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조사 보고서

담배 및 스팀 세트의 컴퓨터 정보 기술로 컴퓨터 관리 강화에 관한 조사 보고서


엔터 프라이즈 관리는 오래된 주제지만 관리 방법을 강화하는 방법, 시스템을 강화하는 방법을 강화하는 방법은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Yantai Automobile Manufacturing Co., Ltd.는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합 금융 소프트웨어를 수년간 사용하여 내부 자본 흐름, 물류 및 정보 흐름의 통합 관리, 자금 활성화, 모니터링 강화 및 기업 경영의 심화 및 개선을 적극적으로 모색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은 배우는 가치가 있습니다.

1. 어려운 회사가 컴퓨터 정보 기술에 돈을 투자하여 경영을 강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연대 자동차 제조 유한 회사는 2,600 명의 직원과 3 억 2 천만 위안의 자산을 보유한 중견 기업으로 주로 경량 차량, 농업용 운송 차량 및 트랙터를 생산합니다. 1993 년 이래로 공장의 판매 수익은 매년 증가했지만 경제적 이익은 급격히 감소하여 생산 및 운영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점점 격렬하게 경쟁하는 시장 환경에 직면 한 기업들은 원래의 경험적 관리 모드, 백 워드 관리 방법 및 불투명 한 정보 피드백 메커니즘이 새로운 상황에 부적합하다고 생각하며 최신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합 금융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입니다. 경영 혁신.

첫째, 비용의 회계 및 제어는 기업이 컴퓨터를 사용하여 관리해야하는 시급한 과제입니다. 자동차 제품 및 각종 부품의 복잡한 구조로 인하여 제품 개발 과정에서 과거에는 회계 담당자에 의한 수작업만으로도 며칠 밤낮으로 종합적인 비용을 계산할 수 있었으므로 시장 경쟁력있는 제품 가격을시기 적절하고 정확하게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 많은 새로운 제품을 생산에 투입 한 후, 신제품의 설계 비용이 너무 높았고 시장 수용으로 인해 가격을 중단 할 수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둘째, 자금의 회계 및 관리는 기업이 통제를 위해 컴퓨터를 사용하도록 시급히 요청합니다. 공장 영업 부서가 차지하는 잔액은 1 억 위안 이상이며, 대부분은 전국 430 개 이상의 딜러에 상품 형태로 저장되어 있으며 기업은 판매 시점마다 재고의 변화를 적시에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일관성없는 계좌 문제는 수시로 발생하며 미수금은 여전히 ​​높으며 부실 위험은 예방하기가 어렵습니다. 1995 년 공장은 1 년 동안 10 명 이상의 회계사를 조직하고 상인들과 함께 채권 및 채권을 조사한 결과 회사의 자기 장부 기록이 1,100 개가 넘는 오류를 발견했으며 손실 가능성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위안이 있습니다. 예비 자금 관리에서 전통적 수동 작업은 재고 자재 및 예비 부품의 전체 장부 가격만을 제공 할 수 있지만 특정 자재 및 예비 부품의 저장 시간 및 재고 수량은 파악되지 않아 저장량 초과, 백 로그, 손상 등이 발생합니다. 상황은 매우 심각합니다. 재고 조사 당시 회사는 창고에있는 V 벨트가 10 년 이상 회사의 생산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셋째, 취약한 기본 관리는 기업이 컴퓨터 기술을 사용하여 강화하도록 요구합니다. 기업 내부에서부터 기본 데이터 부족, 자재 소비량 및 근무 시간 소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정밀 생산, 잠재력 활용 및 소비 감소는 불가능하며 생산 워크샵, 영업 부서, 구매 부서 및 창고 부서에 대한 과학적 평가는 불가능합니다. 특히 금융 정보가 물류 정보 및 시장 변화 정보에 뒤떨어져 데이터가 왜곡되는 경우가 많아 정책 입안자가 기업의 재무 상태 변화와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내부 자원 배분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넷째, 기업의 다양한 규칙과 규정은 급히 경화를위한 컴퓨터 수단을 사용해야한다. 과거에는 규칙과 규정이 벽에 걸려 있고이 책에 쓰여 있었기 때문에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있는 확실한 방법은 없으며 따라 가지 않은 규칙이 있으며이를 따르기 어려운 단점을 극복하기가 어렵습니다 도덕적 해이를 통제 할 수 없습니다 과학적이고 표준화 된 관리 프로그램 딱딱 해지기 어렵다.

둘째, 컴퓨터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엔터프라이즈 관리를 심화 및 개선하는 방법

1996 년 이래로 공장은 불확실한 정보, 불분명 한 계정 및 Shandong Langchao Guoqiang Software Company와 같은 조달, 창고 보관, 생산, 판매 및 기타 미해결 문제에 초점을 맞춘 원가 관리에 초점을 맞춘 원가 관리에 초점을 맞춘 재무 관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어려운 원칙에 따라 "연대 자동차 제조 공장 현대 기업 경영 정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2 백만 위안 이상을 투자했다. 이 시스템은 주 서버를 기반으로하고 있으며 다양한 워크샵, 창고, 생산, 공급, 판매, 재무 및 기타 관련 사무소에서 46 개의 워크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브 시스템은 재무 관리 하위 시스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정보 통합, 프로세스 통합 및 기능 통합"금융 시스템과 판매, 공급, 생산 및 기타 시스템 간의 데이터 공유를 실현, 기업 금융 자금 관리의 수준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수단을 제공합니다. 재무 관리 서브 시스템은 기본 회계를위한 다단계 회계 인 단일화 된 컴퓨터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하나의 원본 상품권을 한 번 입력하고 창고, 공장, 공장 부서의 사업 회계, 통계 회계, 회계, 증서 생산, 인쇄 각각을 입력합니다 원장과 총계정 원장 등록은 모두 한 번에 자동으로 완료되며, 계좌 번호는 탄력적으로 조회, 계산 및 인쇄 할 수 있습니다.

판매 관리 서브 시스템은 골든 세금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으며 골든 세 시스템을 사용하여 판매 송장을 입력 및 인쇄 한 후 판매 관리 서브 시스템으로 자동 전송되어 판매 바우처 자동 생성, 금융 상품 판매 자동 등록, 상품 발행 및 미수금을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 세금 및 기타 도서를 지불한다. 동시에 판매 관리 및 회계 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노화 분석 및 대손 추산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조달 관리 서브 시스템은 구매 주문, 구매 도착 및 창고 상태의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구매 부서 및 재무 부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미지급금 계정의 등록, 취소 및 동적 변경을 자동으로 완료합니다. 또한, 하위 시스템은 재료 조달 비용, 비 계약 공급 업체, 계약 가격을 초과하는 구매 가격의 평가 및 감독을 수행 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자동으로 경고하고 감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창고 관리 서브 시스템은 다양한 재고의 수령, 유통 및 저장을 기록하고, 각 재고의 소비를 적시에 정확하게 파악하고 다양한 재고 비용을 다양한 원가 항목 및 원가 개체, 즉 기업 비용으로 수집합니다. 회계는 기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재고 자금의 변화를 동적으로 반영합니다.

지난달 말 생산 계획 및 실제 재고량에 따라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조립품 BOM (Bill of Materials)에 따라 자재의 총 수요량 및 순 수요량을 계산하고 자동으로 부품 조달 계획 및 자체 제작 부품의 생산 계획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제조 및 제조가 병행하여 관리되며 다양한 물류 및 비즈니스 흐름의 전체 프로세스 관리가 처음부터 끝까지 실현됩니다.

원가 계산 요소 시스템은 제품 또는 부품의 표준 원가를 완료하고 완제품 또는 자체 완제품 간의 표준 원가 및 표준 원가 차이를 계산하고 가격 원가와 소비 원가 간의 차이를 제어하고 기업의 원가 변동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표준 원가 및 책임 원가 계산을 구현할 수있게합니다.

기본 데이터 하위 시스템은 생산 계획 시스템에 대한 프로세스 정보 및 제품 구조 정보를 제공하고, 비용 관리를위한 작업 시간 할당량 및 재료 소비 할당량 표준 정보를 제공하며, 어셈블리 청구서를 통해 구매 송장의 최신 단가를 자동으로 읽고 즉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재료비가 제공되며 직접 결정된 데이터가 생산 결정을 위해 제공됩니다. 제품 개발자는 언제든지 신제품의 설계 비용을 계산할 수 있으므로 기업이 시장성이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있는 강력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셋째, 달성 된 결과

1. 약한 링크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조달의 관점에서, 특정 기간의 구매 수량, 총 수량, 전년의 구매 가격, 구매 비용 및 현재 구매 가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있어시기 적절하고 정확하게 조달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율을 줄이고 각 부서의 자재 조달 비용을 계산하고 이에 따라 보상하고 처벌하십시오. 이로 인해 조달 관리가 강화되었고 1999 년에만 9 백만 위안 이상의 조달 비용이 절감되었습니다.

웨어 하우징의 관점에서 시스템은 여러 가지 재고 구성 요소를 층으로 분해 할 수 있으며 한 자동차 조립품에 포함 된 구성 요소는 나사까지 7 단계로 분해 될 수 있습니다. 자료의 코딩, 모델, 사양 및 이름도 시스템에 명확하게 반영 될 수 있으며 예비 기금 사용을 총 금액에 반영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각 자재의 초과 예약 시간 및 초과 예약 금액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자재 점거에 대한 자동 경보를 제공하여 재고 비용을 통제하고 재고 회전율을 높이며 부당한 자본 점유를 줄일 수 있습니다. 판매 링크에서 시스템은 장기간의 직업 또는 물품 보관으로 인한 손실을 피하기 위해 언제든지 각 딜러가 발행 한 상품의 모델, 수량, 시간 및 목적지와 같은 세부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 채권의 노령화 구조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미수금 규모를 효과적으로 통제하며 대손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원래의 바우처는 컴퓨터에 의해 직접 처리되므로 미수금 계좌 비율이 거의 제로가되어 재무 직원의 현재 계좌 불일치 문제가 해결됩니다.

비용 관리의 관점에서 시스템은 제품 원가 구조에 대한 자세한 데이터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표준 원가 관리와 책임 비용 평가를 결합하고 표준 원가를 실제 원가와 비교하며 워크샵 평가 및 원가 관리의 기초로 사용됩니다. 워크샵, 팀 및 개인에 실제로 구현되어 경제적 책임 시스템에 평가 근거가 있으며 비용 회계에서 비용 관리로의 전환이 실현되었습니다.

2. 자본 점유 감소

이제 공장은 재고 자산과 보관할 물품의 유형과 수량을 완전히 파악할 수있어 주식 자산을 적기에 재 활성화하고 주식을 장기간 보관하는 것을 피할 수있는 조건을 만듭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창고 부는 1245 대의 백업 차량을 적시에 처리하고 2 천 9 백만 위안을 회수했으며 영업 부서는 연령 분석을 통과했으며 매출 채권의 상황은 잘 알려져 있었고 수집품은 합법적이었고 전국 430 개 딜러의 채권이 합법적이었다. 계좌의 기본 연령은 3 개월 이내에 통제되어 대손 위험을 크게 줄여줍니다 컴퓨터 자동 경보 시스템의 적시 프롬프트에 따라 구매 부서는 생산에 필요하지 않은 엔진 및 전방 및 후방 액슬과 같은 10 개 이상의 부품 및 구성품을 적극적으로 회수합니다. 자본 점유를 5.53 억 5 천만 위안 줄입니다.

3. 재무 관리의 품질과 수준 향상

재무 및 비즈니스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통해 회사의 부서 및 금융, 창고 및 금융, 창고 및 워크샵, 워크샵 및 금융 정보 통신, 계정 불일치, 계정 불일치, 계정의 장기적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일관성이없는 정보 섬 문제는 금융 정보와 물류 정보 간의 가교 역할을합니다. 이제는 공장 관리자에서 총책임자에게 자신의 사무실에서 필요한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중요한 정보가 몇 가지 주요 위치에 집중되어 있었고 개인의 정보 비대칭 성은 또한 해결책이 해결되었습니다. 컴퓨터 관리 소프트웨어의 응용 프로그램은 회계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회계 업무 분야를 확대하여 회계 회계를 관리 회계에 큰 발전으로 만듭니다.

4. 경영 시스템 강화 추진

통합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통해 회사의 규칙과 규정이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강화되어 생산 및 운영 행위가 규제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이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컴퓨터를 작동 할 수 없으며 비즈니스 리더조차도 법적 절차를 엄격히 준수하고 자체 라이센스로 생산 및 운영 활동을 조직해야합니다. 과거에는 규칙을 따르지 않는 상황이 컴퓨터의 사심없는 프로그램 이전에 기본적으로 제거되어 인적 요소의 간섭을 크게 줄였습니다.

넷째, 몇 가지 계시

1. 새로운 의미로 기업 경영을 개선하고 심화해야합니다.

엔터프라이즈 관리 작업은 깊고 세밀해야하며이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많은 양의 기본 데이터가 있어야합니다. 비용이 정확하지 않으면 소비 쿼터가 명확하지 않고 규칙과 규정을 이행하기가 어려우며 평가는 근거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느리고 비효율적 일뿐만 아니라 생산 및 운영 과정에서 다양한 정보를 손으로 처리, 구성 및 전송하는 데 부정확합니다. 따라서 경영의 "손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수단을 통해서만 전통적이고 후진적인 관리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시장 경제 상황에서 사회화 된 대규모 생산을 조직화하는 객관적인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정보 기술의 성숙, 마이크로 컴퓨터의 인기, 운영 기술의 단순화 및 기업 관리 개념의 변화에 ​​따라 컴퓨터 네트워크 및 통합 금융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관리를 완전히 강화하고 향상시킬 때가되었습니다.

2. 경영 혁신과 개선은 단순히 새로운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것 이상입니다.

몇 가지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고, 인터넷에 연결하고,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기업 관리 개념, 내부 재무 관리 시스템, 자본 운영 방법 및 생산 조직 양식과 같은 여러 측면에서 중대한 변화를 가져올 수있는 기업 관리를 향상시키기위한 컴퓨터 기술을 소개합니다. . 따라서 회사의 리더십 팀까지 모든 직원은 컴퓨터 및 관리 소프트웨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경영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품질을 향상 시키며 새로운 관리 방법을 채택하고 채택해야합니다.

3. 컴퓨터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기금 감독 표준화 수준 제고

현재 기업의 기존 관리 및 감독 시스템은 불완전하고 많은 규정과 규정이 있지만 실제 구현에서는 많은 할인을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대 자동차 공장의 관행은 컴퓨터 네트워크 및 금융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두 가지면에서 감독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는 기업의 다양한 규칙과 규정을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관리 프로그램으로 바꾸어 규칙과 규정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사업 운영에서 자금 및 물류 정보를 적기에 파악하여 사후 감독이 문제의 감독으로 전환 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4. 기업 경영 강화는 재무 관리를 주요 노선으로 삼아야한다.

재무 정보는 모든 종류의 기업 정보의 교차점이며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지원하기위한 기초이기도합니다. 기업은 컴퓨터 네트워크 및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기업 정보 개발의 일반 규칙을 따라야합니다. 많은 국내 기업의 경험을 토대로 재무 관리, 물류 관리 및 생산 관리의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적용을 점진적으로 낮추면서 재무 관리에 중점을 두는 것이 실현 가능한 방법입니다. 기업은 긴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로 시작하여 주요 정보로 재무 정보를 가져와 "전반적인 계획, 단계별 구현, 핵심 사항 강조, 쉽고 어렵다"의 원칙에 따라 물류, 자본 흐름 및 정보 흐름의 통합을 실현하고 점진적으로 수립해야합니다 금융 비용 관리를 핵심으로하는 내부 정보 관리 시스템은 기업의 포괄적 인 과학적 관리를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