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호주 교육 보고서


호주 연구진 학력 : 장 사이

남태평양의 계몽주의 - 호주와 뉴질랜드의 교육에 관한 조사 보고서 닝보 인민 정부의 ANZ 교육 사절단 I. 2004 년 11 월 5 일부터 11 월 18 일까지 닝보 신민 정부의 ANZ 교육 연구회 개요 그는 호주와 뉴질랜드를 방문하여 12 일간의 스터디 투어를 가졌습니다. 교육 대표단은 후앙 시리 (Huang Shili) 시립 교육국 시당위원회의 부국장을 지냈고 장 티쿤 (Zhang Qingkun) 교육 문화 보건 협회, 후 쿠오 콴 (Hu Guoquan) 시립 정부 교육 문화 국장, 시립 교육국 입학처 등이 참석했다. 조교수 쑤 혜선, 닝보 라디오 및 텔레비전 대학 비서 준회원 비서실 장, 닝보 교육 과학 연구소 장관 장 준레, 닝보 대학교 사범 대학 초등 교육 학부장 첸 닝군, 닝보 다홍잉 직업 기술 대학 당 학자 선휘민, 닝보 효과 학교 부학장 장 웨이.
이번 방문의 주요 목적은 소개 듣기, 캠퍼스 견학, 교실 입장 및 현지 선생님과 학생들과의 직접적인 대화, 특히 호주 직업에 대한 호주인 및 뉴질랜드 교육에 대한 지각 적 이해와 이해를 얻는 것입니다. 교육 시스템은 성공적인 경험을 쌓기 위해 구체적인 조사와 교환을 실시하고 도시의 교육 개혁과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호주와 뉴질랜드 기간 동안 대표단은 NSW 교육 훈련부와 퀸즈랜드 교육부에서 호주와 두 대륙으로부터 교육을 도입하는 것을 들었으며이 사이트는 Gravatt 산 시드니 공과 대학 (Sydney Institute of Technology)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방문했습니다. 고등학교와 같은 학교는 Sydney University의 캠퍼스 분위기를 느낍니다. 팀원들은 방문 시간이 짧고 방문 할 학교가별로 없다고 만장일치로 느꼈지만 수확은 꽤 결실을 맺었으며 미래의 교육 개혁과 발전에 매우 고무적이었습니다. 연구의 시간으로 인해이 보고서는 호주 교육의 느낌에 중점을 둡니다.
둘째, 호주 교육의 주된 특징 호주는 교육을 매우 중요시하는 나라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호주의 교육 표준은 세계 경제 협력 개발기구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 수준으로 계속 상승했다.
호주 법률에 따르면 주 및 준주 정부는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연방 정부는 기금을 제공하고 정책 개발에 참여하는 파트너입니다. 교육에 투자하는 개인, 가족 및 시민 단체도 있습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오스트레일리아의 교육 시스템은 영국 제도에서 대부분 물려 받았으며 6 년의 국가 최소, 6 년의 중등 학교, 2 ~ 3 년의 전문 분야 및 3 ~ 6 년의 대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호주 전역에 37 개의 공립 대학교와 2 개의 사립 대학이 있지만. 그러나 연방 정부의 엄격한 교육 및 관리와 교육 및 연구의 필요성을 보장하기위한 많은 자금의 투자로 인해 모든 학교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 년 연속 세계 대학 진로로 발간 된 타임즈 고등 교육 보충 판 (Times Higher Education Supplement)이 발표 한 최신 목록에 따르면 호주의 6 개 대학이 상위 50 위권에 진입했습니다.
호주의 대학 교육이 진보하는 단계에 있고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널리 인정 받고 있다면, 대규모의 체계적이고 빠르게 발전하는 직업 및 기술 교육은 경제 발전을위한 강력한 무기가되었습니다. 그것은 나라의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한다. 포괄적 인 대학과 비교했을 때, Australian Higher Technical College와 Polytechnic의 커리큘럼은 고용 지향적 요구에 더 중점을두고 경제 발전에 더 큰 공헌을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표단은 교육 행정 담당자를 방문하여 호주의 중국 학생들과의 면담 및 방문, 호주 경제 및 사회 경험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호주 교육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1. 교육, 경제 및 사회적 상호 승진 및 공동 개발에 중점 호주의 포괄적 인 국가적 강점은 선진국 중 하나이며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호주인들은 "우리 조상은 대부분 죄수이며 오늘날 우리나라는 성과를 거둘 수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에 의존하는 것이다"이것은 교육 발전이 경제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학습을위한 주요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 대중화의 정도는 교육을위한 사회의 요구에 적응했다. 호주 법률에 따라 6 세에서 15 세 사이의 어린이는 의무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이 기간 동안 교육은 무료입니다. 아이가 10 년의 의무 교육을 마친 후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첫째, 고등학교를 계속 마친다. 둘째, 직접 고용한다. 셋째, 직업 기술 훈련 후에 고용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10 년 후에 학교에 가지 않았고, 이제는 직접 일하기를 선택한 학생이 점점 적어지고, 그 중 3/4은 계속해서 고등학교를 마칠 것입니다. 현재 호주는 기본적으로 12 년간의 교육을 보급 해 왔습니다. 추가 연구를 위해 대학에 입학 한 사람의 수는 지난 15 년 동안 70 % 증가했습니다. 직업 학교에 다니는 사람들이 더 많으며, 종종 유급으로 일하기도합니다. 국가 교육 연한의 연장은 사람들의 교육 수요를 이끌어 낸 사회 경제적 발전을 반영하며, 교육 발전은 경제 성장과 사회적 진보를 더욱 촉진시켰다.
(2) 정부는 교육을 중요시하고 교육 기금의 필요성을 보장한다. 국가가 교육을 중요시하는지 여부를 살펴보면 정부가 교육에 얼마나 많은 돈을 투자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호주는 1998 년 교육 예산 중 GDP의 5.46 %에 이르렀으며, 교육 예산은 전체 교육 예산의 84.1 %를 차지했으며 비금융 교육 기금 만이 차지했다. 교육 자금의 15.9 %. 주정부의 일반 교육 투자 이외에도 학교의 하드웨어 시설 자금은 모두 연방 정부가 배분합니다. 또한 정부가 투자하는 의무 교육 단계의 경비를 제외하고 정부는 다양한 유형의 직업 훈련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일정한 보조금을 제공 할 것이다. 특히 직업 후에 직업 훈련에 계속 참여하는 학생들은 종종 유료 읽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부모와 지역 사회는 학교 구성을 위해 컴퓨터 실을 만들거나 캠퍼스에서 체육관을 짓는 등 학교 건설에 자발적으로 기여할 것입니다. 일부 기업은 또한 시드니 기술 대학 자동차 부서의 장비와 같은 관련 직업 교육 학교에 실험 장비를 제공 할 것이며, 이는 다양한 자동차 공장에서 자발적으로 기부됩니다.
(3) 직업 교육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완전한 직업 교육 시스템을 수립한다. 호주의 직업 교육 시스템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독일의 직업 교육 수준과 비슷하며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주의 경제 건설을 위해 많은 양질의 노동자를 제공합니다.
호주의 직업 교육의 주된 힘은 기술 및 평생 교육의 학교입니다.이 학교에는 250 개의 TAFE 칼리지가 있으며 130 만 명의 학생들이 정부 자금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국가 연수 국 (National Training Authority)은 직업 교육 발전을지도하기위한 국가 정책을 수립 할 책임이있다. 우리의 이해에 따르면, 호주 직업 교육 시스템은 현재 다음과 같은 두드러진 특징을 보여줍니다 :
첫째, 전문 역량 표준을 수립 할 때 산업 조직의 역할을 수행하십시오. National Training Authority의 조정하에 호주에는 21 개의 전국 산업 훈련 컨설팅 조직이 있습니다. 이들 조직은 업계에서 고용 수요 예측 및 직업 분석을 수행하고 전문 역량 표준을 개발하며 TAFE 대학 및 기타 교육 및 훈련 기관에 전문적 커리큘럼 및 교육 증거를 제공합니다.
연구 이후 산업 연수 컨설팅 조직의 일반적인 결론은 많은 새로운 취업 기회가 직업, 기술 및 적용 직무라는 점이며, 호주의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직업 교육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전문 자격을 갖춘 고용인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 할 것입니다. 노동 및 고용 분야에서 해당 자격 인증서 및 높은 기술 표준을 가진 고용주는 해당 자격 인증서 및 낮은 기술 표준없이 고용 된 고용주를 대신합니다. 이러한 사실로 인해 산업계 기업은 직업 교육에 대한 높은 인지도를 얻게되었습니다. 직업 교육 졸업생은 취업 전망이 좋으며 직업 교육의 사회적 지위가 향상되었습니다. 일부 대학 졸업생은 TAFE 대학에 가면 취업 기회가 더 많아지기 전에 직업 훈련을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TAFE 대학은 100 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학교 운영의 기반은 매우 강하지 만 대학으로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직업 교육의 높은 지위, 산업 기업의 요구 사항 충족 및 산업체 기업의 인정으로 인해 많습니다.
경제 세계화 추세가 가속화되고 기업이 국제 시장 경쟁에 참여할 필요성 때문에 일부 산업은 관련 국제 산업의 전문 역량 표준에 부합한다. 따라서 1990 년대 이후 호주 정부는 일반 교육과 직업 교육 모두에 대해 동등한 가치를 지닌 인증 제도를 수립 했으므로 직업 교육 분야에서 이에 상응하는 역량 표준을 개발했다.
둘째, 통합 된 국가 인증서, 졸업장 및 학위 구조의 설립, 그래서 직업 교육은 국가 교육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분이된다. 호주는 10 년간의 의무 교육 이후에 교육 및 직업직에 해당하는 전국적으로 통일 된 교육 및 훈련 자격 제도를 수립했습니다. 이러한 통일 된 인증 시스템과 코스 내용의 모듈화 된 구조는 직업 교육이 일반 교육 및 고등 교육과 의사 소통을 가능하게하며, 취업 교육과 취업 교육의 연관성은 평생 교육의 개념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정상적인 고등 교육 단계에서 학생들은 Certificate I과 Certificate II에서 요구하는 직업 교육 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TAFE 대학에 진학 한 후 고등학교 교육 단계에서 취득한 직업 교육 과정의 학점을 인정합니다. 즉,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학습 후에는 후속 코스 모듈을 직접 배울 수 있습니다.
셋째, 전문 능력 표준 및 인증서 구조에 따라 코스를 개발하고 수업을 구성합니다. 호주의 직업 교육 과정은 산업 조직 및 국가 통일 인증 시스템에 의해 설정된 전문 역량 표준을 기반으로하며, 구체적인 내용과 준비는 기업, 전문 기관, 대학 및 교육 기관에서 공동으로 작성되며 노동 시장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수정 됨. TAFE College의 전공 개설 능력은 지역 교육 기관 및 업계 단체에 의해 엄격하게 검토되어야합니다.
넷째, 우수한 직업 교육 교사 팀을 설립한다. TAFE College의 교사들은 일반적으로 업계 전문직 분야에서 최소 3 ~ 5 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교사의 채용 기준을 통해 달성됩니다. 모든 TAFE 교사들은 실무 경험이있는 전문 기술 인력에게서 채용됩니다. 대학 졸업자의 직업 교육 교사를 직접 모집 한 사례는 없습니다. 새로 고용 된 교사는 2 년에서 2 년 동안 "부분 시간"학습을 위해 대학 교육 연구소에 가야하며 대학은 교사 자격 증명서를 후원해야합니다. 신청 후 교사는 전문 협회 회원이며, 전문 협회 활동에 참여하고 새로운 전문 지식, 기술 및 정보를받습니다. 교사 관리에는 평생 고용하는 교사가 점점 줄어들고 계약직 및 임시 교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섯째, 시장 메커니즘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정부는 TAFE 아카데미의 소유주이긴하지만, 연간 대학 보조금은 고효율 상용화의 "구매자"인 교육 및 훈련의 "구매자"를 기반으로합니다. 어떤 대학 교육 및 훈련이 경제 및 사회적 요구에 적응하고 품질 및 비용이 낮 으면 정부는 어떤 대학을 배정 할 것인지, 즉 어떤 대학의 교육 및 훈련을 "구입"할 것인가. 이 자금 조달 방안은 호주의 직업 교육 발전의 계기가되었습니다. 기업 및 사설 교육 및 훈련 기관 또한이 시장에서 경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이 관리 모델은 가능한 한 최대한 지역 경제 및 사회 발전의 필요에 적응하고 교육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합니다. 현재 TAFE College는 경영 인력을 줄이고 학교 운영 규모를 향상 시키며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공연의 하나 인 합병 현상이 있습니다. 또한 정부가 TAFE 대학이 시장에 진입하고 기업 및 기타 부문으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도록 장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정 의미에서, TAFE 아카데미는 정부 교육 및 훈련 기관 일뿐만 아니라 "사업체"이기도합니다.
2. 학교 교육에서 우리는 "사람 중심"
검사 과정에서 우리는 "사람들 중심"사고가 호주 학교의 모든 곳에서 이루어 졌음을 깊이 느꼈습니다. 이 점은 현재 중국 교육 현황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캠퍼스에 들어가 자마자 밝은 미소로 가득한 학생들을 볼 수 있으며 걱정없이 모든 종류의 스포츠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큰 가방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상상했던 것처럼 큰 가방은 책으로 가득 차 있지 않지만, 다양한 장난감이 있습니다. 이 아시아 인들의 얼굴을 맞이하는 외국인은 일본어 나 중국어로 인사합니다. 캠퍼스의 교실에서 교장은 자랑스럽게 우리에게 소개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디자인 한 것으로 학생의 요구에 따라 학교에서 제작되었으며 실험실은 학생과 교사에 의해 변형되었습니다.
학교 교육 "사람 중심"은 활동에 반영 될뿐만 아니라 교육 시스템 및 교과 과정 설계에 더욱 중요하게 반영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호주 교육 제도에서는 10 년의 의무 교육이 시행됩니다. 다시 말하면, 10 년의 학습 후, 학생들은 계속 공부하거나 공부할 수 있으며, 계속 공부하면 평범한 고등학교 또는 직업 기술 교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호주의 직업 교육은 평생 교육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대학을 졸업 한 후에 특정 기술이 부족하다고 생각 되더라도 전문 대학으로 돌아가 관련 코스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제한 및 학습 비용은 평균 대학의 10 분의 1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조치는 국민의 과학 및 문화 유산을 개선하고 근로자의 기술 역량을 향상시키기위한 훌륭한 조건을 제공했다.
뉴 사우스 웨일즈 주에서는 중등 학교 교육 프로그램도 학부모의 동의를 필요로합니다.
학교 교육에서는 "학생"이 기초이며, 학교 발전 과정에서 "교사"가 기초입니다. 교사의 접근 한계점을 개선하고, 교사 등록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사의 도덕성 요구 사항을 강화합니다. 임명 된 교사들에게 그들은 교사의 일을 존중하고 교사의 창조적 인 업무를 존중하며 교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돌보게됩니다.
3.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고, 대중 교육과 엘리트 교육 사이의 관계를 적절하게 다루는 것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호주는 한때 엘리트 교육을 실시한 국가였습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교육 개념의 지침에 따라 교육의 대중화와 평등화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Queensland Education and Art Department의 렌 윌리스 (Len Willis) 씨는 주에서 때때로 균형있는 교육을 달성하겠다는 생각을 소개했습니다. 퀸즐랜드는 경제 발전에있어서 큰 격차와 매우 불균등 한 인구 분포를 가진 광활한 나라입니다. 주정부 교육청은 외진 지역의 어린이들이 수도 지역에서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받을 수 있도록하기 위해 교육 분야의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기위한 많은 지원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호주에는 아직 많은 엘리트 학교가 있습니다. 이들 학교의 경우, 연방 정부와 주정부는 취소 전략이나 기금 또는 기타 정책을 강요하지 않고 일반 학교와 동일한 기준을 누리는 개발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정부가 학교를 평가할 때, 등록 비율과 같은 요인으로 학교를 평가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학교가 건전한 발전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4. 효과적인 교육 자원 배분에 큰 관심 호주의 학교 교육 기금은 정부 예산으로 충당되며, 부모와 지역 사회는 학교에 기부 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방문한 몇몇 학교의 상황을 고려할 때, 학교의 건설은 대부분 "효율적이고 실용적이며 충분한"원칙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모든 시설과 장비는 사치와 스타일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Gravatt 산 고등학교에서 학교의 스포츠 시설은 매우 유명합니다. 간단한 실내 경기장 외에도 바람 및 비 운동 경기장을 구성하는 대형 철제 기둥이 큰 "천막"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스포츠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지켜 보았지만 비명을 지을 수는 없었습니다. 이 놀이터는 학생의 일반적인 스포츠 활동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킬 수 있지만 건설 자금은 표준 체육관을 만드는 비용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건설 기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이러한 간단한 이벤트 장소, 그 스포츠 활동은 표준 체육관보다 훨씬 적지 않습니다.
시드니 공과 대학 (Sydney Institute of Technology)은 국제적으로도 유명하며 많은 고급 시설 또는 특히 값 비싼 장비를 보지 못하는 TAFE 학교입니다. 도서관 담당자는 학교 도서관에 책이별로 없다고 말했지만 모든 책은 학생들이 배우는 데 유용합니다. 오래된 구형 서적은 모두 처분됩니다. 그는 학교가 도서관 건물 일 필요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역사 자료를 찾고 싶다면 도시 도서관에 갈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을 위해 도서관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수가 100 개를 넘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성이 가장 진보적이라고하지는 않습니다. 학생들은 컴퓨터를 사용하여 약속을 정하고 학교에서는 시간을 정리합니다. 이 경우, 그들은 "충분한"원리를 구현합니다.
5. 사람들과 환경의 관계에 큰 관심을 기울이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과 환경 교육의 기능을 강화합니다 호주와 뉴질랜드의 땅을 걷 자마자 첫 번째 인상은 하늘이 특히 파랗고 공기가 매우 신선하다는 것입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오클랜드에서 웰링턴으로 이동하는 동안 WINDOWS XP 바탕 화면처럼 창과면이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푸른 잔디, 기름, 양 같은 목가적 인 풍경으로 가득합니다. .
호주에서도 비슷한 견해가 있습니다. 캔버라에는 사계절의 나무와 푸른 잔디가 있으며, 704 헥타르의 그리핀 호수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경관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정원의 수도는 잘 갖추어져 있으며, 시드니 스타일의 오페라 하우스, 베니 랑 만 (Benilang Cape)에 위치한 1149 미터 길이의 단일 아치형 다리가 탄생했으며 부두의 오래된 부분에서 고풍스런 건물과 현대적인 고층 건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식물원은 도시 지역의 1/4을 덮고 있습니다. 무성한, 화려한 꽃, 새와 꽃. 호주인들과 이야기하면서, 환경의 아름다움은 그들이 자랑스럽게 여기는 곳입니다.
마찬가지로 호주와 새 대학 캠퍼스에는 일반적으로 벽이없고 게이트가 없습니다. 도시에는 학교가 있으며, 학교에 거리가 있으며, 캠퍼스의 건물과 녹화 시설은 고의적이거나 인위적으로 도시 전체와 완전히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 두 나라의 희박한 인구와는 별개로 아름다운 환경이 있고 더 중요한 것은 국민의 질이 매우 높은 이유는 모두가 환경을 보호 할 책임감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책임감은 장기적인 환경 교육으로 인한 것입니다.
NSW 교육 훈련부의 Jenni Shipp에 따르면, 교육부 내 소수의 교육 기관에 환경 교육을 전담하는 부서가 있으며, 교육부는 주 전역의 환경 교육을 담당합니다. 국립 초등 학교에서 매년 환경 교육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교실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자연과의 접촉에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경험하고 이해하게하고 마음에서 환경 적 책임을 유발하여 환경 보호를위한 자원 봉사자가되는 것입니다. .
따라서 모든 사람들의 환경 의식 교육이 이루어 지므로 모든 사람들이 환경 보호가 자신의 이익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정부의 의사 결정을 모든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시행 할 수있는 정책으로 인식하게됩니다. 이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셋째, 깨달음의 조사를 통해
1. 교육과 경제와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21 세기에 교육의 임무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설교하는 것입니다. 모든 유형의 학교와 모든 수준의 학교는 사회 개발 및 경제 건설을 위해보다 강력하고 재능있는 인재 지원을 제공해야합니다. 대학과 대학은 과학 연구 결과를 생산성으로 변환하기 위해 학교의 재능과 과학 연구 이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정부로서 우리는 경제 발전에서 교육의 전략적 위치를 완전히 인식해야하며, 지속 가능한 개발의 높이에서 교육과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의 계획과 배치, 그리고 교육 투자를 더욱 증진해야합니다. 기존 자금의 조건 하에서는 자금의 효과적인 사용을 효과적으로 보장하고 낭비를 없애고 제한된 자금을 맹목적으로 비교하여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사람들 중심의 교육 개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현재 중국의 교육 부문은 "사람 중심"에 대해 비교적 강한 의견을 갖고 있지만 교육과 교수법의 관행에서이 과학적이고 진보 된 개념을 진정으로 반영하는 행동이 결여되어 있다고 말해야한다. 많은 지역에서, 교육 행정 부서와 학교는 한편으로는 "사람 중심"이라고 외치는 반면, 학교와 학생의 현실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학생과 교사의 의견과 요구 사항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인성 중심"은 여전히 ​​슬로건에 불과하며 진정한 "학생 기반"요구 사항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해야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것에 집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올바른 교육 개념을 수립해야합니다. 교수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실제 경험에서 이해하고 습득하고자하는 지식과 기술을 배우게하고 교재와 개요에 너무 엄격하게 붙지 말고 가르침의 첫 번째 필요성으로 다양한 시험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않도록하는 것입니다. . 새로운 교육 환경에서, 학교와 학생들 간의 관계는 더 이상 "나는 당신에게 배울 것을 가르친다"는 수동적 인 관계가 아닙니다. 지식을 더 잘 이해하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은 학습 과정에서 지식 구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합니다. 둘째, 학생들의 개념을 효과적으로 바꾸어야합니다. 전통 교습에서 학생들은 복장의 "용기"와 "스폰지"로 간주되며, 그러한 생각의 지침에 따라 "과식"의 교수법이 필연적으로 가르침에 나타납니다. 우리는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맥락에서 교육 산업화 정책의 구현과 함께 학생과 학교 간의 관계는 기업과 고객 간의 관계라고 믿습니다. 학교는 지역 사회에 최상의 교육, 훈련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해야하며 학생은 서비스 고객입니다. 이런 식으로 만 우리는 진정으로 사람들 중심의 성찰을 할 수 있습니다. 셋째, 특정 교습 활동에서 새 교과 과정 개념에 따라 점차적으로 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의 가장 근본적인 점은 커리큘럼이 지식 전달에 너무 집중하고 사전 학습 태도의 형성을 강조함으로써 기본 지식과 기본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 올바른 가치를 배우고 형성하는 과정으로 전환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의 성격을 존중하고 개인차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다른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조성해야하며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지식을 습득하고 적용하는 학생들의 태도와 능력을 배양해야합니다. 모든 학생들은 완전히 발전 될 수 있습니다. 넷째,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와 학생을위한 평가 시스템을 진정으로 바꿔야한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교육을 촉진하고 자극하고 시험 지향적 인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현상에 근본적인 변화가 없었습니다. 주된 이유는 학교와 학생을위한 과학적 평가 시스템이 아직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입학 시험의 결과는 여전히 학교의 질을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시험 지향 교육의 전통적인 방법은 여전히 ​​대중적 일 수 있으며, 사람 중심의 개념을 진정으로 구현할 수는 없습니다.
3. (1) 모든 수준의 정부는 고등 교육 및 일반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직업 교육과 경제 및 사회 개발 간의 밀접한 관계를 이해하고 직업 교육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한다. 사회의 요구에 따라 모든 수준에서 직업 학교의 전문 직업인 및 교사 자격을 엄격히 통제해야합니다. 제한된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단일 기관 및 학교 기관의 폐쇄 된 현상을 변화시킵니다. 직업 교육의 규칙과 특성에 따라 직업 학교를 실제로 설립하고 직업 학교를 다른 합동 시험 인 "목조 다리"로 바꾸어서는 안됩니다. "증명서 발급"이라는 취업 요건을 한층 더 이행하고 취업 전 훈련 시장을 활성화하여 국가 고용이나 고용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번영해야합니다.
(2) 사회는 직업 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꾸어야한다. 다양한 여론 도구를 통해 직업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필요가있다. 사회의 모든 분야는 지난 20 년 동안 직업 교육이 경제 발전과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회의 무거운 학업 자격과 가벼운 기술에 대한 현재의 오해를 효과적으로 되돌려 놓고, 직업 훈련을 강화하는 것이 국가 전체의 문화적 질을 개선하고 국제 무대에서 중국 제품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한다는 것을 깨닫게해야합니다.
(3) 직업 학교는 자신의 신뢰와 질, 특성을 확립해야합니다. 직업 학교와 다양한 직업 훈련 기관으로서, 한편으로는 충분한 확신을 확립해야 함과 동시에 우리 자신의 결점을보아야합니다. 직업 학교의 특징과 장점을 개발하고 경쟁력을 향상 시키십시오.
직업 학교의 전문 교사의 현황을 가능한 한 빨리 바꾸어야합니다. 전문 과정에있는 교사는 일주일에 하루를 준비하고, 한 달에 며칠을 준비하고, 매년 산업 또는 기업의 전문 직무를 수행하도록 학교를 떠나고 업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야합니다. 전문 교사가 새로운 정보를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며,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프로세스, 신기술 및 신제품을 인식 할 수있게하십시오. 이것은 교육 자료를 설계하고 개발하는 능력과 유연하게 가르 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교육 질을 향상시킵니다.

2004-12-7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