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조사 보고서

산업 자원부 하계 실태 조사 보고서


산업 자원부 하계 실태 조사 보고서


조사 방법 : 종합 조사

설문 내용 : 여름 연습

설문 조사 응답자 : 03-01 학년의 모든 학생

조사 시간 : XX-9-12 ----- 16

조사 단위 : 상공부 총무 연구실

XX-9-12 ------ 16, 우리 연구 부서는 03-01 학년의 모든 학생들의 여름 연습에 대한 포괄적 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올해 학생들의 실습이 본격적이고 다양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양한 재능. 학생들은 신체적으로 부드럽고 영감을 얻었으며 마음 속에 승화되어 미래의 학업과 삶을위한 삶의 경험과 실제 경험을 갖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에는 중요한 영향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사회 실습에 참여하고 학생들이 실습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우리학과는 9 월 19 일 저녁 7시에 "여름 실무 경험 교환 모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실무자는 자유롭게 말했습니다. 그들의 경험과 경험을 함께 나눈다. 다시 한 번 여름 시간 활동의 상황을 세 가지 활동으로 요약 해 보겠습니다.

부서별 교사 및 지도자가 주최하는 실습 활동 섹션.

중국 총독회 (General League of China) 장관은 학생 중 일부를 마케팅 기술 경진 대회에 참가 시켰고 참가자들에게 많은지도와 격려를하기 위해 바쁜 스케줄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어려운 기회를 소중히 여기기 위해 참여하는 학생들은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적극적으로 도전에 맞설 준비를합니다. 이 활동은 성과를 완전히 발휘하고 용기와 자신감을 키웠습니다.

Feng Jiandong은 일부 학생들에게 도시 지역의 특정 유리한 기업에 대한 심층 현장 방문 및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모든 구성원의 안전과 실천을 보장하기 위해 Feng 선생님은 통일 된 지휘권을 부여하고 관리를 강화합니다. 학생들이 많은 실제 관련 기업 정보를 수집 한 후 Feng 교수와 Cai 교수는 개인적으로 자신의 학술 논문 또는 조사 보고서를 작성하도록 가이드하고 자료를 수정 및 수정했습니다. 이 활동은 학생들이 사물을 판단하고 분석하고 생소한 환경에서 일하도록 적응하는 능력을 훈련시킵니다.

정저우의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조사와 연구를 진행중인 쑤사 (Teacher Xu)가 이끄는 학생도 있습니다. 실제 조사 과정에서 연습 팀은 많은 문제에 직면했지만 쑤가 팀에서 더 많은 경험을했기 때문에 그는 리더십 아래에서 해결할 수있었습니다. 저는 몇몇 학생들의 실용적인 논문을 통해 학생들이 매우 열심히 공부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생각하고, 미래의 일과 삶과 공부에 영감을 불어 넣고, 긍정적 인 미래를 갖기 때문에 모두 행복합니다. 공격성은 강력한 영적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우리학과 Bafang 전기기구의 지도력 후, 많은 학생들은 연습에 참여하고 경험을 얻기 위해 8 개 당사자를 입력 할 수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우리 선생님이 운영하는 Zhengzhou Enterprise Planning and Management Consulting Co., Ltd.는 일부 동급생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Youth League Committee가 주최 한 3 개 마을 활동을 제공합니다. 이 선생님들과 지도자들의 노력은 가능하면 많은 학생들에게 최대한 많은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그들의 다채로운 여름 생활에 추가합니다.

두 번째로, 급우 중 일부는 자연스럽게 직장에 연락하여 우리학과의 학생들이 실습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되었습니다.

휴일 연습 동안 많은 대학생의 사회적 경험이 부족하여 여름철의 사회적 관행에만 혼자가지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따라서 일부 급우들은 자신과 더 많은 학생들이 일할 수있는 기회를 찾고, 많은 학생들이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 어떤 학생들은 학생들 사이에 조직 팀을 구성하여, 작업 위험으로 인해 직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일하는 과정에서 팀워크 감각을 길러서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닫게했습니다. 일자리 수색에서 불법 중개인이 실수로 돈을 벌기 위해 우연히 사기를 당했고 합리적인 노력으로 합리적인 대우와 낙관적 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모든 조직과 부서의 발전과 성장을 보는 것은 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팀의 성공 또는 실패는 각 구성원의 운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현재 팀 팀의 인식은 특히 중요합니다. 이 실천에서 얻는 가장 큰 이득은 직장에서 팀워크를 구축하는 방법인데, 이는 미래의 고용에 막대한 자본을 제공합니다.

세 가지 자기 관행.

일부 학생들은 휴일 동안 실용적인 기회를 찾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 왔으며 연습의 형식은 매우 풍부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설문지 디자인 및 조사를 실시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조반 시장의 개발 잠재력을 조사하고, 일부는 농촌 지역의 기존 문제를 조사했으며, 일부는 기업의 내부 관리 및 경제 구조를 조사했으며, 일부는 정저우시에갔습니다. 컬러 TV 업계는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의 참신함, 행동의 혁신 및 생각의 폭은 이번 여름 연습의 혁신적인 포인트이며 신입생의 부족은 없습니다. 이것은 이론적 지식이 거의 없지만 시장을 찾기 위해 시장을 바라 보는 기회와 진입 점을 알고있는 사업가의 마음과 비전을 이미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저는이 방법을 연습 한 학생들이 이론 지식을 배우면 실제면과 연결하는 능력으로 번역하는 것이 매우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그들은 강한 생각, 혁신적인 의식 및 실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치열한 사회 발전 추세에 적응할 수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성적 연습의 전반적인 비교에서 2 학년 학생들은 간단한 작업에 더 많은주의를 기울이고 3 학년 학생은 성숙해지기 때문에 조직 계획의 개념과 구현을 계획하는 경향이 있으며 노인 학생들은 실제 작업은 기업의 많은 현상이나 작업 방법 및 프로그램을 발견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3 학년의 실습은 다르며 모든 학년의 학생들이 각기 다른 수준으로 향상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일부 학생들은 여름에 기업가 활동을 시작했으며 일부는 창업 회사를위한 시장을 개방하기 시작했으며 일부는 소규모 회사에 종사하기 위해 일부 직원을 조직하고 회사의 지역 대리인으로 일부 종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기업가 정신은 진정으로 유능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승화시켜 사회적으로 동기 부여되는 책과 맛으로 가득 찬 학생들을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했습니다.

훈련 과정을 수강하는 학생도 많으며, 일부 학생들은 영어와 열차 수학을 훈련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자질과 기질을 키우는 한편, 지식 체계를 통합했습니다. 이번 여름 실습의 또 다른 혁신은 학생들에게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공장이나 회사에 입사하여 어른들을지도하거나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학생을 위해 "마음으로부터 관리"를 만들었습니다. 주제별 교육 과정.

위의 실무 활동을 요약하면 이번 학기 여름 휴가 연습 활동의 성과는 매우 뛰어나고 예상되는 결과에 도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실제로 휴일에 연습에 참여하기 위해 사회에 들어 왔기 때문에이 이론은 실습과 관련되어 있으며 학교는 "사용법 배우기"의 요구 사항을 충족 시켰습니다. 특히이 사례는 과거에 비해 두 가지 혁신이 있음을 언급 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일부 학생들은 자신이 선택한 특정 시장에 대한 연구와 조사를 위해 날카로운 눈과 사업 정신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둘째, 일부 학생들은 경영, 마케팅 및 경제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을 안내하거나 훈련시키고, 한편으로는 지식을 부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거래자의 스타일과 기술을 반영합니다.

또한 실습에 반영된 반 친구들의 질에 관한 요점이 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고소득 일자리가 정직하고 공정함과 정직함을 반영하여 고소득 직무에서 단호하게 사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아직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 :

어떤 학생들은 "얼굴을 잃어 버릴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중도에서 그만두고 여름에는 집에서 바쁘고 연습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도 있고, 일부 학생은 저조한 사람이거나 이상적인 직업을 찾지 못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Summer Practice Survey Report"저작권은 저자에게 속하므로 출처를 나타내십시오!

.

위의 결석에 따르면, 우리가 반 친구들을위한 이유를 찾고있는 동안, 우리는 휴일의 미래 실천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을하고, 지도자들에게 상담에 참여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

1.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휴가 전에보다 실질적인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십시오.

2. 대다수의 학생들을 위해 사상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 경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3. 급우가 맹목적으로 일하고기만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더 많은 안전 경고를하십시오.

4. 지도력과 도움을줌으로써 사회 관행에서 우리를 계속 이끌도록 지도자들에게 요청하십시오.

위의 내용은 우리 산업 자원부 03-01의 비즈니스 및 산업부의 모든 학생들의 여름 연습 활동을 요약 한 것이며, 그것이 우리 부서의 미래 발전을위한 기반과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산업 통상부 지회 연구부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