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조사 보고서

농촌 교육 이슈에 대한 조사 보고서


교육은 국가의 지속적인 발전의 열쇠입니다. 특히 중국과 같은 개발 도상국에서는 교육 투자와 투자가 증가해야합니다. 중국은 농촌 인구가 8 억 8 천만명 인 큰 농업 국가이며 농촌 교육이 강화되어야한다. 농촌 교육의 현황을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광동성의 농촌 교육에 대한 방문 조사 및 조사를 통해 연중 교육을 실시하여 농촌 교육에 교육 기금 부족 및 심각한 학교 부채 문제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시골 아이들의 교육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농민들의 새로운 지식 흡수와 민주주의와 법의 지배를 방해한다. 이것은 문제 일뿐 아니라 농촌 교육의 위기이기도합니다.

첫째, 농촌 학교는 빚이 큽니다.

농촌 학생의 수업료는 징수가 어렵고 교사의 사무실 경비가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농촌 학교는 학교의 정상적인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개인 대출을 지불해야합니다. 일부 학교는 "Public Nine Standards"를 달성하고 새 학년이 시작될 때까지 수업료 및 부채 상환액의 일부를 인출하기 위해 개인 대여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교육부가 시골 지역의 현상 유지 여부에 관계없이 중소 규모의 학교에 "공공 9 표준"을 충족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는 학교에 막대한 부채를 전가시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학교는 다양한 상사 수사에 대처하기 위해 엄청난 양의 대접을 보냅니다. 결과적으로 농촌 교육의 발전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며 농촌 지역의 많은 어린이들과 어린이들은 교육에 공정하게 접근 할 수 없어 많은 농촌 어린이와 어린이들이 "공부하고 한숨을 내며"학교를 떠나야 만했다. 농촌 학교의 부채는 농촌 교육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 할 것입니다.

둘째, 기타 비용 및 서적비로 인해 부모가 어려움

조사에서는 농촌 경제 개발이 상대적으로 후퇴하고 농민이 상대적으로 열악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정부의 재정 지출이 어려워 교사의 임금을 분배하기가 어려울 경우, 정부는 학비와 수업료를 인상하고 교사들로부터 재정 적자를 보충하기 위해 교사의 일부분을 추출 할 것이다. 출판사의 환불을 받기 위해 일부 학교는 출판사의 "상담 자료"중 일부를 학생들이 구매하도록 강요했으며 교사와 조건이 부족하여 예술, 음악, 매뉴얼 등 9 년의 의무 교육 과정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책들은 학생들이 구입하기도하지만, 책을 쓰는 데 더하여 그 책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농촌 지역에는 많은 분배금, 도로 건설 및 교량 건설 등의 이상한 현상이 있습니다. 그들은 돈을 지불해야합니다. 농부들은 몇 에이커의 땅을 심어 얼마나 많은 짐을 감당할 수 있습니까?

셋째, 교수진은 심각하게 부적절하며 많은 교사가 있습니다.

농촌 학교에서 가르치는 선생님은 대부분 사립 선생님이며, 보통 학업 성취도는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수준이며 정규 교사 교육을받지 못했습니다. 규정에 따르면 훈련 시험에 지원하는 데 많은 돈이 소요되며, 지역 재정 지출이 제한되어 교사의 임금을 지급하기가 어려워 교사들에게 많은 부담을 준다. 마을에서 가르치는 많은 선생님들도 도로와 지역 신문을 만드는 등의 배분을해야합니다.이 보수는 모두 선생님의 봉급에서 직접 공제해야합니다.이 평가는 기본적으로 강도가 강도 강도를 막는 것과 같은 다른 교사들에 의해 논의됩니다. 관심사. 한편 지역의 전문 교사 졸업생들은 고향으로 돌아가 가르치는 일을했지만 정부는 교사의 봉급, 주택, 복지 및 기타 지원을받을 수 없었고 정규 교사 교육을받지 못한 사립 교사는 제한된 능력으로 인해 학생들을 인도하고 양성했다. 장애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교육 자원의 낭비를 초래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지식을 얻는 영역이 좁아졌습니다.

넷째, 자원 배분은 불공정하다.

조사에서 자원의 불공정 한 분배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 모든 정부, 권력, 운송 및 기타 기관은 자원을 통제 할 수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부서의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해 부서의 권력을 사용하거나 재정 배분 계획에 우선 순위를 부여합니다. 필요한 돈을 마련하십시오. 사무실 및 직원 주택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교육 자원은 거의 없으며 도시 인구의 교육적 요구가 우선시됩니다. 농촌 인구의 교육 자원은 매우 제한적이며 교육을위한 농촌 인구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까지 미치지 못합니다. 농촌 중학교에서 나는 현상을 보았습니다. 농구 코트는 노란 진흙이었고 축구장은 황무지였으며 실험실 장비는 오래되어 사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한 시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가르 칠 수 있습니까? 반대로 도시의 작은 마을에는 많은 종류의 교육 활동이 있으며 스포츠 시설과 기타 교육 장비는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차이가 있습니까? 그것은 불공정 한 자원 분배입니다. 교육 자원의 불공평 한 분배는 농촌 어린이와 교육 환경이 악화되어 교육을받을 수 없기 때문에 농촌 청소년의 발전을 저해 할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의 청소년 고용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5. 교육 이슈를 변화시키는 전략

조사에 따르면 지방 정부로부터 농촌 교육을위한 제한된 기금은 광대 한 농촌 청소년들의 교육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한다. 또한 일부 빈곤 지역은 재정적 제약으로 인해 교육 기금을 사용할 것입니다. 농촌 교육의 현상 유지를 위해 우리는 먼저 농촌 교육 자원의 투입을 늘리고 농촌 교육 자원이 부족한 상황을 극대화해야한다. 우선, 우리는 교육 기금의 부당 이용에 초점을 맞추고 제한된 교육 자원을 사용해야합니다. 시골 중소 학교의 부채 상황과 교사의 임금을 알아보기 위해 수사팀을 신속히 설치합니다. 부채로 인해 학교 건물을 짓는 데는 재정적 인 배분을 통해 학교를 더 잘 운영 할 수 있어야하며 둘째, 농촌 지역 교육을 증진해야합니다. 투자. 정부 투자 교육의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학교 운영에 대한 민간 투자를 완화하고 농촌 교육 투자를 감독 할 수있는 메커니즘을 마련하십시오. 셋째, 교육 관리 면허는 학교를 분권화하고 의사 결정권을 증대하며 학교 환경을 좋게 해주 며 농촌 교사는 교사의 질을 높이고 숙달과 좋은 훈련을 추가하며 교사 수준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좋은 교수 팀을 구성하고, 자격이없는 사립 선생님을 해임하고, 대학 교육을받는 졸업생을 모집하여 가르치고, 동시에 실제 상황에 따라 교사 및 기타 문제의 복지를 향상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농촌 교육 자원 배분을 확대해야하며, 지방 정부는 농촌 교육을 중요한 과제로 간주해야하며, 자원 배분시 농촌 교육 자금을 늘리고 농촌 교육을위한 토지 자원 및 기타 장비를 제공해야한다. 생각보고 자기 식별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