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학교 도서관 업무 계획


첫째, 현상 유지 분석

이 책은 인간 문명의 결정체이며 젊은이들의 성장을위한 영양소입니다. 독서는 사람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이에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평생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며 진정한 의미에서 "학자 캠퍼스"를 만들고 "학자 교사와 학생"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학년도 재정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도서관의 기본 구성을 강화했습니다. 도서관 사서가 비즈니스 훈련에 참여하고, 품질 향상에주의를 기울이고, 소장품 제작을위한 자금을 늘리고, 다양한 형태의 서적을 구성하고, 데이터, 환경 등의 하드웨어 시설은 우아하고 편안합니다 ... 오늘날의 "Niu Niu Library"는 소규모 캠퍼스와 교실에서 가장 큰 지식 공간을 갖춘 가장 매력적인 곳입니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캠퍼스에 들어가서 책의 독취와 향기를 느끼게하십시오."캠퍼스의 환경 건설 목표는 처음에 도달했습니다. 모든 건물, 모든 벽, 모든 정원 및 학교의 모든 방에서 문화가 스며 나오게됩니다. 호흡, "작은 수집가", "학교 별", "학자 선생님", "학자 학생"이 등장했습니다. 편안하고 쾌적하고 건강하며 조화로운 개발 공간으로 사람들은 흥분하고 매력과시를 느낍니다.

활기찬 교사와 반 친구들이 더 많은 책을 읽고 더 많은 책을 읽고 행운을 빌며 계속해서 화려한 책 생활을 시작하게하려면이 학기의 작업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둘째, 작업 목표 :

1. 새로운 책을 구입하고, 컬렉션의 구조를 조정하며, 컬렉션을 다양성 및 수량면에서보다 합리적으로 만듭니다.

2. 텔레비전 프로그램, 홍보 창, 강의 및 다채로운 독서 활동을 통해 독서를위한 풍성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사, 급우 및 부모에게도 독서 감각, 책 읽는 법, 책을 사랑함, 서적을 수집하도록 권장합니다. .

3. 도서관 개방 및 대출 시스템을 개선하고 도서의 활용률을 향상 시키며 도서관의 보조 교사 기능 및 서비스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셋째, 작업 대책

1. 컬렉션의 구조를 조정하고 각 코스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일련의 참고 문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존중하고 충족 시킴"에 의해서만 학생들의 학습 서비스를위한 "Niu Niu Library"의 효과가 실현 될 수 있습니다. 첫째, 책 구입에서 학생들의 사상 정치적 교육 및 학교 수업 수요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학생 독서 자료의 측면에서, 우리는 방과후 생활을 풍요롭게하고, 주제 지식을 넓히며, 미학적 교육과 도덕 교육을 보급하는 것에 관한 책을 강화할 것입니다. 선생님의 책은 우선 교육 사상과 교육 심리학에 관한 새로운 책을 추가하고 학교 의 관련 활동에 협조하고 여러 분야의 교과 과정 개발과 변화에 익숙해지며 책과 정기 간행물의 출판과 함께 새로운 책을 선택하여 학교 교육의 교과 내용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내용의 연장과 복사, 그리고 추가 교육을위한 교사의 주제 논문. 고대 및 현대 중국과 해외의 문학 고전, 문학 및 역사, 과학 기술에 대한 인기있는 독서대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존 컬렉션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학생들의 책 부족과 구매를위한 충분한 자금 사이의 모순을 완화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들을 공유하는 방법을 채택해야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학교 의 교육 목표는 학생이며 가장 많은 독자는 학생이기도하므로 학교 도서관의 컬렉션이 다양성과 수량면에서 점점 더 합리적이 될 수 있도록 학생 지향, 교사 - 학생 및 학생 관리 원칙을 책 구입시 준수해야합니다.

2, 차용 방법의 전체 범위.

도서관의 차용 방법이 편리할수록 독자가 많을수록 도서와 도서관의 역할이 커집니다. 반대로 생명이없고 비효율적입니다. 교육과 교수의 역할과 참여는 무엇입니까? 따라서 이번 학기부터는 "Niu Niu Library"가 집단 차용과 반 개방에서 전액 차용으로 전환되어 도서관 서적을 학생과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차용 방법은 더 높은 수준으로 개발되어 차용과 독서를 결합 할 수 있습니다. 즉, 라이브러리 영역과 읽기 영역이 라이브러리에 배열되어 있고 기능이 다르며 둘을 결합합니다. 학생 독자는 빈 손으로 도서관에 입장하거나, 책을 반납하거나, 자신의 학습 자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책을 빌릴 수 있고, 읽을 책을 찾을 수 있고 빌릴 수없고, 독자적으로 배울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수집 문서의 이용률을 향상 시키며 도서관 운영에 대한 독자 지향적이고 학생 중심의 아이디어를 반영합니다.

3. 바늘의 개봉 시간을 확인하십시오.

학생들의 수업 시간은 정해져 있으며, 수업이 가득차 있고 자유로운 활동은 많지 않습니다. 수업에서 남은 수업을 마치기 위해 10 분의 수업 시간을 사용하고 도서관에 가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책을 빌릴 수있는 권리를 확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환경에서 "Niu Niu Library"는 정오, 클래스, 클래스 6 수업을 학교 전까지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늘보기"와 "샌드위치"개발을 모색합니다.

4. 제도화 된 학생 관리자 팀.

현재 "Niu Niu Library"선생님은 도서 편집 및 강의 외에도 약 800 명의 교사와 학생을 빌려 듭니다. 보조 교사로 학생 사서 팀이없는 경우 한 사람만으로 학생에게 큰 흐름이 생깁니다. 차입의 개방성은 유지 될 수 없습니다. 이번 학기가 시작된 이래로 학생 관리자는 선택 및 훈련을 받고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시스템을 구성하고 날짜가 변경되어야합니다.이 팀은 학교 와 도서관 활동을 위해 격려 받고지도하고 도울 수 있어야합니다. 그들을 주된 힘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이것은 학생들에게 도서관 활동에 열성을 불어 넣을뿐만 아니라 도서관의 특성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5. 책 홍보 및 상담의 다양한 형태.

첫째, 칠판 신문, TV 방송국, 상점 창 등 교사 및 학생을위한 책 홍보 및 추천 도서. 두 번째는 특별 강연, 세미나, 스토리 컨퍼런스, 스피치 콘테스트 및 에세이 활동을 조직하고 신화 서점, 공장 및 광산과 협력하여 인적 자원 및 재정 자원에 의해 지원되고 보장됩니다. 이러한 활동을 수행하기 전에 도서관은 먼저 데이터 준비 작업을 잘 수행하고 선전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조직과 협력해야하며 이후에는 도서관 자료 및 학생 에세이 모음집, 수평 적 교환지 또는 신문과 정기 간행물로 조직되어야합니다. 이것은 활동의 영향을 확대 할뿐만 아니라 도서관의 효율성을 보여주고 많은 독서 활동가를 통합합니다.

6. 독자의 심리를 숙달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우리 학생들은 7 세에서 12 세 사이에 이미지 사고의 단계에서 이미지 사고와 추상적 사고의 공존 단계로 점차 옮겨 가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소년들은 역사, 군대, 과학 기술, 공상 과학 독서 및 이야기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소녀들은 동화, 산문, 민화, 아동 소설, 단편 소설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들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에 만족하지 않고 좋아하는 책을 찾기 위해 서둘러 도서관에 갈 필요가 있으며 "배고픈 음식"을 좋아하지 않고 도서관과 같은 다양한 책을 사서 새로운 취향을 추구합니다. 학생 독자를위한 서비스는 이전 일반 서적에 머물러 있고, 존중하고, 존중하고, 최대한 많이 빌리고, 심지어 주요 학생조차도 예약 등록, 특별 대출, 핵심 상담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교육자, 충직 한 장로, 가까운 친구 및 공무원의 역할을 수행해야합니다.

또한 선생님들은 무거운 가르침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대다수는 교재에서 참고 자료를 빌리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교사가 계속 읽을 수있는 책을 추천하는 등 교사의 지속적인 교육에서 실용적인 것을해야합니다. 새로운 상황에서 교사를 돕고 새로운 세대의 학생들을 훈련시키는 새로운 사고 방식과 교수법을 제공합니다.

선생님 들께서는 또한 적절한시기에 가르침과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서관 구내에서 수업을 시작할 수있는 편의를 제공해야합니다. 도서관이 주최하는 활동에서 우리는 관련 교사들을 적극적으로 진심으로 초대하여 협력하고 존경하며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해야합니다. 이는 도서관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도서관의 활동을 홍보하여보다 광범위한 지원을 얻고 더 많은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넷째, 작업 준비

9 월에는 「도서관 경영 기획실」을 설치하여 업무를 명확히했습니다.

새 책을 추가하고 책의 구조를 조정하십시오.

각 수업은 "Niu Niu Book Corner"

"Welcome National Day"읽기 스피치 콘테스트

10 월 "독수리 TV"프로그램 제작

Wenlian 작가를 초청하여 심포지엄 개최

신화 서점에서 책 판매 활동을하기 위해 학교에 왔습니다.

11 월, "독서"를 주제로 한 필기 타블로이드 전시회

홈 - 학교 우정 - "부모 - 자녀 독서"활동

제 2 회 「Niu Niu Reading Festival」의 프로모션과 런칭

12 월의 두 번째 "Niu Niu Reading Festival"시리즈

「책 향기 교실」 「책 향기 패밀리」선발 준비

1 월에는 "학교 교실"과 "학교 가족"을 합산하여 국기를 수여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