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무석 교육 조사 보고서


무석 교육 조사 보고서

서원 얼 샤오 우 우공

기본 교육 동아리에는 "전국 교육은 강소성을보고 강소성 교육은 우시를 본다"고 말하고있다. 무석의 기본 교육은 무엇입니까? 이 의심으로 저는 쉬 저우시 교육국에서 장쑤성 무석시로 1 년 무석 교육 검사 실시를 임명했습니다.
무석은 중국의 기초 교육 커리큘럼 개혁 시범 지역 중 첫 번째 배치입니다. 커리큘럼 개혁 작업은 조직 형태와 경험 모두에서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이 행사에서 우리는 주로 혜산 지구, 서산 지구 및 빈후 지구에서 10 개 이상의 유명한 학교를 방문하여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정보를 배웠으며 몇 명의 유명한 특별 교사를 방문하고 교육국에 인터뷰했습니다. 몇몇 지도자들. 실제 인터뷰, 세미나 및 참여 활동을 통해 좀 더 현실적이고 신뢰할 수있는 정보를 얻었으며 Wuxi의 교육 현상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I. "종궁, 산원 및 재교육"의 문화적 개념 무석시의 정치, 경제 및 교육은 국가의 최전방에 있으며, 주된 이유는 무석 사람들이 고대부터 현재까지 "재배하고, 좋고, 다시 교육했다"는 점이다. 문화 철학과 교육 모델. 사실, "우 디 문화"는 수천 년 동안이 파티를 기르면서 축적되었습니다. "종궁, 샨웬, 재교육"은 위디 사람들의 교육 강조, 실천과 혁신에 대한 강조, 지속적인 요약, 개혁 개방과 홍보 노력의 수준 높은 요약이다. 그것은 우디 문화의 본질입니다. 이 개념은 또한 새로운 교육 과정 개혁의 정신에 부합하는 현재의 교육 개혁 사업을 인도합니다.
무석에서의 깊은 감정은 무석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뿐만 아니라 고향에 대한 사람들의 고향 사랑과 고향에 대한 자부심의 정신입니다. 내가 처음 우시에 도착했을 때,시 교육국 교육국 국장은 우시 교육을 소개 할 때 우시의 역사, 정치 및 경제를 소개했습니다. 연설과 태도에서 모든 사람들은 무석에 대한 그들의 사랑과 자부심을 나타 냈고 후진타오 학장은 교량의 중심에서 학교를 소개 할 때 다른 학교에 가서 검사하고 방문했으며 교장은 똑같이 말했다. 또한 많은 학교에서는 교사와 학생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학교 역사 전시 홀과 연예인 홀을 건축했습니다.
나는 무석의 교육이 현재의 결과를 성취 할 수있게 만든 고향을 만든 교육자들의 이러한 감정이라고 믿는다. 그러므로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을 생각했습니다. 새로운 교과 과정의 구현에서, 무석시는 하향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이 일을 단순한 교육 행위 라기보다는 정부 행위로 간주합니다. 교육 과정 개혁 ​​사업의 주요 그룹을 구성 할 때, 지구 정부의 주요 지도자는 팀 리더로서 다양한 관계를 조정하고 합리화하며 인력, 물질적 자원 및 자본과 같은 다양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정부는 이론적 지침과 지침을 실제로 제공하기 위해 대학의 교육 전문가를 고용 할 것이다. 그들은 오늘날의 교육 발전에서 교육에 대한 낮은 투자는 낮은 수준의 교육을 희생해서 만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지도자의 진보 된 개념과 교육자 대다수의 적극적인 참여, 모든 삶의 방향에서 교육에 대한 이해, 관심 및 지원과 더불어 정부의 강력한 지원과 함께 무석 전체가 "종공 (Chonggong), 좋은 언어"를 형성했습니다. 사회 교육 및 문화적 분위기. 무석 교육의 발전과 발전은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둘째, 엄격하고 효율적이며 실용적인 업무 방식 무석에서 열린 검사에서 우리 그룹 9 명은 12 개가 넘는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의 고급 학교 사고, 교육 및 교수 관리에 대해 배웠습니다. 자신의 특성을 지녔지 만 우리는 공통된 감정을 공유합니다. 즉, 무석 교육자는 엄격하고 실용적인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Shuixiu 중학교의 진 (Qin) 대통령은 교육과 과학 연구가 "공중 성"에 관여해서는 안되며 선생님은 우리 주변의 것들로부터 출발해야한다고 말하면서 과학 연구보다는 교수와 연구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교육과 가르침에서 발견되는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과 결합하여 가르침에서 생기는 문제를 창출하도록 권장합니다. 그들은 학문적 규범에 반대하며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표현하도록지지합니다. Yanqiao의 중심에있는 작은 나라 인 Hu Zhiqiang 대통령은 교사들에게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 할 일, 할말, 말하기, 쓰기. 특히 기획에서 개발에 이르는 다양한 회의 및 이벤트가 모든 부서에서 명확하게 정의 될 수 있지만 통합되고 협력 적입니다. 특히 각 활동의 과정에서 언제든지 매우 현실적이고 상세한 자료가 생산된다는 점을 언급 할 필요가 있습니다. Wuxi Liuzhong의 지도자들은 현대 경영이 과거의 어려운 경영에서 현재의 부드러운 경영으로 바뀌고 학교의 발전과 교사의 개인 발전을 결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개인의 발전과 학교 발전에 도움이되어야합니다. 교수진과 교직원에게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업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독려하십시오. 각 강사가 먼저 각 강좌를 수강하고, 각 강좌의 질을 향상 시키며, 하나씩 경험을 축적하도록 안내합니다. 목표는 교사에게 가치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학교 발전 계획을 수립 할 때, 그들은 실용 주의적 사고를 더 잘 반영 할 수 있습니다 : 첫 5 년 계획은 학교 운영이고, 두 번째 5 개년 계획은 학교 운영이며, 세 번째 5 개년 계획은해야합니다. 특성 학교, 4 번째 5 개년 계획은 일류에서 끝나고 나중에 중학교로 제안되며, 무석 이종은 또한 35 세 미만의 교사에게 신인이되기 위해 3 년이라는 목표를 가져야한다고 권고했다. 지도자 - 유명한 교사 - 기능. Binhu 지역에서 Fengying Guoxiao는 각 학생의 발전을위한 학교 발전을 촉진하고 학교의 발전을 가속화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나는 이런 종류의 진실 추구 및 실용 주의적 사고 만이 현실적인 방법으로 일하는 것이 학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위한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제공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셋째, 학교 간 쌍방, 우시의 많은 학교에서 교과 과정 개혁과 발전의 공동체를 설립하고, 교과 과정 개혁과 발전의 공동체를 수립하고 이것을 "아이디어 공유, 자원 공유, 방법 결과 공유 및 공유의 공유 및 협력 메커니즘은 명예와 불명예를 공유하고 개발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교과 과정 개혁 ​​경험을 교환하기 위해 Xiqiao에있는 Guoqiao 센터와 Xi'an and Chang'an 센터가 훌륭한 자원을 공유하고, 교육과 혁신을 지침으로 삼고, 교육과 과학 연구를 수단으로 삼고 커리큘럼 개혁을 통한 교과 과정 개혁을 촉진합니다. 능력과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개 학교는 합의에 도달하여 커리큘럼 개혁 및 개발 커뮤니티를 설립하여 강력한 동맹 및 보완 적 이점을 확보하고 경쟁 업체와 파트너 사 관계를 형성하며 진정한 공동 개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협력에서 현재의 현실과 교과 과정 개혁의 객관적인 필요성, 그리고 수년 동안 그들 자신의 학교에 의해 형성된 이점에 기초한 세 학교는 독립적 인 결정을 내리고 교과 과정 개혁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협업과 연구가 필요한 프로젝트는 경계를 깨고 "지역"과 "레벨"에서 상호 지원을 구현합니다. 평등과 호혜의 원칙에 입각하여 동등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수립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발전을 장려하는 공동체를 형성했습니다. 주인이나 손님은 없지만 상보성, 경쟁 및 우위를 강조합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그들은 "외출"과 "들어 오십시오"전략을 구현했습니다. 교사는 주제 관찰, 경험 소개 및 우정과 같은 활동을 모집하고 실습하며 수행 할 재능을 찾고 있습니다. 교사와 기능 부서의 열정을 적극 동원하고 다양한 커리큘럼 리소스를 적극적으로 개발 및 활용하며 교사 교육의 수단과 방법을 끊임없이 혁신하여 교사 양성 활동이 진정으로 교사 성장과 학교 발전의 단계가되도록하고 마지막으로 교과 과정 개혁 ​​시행 혜택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또한 지역 사회 활동에 관한 교육국의 지침, 규제 및 지원을 받았다. 또한, 교장의 살롱도 교장 사이에 설립되었으며, 활동은 종종 수행됩니다. 그들은 학교 아이디어를 모으고 커리큘럼 개혁 방법을 논의하며 경영 경험을 교환했습니다. 활동에 대한 교장의 고급 개념이 강화되었으며 토론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성되었습니다.

넷째, 모델? 스타일!
Huishan 지구의 중심에있는 국가 지도력 팀원 중 한 명인 Wuxi의 검사 기간 동안 저는 작은 학교 사명감, 캠퍼스 문화 건설, 관리 방법, 교실 수업, 교육 및 과학 연구를 느꼈습니다. 동시에, 나는 12 개가 넘는 학교를 방문했다. 실제로 학습 할 가치가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이 공부와 운동을 통해 나는 자랐으며, 나의 경험을 풍부하게하고, 경험을 얻었으며, 전례없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또한 교육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이해를 얻었으며, 나는 또한 일할 수있는 많은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교육 사상의 리더십, 사람들의 마음 관리, 학교 발전이 교사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교사와 학생, 학습 낙원, 학교의 정신적 고향이되는 학교 만이 진정으로 어린이의 무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활발한 자연의 석방, 육체적, 정신적 잠재력의 발달.
"다른 산의 돌은 비취를 공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관념주의"에 관여 할 수는 없습니다. 나는 무석 교육 모델이 단지 학습 및 참고 양식 일 뿐이라고 믿는다. 그들의 경험과 교훈을 활용하면 교육 관리 및 과학 연구에서 우리를 덜 우회시켜 교육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거나 개발의 출발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모델이 아니며, 우리는 그들의 관행을 복사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무석 교육의 선진 경험을 유기적으로 습득하고, 우리 자신의 생각을 형성하며, 우리나라의 교육 발전의 현재 상황을 결합시키고, 도시와 지구의 교육 개혁의 이점을 발휘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출발점으로 삼아 혁신적인 일을 수행해야합니다. 서주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탐구하고 Quanshan Education의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하십시오. 이와 관련하여 평범한 교육자로서 저는 자신감이 넘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