 한 전문 교육은 학생들의 지식을 좁고 적응 가능하게 만들고 사회 개발 및 사회주의 시장 경제 조건 하에서 인재 개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재능 훈련 모델은 미래의 "다운 스트림"상황에 의해 제한 될 것입니다. 중국의 현재 상황에서 본래의 상대방 전문가의 훈련 모델을 고수하는 것은 아니며, "일반 주의자"로 변해야한다는 제안을 맹목적으로 받아 들일 수도없고, 보전과 공학 강화를 기반으로 능력 및 혁신 인식의 배양을 강화해야한다. 연습과 과학 실험 훈련. 가르침은 지식을 넓혀야한다고 주장해야합니다. 장래에 청화대가 더 이상 전공으로 나뉘어 질 수 없으며 많은 전문적인 방향이 수립 될 수있다. 비슷한 전공의 기본 과목이 더 열리고 전문적인 방향 과목이 희석되어야한다. 교육의 결합을 강화하고, 학점으로 창출 된 유연한 환경을 사용하고, 학교에서 자원을 공유하며 학교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5. 학점 제도를 개선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미국 대학의 학점 제도의 중요한 특징은 선택이 자유화되어 각 학생에게 자신의 필요와 열망을 채울 수있는 기회와 수단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이 순간에 이것을 할 수 없습니다. 현재이 과정은학과 및 확장 후 전문직이 결정되었다는 전제하에 만 선발 될 수 있으며 선생님들의 열정은 큰 힘을 동원하여 커리큘럼 체계, 내용 및 방법의 개혁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동시에, 두 번째 학위, 소규모 학위, 부전공 과정 및 부서 간 선택 과목은 학생들의 전문적 선택을위한 보완책으로 추가로 개설 될 것입니다. 학교는 인기있는 과목이 정원을 늘리고 학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금을 늘리는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1 년 과정의 공공 기초 과정이 어느 정도까지 선택 과목을 도입하는지는 실천을 통해 더욱 발전되어야 할 것입니다.
6. 새로운 아이디어에 따라 교수 팀을 구성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점 제도의 시행은 교사가 상응하는 구조와 작동 메커니즘을 가질 것을 요구합니다. 미국 대학에서 학생들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키기위한 코스를 선택하는 중요한 조건은 교수법에 필요한 교사가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기본 구조는 교육과 연구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며 상당한 이동성이 있습니다. 조교수. 우리 학교는 과학 연구 및 대학원 개발과 대학 학점의 학점 제도 개방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야하며, 교원의 구성은 기존의 구조 모델에 따라 확장 및 자체 유사 증폭 방법을 채택 할 수 없지만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어야합니다. 교수와 연구가 결합되어야하고, 교수는 수업에 가야하고 유명한 교사와 풍부한 교수 경험을 가진 교수를 고용하여 연단에 가야하며 가능한 한 빨리 젊은이들이 와서 교육 및 연구 그룹 시스템을 점차적으로 개혁하고 고정 및 모바일 교육 팀을 구성해야합니다. 생각의 라인 아래에서 신중하게 공부하십시오.
Yu Shouwen 칭화대 학교 부교수 겸 교수
장 메이 (Tsinghua University) 물리학과 부교수 겸 교수
위안 디닝 (Yuan Dening), 청화대학과 부교수 겸 부교수
Zhang Zaixing, Tsinghua University 컴퓨터 과학과 부교수 겸 부교수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