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조사 보고서

전국 교육 대통령 Wuhu의 교육 보고서 방문


전국 교육 대통령 Wuhu의 교육 보고서 방문
2004 년 4 월 11 일, 2004 년 4 월 21 일, 제 4 회 전국 중학교 교장 선생님 세미나에서 온 45 명의 학생들이 Wu Zhixuan, Lin Wenjun, Lin Weijun, East China Normal University 중학교 교장 연수 센터 교사의지도하에 안후이 성으로 갔다. 허페이시 Wuhu시, Maanshan시 시험 연구. 2004 년 4 월 16 일과 16 일에 우종시 1 중학교, 안시다 고등학교, 안시다 외래 외국어 학교를 살펴 보았습니다. Wuhu시 제 2 중학교. Wuhu시 교육국에서는 Wuhu시의 Tianjiabing Experimental School에서 교육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회의에서 Wuhu시의 제 25 중학교의 Liu Guilin 대통령과 Tianjiabing Experimental School의 Xu Xiang 학장은 각각 "현대 교장"이라는 주제와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개발에 관한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Chen Xudong 국장은 "Wuhu시 초등학교 교육 사업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론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거시 경제에서 미시 경제에 이르기까지 Chen의 보고서는 활기와 감탄으로 가득합니다. 여기에 제시 될 새로운 교육 이니셔티브를 보도록하겠습니다. Wuhu시의 현실과 결합하여 그는 교육의 목적을 결정했습니다. 첫째, 지역 경제 건설을위한 자격을 갖춘 인력을 제공하고, 둘째, 상급 학교에 자격을 갖춘 신입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러 단계에서 그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실행하는 방법, 연습 방법 및 우리가 빌릴 수있는 소중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첫째, 커리큘럼 개혁의 의미, 목적, 과제, 방법 및 접근 방식을 명확히하십시오. 둘째, 방사선 기능을 입증하고 사회적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셋째, 탐사 후에 우리는 반성 할만한 가치있는 많은 경험들을 모았습니다.
학생들의 변화 - 학습에 대한 열정이 커지고 참여 의식이 크게 높아졌으며 혁신 감과 실용적인 능력이 점차 증가했습니다. 교사가 바뀌 었습니다. 전문가 수준이 더 향상되었고, 개념이 업데이트되었고, 교수 행동이 처음 변경되었고, 과학 연구 의식과 능력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학교가 바뀌 었습니다. 말을 배우는 정신이 더 강렬 해지고 연구 분위기가 서서히 형성되고 협력의 의미가 점차 강화되며 문화적 취향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조직 및 규칙 및 규정을 보증으로 개선합니다. 팀 빌딩을 지원으로 강화하십시오. 획기적인 교실 개혁 개혁을 바탕으로합니다. 지원으로 과학 연구 벨트를 준수하십시오. 추진력으로 과학적 평가 메커니즘을 구축하십시오. 학교 기반의 교수법 개발을 구축하십시오.
효과적인 조치와 훌륭한 행정 부서 운영으로 인해 우후시 (Wuhu City)의 교육 개혁이 원활하게 진행되었으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로빅"과 "합창 오케스트라"Wuhu시, 안시다의 외국어 학원 학교의 가정 교육 모델의 두 번째 중학교에서. 결국 그는 정부의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결정, 부모의 지원, 교장의 핵심, 교사의 구현 및 학생들의 이익에 대한 요약을 요약했습니다. 저는 네 명의 교장의 아이디어와 학교 운영의 특징을 들었고, 다음과 같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첫째, Wuhu시의 4 개 학교는 학교 운영을위한 자치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중 중학교, 안시다 고등학교, 안시다 부속 외국어 학교, 우후 중학교는 모두 중학교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부는 "4 명의 독립 단체"입니다. 경영 시스템은 매우 건전하고 과학적이며 메커니즘의 관리를 반영하고 약속 메커니즘, 평가 메커니즘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 등 건강하고 고품질의 운영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이러한 관리 메커니즘은 학교 업무의 정상적인 운영과 교육 및 교수법의 건전한 발전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이러한 메커니즘의 정상적인 운영은 교사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학교 운영, 특히 인사 개혁에 대한 학교의 자율성에 기반합니다. 교육과 교수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서.
둘째, 교장 선생님은 학교 운영 및 교육 추구에 대한 선진 이데올로기가 있습니다. 4 명의 교장의 보고서에서 우리는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와 교육에 대한 깊은 사랑을 깨달았으며, 교육 활동에 대한 이해와 독립적 인 학교 운영 아이디어를 교육 실습으로 번역하고 학교 운영 특성을 창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안후이 사범 대학 부속 외국어 학교의 2 개 국어 교육 인 Wuhu City 2 호의 "Aerobics"Guan Orchestra. 지속적인 교육 추구에서 얻은 노력이 얼마나 필요한가.이 보고서에서 네 명의 교장은 안시 대학교 중학교의 학교 운영 생각은 "사람 중심의 양질의 교육, 재능"이며 Wuhu II는 "사람 중심의 포괄적 인 홍보"라는 학교 운영 방식의 아이디어가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교육 교육". 교육 목표는 자녀의 삶에 책임이 있으며, 높은 도덕성, 위대한 사랑, 좋은 습관 및 평생 학습 능력을 갖춘 지속 가능한 개발을위한 사람들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교장으로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사람들을 관리하여 학교를 운영하고, 학교 운영에 대한 생각을 확립하는 법 몇 명의 교장은 교육은 빠른 성공과 즉각적인 혜택이 아니며 교장은 중요한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학교에서는 안시 대학교의 2003 계열 학교에있는 두 명의 학생과 같이 입학률이 낮지 않을 것입니다. 안후이 성에서 지방과 과학 챔피언을 얻지 마라. Wuhu시의 두 번째 중학교의 몇몇 학생들은 중앙 음악원에 입학했다. 이것은 학교 자체와 재배 학생들이 지속 가능해야한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채식 교육의 이행에있어서, 학교는 "가르침은 학생들이 평생 학습을 얻는 것을 궁극적 인 목표로 삼을 수있는 능력을 기반으로해야한다"고 강조한다. 교사는 학생들이 "배우고 배우고 배우고 기꺼이"기르도록 모든 독창성을 사용해야한다. 학생들은 사고와 흥미 공간, 개발 공간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질문하고 감히 질문합니다. 오늘날의 교사 생활의 출발점은 학생들을 존중해야하며, 이는 "인간 중심 사고"와 "인간 법의 핵심"의 구체화입니다.
셋째, 환경 건설을 강화하고 우수한 교사 팀을 구성하십시오. 캠퍼스에서 건강하고 조화로 우며 긍정적 인 인간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3 개의 학교 설립은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캠퍼스 문화 구축에 중점을두고 학교의 문화적 풍미를 고취시키고 개인 교사로서 개인의 재능을 발휘하고 개인적인 가치를 실현할 수있는 여건을 조성합니다. 교수진과 교직원은 좋은 물리적 환경을 만들고, 좋은 직장 환경을 만들고, 좋은 대인 환경을 만들고, 좋은 캠퍼스 자연 환경을 조성합니다. 네 학교의 캠퍼스 자연 환경 건설 부서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교사 연수에서는 4 개의 학교가 교사의 도덕성 구축에 중점을 두어 계속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그 다음 몇 년 동안 교사 연수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교육 및 과학 연구 분야의 수업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네 곳의 학교는 Wuhu 2 번 도시의 "교사 정보 교양에 관한 연구"와 "Mulan"과 같은 국가 수준 및 지방 수준의 주제를 다루는 주제에 관한 연구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시 대학 부속 외국어 학교에서의 "시"강좌, "정보 기술 교육과 과목 교육의 통합" 교사의 비즈니스 어휘 개발에서 Wuhu City II는 교사의 역할에 대한 몇 가지 변화를 제안했습니다. 첫째, 교수 종사자에서 실무자 및 연구원으로, 그리고 두 번째로 커리큘럼 구현 자에서 구현 자 및 개발자로 교사를 변경했습니다. 단일 교육자에서 교육자 및 학습자에 이르기까지 모두 변화가 있으며, 네 번째는 수업 계획 집행자가 교실 교육 및 지혜 실무자로 전환 한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의심 할 여지없이 교사가 교육 방법과 자신의 사업 역량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배울 수있게합니다. 안시 대학교 부속 외국어 학원은 매 학기마다 교사에 대한 교수 설계 시험을 실시하여 교사의 발전과 활용에 도움이됩니다. 도덕성과 비즈니스 성을 겸비한 교사 팀을 양성함으로써 고품질의 학생을 양성하고 우수한 학교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넷째, 도덕 교육은 실제 성과에 주목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의 도덕 교육 문제를 괴롭히는 주요 어려움 중 하나는 도덕 교육의 실용성입니다. 모든 도덕적 교육은 모든 학교와 교육자들의 연구와 토론의 대상입니다. 도덕 교육을 통해 훌륭한 교육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고상한 도덕적 정서와 양질을 기르고 행동 습관을 조절하는 방법 Wuhu City와 안시다 대학의 중등 학교에 배정 된 외국어 학교의 도덕 교육은 큰 영감을 주었고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거울을 빌리는 법을 배웁니다. 그들의 접근 방식은 사회, 학교, 학부모, 교사의 소원을 학생들 자신의 요구에 맞추어 도덕 교육이 도덕 교육의 교육적 힘을 크게 보여주는 학생들의 요구가되도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후시 중학교 2 학년의 "에어로빅 팀"과 "합창단"과 안시 대학교 부속 외국어 학교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