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싱가포르 교육 조사 보고서


싱가포르 교육 조사 보고서
---- 교육 새로운 용어 해석 Kunshan시 Baixie 실험 전국 작은 노래 Ruilong 5 월 15 일에서 5 월 23 일까지 Kunshan 시정위원회위원회 조직 및시 교육국 주관 교육 관리 교육 과정의 첫 번째 단계 9 일간 지속됩니다. 교육 과정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로 가서 싱가포르의 국가 조건, 교육 관리 및 교육 개혁에 대한 6 개의 특별 보고서를 듣고 4 개 학교를 방문하여 양국의 교사 및 교장과 광범위한 토론과 교류를 가졌습니다. 저는이 해외 연수 및 유학 견학에 참여할만큼 운이 좋았습니다. 깊은 감명을 받았고 많은 이득을 얻었습니다.
싱가포르는 고도로 발달 된 사회 경제, 조화 속에서 살고있는 다양한 인종 그룹, 깨끗하고 깔끔한 거리, 빠르고 편리한 교통 조건, 전국의 푸른 나무와 꽃, 그리고 일반적으로 훌륭한 국적을 가진 정원 도시입니다. 나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
국가 건설, 오랜 지리적 영역, 자원 빈국 등 오랜 역사를 가진 나라 인 싱가포르는 수십 년 동안의 투쟁 끝에 고도로 발달되고 고도로 문명화 된 국가로 발전했습니다. 싱가포르의 발전에 대한 신비를 연구하면서 싱가포르의 급속한 발전은 싱가포르의 교육 및 개발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 문명의 통합 모델로서 보고서, 현장 방문, 교류 및 탐험, 경험을 듣고 싱가포르 고유의 교육 시스템, 고급 교육 개념, 엄격한 교육 관리, 많은 교육 투자 및 예리한 개혁 의식 우리에게 영감을주십시오. 싱가포르에서 학습, 사고 및 차용 할 가치가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싱가포르 교육에 새로운 관심사가있어 내 관심과 관심을 불러 일으켰으며 탐구하려는 나의 열망을 자극했습니다. 이 용어들에 대한 심층적 인 해석은 싱가포르 교육의 성공 요인 중 일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는 싱가포르의 기본 교육 개혁, 학교 운영 개선, 학습 및 차용에 대한 반성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슬로건의 출처 : 남양 여자 중학교는 싱가포르에서 좋은 학교이며, 학교 운영에 대한 오랜 역사와 학교 운영에있어 탁월한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양 여성들은 처음으로 학교 교육에서 새로운 용어를 들었습니다. ----------------------------------
명사의 설명 : 학습 범위를 넓히고 학생들이 학습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매년 11 월에 Nanyang Women 's School은 모든 S3 학생들에게 연말 연시 활동을 주선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사와 능력에 따라 참여하려는 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외 세례 학습 프로그램 : 학생들은 중국, 영국, 호주 및 뉴질랜드의 최상위 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사회 봉사 프로그램 : 학생들은 지역 사회 봉사를 위해이 나라에 머물길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앙마이 또는 태국의 하이난 섬에서 닭 건설, 농촌 어린이를위한 기본적인 건강 지식 교육 등의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 프로그램 : 학생들이 공식적으로 사회에 발을 들여 놓기 전에 시도 할 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직업, 경험 및 삶의 맛은 학교와 동일하지 않으며, 다른 활동에는 진로 및 진로지도를 반영한 ​​기업 코스, 고급 생명 과학 코스, 환경 과학 코스 등이 포함됩니다.
S1과 S2에서는 중국어 및 영어 구강 교육 과정, 중국어 및 영어 연극 훈련 과정, 중국 문화 감상 과정, 학제 간 화제 무용 과정, 청소년 철학, 정보 기술 등 일상 활동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스, 말레이 및 말레이 문화 코스, 사고 교육 코스 등 이 코스의 개설은 학생들의 자기 선택을 만족시킬뿐만 아니라 학생들을위한 선택이기도합니다.
명사의 해석 : 싱가포르 교육은 엘리트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4 학년부터 전환되었으며, 이러한 전환은 학생 학습의 전 과정을 수반하게됩니다. 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이든, 지속적인 전환과 함께, 시험 및 추가 연구에 대한 압박은 엄청나 다. 이는 우리나라의 현재 교육 상태와 근본적으로 유사하며, 그 이상의 수준입니다. 위에서 언급 한 다양한 풍부하고 풍부한 콘텐츠 활동을 통해 우리는 싱가포르의 교육 및 교육 목적이 모든 학생들에게 적합하다는 사실에 놀랐으며 단 하나의 과목 교육이 아닙니다. 학계 이외의 다양한 능력 개발, 시민 의식 육성, 사회적 책임 배양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문해력과 개발력은 포괄적이며 교육의 의미는 貭교육. 이것은 난양 여성의 사명에 의해 확인 될 수 있습니다. 난양에서 학교를 운영하는 목적은 학생들을 양성하여 전통 문화를 사랑하고 선과 유익을 함께하는 사람이되는 것입니다. 중학교의 중학생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며, 강한 예술적 성취, 마스터 고급 정보 기술, 창의력 있고 혁신적이며 팀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뛰어난 리더입니다. 남 중학생들은 조국을 소중히하고 사회에 헌신하면서 배우는 것을 지치지 않고 중주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큰 시험과 학교에가는 압력이 있습니까? 싱가포르는 여전히 그런 관심을 기울이고 활발하게 그러한 깊은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까? 심층 탐구의 이유는 다양합니다. 싱가포르의 국가적 조건으로 인해 "사람들에 의한 승리"가 특히 강하며, 보편적으로 재능있는 사람들을 양성하는 것이 국가의 급속한 번영의 열쇠입니다. 싱가포르는 엘리트 교육을 실시하지만, 결코 공부하는 머저리는 아니지만 모든면에서 발전이 필요한 재능입니다. 반면에 싱가포르 교육. 세계 인재 육성 목표의 혁신 추세를 인정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학계와 활동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 할 수 ​​있으며 모든면에서 발전한 인재를 육성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생각하고 빌려 야하는 것입니다. 나는 무거운 학문적 시험과 다채로운 활동 자체가 모순이고, 심지어 모순 된 모순이라도 우려하고있다. 그들은 둘을 더 잘 조정할 수있다. 나는 그것이 개념이자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제한. 남양 초등학교와 남양 여자 학교에서 우리는 시스템 지원 보충 코스의 강력한 역할과 깊이 있고 광범위한 활동의 ​​활발한 개발을 직접 경험했기 때문에 두 가지를 통합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한 교육, 재배 된 재능은 물론 포괄적이고 시민 의식이 강해지고 사회적 책임이 강화 될 것이며 미래에는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우수한 국민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심오하고 광범위한 활동으로 우리는 기분이 상쾌 해지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리 교육의 현재 상태는 무엇입니까? 싱가포르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학생들의 문화 및 화학 산업을 추가 할 수없는 시점까지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학생들의 시민 의식, 사회적 책임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들의 포괄적 인 식 자력 배양을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슬로건과 강한 의식 부족, 체계적 보장이 부족합니다. 전이는 아직 전체 사회에 대한 보편적 인 우려와 노력을 번창 시켰습니다.
싱가포르의 교육 선택은 국가 선택 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선택 또는 사람들을 기반으로 한 보편적 선택이기도합니다.이 선택은 의심 할 여지없이 교육 관리자의 사고와 혁신을 자극 할 것입니다.

Title Job Noun 출처 : Zhao Jingwei, 중국에서의 12 년간의 가르침 길림성 장춘시 출신의 선생님은 1999 년부터 중국 교육에 종사하고 싱가포르에 정착했으며 많은 중국인을 가르쳤습니다. 그녀의 보고서 "뉴질랜드와 중국 사이의 중국의 소규모 교육 개발 및 시스템의 비교 발전"에서 새로운 용어 인 "국소 작업"이 두 번 언급되었습니다.
명칭 설명 : 특수 과제물은 중학교와 중소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그룹 단위로 구성되며, 관련학과 단위에 따라 학생들은 자료를 수집하고, 포스터를 만들고, 전시회에 집중하고, 특수 인력으로 설명하고, 교사에 대해 의견을 나눕니다. 학생들은 주로 컴퓨터와 종이를 사용합니다. 싱가포르, 중국, 싱가포르에서 소규모 교육의 주제가되었으며, 종종 학생들의 "주제별 과제"에 대한 전국 평가를 실시합니다.
명사 해석 : "주제별 과제"는 현재 중국에서 시행중인 기본 교육 커리큘럼 개혁 실험에서 주창 한 "포괄적 인 실천 활동"및 주제 강의의 "포괄적 인 활동"과 유사합니다. 차이점은 싱가포르의 모든 과목에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중국에서의 작은 가르침의 주제가 된 특별 과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선진국의 기초 교육 단계를 상기시키면서, 이미이 측면에서 실행과 탐구를 수행했으며, 국가 단계에서도 "2 차 세계 대전"과 같은 걸작과 같은 서류가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서구 선진국의 선진 교육 개념과 교수법을 흡수하고 교육 개혁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세계 교육의 새로운 추세를 따라 잡는 데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싱가포르 학교는 서구의 경험을 빌려 학생들의 자율 학습 능력과 협력 정신을 배양하기위한 유연한 교수 방법의 사용에주의하면서 특성을 결합했습니다.
싱가포르 학교의 시험 문제는 광범위하며 폭 넓은 주제를 다루며 때로는 교과서의 내용을 테스트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은 폭 넓은 독서면과 자체 학습, 관찰 및 창의력의 포괄적 인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주제별 연구"의 형태는 학생들이 연습, 운동 및 개발의 기회를 더 많이 얻을 수있게하여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협력과 협력의 의미를 키울 수있게합니다.
현재 필요한 윤곽, 교수 자료, 모델 및 평가가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가 수행하는 포괄적 인 실제 활동은 교사와지도 같은 불충분 한 준비를 포함하여 새로운 개념과 교과 과정 일정에 의존합니다. 전투에 돌입하는 서두가 많은 학교의 포괄적 인 실제 활동을 때로는 명목상의 형태로만 만들었으며, 지속 불가능한 난처한 상황으로가는 것을 정말로 염려합니다. 주제 교육의 포괄적 인 운영은 초기 단계에 있으며 교사의 관심을 끌지 못했고 가르침의 주류를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싱가포르 학교에서의 "특별 과제"의 실습은 우리의 학업과 연구에 합당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교과 과정 개혁은 아이디어와 실천 사이의 단절 끝에 막을 수 있습니다.
학교 우수 모드
학교 우수 모델
Noun 출처 : 싱가포르에서의 연수 중, 나는 Chen Linicai 총장의 두 가지 보고서를 듣기에 충분히 행운이었습니다. 그 중 싱가포르 학교 경영진의 "Excellent Model of Schools"는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명칭 설명 : "학교 우수 모델"은 우수한 관리 경험과 싱가포르의 평가 경험을 결합한 것으로 학교의 전반적인 업무를 평가할 수 있으며 학교는이를 바탕으로 내부 평가를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SEM은 학교 성공의 여러 요인을 고려한 7 가지 기본 가치와 원칙을 기반으로하며 SEM을 "학교가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달성 할 수있게하는 도구"로 정의합니다.
학교의 우수한 모델은 인사 관리, 전략 계획 및 자원 관리의 세 가지 측면에 중점을두고 리더를 평가하는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학생 중심의 학교 개선 프로세스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센터의 프로세스는 학교의 의견, 직원의 의견 및 지역 사회의 의견에 초점을 맞추고, 세 번째 부분은 학교의 도덕적, 지적, 아름다운 그룹에 반영된 학교의 주요 성과를 평가합니다.
명사 해석 : 싱가포르는 엄격한 관리로 항상 알려져 왔으며, 학교 관리는 분명히 독특한면이 있습니다. 현재 "좋은 학교 모델"은 학교 관리를 평가하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이 모델은 고유 한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전체 학교 경영을 "사람 + 시스템 = 조직의 탁월함"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의미는 학생들이 첫 번째이며 교사가 핵심이며 목표 리더도 포함됩니다. "시스템"은 학교 시스템의 지원, 파트너와의 협력 및 합리적인 관리를 포함하여 학교의 전체 관리 프로세스이며, "조직의 우수성"은 학교 및 부서 조직의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입니다. 위의 7 가지 핵심 가치는 최고의 철학을 강조합니다. 즉, 모든 교육 과정은 학생들의 발전을 기반으로합니다. 탁월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학교는 지도자의 헌신과이 일곱 가지 가치와 원칙의 수용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개념, 진보 및 혁신의 원천입니다. 일관되게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학교의 모든 "사람"이 필요합니다. 자원 및 전력 시스템은 교육을 실현시킵니다. 학교의 지도력이 이러한 자원을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학교가 교육 성과를 달성하는 정도가 결정됩니다.
이 모델에 대한 연구와 토론을 통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인상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첫째, 싱가포르 학교의 교육적 개념은 실제로 "사람 중심"사고를 강조하고 결코 빈 슬로건이 아닙니다. 싱가포르 교육부의 4 대 핵심 교육 개념에서 볼 수 있듯이 교육의 모든 개념은 "사람 중심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 교육 관리 및 그 과정에서 학교의 평가를 포함하여 사람들 중심의 사고를 강조하기 위해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의 도입, 시스템의 보증 및 교육 과정을 통해 "사람 중심"을 진정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두는 구두, 보고서 또는 광고판에만 머물 수 있으며 교육의 아름다운 거짓말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우수한 결과를 달성하기위한 학교가 학교 지도자, 즉 교장의 모델에 대한 가치와 원칙의 수용에 달려 있지만 또한 교장의 헌신과 헌신에 달려 있기 때문에 학교 관리에서 교장의 역할이 더 두드러집니다. 따라서 싱가포르의 교장은 국내 교장들보다 더 큰 부담과 부담을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국내 교장과 같은 학교를 운영하는 데 많은 기금을 모으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되지만, 시험 순위, 학교 관리 및 사회적 부모 감독이 직면 한 압력은 우리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배워야하는 것입니다. 셋째,이 모델은 학교의 모든 관리 업무의 토대가 될뿐만 아니라 상급자가 학교를 평가할 수있는 기초이기도하므로 학교 관리가보다 포괄적이고 표준화되고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표준은 현재의 일상 관리 학교, 주정부 실험 소규모 학교 및 다양한 고급 평가 표준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카테고리가 너무 많아 그 차이가 너무 큽니다. 각 유형의 평가는 표준 및 요구 사항에 따라 일련의 자료를 만들어야합니다. 일단 준비되면 학교는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보다 균일하고 집중화 된 평가 기준이 있다면, 학교는 어디에나 공격하고, 모든 곳을 건설하고, 많은 귀중한 자원을 낭비하는 대신 학교가 집중해야 할 일, 물질 및 재원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하지만 진정한 의미와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SEM은 우리에게 더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교육은 동양과 서양 문화의 본질을 결합하고 독특한 매력을 지니 며 독창적 인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짧은 학습 시간, 관찰과 사고의 부족, 날카로운 분석과 비교의 부재로 인해, 통찰력은 실제로 숙취이며, 심지어 많은 실수가 있습니다. 비판하고 수정하십시오.

쿤산시, 발해 실험 주, 송 루용
2005 년 6 월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