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거울을 빌리고 다시 생각해보고 - 교육 보고서


거울을 빌리고 다시 생각해보고 - 교육 보고서
2005 년 9 월 23 일 날씨가 좋았습니다. 제 18 대 교장의 자격 교육 과정에서 주정부 훈련 센터의 한모추 (Han Maochou) 지도력하에 48 명의 학생들이 베이징 투안 지후 3 중학교를 검열하면서 베이징시 교육 대학교의 지원과 도움을 받았다. 호수에있는 세 학교의 지도자들의 따뜻한 환영. 학교, 단 Xiwen 및 기타 지도자의 머리에 의해 학생들은 학교의 학교 외관, 교육 장비, 교육 결과 디스플레이, 학교 업무 공개 칼럼 및 관찰 수업 교실을 방문하고 학교의 부통령 Li가 학교를 도입 한 것을 들었습니다. 관리 경험 보고서, 다음은 베이징 Tuanjiehu Sanzhong의 조사에 대한 내 보고서입니다.
Beijing Tuanjiehu 제 3 중학교는 조양구의 평범한 중학교로 베이징의 "National Physical Exercise Standard"의 "Advanced Unit", "National Learning Science Experiment School", "JIP Third Round Experiment의 전국 선진 집단" "많은 명예 직함이 조양구 일반 중학교의 모델 학교입니다. 학교 캠퍼스 면적은 10 에이커에 불과하며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780 명의 학생, 19 개의 수업이 있습니다. 7 학년은 7 개, 8 학년은 6 개, 9 학년은 6 개, 1 학기는 52 개입니다. 교실과 여러 실험실은 5 층 건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건물의 각 층 앞에는 실험실이있는 교실이 있으며, 복도 양쪽에는 기술 전시회 또는 학생 작품 전시회가 있으며, 각 층에는 "징 징 징"이라는 세 단어가 줄 지어 있으며 학교에서는 다양한 특수 수업, 영어 실험 수업, 체스 스페셜 클래스, 오케스트라 스페셜 클래스, 과학 기술 스페셜 클래스. 모든 종류의 특별 학생이 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교사는 시립 및 A 급 상을 여러 번 수상했습니다. Tuanjiehu III의 전반적인 상황은 캠퍼스가 작고 깔끔하고, 수업 규모가 표준이며, 교육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고, 교사가 합리적이고 우수하며, 학교 정신이 민주적이며 조화로 우며, 교육 개혁이 놀라운 결과를 낳았습니다.
대통령 한 Xiwen의 지도력하에 투안 지에 III가, 철학은 "5 개년 계획"과 시작점으로 "팔 개 프로젝트" "사람들을 교육, 인문 정신과 조화로운 발전"를 준수 프로세스 이름을 교육, 교사의에서 "입니다 유명한 학교에서 학교를 운영하는 목표. 학교 정책을 수립, 캠퍼스의 정신 "의 발전에 헌신, 조화"를 이월 "과학 연구 학교, Keyanxingjiao는 직원 교육의 질을 향상"스와 다우 교육을 구축, 단결, 실용적인 혁신과 개발에 앞서 단조의 질을 향상 새로운 교육 교육 모드.
학교 중심의 커리큘럼 구성에 중점을두고 학습 + 전문 분야를 구축하십시오.
유니티 레이크 3 중학교는 공통 관심사와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을 주류, 보조 기술 및 강력한 교사지도로 분류하여 학생들의 능력과 사고력이 잘 발달되어 수업 문화 건설에 도움이됩니다. 우수한 수업 집단 설립에 도움이되며 Tuanjiehu 3 호의 대규모 학교 운영 특징을 이루었습니다 : 오케스트라, 체스, 과학 기술 및 영어와 같은 특별 수업을 개설했으며 확장 과정, 선택 과목 및 활동 수업과 같은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1 학년에서 3 학년까지의 모든 학생들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교육 분야와 학생 활동의 공간과 시간을 넓히고, 학생들의 지평을 넓히고, 모든 학생들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사람 중심의 과학적 관리.
Tuanjiehu Third Middle School은 사람 중심의 경영을 반영하고 있으며 주 정부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학교의 교사와 학생에게 적응하는 일련의 규칙과 규정을 공식화하여 학교 공동체가 "헌신, 시너지 효과, 조화 및 발전"을 달성 할 수 있도록합니다. 학생들 중심의 모든 학생들의 시작, 모든 학생들의 종합 개발, "주제 참여, 계층화 지침, 적시 피드백, 인센티브 평가"와 같은 JIP 개념 옹호, 학습 + 전문 분야 구축, 개성 홍보, 개성, 인성 및 품질 개발 교육 정책을 종합적으로 구현하고, 품질 교육을 종합적으로 구현하고, 교육의 질을 종합적으로 개선하고, 모든 학생을 돌보는 "4 가지 포괄적 인"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깁니다. 선생님부터 시작하여 유명한 선생님을 부인하지 않고, 세 가지 유익한 이데올로기를 고수하는 사람 지향적 인 사람들입니다. 모든 것이 초등 교육의 기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며, 모두가 교사 동원의 열정과 창의력을 제고하는 데 도움이되며, 이는 모두 교사의 치료 개선에 도움이됩니다. "팀, 품질, 팀, 그룹, 치료"의 교차 원칙을 강조하고 "품질은 생명선이고 과학 연구는 표준 라인이며 팀은 기본 라인"이라는 세 번째 표준을 강조합니다. 사람들 지향, 과학적 관리, 학생의 발전을 촉진, 학교의 발전을 촉진하고, Tuanjiehu III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발전의 새로운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다단계, 고수준 및 심층 도덕 교육 작업 패턴.
도덕과 지혜로 교육을 통합한다는 아이디어를 고수하십시오.
도안 교육의 효과에 기초하여, Tuanjiehu Sanzhong은 연령 특성, 심리적 특성 및인지 구조에 따라 1 학년부터 3 학년까지 일련의 학생들에게 시리즈 교육을 실시합니다. 첫째 날은 교육 및 정신 건강 교육의 개발에 중점을 두었고 둘째 날에는 인간 교육 및 법적 상식 교육에 중점을 두었고 사회 개발 및 국가 조건 교육과 이상과 신념 교육에 초점을 맞춘 셋째 날은 고등 영성 문명 건축가의 양성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일상적인 일상 관리를 강화하고, 학생으로서의 역할에주의를 기울이고, 일상적인 경영에 참여할 작은 간부를 훈련시키고, 효과적인 인센티브 메카니즘을 형성하기 위해 독일과 독일 기관에 상응하는 포괄적 인 평가 시스템을 수립한다.
"엄격하고, 세밀하고, 상세하고, 실용적인"업무 지침, 풀 타임, 올 라운드 도덕 교육을 따르십시오.
첫날부터 시작, "고등학생 행동의 일상 코드"학교 "일 일반", "건강 요구 사항"을 개발, "공유 재산 규정"및 규칙 및 규정의 시리즈에 따라, 행위의 학생 코드에서 시작 엄격하게 규제한다 교육과 훈련을 개발하고, 모든면에서 훌륭한 직업을 가지며, 모든면을 진지하게 파악하고, 도덕 교육을 실천하십시오.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은 도덕 교육 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사람들을 관리하고 교육하며 사람들을 수시로 교육시키고 학교를 나와 학교를 떠나고 귀국하며 사회에 진입하고 교육을 추적합니다. 재배 환경을 조성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교육하십시오. 전체 그룹, 도덕 교육의 전 과정과 만장일치의 도덕 교육 개념은 도덕 교육의 과학적, 연재화, 제도화 및 표준화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우수한 수업 스타일, 학습 스타일 및 학교 정신을 형성하고 학교 교육의 결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하고 관리 효율성.
Tuanjiehu 3 중학교 경영 경험을 통해 교육 경영에 대한 열정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학교의 실제 상황에서 시작하여 과학적이고 민주적 인 경영 시스템을 수립하고 엄격하게 시행해야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흡수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유니티 레이크 III에서 학교 운영 경험을 신중하게 알아야합니다. 그룹 III의 경험은 미러에서 빌릴 수 있으며 현재 농촌 학교의 경영에 유기적으로 통합 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현재 상황과 관리 조치에 직면하여, 나는 오랫동안 생각 해왔다 ...
첫째, 학교 교육의 기본 조건과 시설의 합리화 및 합법화를 가속화하십시오.
베이징 Tuanjiehu 3의 각 학급 학생들의 수는 35 명에서 45 명 사이입니다. 그러나 많은 학교는 현재 학급당 70-80 명 이상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는 90 명이 넘습니다. 제 3 그룹의 여러 연구소, 도서관, 멀티미디어 교실의 교육 시설은 완전하고 고급이며 농촌 학교에는 슬라이드 프로젝터 및 테이프 레코더가 없으며 다양한 실험실, 교육 자원, 교육 방법, 교육 방법 및 인문학은 물론입니다. 환경의 차이는 도시와 농촌 교육의 차이, 모든 학생들이 직면하고있는 기초 교육 커리큘럼 개혁의 개념, 적극적으로 참여할 학생들을지지하는 것, 교육의 현실에 직면하고, 부지런하고, 교환하고 협력하며, 기꺼이 새로운 학습 모델을 구성합니다. 교사는 교육 개념을 변경하고 교육 방법을 변경하지만 학생 및 교육 기관의 수는 기본 교육 개혁의 실행을 심각하게 제한합니다. 자기 참여, 협력 및 교류에 최선을 다하지만 "계층화 된 지침,시기 적절한 피드백"은 힘이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묻습니다. 왜 많은 학생들을 교실에 배치하지 않겠습니까? 교실은 어디 있습니까? 선생님은 어디 계시 니? 장안 중학교의 경우, 학교에 1,500 명 이상의 학생이 있으며 19 개의 수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54 명의 교수진과 46 명의 1 차 선생님이 있습니다. 교실 교사의 부족은 많은 학교에서 주요 문제입니다. 교사법 제 9 조는 교사가 교육과지도 업무를 완수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며 모든 단계에있는 민간 정부의 교육 행정 부서, 관련 부서, 학교 및 기타 교육 기관은 다음과 같은 의무를 수행해야한다 : 국가 안전 표준에 부합하는 교육 및 교육 시설 및 장비 제공; 책, 자료 및 기타 교육 및 교육 용품. 의무 교육 단계에서는 교육 이론의 개혁, 교육 제도의 개혁뿐만 아니라 학교 운영 기본 조건의 합리화 및 합법화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공정한 교육을 보장함으로써 채식주의 교육을 완전히 이행 할 수 있습니다.
둘째, 학교에서의 민주적 관리 구축을 강화하는 것은 사람 중심적이며, 과학 발전 개념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은 현재의 국가 건설과 개발의 전반적인 목표입니다. 조화의 전제는 민주주의, 평등 및 공정성입니다. 민주주의는 정치 체제 일뿐만 아니라 삶의 방식이자 사회 정신이기도합니다. 가장 근본적인 정신적 본질은 인권과 영적 세계를 존중하는 사람 중심의 기본 정신입니다. 기본적인 교육 개혁의 중요한 개념은 학교를 포함하는 인민 중심의 민주주의 교육입니다. 지도자와 교수 사이의 민주주의, 교사와 교사 사이의 민주주의 평등, 교사와 학생들, 학생과 학생. 그러나 오랫동안 우리 학교 교육에는 많은 비 민주주의 현상이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마스터 정육점 교실 교사는 "관개는"이것은 "교회"의 침묵에 활기찬 교실, 꽃 봉오리 연속 witha의 끊임없는 폭풍에 의해 생성 수감 학생들의 사고의 표준 응답 기계, 및 위장 체벌해야 가난한 학생들은 정신과 신체의 형벌을 짊어지고 핵심 비 핵심 학교, 좋은 수업, 평범한 수업, 빈약 한 수업이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으며 학교 지도자는 최종적인 의견을 갖고 있습니다. "직원 대표 회의와 교사 회의"는 대기하며, 시스템은 다른 사람들을 관리하고, 자신을 억제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나를 존중하며, 민주주의와 평등 의식은 심각하게 부족하다. 학교는 민주적 분위기가 없으며, 교육은 양성 할 수있다. 건전한 성격, 독립적 인 정신, 자유로운 사고, 혁신적인 의식 및 협력적인 습관을 갖춘 인재들? 학교의 민주적 관리를 강화하고 학교의 다양한 경영 시스템을 개선하며 민주적, 평등, 공정하게 만들고 민주주의 분위기와 "헌신, 시너지, 조화 및 개발"이라는 영적 전망을 창출하십시오.
셋째, 도덕 교육을 종합적으로 수행한다.
"이제 학생들은 가르치기가 어렵고 가르치기가 어렵습니다."첫째, 나쁜 학업, 둘째, 비행, 셋째, 법은 합법적이어야합니다, 네 번째는 열악한 교육, 반복적으로 커. 도덕적, 지적, 신체적 훈련, 스와 다우 교육의 전체 구현을 위해, 어려움을 증가해야 학교 도덕 교육을 준 사실, 때문에 사회 환경의 영향, 교육의 개념 변화에, 학생들은 변화와 교육 시스템의 접촉면이 크게 매크로 요인을 증가 미국에서 모든면에서 발전한 인재는 도덕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하며 도덕 교육을 종합적으로 수행해야합니다.
교실 수업은 사상 교육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야합니다.
도덕 교육은 학교의 초등 교육 실시의 중요한 부분으로, 학교 교육과 교수법, 그리고 학생들의 일상 생활 전반에 걸쳐 수행되며 지적 교육, 스포츠, 미적 교육 및 노동 교육에 침투합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문화 과학 지식을 습득하고 도덕적 인 성격을 향상시키는 학생들이 보완적인 두 측면임을 인정해야합니다. 과학 지식은 학생들의 이념적, 도덕적 형성의 기초가 그들을 적극적으로이 경향 방지하기 위해 교육에 기초를 배울 수 이념적, 도덕적 개선 : 지식 이데올로기 교육에서 하나를, 첫째, 그것은 도덕을 무시하는 지식 전달을 강조 교육. 이데올로기와 도덕에 대한 교육과 지식의 가르침을 결합 할 필요가있다. 이를 위해서는 모든 교사가 교습 활동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학생의 발달을 주체로 삼아 자연스럽게 도덕 교육 요소를 학생들에게 전수하며 지적 교육과 도덕 교육을 통합해야합니다.
행동을 표준화하고 교육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학생들의 도덕적 인 품성과 문명화 된 행동을 배양하기 위해서는 행동 강령에서 시작해야합니다. 법에 따라 학생의 행동을 규제하기 위해 일련의 규칙과 규정을 제정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입학 초기부터 교실에서 캠퍼스, 학교에서 학교, 학교에서 학교까지 엄격하고 표준화 된 교육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모든면에서 훌륭한 직업을 보일 것이며 학교, 가정 및 사회의 교육이 학생들의 선량한 도덕적 성격과 문명화 된 행동의 형성을 촉진시키기 위해 함께 일하도록 모든면에서 훌륭한 일을 할 것입니다. 동시에 학교에서 교육 환경을 만들고 사람들을 교육하기위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사람들을 교육하기위한 캠퍼스 문화를 구축하는 것은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이며 도덕적 인 특성에 큰 도움이됩니다.
각기 다른 수준에서 도덕 교육을 시행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연령대가 다른 학생들은 도덕 교육의 효과적인 목표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수준의 지식뿐만 아니라 심리적 특성과인지 적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 학년부터 3 학년 학생들은 여러 학년에 따라 다양한 도덕 교육을받으며 일련의 교육을 받게됩니다. 교육 내용과 각 학년의 교육 내용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전체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룹 III의 첫 번째 날은 교육 및 정신 건강 교육의 개발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3 일째에는 사회 개발 및 국가 조건 교육과 이상 및 신념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우리는 일상 생활의 행동을 통합하고 건전한 성격을 키우고, 법에 복종하고, 조국을 사랑하며, 위대한 이상으로 삶의 교육을 수립 할 것입니다.
문제 학생들에게주의를 기울이는 특별한 사랑으로, 사랑은 도덕 교육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문제 학생들은 일부 학업 성적이 좋지 않고 종종 학교를 건너 뛰며, 일부 분야는 가난하고 아치, 교실 문제, 교실 약자, 집단 싸움, 도둑질 등을 괴롭 히며 선생님은 종종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종 선호 학업 성취도가 좋고 문제가있는 학생들을 돌보는 데 부족하고 보살핌, 이해력이 부족하고 차별, 무례한 노동 방식, 체벌 또는 위장 된 체벌조차도 공통된 요소입니다. 전체 국가의 질을 높이고 학생을 변혁하기 위해서는 도덕 교육이 필요합니다. 작품의 최우선 과제. 문제있는 학생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더 많은 것을 이해하고, 더 많은 보살핌과, 더 존경하고 신뢰하는 특별한 사랑을 사용하십시오. 영혼의 꽃과 열매를 열려면 사랑의 꿀을 사용하십시오. Huo Zhengzheng, Zou Youyun, Huang Jinghua, Pan Zhenyu 및 Lin Chongde의 다섯 명의 모델 교사의 행동은 학생들을위한 사랑과 사랑의 찬송가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랑에 대한 배려는 문제에 관심을 지불하는 정기, 특별한 사랑을 넘어선 사랑을 사용하여, 실패로 이어지는 실패로 이어지는 실패에 이르게 학생을 도덕적 교육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촉매, 사랑은 영혼을 변화시키는 변화, 성공, 장거리, 비난, 영혼의 진정한 의미.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