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호주 임업 교육 조사 보고서


호주 임업 교육 조사 보고서



호주 산림 교육 협회, 뉴질랜드 산림 교육 선교회

개요 : 현재 중국의 교육 구조가 더욱 조정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개혁이 점차 심화되고 있습니다. 어떻게하면 중국의 국가 조건에 부합하는 평생 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고등 산림 대학의 학생들의 실용적 능력과 고용 가능성을 향상시키고, 직업 및 기술 교육 및 훈련을 강화 및 개발하며, 노동자의 질을 향상시키고, 삼림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 사회 세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일을 보호하는 것은 심각하게 고려해야 할 질문입니다. 호주의 임업 교육 경험은 우리의 학습과 통찰력을 필요로합니다.

키워드 : 호주, 임업 교육, 검사

북경 임업 관리 대학, 베이징 임업 대학, 남 중국 농업 대학, 닝샤 대학 농업 대학, 신강 농업 대학 등 중국 임업 교육 협회가 주관하는 호주 산림청 국제 협력부의 승인을 받아 호주와 뉴질랜드의 관련 당사국의 초청으로 Forestry College와 Fujian Forestry Technology College의 관련 인원이 참석 한 중국 임업 교육 연구 그룹 방문은 2004 년 12 월 30 일부터 2005 년 1 월 13 일까지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를 방문하여 양국의 산림 교육과 산림 보호를 조사했다. 이 방문의 초점은 호주의 높은 임업 교육, 성인 교육, 기술 훈련, 산림 보호 및 화재 예방, 대학원 고용입니다. 대표단은 호주 국립 대학 자원 환경 및 사회 학교, 시드니 TAFE, NSW 자원 보호국, 멜버른 포레스트 대학 (University of Melbourne Forest College)을 방문하고 교육 연구 기관의 실험실 및 인턴쉽을 방문하고 시드니 대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캠퍼스. 대표단은 관련 전문가들의 보고서를 듣고 중국 삼림 교육의 상황을 다른 측에 소개했다. 양측은 관심있는 이슈에 대한 견해를 교환하고 양국 교육 분야의 협력에 관한 이슈를 탐구했다. 검사 과정에서 팀의 모든 구성원은 더운 날씨의 어려움을 능동적이고 양심적으로 극복하고 상대방의 브리핑을 들었을뿐 아니라 많은 질문을 제기하고 특히 양측의 협력을 통한 열띤 토론을 실시했습니다. 검사 기간 동안 팀 구성원들은 더 많은 보상을 받았고, 시야를 넓힐뿐만 아니라 많은 경험을 쌓았으며, 양측은 화재 예방 교육, 학생 교육, 숲의 도입에 대한 예비 적 의도를 가지고 미래 협력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재단은 의도 된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첫째, 조사의 기본 상황

호주의 높은 임업 교육

호주 전역에는 임업 대학 또는 자원 및 환경 대학이있는 8 개의 대학이 있습니다. 국립 호주 대학교 자원 환경 학회 및 멜버른 포레스트 대학 (University of Melbourne Forest College)만이 산림학 학사 학위를 수여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대학은 Lin Xue의 방향으로 코스를 제공 할 수 있지만 학위를 수여 할 수 없으며이 두 대학의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나라의 높은 산림 교육은 크지 않으며, 산림 대학교는 약 50 명의 의사와 함께 매년 100 명 미만의 학생을 등록합니다. 지난 2 년 동안 등록 된 학생의 수가 감소했으며 매년 등록 계획을 완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호주 국립 대학교 리소스, 환경 및 사회 학교는 1925 년에 설립되었으며 캔버라의 수도 인 캔버라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환경과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학교는 우수한 실험 및 인턴십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연구소는 1965 년 이전에 독립적 인 산림 대학이었으며, 1965 년에는 Australian National University of Forestry로 이름을 바꾸 었으며, 2001 년에 임업과 지리학 부는 호주 국립 대학교의 대규모 대학입니다. 현재이 대학은 임학, 지리학, 인간 생태학, 자원 및 환경 관리의 4 가지 전공 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학업 체계는 4 년입니다. 매년 100 명이 넘는 학생들이 등록합니다. 학생들은 다른 전공 과목을 동시에 수강 할 수 있으며 2 학년을 수강 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는 임업 연구와 개발이 사회의 모든 측면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고려하여 임업과 사회학을 대학으로 통합합니다. 특히 현대 임업은 전통 임업과 완전히 다릅니다. 학교는 대학원생 육성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온 학생들을 모집 할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학생들과 방문 학자들을 모집합니다. 이 연구소는 외국인들과 긴밀한 교류를하고 있으며, 2004 년 북경 삼림 대학교와 간쑤 농업 대학교의 방문 학자와 학생들이 이곳에서 공부하고 공부했다.

멜버른 대학교 포레스트 칼리지 (University of Melbourne Forest College)는 전통있는 학교입니다. 이 학교는 학교 본부에서 100km 이상 떨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숲에 위치해 있습니다. 20 헥타르의 면적을 자랑하는이 대학은 유칼립투스를 중심으로 2,000 헥타르의 숲을 운영하며 400 헥타르의 소나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대학에는 최첨단 실험실 및 목재 가공 공장은 물론 10 만권이 넘는 서적을 소장 한 전문 도서관이 있습니다. 학생들을위한 임시 숙소를위한 학생 아파트가 있습니다. 현재 대학에는 20 명 이상의 교사와 3 명의 교수가 있으며, 박사 과정 학생은 20 명, 석사 과정 학생은 45 명, 대학생은 160 명이며 나머지는 단기 대학생이며, 유학생도 있습니다. 미국, 중국, 캐나다 및 동남아시아 출신. 학생들은 학교 본부에서 공부하는 신입생과 2 학년 학생들이며, 3 학년 이후에는 대학에서 전문 과목을 공부하고 인턴십을 실시합니다. 주요 전문가 지시 사항은 산림 경작, 목재 과학 및 산불 예방입니다. 많은 임업 회사와 농민들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의 실용적인 능력으로 인해 졸업생이 취업하기가 더 쉽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졸업생들은 정치적으로 더 많은 동기를 부여 받아 학교에서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 대학은 임업 학생들을 졸업하면 사회가 임업을 이해하고 사회의 임업 상태를 개선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지난 2 년 동안 등록 된 학생 수가 줄어들었고 매년 40 개의 프로젝트가 등록되었으며 그 결과는 20 세에 불과합니다. 대학은 해외 유학생을 더 많이 모집하려고합니다.

본 대학은 또한 TAFE 기술 및 평생 교육 연구소의 교육 업무를 맡고 있으며 매년 임업 연맹과 고용주가 1,000 명 이상의 인력을 양성 할 것을 위탁 받았습니다. 교육 목표는 주로 근무중인 직원으로 임업 관리, 경영 및 인력 관리를 포함하여 파트 타임 및 하프 읽기로 진행되며 각각 1/3을 차지합니다. 교육 수준은 두 번째 수준에서 네 번째 수준입니다.

본 대학은 연간 연구 자금이 천만 달러가 넘는 호주 최대의 임업 연구 센터이기도합니다. 적절한 연구 기금은 또한 교육에 대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호주 산림 보호

호주는 삼림 보호 율이 단지 10 % 인 Shaolin 국가입니다. 임업 관리는 주로 주정부의 책임입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대규모 인공 조림이 실시되었는데 특히 미국의 라다 타 소나무와 같은 일부 외래종이 도입되었지만 주요 수종 인 유칼립투스가있는 숲 구조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건조한 기후, 특히 여름에는 고온 및 비가 내리기 때문에 유칼립투스가 가연성 나무 종이라는 사실 때문에 산불의 빈도는 매우 높습니다. 효과적으로 산불을 제어하는 ​​방법은 호주 산림 보호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호주 산불 예방기구는 산불 예방 협회를 통해 산불 예방, 교육 및 훈련을 장려하기 위해 1955 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화재 예방의 목적은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숲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화재 예방은 정부뿐 아니라 모든 사람의 책임입니다. 첫 번째 수준은 주로 산림 관리를 담당하는 주 정부, 두 번째 수준은 동물 보호를 포함한 국립 공원, 세 번째 수준은 도시 영역, 네 번째 수준은 농촌 지역입니다. 전국에는 산림 경영 협회가 있으며, 각 지역에 해당 관리 인력이 있으며 매년 2 ~ 3 회의 회의를 개최하고 약 20 시간 동안 관련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합니다. 1997 년 정부는 화재 예방 규제를 통해 첫 번째, 일일 보호, 두 번째, 긴급 처리 및 세 번째, 사후 처리를 통해 세 가지 새로운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일상적인 보호에 중점을 둡니다. 호주의 화재 예방은 전임 직원과 자원 봉사자의 결합을 구현합니다. 자원 봉사자는 주로 검열 및 홍보 활동에 종사하는 소방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화재 발생시 소방 전문가를 지원합니다. 보통, 저는 지역 사회와 학교에 가서 주민과 학생들에게 강연을하고, 농부의 집을 방문하고, 다양한 수준의 세미나를 개최하며, 지역 요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합니다. 호주에서는 원주민들이 수천 년 동안 숲에서 불타는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호주는 여전히 산불이 모든 것이 나쁜 것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자연의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겨울에는 숲에서 가연성 물질을 태우면 숲을 보호 할뿐만 아니라 식생 대체 및 토지 복원을 용이하게합니다. 특정 범위 내에서 산불을 제어하십시오. 따라서 각 주마다 다른 지역에서 산림 자산 위험 평가를 수행하며 평가 기준은 사람 중심의 원칙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먼저 그것이 인명 피해를 야기하는지 여부, 둘째로 그것이 동식물에 위협이되는지 여부, 그리고 세 번째 요인에 의한 재산 피해가 얼마나되는지를 고려하십시오. 각 지역은 화재 확률 및 피해 규모를 평가하고 평가지도에 따라 목표 방식으로 작업합니다. 동시에 소방 수준에 따라 다른 지역에 대한 소화 계획이 수립됩니다.

둘째, 사고와 깨달음

이 방문 시간은 짧지 만, 갈 시간적 문제 일뿐입니다. 호주의 교육 상황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그 이득은 매우 큽니다. 중국의 교육 구조가 더욱 조정되고있다 호주는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며, 특히 직업 기술과 성인 교육 시스템은 중국의 교육 구조 개혁과 조정에 실질적인 의미가있다.

국가 조건에서 시작하여 중국의 국가 조건에 부합하는 평생 교육 체제 구축

중국과 호주는 다른 사회 시스템과 국가 조건이 다르지만 두 정부는 교육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현재 중국이 대중 교육에 "푸지"교육과 고등 교육을 실시 할 때 사회 전체에 평생 교육 체제를 수립하는 것은 모든 시민의 질을 향상시키고 모든면에서 훌륭한 사회를 건설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현재 중국은 다양한 성인 교육을 보완 한 유치원, 중학교, 직업 학교 및 대학에 기반을 둔 모든 교육 시스템을 초기에 수립했다. 그러나 농촌의 9 년 의무 교육의 보급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점이 있으며 기초 교육의 취약성이 강화되어야하며 국가는 특히 중서부 지역의 기초 교육에 대한 투자를 더 늘려 농촌 지역에서 9 년 의무 교육을 실현할 수 있어야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고등 교육이 발전하여 전국 모든 학교의 학생 수가 2,000 만 명을 돌파했으며 총 등록률은 19 %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국가 발전 요구와 국민의 요구 사이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고등 교육의 발전, 특히 선진국의 사립 학교의 경험을 촉진하고 국내 사립 대학의 발전을 촉진하며 정책을 지원하고 이들 학교를 인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가 채택되어야한다. 고등 교육에 투자하고, 국가의 부담을 줄이며, 사회 전체가 교육을받을 좋은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모든 종류의 자금을 사회에서 끌어들입니다. 동시에 근무중인 직원은 자신의 업무 능력과 표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정기적 인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부서 및 산업체에 속한 기존의 교육 센터 및 학교는 사회에 개방되어 있으며, 이러한 교육 기관이 사회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 할 수 있도록 과학적 평가 시스템이 구축됩니다.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하여 전국 또는 모든 지역의 학교 및 교육 기관의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하십시오. 다양한 평가 시스템 및 표준의 수립을 통해 학습 사회가 점진적으로 형성 될 것입니다.
근로자의 열정을 향상시키기위한 직업 및 기술 교육 및 훈련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발전시킨다.

호주는 직업 교육을 중요시하며, 매년 고등학교 졸업자의 약 15 % 만 대학교에 입학하며, 고교 졸업자의 80 %는 TAFE에 입학합니다. TAFE는 교육의 주된 힘이되었습니다. TAFE는 시장 요구와 정부, 학교 및 기업이 정한 기술 표준에 따라 모든 기술 교육 과정을 개설 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이 획득 한 인증서는 사회에서 인정하고 TAFE에서 가르치는 과정은 학생들이 TAFE 연구에 참여한 후, 자신의 자원 봉사자와 취미 및 시장 고용을 통해 대학에서 일하거나 계속 공부할 수 있습니다. TAFE는 시장과의 조화에 주목하기 때문에 훈련을받은 학생들은 실력이 강하고 대학생보다 일하기 쉬우므로 학생들은 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TAFE에 입학하게됩니다. 이것은 학습과 차용의 가치가있는 우리나라의 교육 개혁입니다. 현재 중국에는 매년 2,000 만명의 노동력이 노동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공식 직업 훈련을받지 못해 기술 게시물을 올릴 수 없습니다. 반면에 노동 시장에서 높은 학업 자격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중등 학교와 기술 학교가 고등 직업 학교가되기 위해 대학으로 업그레이드되거나 병합되었습니다. 이 학교들은 일반적으로 교육 목표가 불분명하고 시장 포지셔닝이 모호하여 결과적으로 체계적인 이론 지식이나 실용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동시에 객관적인 오리엔테이션 때문에 학생들의 취업 기대치가 높기 때문에 취업 시장에서 대학생들과 경쟁 할 수 없으며 기술 인력에 종사하기를 꺼린다. 현재 중국은 경제적 변화의 시대에 있으며 많은 양질의 노동력이 필요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고급 기술자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높은 봉급을 받고 심지어 외국에서 수입해야합니다. 따라서 직업 기술 교육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숙련 된 근로자를위한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근로자의 요구 사항을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면에서 잘 구성된 사회를 건설하기위한 필연적 인 요구 사항입니다. 직업 기술 교육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현실에서 나아가 야합니다. 첫째, 올바른 재능을 확립한다. 사회 발전에 긍정적 인 역할을 할 수있는 일은 사회가 존중하고 사회 전체에서 영광스러운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야한다. 두 번째는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노동과 기술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받을 수 있도록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수천만 명의 고도로 숙련 된 노동력을 창출하도록 권장 할 일련의 기술 도서를 개발할 것입니다. 셋째, 기존의 고등 전문 학교는 시장 지향적이며 학생의 실력을 강화하고 평범한 고등 교육의 그늘을 완전히 없애야한다. 네 번째는 농촌 이주 노동자 훈련에 좋은 일을하는 것인데, 이는 중국에서의 직업 훈련과 직업 교육의 맹점이다. 이 사람들은 수가 많고 이동성이 높으며 문화적 기준이 낮고 사회적 약자 집단에 속합니다. 교육비는 중앙 정부가 통일적으로 납부해야하며, 노동 시장 별 요구에 따라 지정 학교에서의 단기 연수와 전국적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발급 받아야한다. 이주 노동자를위한 실업자 기술 훈련의 사회적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는 동시에 농업, 농촌 및 농민 문제 해결을위한 조건을 조성합니다. 다섯 번째는 직업 교육과 다른 유형의 고등 교육 연계 및 조정 된 개발 간의 관계를 구축하여 모든 유형의 인력이 직업 교육 단계에서 학습과 개발을 중단하지 않도록하는 것입니다.

임업 대학은 실용 능력 배양에 관심을 기울여야하며 학생의 취업 가능성을 향상시켜야한다.

호주의 대학교는 Linke 학생들의 실용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캔버라 국립 대학교의 자원, 환경 및 사회 학교는 이론 교육 및 실질 교육에 3 %, 교육 및 자체 학습에 1 %의 비율을두고 있습니다. 멜버른 포레스트 칼리지 (University of Melbourne Forest College)는 숲에 지어졌으며 학생들이 학교 본부에서 기본 과정을 마친 후 나머지 전문 과정은 숲에있는 학교에서 완료됩니다. 학생들을 키우는 데는 연구하는 내용이 연구 및 생산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연구 수준을 높이고 생산에서 직면 한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동시에 여러 분야의 교차점, 특히 사회 분야의 교차점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들은 현대 임업의 발전이 국가 및 지방의 규정 및 정책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졸업생들은 임업 정책에 영향을주기 위해 정치에 참여하도록 권장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우리는 숲을 배우는 데 학생들의 흥미와 취미를 기르기 위해 노력합니다. 장학금은 일부 회사와 고용주가 학생들이 공부를 마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현재 우리 나라의 대학 교육 과정에서 시력이 약한 학생들은 실습 능력이 떨어지며 일의 필요에 적응할 수없는 현상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대학의 대학생들이 주로 경영 및 연구 활동에 종사하는 고위 인재라고 여겨지는 반면, 자금 부족 및 인턴쉽 사이트 부족으로 인해 실무 관행에 필요한 많은 링크가 완료되어 종종 교실 수업을 모든 것으로 대체합니다. . 산림 대학의 학생들은 여전히 ​​전문적인 사고에 오랫동안 문제가 있습니다 .Xuelin은 숲을 좋아하지 않으며 Xuelin은 임업을 기꺼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1. 시장에서 대학생의 지위와 역할을 올바르게 이해합니다. 고등 교육의 대중화와 대학원생의 대대적 인 확대로 대학생들은 미래 사회의 평범한 노동자가 될 것이며, 강력한 실용 능력과 체계적인 이론 지식이 똑같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실질적인 능력을 중요한 내용으로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Lin Xue는 매우 실용적인 분야로서 실용적인 연결 고리를 강화해야합니다.

2. 린케 (Linke) 학생들의 전문 교육을 강화하고, 전문적인 장학금 수립과 같은 다양한 형태를 통해 린 아이 린 (Lin Ai Lin)을 배울 수 있도록 격려한다.

3. 학생들의 취업 연계에 대한 지침을 강화하고 특히 산림 생태 건설의 필요성에 비추어 시장 예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임업 재능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제안한다. 학생들의지도를 강화하고, 전체 과정 취업지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임업 및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고, 졸업생들이 임업 생산의 최전선에서 적극적으로 일하도록 권장합니다.

산림 보호에 좋은 역할을하는 사회적 힘을 십분 활용하십시오.

호주는 인구 밀도가 낮고 경제적으로 개발되며 노동 집약적입니다. 호주와 중국은 국가 조건이 다르지만 삼림 보호 활동을하기 위해 산림 권을 사용한 경험은 우리에게 배워야 할 가치가 있습니다. 산림 화재 방지 과정에서 호주는 모든 수준의 협회 및 자원 봉사자를 통해 주정부에서 전국의 시골로 집단 조직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자원 봉사자의 수는 전문가의 7 배입니다. 특히, 자원 봉사자들은 지역 사회, 학교, 농민의 집에서 홍보 및 훈련을받으며, 화재 발생시 정부 기관 및 전문가에게 대체 할 수없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가들과 소방 활동을합니다. 중국에서는 매년 인적 자원에 의한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기존의 전문가들에게 홍보 및 화재 예방 교육에 의존하기에는 부족하며 중국의 일반적인 화재 안전 교육 효과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관련 부서는 산불 예방 활동을 위해 사회 세력을 동원 할 수있는 국가 화재 예방 협회를 설립해야합니다. 한편으로는 지리적 근접성, 편리한 시간표, 정기적 인 활동 및 관련 교육을 사용하여 산림 지역 및 그 주변에서 몇몇 자원 봉사 단체가 설립됩니다. 한편, 매년 대학생이 수행하는 사회 실천 활동을 활용하여 관련 학교를 설립하여 대학생의 전문 지식과 열정의 특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산림과 주요 지역에서의 활동을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2003 년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국무회의는 "산림 개발 촉진에 관한 결정"을 발표하고 생태 건설을 기반으로 산림 개발 전략을 수립했다. 현재, 6 대 임업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산림 교육에 대한 새롭고 높은 요구 사항이 제시됩니다. 모든 수준의 임업 대학 및 교육 기관은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산림 교육 개혁의 속도를 가속화해야하며 임업 과학 및 기술 분야의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임업 건설 및 개발의 주요 이론적 문제 및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임업 지식을 육성해야합니다. 임업 기술을 숙달하고 운영 절차에 익숙한 수만 명의 숙련 된 노동자. 임업 고등 교육 및 직업 교육 및 기술 교육뿐만 아니라 성인 교육에 대한 호주의 경험은 우리의 학습과 통찰력을 필요로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