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독일 교육부 조사 보고서


독일 교육부 조사 보고서

교육부 출신 22 명은 2001 년 11 월 28 일부터 12 월 17 일까지 독일에서 공부하고 공부하기 위해 독일에 갔다. 연구 조사에 대한 보고서는 다음과 같다 :
I. 기본 정보 우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아시아 및 심천, 트리어, 바덴 및 슈투트가르트를 방문하여 일부 대학교, 중학교, 시청각 운영 및 기업을 조사했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방문한 몇 가지 단위를 강조합니다.
1. 아헨 유럽 연합 학교. 학교가 위치한 아헨 (Aachen)시는 독일의 서쪽 부분에 위치하고 네덜란드와 벨기에에 인접 해 있으며 소위 "골든 트라이앵글 (Golden Triangle)"지역은 일반적으로 유럽 지역이라고합니다. 이것이 학교 이름의 이유입니다. 유럽 ​​연합 학교는 비공개 학교이며 독일의 아주 특별한 학교입니다.
초기 단계에 직업 교육에 참여하고 나중에 선택을 변경하고 고교 교육 과제를 완료해야하는 학생의 경우, 유럽 연합 학교가 올바른 선택입니다.이 학교는 재교육을위한 학교입니다. 10 년 동안 중등 교육을 이수한 학생의 경우, 이중 트랙 직업 교육에 입학 한 학생은 4 일 동안 학교에 출석하여 1 일 동안 공장에서 일하게되며, 합동 학교에서 인턴쉽을 마친 후 대학 진학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럽 ​​연합 학교의 졸업 증명서는 고등학교 졸업장과 같기 때문에 유럽 연합 학교 (보통 10 학년 학생)에서 대학에 입학 한 비 전문직 젊은이들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입문 과정에 등록하고, 수업 시간에 수업을 듣고, 소정의 과정을 공부하고, 독일어 및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네덜란드어로 공부하며, 미술 수업, 사회학, 역사, 지리학, 철학 및 국가 경제학을 공부합니다. 수학 및 자연 과학 분야의 수학, 정보학 및 물리학을 배우십시오.
시험은 두 번째 단계를 거쳐 2 년 및 4 학기로 나뉘며, 관심있는 전공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하지 않는 코스는 배우지 않고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학습은 더 어렵습니다. 2 년 후, 고등학교 자격증을 신청하는 것은 풀 타임 또는 실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학습은 직업과 열망을 가진 학생들에게 특히 유익합니다.
학교에 오기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예비 학교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오랫동안 졸업 한 학생들은 대학 수업을 통해 독일어, 영어 및 수학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일을했다면 그들 중 일부는 대학 입학을 원합니다. 초기 단계를 거쳐 메인 스테이지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은 외국어 기초가 있어야하며, 외국어 학습에 특히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외국어 시험을 수강하고 스페인어 또는 네덜란드어를 배우기 전에 테스트해야합니다.
언어 교육에서 그들은 전산화 교육의 많은 방법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와 인터넷을 가르칩니다.
Giesbrecht 교장은 e- 러닝 방법을 사용하면 유연한 교육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각 개인의 희망과 요구 사항이 다를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온라인 고등학교라는 다른 시간대에 학교에서 직접 얼굴을 마주보고 집에서 공부하면서 10 시간을 보냈다. 현재 독일에는 7 개 학교가 있으며 내년에 공식 온라인 고교가있을 예정입니다.
슈마허 교수는 멀티미디어 교육은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하나는 학습자가 인터넷과 상호 작용할 수있는 능력을 습득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더 재미 있고 흥미로운 교육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에 캠퍼스 네트워크가 있어야합니다. 온라인 학습, 화상 회의를 지원하려면 모든 컴퓨터가 일관되게 구성되어야하며 회사 네트워크는 WINDOWS 또는 LINUX 학습을 통해 학생과 마찬가지로 복잡해야하며 모든 컴퓨터에는 중앙 서버에 연결된 두 대의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터넷, 학생이 집에 있습니다 강의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의 정보 수업이 있으며 학생들은 교실에서 이메일을 보내고 네트워크 사용법을 배우고 정보를 찾고 개인 웹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슈마허 (Schumacher)는 시장에 나와있는 소프트웨어가 교육에 적용하기 어렵고 학생들의 자율 학습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인터넷 리소스를 사용하여 수업을 진행할 때 일반적으로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지고 각 그룹에는 학습 테마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먼저 온라인으로 정보를 쿼리 한 다음 학습 결과를 교환합니다. 학교는 학생들의 질문을 제공하는 CD 도서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의 모든 주에는 주요 도메인 서버와 해당 웹 사이트가 있으며, 더 이상 지적 재산권에 의해 보호받지 않는 저자와 저자는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소리내어 읽는 소리를들을 수있는시 웹 사이트가 있습니다.
2. Kasruhr University 멀티미디어 센터 Kasruhr University는 Kasruer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1 만 5 천명의 학생들이 있으며 공학 대학교입니다. 학교의 정보 학교는 독일의 주요 위치에 있으며 대학의 정보 부서에서 공부하는 중국인 학생은 2,000 명이 넘습니다. 현재이학과에는 매년 400 명이 넘는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멀티미디어 센터는 1996 년에 총 2,500 명의 학생으로 설립되었으며 정보 부서의 진행중인 연구 프로젝트는 Kasruhr 대학교의 가상 대학교로 6 개 대학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Deussen 교수는 이것이 어려운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여러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교육 비용을 절감 할 수있는 웹 기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도서관과 컴퓨터를 연결하는 Kasruer 멀티미디어 정보 센터를 설립하십시오.
멀티미디어를 통한 교육 지원;
현임 교사에 대한 교육 지원;
가상 대학의 연구 결과를 교육 콘텐츠에 통합하여 Kasruer 대학을 교육용 포트로 만듭니다.
현재 학교가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교육은 지원 및 지원의 일종이며 원거리 교육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대학에는 현재 멀티미디어 강의실이 있으며, 새로운 강의실은 모두 무선 인터넷 액세스를 사용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3. 독일 남서부 라디오 방송국의 TV 교육부.
Southwest Radio는 1946 년 프랑스의 점령군에 의해 오늘 15에서 1,500으로 지어졌습니다. 사우스 웨스트 라디오 (Southwest Radio)는 독일의 공공 텔레비전 방송국으로, TV 방송국은 연간 20 억 마르크를 투자하며 매달 독일 국민이 지불하는 TV 당 33 그램의 요금으로 광고 수입은 약 6 %에 불과합니다.
Southwest Radio Station은 독일 TV 방송국 소유의 10 개 TV 방송국 중 하나이며, SWR과 Stuttgart TV 방송국이 합병하여 10 개의 TV 방송국 중 두 번째 방송국에 위치합니다. 매년 프로그래밍의 1600 시간, 주로 엔터테인먼트.
Hauke ​​(멀티미디어 담당)는 Southwest Radio의 TV 방송 섹션을 소개했습니다.
사우스 웨스트 라디오 방송국의 TV 교육 부문은 TV 방송국과 지역 교육부가 공동으로 구성했으며, 영화 제작, DVD 제작, CD 제작과 같이 공동 제작되었습니다. 목표는 멀티미디어 사용을 통한 교육 효과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함께 우리는 가르침에서 컴퓨터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컴퓨터는 모든 정보를 제공 할 수있는 도구입니까? 어떤 역할을합니까? 교육 및 학습,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문제, 학습 위치 및 교육 및 학습에서 미디어 및 환경의 가능성을 조정하는 방법. 교수법과 학습은 멀티미디어 교육에서 매우 중요하며, 멀티미디어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특별합니다.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식의 역할 외에도 결과를 배우기위한 교육 및 문제 지향적 인 교육이 있습니다. 교수 방법, 교사는 해결책과 설명과 연습을 제공해야합니다. 문제 중심의 교수 모델을 채택한 교사는 학생들에게 특정 프로그램 모델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을 사용하는 방법에서 교사는 역할을 확대하고 학생의 역할이 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강한 자기 단련, 자신의 계획을 개발하고 언제 어디서 공부할 지 결정해야합니다. 학생들은 생각하고 이해하고 탐구 할 시간을 갖게됩니다. 개인은 학습의 시간, 내용 및 목표를 결정하며 협동 학습 방법 없이는 할 수 없으며 포괄적 인 학습이 필요한 팀이 필요합니다.
4. 교육부 관계자는 바덴 뷔 르템 베르크 (Baden-Württemberg) 교육부를 방문하여 상황을 소개했다.
바 푸 저우 (Ba Fuzhou)는 독일의 16 개 연방주 중 하나입니다. 인구는 1,000 만명, 중국인은 150 만명, 교사 수는 10 만명입니다. Ba Fuzhou의 연간 예산은 600 억 마크이며 그 중 100 억은 교육용입니다.
주 교육부는 교사 훈련 및 재교육, 학교 건설, 학교 조직 관리, 의무 및 직업 교육, 청소년 업무 및 스포츠, 유럽 업무 및 미디어를 담당하는 6 개 부서를 운영합니다.
주정부의 교사들은 주정부의 요구 사항에 따라 교사를 계속 교육하도록 대학을 계속 교육하고 있으며, 대학과 주립 교육 및 커리큘럼 설정 연구소는 교사가 교육 발전에 뒤지지 않도록 긴밀히 협력합니다.
호크 (Hawke)의 미디어 관리위원회 (Media Management Committee) 이사는이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사용을 소개했습니다. 주 중등 학교는 1984 년부터 정보 과학에 대한 소개를 요구했으며, 주로 학생들에게 학교 컴퓨터 실에서의 원리, 기술 기반 및 교육을 이해하도록 요구했습니다. 인터넷의 채택으로 학교 교육은 기술면 에서뿐만 아니라 교육 및 강의 과정에서 컴퓨터 기술 사용을 포함하여 교육 분야에서도 변화했습니다.
Hawke는 컴퓨터 자체는 목표가 아니라 도구이자 방법 일 뿐이라고 믿으며 칠판이나 분필과 같은 도구입니다.
컴퓨터 지식의 인기는 금융이 아닌 가장 큰 도전입니다. 선생님 교육은 좋은 도구가 아닙니다. 교사, 교육 및 컴퓨터 정보학은 두 가지 교두보입니다. 후자는 주로 도구이며 교육적 문제입니다. 자원 개발이 자체 개발 교사를 채용하고 결과를 기꺼이 제공한다면 주정부는 직접 자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주정부는 더 많은 장비 지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는 주 교육 서버에 배치되며 주에서는 2,300 개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지원합니다. 학교는 교수법을 지원하기 위해 워크 스테이션을 설치했습니다. 학생들은 지문, 사운드, 영화 및 컴퓨터 작품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학습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특정 코스에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코스에 적용되어야합니다. 전용 컴퓨터 룸 외에도 교실에 학습 아일랜드를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최근에 주와 지역이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2002 년에 지방 정부는 교실 수업에 1 억 마크를 배정해야했고 주정부는 교사 양성 및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제작에 사용 된 5600 만 개의 기금을 확보하고 컴퓨터 유지 관리에 3 천만 달러를 투자하는 특별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마크. 연구소는 주 교육 웹 사이트를 개발 중이며 좋은 모델을 찾고 있습니다.
Hawke는 멀티미디어 교육은 시간이 걸리는 거대한 작업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멀티미디어가 채택되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고 강조했다. 재정과 교사는 시간이 걸리는 느린 과정이 필요하며 학교 발전과 함께해야합니다.
둘째, 유용한 깨우침 독일 역사상 세 국가의 활력은 높은 수준의 교육에 기인하며, 독일은 교육과 회춘의 모범입니다. 현행 독일 교육 제도는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전통을 바탕으로 "반 파시즘 적 변혁"과 구조 조정을 통해 형성되었으며 초등 교육, 중등 교육, 고등 교육, 직업 교육 및 계속 교육을 포함한다.
독일 헌법 기본법의 조항에 따르면, 주정부는 학교 교육 전체의 발전을 감독 할 책임이 있으며 사립 학교도 장려합니다. 주에서는 일반 학교와 베를린 및 노르 트라 인 - 베스트 팔렌에서 9 년간의 의무 교육을 10 년간 시행합니다. 18 세 미만의 젊은이들은 또한 파트 타임 직업 학교를위한 3 년의 의무 교육 기간을 규정했습니다.
다른 서방 국가들과 비교할 때 독일 교육 제도는 다음과 같은 7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교육 관리의 다 중심"과 "다양성의 통일"은 독일 교육 경영의 지침 이념이다.
연방 국가 구조에 따라 독일의 16 개 주에서는 문화 교육의 자율성과 자율성을 누리고 다양한 종류의 학교 교육을 담당합니다. 연맹은 교육부를 설립했지만, 그 책임은 제한되어 있으며, 고등 교육의 원칙은 각기 다른 교육부를 통해 국가에 의해 시행됩니다. 주정부는 기본법의 범위 내에서 학교 교육을 독립적으로 관리 및 개발하고 모든 수준의 학교 설립, 유지 및 개발, 교사의 훈련 및 추가 교육, 학교에서의 학생 상태, 학비 및 교재를 포함한 특별 규정을 공포합니다 수수료 감면 및 교육 보조금. 결과적으로 독일 국가의 학교 교육은 그 자체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교육의 단결을 보장하기 위해 각 주정부의 문화 및 교육 부장관은 교육 시스템 및 교육 발전에있어서 주와 주와 연방 정부 간의 협력을 공동으로 협상하기위한 문화 및 교육 장관 회의를 구성하고, 교육 표준 및 시험 변경과 관련된 문제는 협의를 위해 공동 회의에 제출해야합니다. 공동 회의에는 본 (Bonn) 사무국이 있습니다.
2. 전국 소형 이후의 "전환 시스템".
4 년간의 초등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중학교, 실용 중학교, 인문 중학교 등 3 가지 유형의 중등 학교로 전학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수직적 인 3 중등 교육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중등 학교 졸업생들은 주로 "이중 시스템"직업 교육을 받아 들여 숙련공이됩니다. Shike Middle School의 졸업생은 다양한 풀 타임 직업 학교에 입학 할 수 있으며 중급 기술자 및 관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인문계 중등 학교의 졸업생은 중등 학교의 형태가 다르므로 입학 조건, 교육 내용, 교육 계획 및 커리큘럼 설정이 다릅니다.
3. "이중 시스템"직업 교육은 매우 특징적이다.
독일은 세계 경제에서 가장 선진국 중 하나이며 그 기본 전제 조건 중 하나는 양질의 직업 교육입니다. 국가 및 민간 기업과 사회의 모든 측면의 입력은 직업 교육 시스템을 다양한 형태, 실용 지향, 강력한 실무 능력 및 포괄적 인 품질로 유명하게 만들었으며 독일 사회 및 다양한 경제 분야에 많은 재능을 보냈습니다. .
현재 독일에 거주하는 젊은이의 약 30 %가 대학에 진학하며, 대학에 갈 수 없거나 진학을 원치 않는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다양한 형태의 직업 교육을받으며, 이는 다시 이중 직업 훈련을받습니다. 즉, 이중 시스템에서 훈련 된 인원은 독일 숙련공의 주요 원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중 시스템 직업 교육 모델은 독일 경제의 비밀 무기로 환영 받았다.
4. 독일의 거의 모든 학교는 반나절입니다.
반나절 학교는 보통 아침 8시에 시작하여 대개 1시에서 2시에 끝납니다. 수업 후 대부분의 활동은 강의 요강 이외의 선택 과목입니다. 독일 중등 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중등 학교 중 하나이며 연간 800 시간, 프랑스는 1040 시간, 스페인은 1300 시간입니다. 최근 몇 년간 13 년의 학문 체계가 12 년으로 단축되었으며 풀 타임 수업이 시행되기 시작하여 독일의 기초 교육 개혁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가되었습니다.
5. 독일은 평범하고 전문적인 이중 의무 교육 시스템을 구현한다.
정규 의무 교육은 6 세부터 시작하여 보통 9 년 동안 지속되며, 18 세가 될 때까지 직업 교육이 뒤따라야한다. 즉 정규 고등학교 과정에 다니지 않는 모든 청소년은 "이중 시스템"직업 교육을 받아 들여야한다. 또는 전일제 직업 학교 교육. 직업 교육은 독일 교육 제도의 주요 특징이다.
6. 고등 교육 독일 고등 교육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하이델베르크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은 1368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 세기에 "Humboldt Spirit"에 따라 설립 된 독일 대학은 교수 및 과학 연구와 학문의 자유가 특징 인 유럽 및 미국 대학의 발전 모델로 간주되었습니다. 파시스트 기간 동안의 재앙 이후 독일의 고등 교육은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복원되고 발전되었습니다. 1998 년까지 92 개 종합 대학, 6 개 교사 대학, 16 개 신학 대학, 46 개 미술 대학, 152 개 기술 대학, 31 개 행정 대학, 1 개의 종합 대학을 포함하여 Quande에 344 개의 단과 대학이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학교에는 약 180 만 명의 학생이 있습니다. 독일의 고학력 인구는 고용 인구의 약 14 %를 차지합니다. 대다수의 고등 교육 기관은 주정부가 후원하지만 주정부는 민간 및 비정부기구들에게 필요한 지침과 자금으로 고등 교육을 실시 할 것을 권장합니다. 1998 년 독일에는 75 개의 사립 전문대가있었습니다.
독일에는 전국 또는 전국의 대학 입학 시험이 없으며 13 년 또는 13 년 전체 중고등 학교 졸업생은 졸업과 동시에 일반 대학 입학 자격이 주어집니다. 주정부가 합의한 협약에 따라 대학에서는이 자격을 취득한 모든 청소년을 대학에 입학시킬 의무가 있습니다. 현재 적정 연령의 청소년 중 3 분의 1이 대학에 진학하고 있으며 매년 약 25 만 명의 신입생이 태어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공부 한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지만, 등록 학생 수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많은 전공 과목들이 밀집되어 특정 전공의 입학 정원을 제한하게되는데, 이는 주로 의학, 법학 및 심리학과 같은 인기있는 전공을 포함합니다. . Dortmund의 "Learning Location Assignment Center"는 위에서 언급 한 전문 분야에서 독일 전체의 범위 내에서 새로운 장소를 할당 할 책임이 있습니다.
중고등 학교에 다닐 수는 없으나 직업 교육을받는 사람들은 직업 학교를 졸업 한 후 1 년 동안 직업 고등학교에 입학해야만 대학에 진학 할 기회가 주어지며 그 다음에는 전문 학교에 입학 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현재 Applied Technology College는 짧은 학업 체제, 실용적인 내용 및 편리한 고용으로 인해 대학 자격을 갖춘 많은 젊은이들을 유치합니다.
7. 성인 교육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지식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이 빨라지고 학교 졸업 후 대학 졸업자들이 습득 한 지식은 학교를 떠날 때 쓸모 없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성인 교육은 최근 주목을 받았다. 그러므로 독일에서의 모든 삶의 공감대는 학교에서의 정규 교육은 지식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두지 말고 지식 사회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있는 "평생 학습"능력을 습득 할 수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성인 교육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독일 정치계는 현재이 사안의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해당 법률의 개발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셋째, 전기 교육에 관한 유럽 국가들의 수확 및 경험에 관한 연구가 일찍 시작되었으므로 시청각 시장은 매년 평균 두 배가되었다. 1980 년대에 독일은 전기 교육을 실시하기 시작했으며, 시청각 장비에 대한 투자는 정부에서, 대학과 중등 학교는 국가에서의 투자보다 우수했다. 정보 기술에서 그들은 세 가지와 두 가지 조합을합니다. 그것은 : 훈련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개발을 중요시하며, 적용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두 가지의 결합은 전통적인 교육 장비와 현대 교육 장비, 컴퓨터 광대역 네트워크 및 위성 교육 네트워크와 결합 된 교육 및 원격 교육의 결합입니다.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대 교육 기술 및 정보 기술 분야의 교사 양성에 중점을두고 교사를위한 지속적인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주립 대학은 교육의 분할과 일괄 처리, 교육 부서와 기업, 회사와 텔레비전 방송국은 교사의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현재 그들은 교사 교육을위한 온라인 및 원거리 교육을 연구하고 실험하고 있습니다.
2. 교육 및 교수 자원의 연구 및 개발에 중점을 둔다. 문화부는 정보화 교육 자원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기관을 설립했으며, 행정 부서와 교육 방송국이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회사도 위임을 받았다. 대학은 디지털 멀티미디어 자원을 개발하기위한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수립했으며, 그 결과는 주 교육 서버 또는 주 교육 대학 서버가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균등하게 수령합니다.
3. 정보 기술 결과의 적용에 중점을 둔다. Hessian Institute of Education은 모든 교사들이 그들의 연구를 서버에 입력하고 자원 공유를위한 통일 ​​된 표준화 된 양식을 수립 할 수있게합니다. 유럽 ​​연합 학교에서 실시하는 "Tandham"교수법은 독일 학교에서 더 많이 사용됩니다. Kasul 대학은 또한 진행중인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를 일반적인 교실 수업 내용과 통합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4. 교육은 정부의 행위입니다. 독일 학교의 하드웨어 조립은 정부와 교육 행정부가 투자하며, 소프트웨어 및 자원 건설은 여전히 ​​정부 투자이며, 교육 서버는 교육 표준을 통일적으로 관리하며 교사와 학생들은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으며 진정한 교육 자원 공유를 실현합니다. .
5. 정보 기술을 개발하는 동안 독일은 프로젝터와 같은 기존의 시청각 매체 수단의 응용을 중요시합니다. 교사는 교실에있는 프로젝터가 방문하는 곳에서 사용됩니다.
독일 TV 프로그램의 경우 중급 및 초등 교육에 적합한 일부 콘텐츠가 종종 방영되며 이는 이러한 프로그램 중 일부를 중국에 도입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독일 TV 방송국은 "BAYERN"이고 로고는 "BRX"입니다.
대전 교육에 대한 조사에서 우리는 독일인이 여러 측면에서 강력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다음 4 가지 측면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첫째, 시간의 개념이 강하다. 독일인은 시간에 매우 순종하며, 언젠가는 만나서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고, 회의 전에 적절히 준비 할 계획이다. 소개는 관련 인원의 참여 ​​일 뿐이다. 둘째, 법률 제도의 개념이 강하고 독일에서 4,000 개가 넘는 법령이 있으며 사법 기관은 노동과 전문성의 구분이 매우 뚜렷하며 일반 법원, 행정 법원, 복지 법원, 금융 법원이 있으며 공무원에서 법에 따라 행동하며 보행자, 차가 붉은 빛을 내고있어. 셋째, 품질 개념이 강합니다. 독일은 제품 품질, 훌륭한 장인 정신 및 훌륭한 포장재를 중시합니다. 많은 제품은 경제적으로 좋은 수익을 올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넷째, 개방성의 개념이 강하고, 각국이 서로 자유롭게 소통 할 수 있고, 점포가 자체 상품을 선택하고, 의식적으로 지불하며, 대학에는 벽이없고, 누드 동상과 초상화가 도처에 있습니다. 물론 나쁜 현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젊은 남성과 여성은 거리에서 마약을 공개적으로 복용하고 있으며, 소녀는 심각하게 아프다.
IV. 생각과 제안 독일의 시청각 교육은 일찍 시작되었지만 세계에서 가장 진보적 인 것은 아니며 현재 관련 지도자 및 일부 학교의 하드웨어 장비의 관심 정도는 중국의 일부 학교만큼 높지 않습니다. 독일 경험을 통해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제안이 필요합니다.
1. 투자 문제. 시청각 장비 및 교재의 건설에는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만 독일은 정부의 투자가 많으며 중국의 국가 조건은 독일과 다르지만 독일의 시청각 교육 경험은 국가 기금을 기반으로해야하며 정부의 우대 정책을 포함하여 여러 경로를 통해 제기되어야합니다. .
2. 장비 활용도 향상. 중국은 무거운 하드웨어, 가볍고 부드러운 기관에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학교 장비는 많은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일부 등급은 여전히 ​​높은 편이지만 가동률이 높지 않고 그 혜택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청각 장비 관리 및 장비 사용률 향상을위한 교사 교육을 강화해야합니다.
3. 전통 교육 장비와 현대 교육 장비의 결합 문제. 중국의 일부학과 및 학교는 현대 교육 장비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했으며, 일부는 전통적인 교육 장비가 구식이며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오해입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도움이되는 한 다양한 미디어가 교육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시작하여 중국의 국가 조건에 따라 더 적은 돈을 지출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미디어 교육을 사용해야합니다.
교육부 장관, 독일 전기 교육 그룹 부국장 우 Gengsheng : 셴 Tianyu 장관 : Xia Xiaoyi 컨설턴트 : Ma Fei의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 Pan Yunze, Zhang Peng, Li Xingyuan, Li Fenglan, December 25, 2001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