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녹색 학교 작업 계획


"녹색 문명 모형 학교 "의 설립을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학생들의 현대 문명 품질과 환경 인식을 향상시키고, 환경 과학 지식과 환경 법률 지식을 대중화하고, 품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국가 환경 보호 행정과 교육부의 관련 정신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교육과 사회주의 정신 문명 건설, 학교는 특별히 "녹색 문명 모델 학교 "작업 계획을 공식화.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21 세기의 환경 홍보 및 교육을위한 국가 행동 계획과 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그린 스쿨 "은 청년들을위한 양질의 교육과 영성 문명 건설을 촉진시키는 항공사로 사용될 것입니다.
둘째, 투쟁의 목표 :
학교 , 가정 및 사회를 하나로 묶는 주요 교육 네트워크의 설립을 표준화하고 제도화하기위한 녹색 학교 활동을 창출하십시오. 특정 환경 인식 및 환경 보호 지식을 갖춘 자격을 갖춘 교사 팀을 육성하십시오. 완전히 동원하고, 활동에 완전히 참여하며,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되도록 노력하십시오.
교육 활동의 질은 학생들을 주체와 교사로 삼아 첨단 시청각 매체와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하여 강의실 교육에서 환경 교육의 보급을 강화하고 환경 교육을 다양한 분야의 교육에 통합시킵니다.
학생들의 환경 의식 개발을 촉진하고 사람들을 "친환경 학교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수단으로 활동을 다양 화하는 활동을 만듭니다.
셋째, 전반적인 요구 사항 :
학교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 "녹색 학교 "를 창설합니다. 학생들의 환경 의식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좋은 환경 습관을 키우고 학생들의 환경 적 행동을 규제합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면, 쓰레기를 버리지 말고, 혼란시키지 말고, 비명을 지르지 말고, 나무와 꽃을 손상시키지 말고, 자원을 절약하십시오.
넷째, 주요 조치 :
리더십 강화
1. 환경 교육 선도 그룹의 설립을 조직하고, 환경 교육 사무소를 설립하고, 특히 환경 보호 사업을 관리하십시오. 분업을 명확히하고, 책임을 강화하고, 조치를 최적화한다. 교장이 개인적으로 파악한 것은 정치 교육부, 교무실 및 총무실이 환경 교육을 교육 및 강의 활동에 통합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했다.
"그린 학교 "창설을 위한 선도 학교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도자 : Tian Wei, 차장 : Cao Weiguo, Yan Guozhang, Wang Desheng, Wei Fangping, Yan Yanchun, Qiu Xiaochun, 첸 Wenjie, 왕 Jiayong, 쳉 Xingquan, 첸 Xudong, 한 Guihua, Li Changlin 외.
2. 리더십의 핵심을 강화하고 사회, 자연 및 사고에있어서 교사와 교사를 담당하는 교사들과 함께 교수 및 관리 체제를 수립한다.
3. 감독 및 검사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기록을 준수하고, 정기적으로 요약하고, 계획에 따라 점진적으로 교육 활동을 수행합니다.
4. 학교 환경 보호를 장려하기 위해 정기적 인 회의가 열립니다.
환경 보호 팀 구성 개선
1. 환경 교육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환경 보호에 대한 교사의 인식을 제고하고 교사의 주도적 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교사를 정기적으로 조직하십시오.
2. 학교 , 가족 및 사회 통합을위한 교육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학교 를 중심으로 삼아 전체 사회의 환경 인식 개발을 촉진하여 환경 교육이 전체 사회의 공동 책임이되도록한다.
3. 외부 환경 보호 지도자의지도 역할을 수행하고, 교육 세미나를 통해 환경 인식 개발을 촉진하고, 동시에 시립 환경 보호 국 (Environmental Protection Bureau)의 지도자들은 환경 교육 사업을지도하고 작업을 수행한다.
녹지, 미적 교정, 학교 내 환경 보호 하드웨어 건설 강화
1. 녹색 캠퍼스. 캠퍼스 건설의 전반적인 계획, 학교에 다양한 종류의 1000 그루의 나무를 심고 학교 의 꽃과 나무의 레이아웃을 조정하여 플랜트 커뮤니티 레이아웃이 합리적이고 캠퍼스 녹화 비율이 60 % 이상이되도록 계획합니다.
2. 캠퍼스를 아름답게합니다. 캠퍼스 환경을 강화하고 캠퍼스 환경을 개선하십시오. 환경 적 현수막, 사진이나 예술 작품을 환경 주제에 맞게 설정하십시오. 환경 보호 게시판을 추가하면 학교 선전 매체에서 정기 간행물을 발급하거나 환경 친화적 인 콘텐츠를 재생하고 환경 친화적 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캠퍼스를 정화하십시오. "금연 학교 "일을 계속하고, 학교의 환경 위생 건설을 강화하고, 캠퍼스를 청소하고, 교실을 청소하고, 기숙사를 청소하고, 화장실을 청소하고 식당 홀 위생 표준을 충족시킵니다.
4. 학교 에서 환경 보호 하드웨어의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생태 식물원"의 건설을 강화하고, 지리학 방을 추가하고, 화학 실험실과 육체 실험실의 다각적이고 포괄적 인 개발을 개선하고, 환경 교육 활동을 수행한다.
1. 환경 교육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고 활동에 대해 교육하십시오. 다양한 과목의 교과서에서 환경 교육 요소를 발굴하고, 환경 핫 스폿 및 민감한 주제와 결합하여 환경 교육을 창의적으로 수행하고 교실 수업의 주요 채널 역할을 수행합니다. 모든 분야는 그룹 계획에 환경 교육을 포함해야하며 학생들의 자의식 환경 인식 및 행동을 육성하기위한 조치와 요약이 있어야합니다.
2. 사회 전체에서 환경 인식을 발전시키기 위해 적극 홍보한다. 홍보 칼럼을 설치하고, 각 반마다 홍보용 포스터를 만들고, 캠퍼스에서 홍보 슬로건을 게시하고, 신문, 라디오, 도서관, 시청각 멀티미디어 장비, CCTV 시스템 도입, 환경 보호 지식 홍보, 환경 보호 역학 홍보 및 다양한 환경 보호 홍보 축제 개최 같은 식목일, 세계 환경의 날, 사랑의 새 주 등, 대규모 테마 홍보 활동을 구성합니다.
3. 학생들을 시작하고 "Green Guards"를 구성하고, 거리로 나가서 환경 보호 지식을 홍보하고, 학생들의 주관적인 주도권을 행사하고 환경 보호 활동을 실천하기위한 실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4. 학생들의 실제 상황과 합치고, 목표로 한 환경 교육 실습 활동을 수행하고, 학생들을 구성하여 환경 보호 연구 및 지역 환경 보호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모든 부서는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비추어 교육 활동을 수행해야합니다.
환경 교육 활동에 좋은 업무를 수행하고 효과와 파일 관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 환경 교육 사업의 요약과 교환을 강화한다. 캠퍼스 네트워크, 학교 저널 및 학교 신문에서 우리는 환경 교육에 관한 정부의 모든 정책과 정책을 홍보하고 "녹색 학교 "를 만들기위한 학교 와 부서의 교환 작업 및 경험을 소개하는 "녹색 교육"열을 열 것입니다.
2. 환경 보호 파일을 정리할 때 훌륭한 업무 수행 학교 아카이브 및 부서는 아카이브 관리를 강화하고 환경 교육과 관련된 아카이브, 계획, 요약서, 논문, 책, 비디오 및 기타 자료를 적절히 관리해야합니다.
녹색 캠퍼스를 조성하고 녹색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교사와 학생들은 녹색 개념을 수립하고 녹색 교육 수준을 향상 시키며 다양한 교과서에서 환경 보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며 교사와 학생은 환경 의식이 높으며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환경 감독 및 홍보 및 교육 활동 캠퍼스는 문명적이고 건강하며 신선하고 쾌적하고 친환경적이며 조화로운 환경을 갖춘 "녹색 학교 "를 만들기 위해 깨끗하고 아름답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