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청도 남구 두 번째 실험 국가 소형 2019 학교 운영 계획



지침 이데올로기 :

2008 년에 우리 학교의 일은 조화로운 소규모 계급을 건설하기 위해 "조용하고 조용하게 가르침을 파악하고 질적 인면을 파악하는"목적으로 중국 공산당 전국 총회 제 17 차 후진타오 서기의 보고서에서 교육 활동의 정신에 기반을 둘 것입니다. 교실에 초점을 맞추어 "11 학년 5 개년 프로젝트" "학교 간 연계 기반 학교 연수 방법 연구"에 중점을두고 캠퍼스 블로그 문화 구축을 '성장'을 운영 모드로 삼아 계속해서 탐구합니다. 이것은 "교사가 팀을지도하고 연구하도록 유도"하는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실용 주의적 태도와 개혁 정신으로 우리는 양질의 교육 수준과 학교 운영의 명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창의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업무 목표 :

1. 관리 : 개방적이고 조화로운 발달, 학교 가 교사와 학생들을위한 영적 고향이되도록하십시오.

2. 가르침 : 조용히 그리고 조용히 가르침을 이해하고 내려가는 방식으로 그 성질을 파악하십시오.

3. 훈련 : 일, 공부 및 생활, 평생 학습 및 일;

4. 학생 : 모든 어린이가 열심히 배워야합니다.

주요 작업 및 조치 :

I. 관리 공동 주택 건설 및 모든 학교 구성원의 소유 의식 증진

1. 파티 건물을 강화하십시오. 우리는 학교 당 부서의 이론적 학습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도력 팀 정책의 이론적 수준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당사자를 조정하며 복잡한 문제를 처리 할 것입니다. 학교의 지도력 팀은 강한 응집력, 전투 효과 및 창의성을 갖춘 강력한 핵심으로 구축 될 것입니다. 학교 당원 조직의 건설을 강화하고, 교육의 개혁과 발전을 위해 학교 의 당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적극적으로 착실하게 교사 연수에 착수한다. "당원의 이미지와 당원의 교사와 교사"의 주제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새로운 시대의 당원과 교사의 선봉과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정당 스타일 정립과 청정한 정부 구축, '경고 교육'의 결과 강화, 당 스타일에 대한 책임 제도 구현, 깨끗한 정부 건설, 파티 스타일 및 청정 정부에 대한 책임 성서 서명, 학교 에서의 정당 스타일 및 청정 정부 건설에 대한 열망, 공개 토론, 집단 토론 및 기타 시스템 개선 . 학교 당국의 노동 조합, 공산주의 청년 연맹, 편지 및 방문에 대한 지도력을 강화하고, 노동 조합, 공산당 청년 연맹 및 기타 대중 조직이 민주적 인 학교 운영을 촉진하고 국민과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는 데 충분한 역할을한다.

2. 바람의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사랑, 헌신, 헌신"토론을 실시하고, 교사가 직책, 근면 및 헌신, 헌신을 사랑하고, 훌륭한 선생님과 도덕을 옹호하고, 의식적으로 교육 팀의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안내합니다. 학교 와 학급위원회의 역할을 수행하고 교사, 학생 및 학부모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3. 교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주요 교무의 민주적 의사 결정에 교수진과 교직원이 참여하도록 격려하고,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이 학교 발전 계획을 수립 할 수있는 지혜와 힘을 의지하며, 폭 넓은 의견을 구하고 학교 의 내부 관리 시스템을 표준화하고 개정한다. 모든 사람에게 사랑과 헌신, 사심없는 헌신, 교사의 자율성, 독립심, 창의력, 칼을 자르지 말고 교사의 열정을 저해하지 말고 교사의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선명도의 형식주의.

4. 학교 자체 평가 시스템을 도입하고 주제 그룹, 학년 그룹, 특별 그룹 및 학교 감독 그룹을위한 4 단계 자체 평가 조직을 구성합니다. 교육 기관 및 단체는 교사 의회에서 검토 및 승인됩니다. 자기 평가 원칙과 요구 사항에 대한 인력의 이해를 높이고 자기 평가의 프로세스 단계와 운영 절차를 숙지하며 이전 연습을 토대로 훈련 후 점진적으로 자기 평가 조직의 초점을 각 교사에게 옮기고 개인 작업의 자체 평가를 수립합니다. 기관 : 조직 구조, 업무 요구 사항 및 책임 분담 측면에서 본문의 다각적 인 구성에 대한 평가를 풍부하게하고 학교 의 각 교수진의 소유 의식을 진정으로 향상시킵니다.

2. 도덕 교육 "실습 경험 탐구"활동을 바탕으로 지역화 된 교육 시스템을 개선한다.

모든 학급의 학생들은 "문명 에티켓 규범"과 "초등 학생의 일상 행동 기준"을 공부하고, "남부 지역 제 2 차 실험 국가의 초등 학생들의 습관 양성 규칙"을 개선하고 모든 연령대의 습관 - 위탁 교육의 목표 시스템, 내용 시스템 및 평가를 공식화합니다. 이 시스템은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과 학습 습관의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매력적인 두 습관, 학습 하이 징판"등급 칼럼의 역할을합니다. "행복한 성장"과 함께 "좋은 습관"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열 가지 도덕적 인 좋은 습관"을 홍보하십시오. "2008 년 문명의 문명 - 눈을 즐겁게해라", "변화를 찾는다", "매주 좋은 습관"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도덕을 느끼고, 행동하고, 좋은 습관을 개발하고, 인생에 도움이되도록 안내합니다.

우리는 동 올림픽 세일링, "꽃의 요정"테마 교육 활동을 시작했으며, "꽃의 요정 기상 역"을 설립하고 "작은 기상 학자"와 같은 기상 과학 교육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계속 클래스의 팀 빌딩을 강화하고, "왕 Zhuangben 우수한 클래스 교사 스튜디오"의 역할을 클래스 수업 교사와 중학교 "교사 교사 가정 교사"식별 작업에 좋은 일을하고, 지속적으로 클래스 교사의 전문적인 품질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월간 교육 훈련 시스템을 준수하고, 매월 교육 주제를 결정하고, 학습 목표를 명확히하고, 학습 내용을 지속적으로 풍부하게하십시오. "계급 관리 황금 아이디어"수집 활동과 "내 관리 경험"교환 활동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수업 교사 웹 사이트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수업 담당 선생님이 제 시간에 정보를 업로드하고 시간에 맞춰 인터넷을 탐색하며 좋은 업무 경험과 방법을 배우고 그 결과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이 효과적인 플랫폼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월에 열린 학부모 님을위한 디자인 계획을 마쳤습니다.

국방 및 보안 법률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안전 및 자기 관리에 대한 인식을 키 웁니다. 학생들이 "국가 지식 교육 리더"를 배우고 군대의 영광스러운 역사와 영광스런 전통을 이해하며 중국 인민 해방군의 위대한 정신을 배우고 "내 국방을 사랑하고 중국을 강화"하는 교육 활동을 계속하고 청소년 군대를 양성합니다. 군사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학생들이 "청소년 법률 영화 특별 영화"를보고 연령 특성에 따라 법적 깨우침 교육을 실시하도록 학생들을 구성하십시오. 3 월 "안전 교육의 달"과 함께 "자기 보호와 나와 함께하는 안전"이라는 테마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학교 안전과 자기 보호의 노래"를 공부하고 "안전하고 자조 할 수있는"주제 수업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향상 시키도록 교육합니다. 의식, 안전 시설 및 관리 시스템 개선, 학교 안전에 좋은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Young Pioneers의 직책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조직을 조직하며 경영을 강화하십시오. 팀의 수석 멤버 역할을하고, 저학년에서 "캠퍼스의 큰 손과 작은 손"활동을하십시오. 학교 의 모든 종류의 직책을 개발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플레이어의 소유 의식을 키 웁니다. Young Pioneers 팀 룸의 건설을 더욱 향상시키고, 관리를 강화하며, 가동률을 높이고, 진정한 교육적 기능을 수행합니다. 여단위원회는 정기 미팅 및 임무제를 시행하고 임무 팀장은 다양한 임무를 점검하고 기록합니다. 파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선하십시오. 젊은 개척자들의 연구 활동을 강화하고 젊은 개척자 연구상 선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카운슬러를 조직하고 카운슬러의 젊은 개척자의 이론적 수준과 교육 연구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도덕 교육의 채널을 넓히고 "3 대 1"교육의 장점을 활용하십시오. 학교 , 가정 및 사회 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도덕 교육에서 훌륭한 일을하고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며 가정 방문에서 일을 잘 수행하십시오. 열악한 자제력과 나쁜 습관을 가진 학생들에게 정기적으로 연락하고 이러한 특별 학생을 변화 시키는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학부모위원회 시스템을 더욱 개선하고, 가족위원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정기적 인 토론을 진행하고, 적시에 의사 소통을하십시오. 좋은 가정 학교를 운영 하고 5 월에 학부모 수업을 시작하십시오. 학부모가 학교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학교 에서 자녀의 학습 상황을 이해하고 부모와 부모, 교사와 교사 간의 감정적 인 교류를 촉진하며 학교 , 학급 관리 및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경청 할 수 있습니다. 학급은 각 학급 또는 학년마다 실시됩니다.

도덕 교육의 연구를 강화하고 도덕 교육의 새로운 돌파구를 조장하십시오. 우리 학교가 실시한 "11 학년 5 학년"과학 연구 프로젝트, "삶 지향적 활동 조사 - 국가 도덕 교육 커리큘럼의 혁신적인 교육"

"도덕 교육 커리큘럼의 실습과 경험 모델"에 관한 연구는 수업 교사와 도덕 교사의 이론적 연구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킨다. 인터넷 시대의 도덕 교육에 관한 연구를 강화하고, 산 동 대학 특별 대책 본부 "지역 진흥에 기반한 중국의 소규모 정보 기술 교육 연구 및 실천"에서 국가 교육 과학 11 학년 5 개년 계획 "네트워크 환경에서 학생의 효과적인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교육 방법을 연구하고, 캠퍼스 네트워크에서 교사와 학생, 학부모 블로그 서클을 개설하고 교사와 학생의 클래스 홈페이지와 개인 홈페이지를 풍부하게 만들고 각 클래스를 격려하기 위해"클래스 액티비티 익스프레스 "및 기타 열을여십시오. 조건부 학생들은 교사, 학생 및 학부모가 정보를 교환하고 의사 소통하며 학습 할 수있는 네트워크 플랫폼을 제공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만듭니다. 학교 의 주요 도덕 교육 활동은 캠퍼스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되고 교환되어 도덕 교육을위한 풍부한 자원을 형성합니다.

셋째, 교사의 질과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기위한 교육, 학교 기반 교육

연구 작업 : 탐색 향상

1. "파트너와 함께 성장함"은 학교 , 교사 및 학생들의 발전을위한 모델이되었습니다. 현재의 지역 개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고등 교육 기관과 협력하고, 아동 심리학 학습 훈련을 실시하고, 교육 센터의 연구 기관을 수행하며, 연구 방법을 수행하며, 교사의 전반적인 과학 연구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위한 미래 지향적 인 교육 및 연구 역할을 사용합니다. 청소년 교육 연구소는 교육 및 학습 자료 "교사 Wenyuan"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했다.

2. 주제별 주제 연구에 초점을 맞추어 전 지구에 "젊은 초등 통합"연구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주변 유치원 및 중학교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주제에 대한 주제별 연구를 수행하며 섹션 연결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교사 연수 : 학습, 사고, 연습, 반성

1. "성장과 성장"의 네트워크 경로에주의를 기울이고 교사 블로그 블로그 연구를 발전시키고 교사 블로그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며 "주간 독서"를 주체로 삼아 독서 교사를위한 특별 웹 사이트를 개설하십시오. 정규 교사 교육, 월간 사례 상호 작용 및 상호 작용, 읽고 가르치기위한 젊은 교사 - 나의 교육 사례 발표 활동.

2, 블로그 읽기 : "캠퍼스 블로그 스타"홍보 활동을 시작하고, 지혜를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Magic : Teacher Blog"잡지를 제작하여 자신의 블로그를 계속 사용합니다. 우수한 블로그를 읽고, 주소, 추천 이유, 기사 홍보 등의 수준별 추천과 같은 다양한 형식을 사용하고, 교사가 서로 의사 소통 할 수있는 공간을 넓 힙니다.

3. 팀 개발과 함께 게임의 주요 부분과 실용적인 문제가 토론 활동에 참여하게되며 팀 정신의 배양이 심화 될 것입니다.

4. 유명한 교사, 핵심 교사 및 신 교사로 구성된 3 개 팀을 지속적으로 세우고 3 개 스튜디오의 주도적 인 역할을 수행하고 교사 강당을 개설합니다. 교사 및 핵심 교사는 연 1 회 강의 및 공개 수업을 제공합니다. 교실 수업의 질에 관심을 기울이고, 부담을 줄이고, 질을 높이고, 정규 수업의 수업에 집중하고, "유명한 교사와 교사를위한 기념비 교육"을 수행하십시오.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 기본 효율성 파악

1. 계속해서 "유명한 교사"교육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컬렉션에있는 젊은 교사들을지도하고 훈련시키는 데있어서 유명한 교사 스튜디오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학교 시작과 동시에 우리는 조사 및 연구하고 아이디어를 모으고 교수 및 연구 그룹 회의를 개최하고 연구 가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며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에 대한 연구 주제를 구성합니다.

유명한 선생님의 스튜디오의지도 아래, 각 교수 및 연구 그룹은 작고 실용적인 연구 초점 문제를 수립했습니다. 수업 그룹 준비를 강화하고 "저비용, 고효율, 가벼운 부담, 고품질"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준비 준비"의 효과를 높이고 교실의 질을 구현하십시오. 교사 스튜디오는 교사의 전반적인 지각 교육 목표 시스템을 이끌고 모든 학년의 교육 목표 분배를 명확히하고 교재를 체계적으로 학습하며 단원 교육 포인트를 수립하고 각 단원에서 단원 교육 포인트를 수립하고 각 단원에서 좋은 사례 연구를 수행하는 좋은 사례 연구를 수행합니다. 집단 수업 클래스 - 클래스 지정 - 클래스 리플렉션을 수신합니다.

2. 블로그를 링크로 사용하여 리소스를 공유하십시오. 계속해서 블로그 그룹 구성의 강도를 높이고, 교사가 교사를 가르치고 연구하도록 유도하여 언제든지 블로그에 이해할 수없는 중요한 질문을 작성하고 언제든지 블로그에 학업 성취도를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업무를 극대화하십시오.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교사가 적시에 교수 연구를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3. 피드백 추적에 초점을 두어 학업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학생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부담과 질의 감소"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 학교는 학생들의 학업 평가에 대한 연구를 철저히 따르고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의 발전을 더욱 촉진 할 것입니다. 교사가 "물 문제"를하도록 옹호한다. 즉, 학생들에게 먼저해야 할 일은 교사가 먼저해야하는 일이다. 예를 들어, 에세이 교사는 먼저 수 문학을 가져야하고 동기식 질문, 시험 문제는 선생님이 먼저 통일 된 대답을해야하며, 다시하고, 어려움을 확인하고 시간을 사용하십시오 ... 과외 과외 교재를 구입하거나 적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4, 언어 과목 : 1 "독서"학교 기반의 커리큘럼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클래스 읽기 클럽은 진정으로 학생들이 언어를보다 활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 언어 교육"을 반영합니다. 2 학생들 사이에서 "Three Beauty, Three Majors"및 "Search Dictionary, 100 단어 No Errors"와 같은 활동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3 "Flower Fairy"시리즈의 활동을 결합하여 "인생이 구성에 들어가고 구성에 생명을 불어 넣게하십시오"라는 연구를 더 자세히 탐구하십시오.

5, 수학 분야 : 기본 계산과 기본 질문에 대한 기본 교육의 두 가지 기본 교육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전 책 "구술 계산을위한 기본 교육 서적"을 기초로 다음 학기의 "구술 계산을위한 기본 교육 서적"을 편찬했습니다. 또한 각 학년의 학년 수업의 요구 사항에 따라 수학 교사의 대다수가 축적되어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훈련시킬 수 있도록 "응용 문제 기본 교육"을 편성하도록 준비됩니다. 또한, 최고의 학생들의 재배를 강화하십시오. 수학 서적과 "Synchronization of Mathematics"의 별표 제목에주의를 기울여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것을 습득 할 수 있도록하며, 개발 훈련 분야에는 매일 1-2 개의 질문이 있습니다 .6 월 1-6 학년의 모든 학생들의 탐구와 응용이 진행될 것입니다. 능력 팀 경쟁.

6. 영어 과목 : 학교 간 교수 및 연구 교실, 영어 축제, 단어 경연 대회 및 기타 활동의 시작을 늘리고 영어 교습 품질의 균형 잡힌 고품질 개발을 촉진합니다.

넷째, 체력 단련 및 기타 작업, 종합 교육의 다른 구현

1. 2008 년 올림픽의 기회를 잡아 학생의 개인 운동 프로그램, 심미적 인 "선샤인 스포츠"홍보, 스포츠 참여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좋은 운동 습관을 키우며 교사, 직원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2. 정신 건강 증진 및 교육 활동을 광범위하게 수행하십시오. 교사가 정신 건강 지식을 배우고, 교사가 학생들을위한 정신 건강 교육의 중요성을 분명히 이해하고 정신 건강 교육 방법을 습득하며 학교에서 정신 건강 지식을 대중화 할 수 있도록 조직하십시오. 형식, 강의, 상담,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정신 건강 교육을 정기적으로 수행하고 학생들이시기 적절하게 심리적 장벽을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학생 정신 건강"파일을 만들고 교육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주는 훌륭한 일을 수행하십시오. 친밀한 여동생이되도록 헌신적 인 교사 인 심리적 상담 인 "대화방"을 열어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를 즉각적으로 안내함으로써 심리 상담실이 학생들에게 따뜻한 영혼의 집이되도록합니다.

3. 예술 교육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미술 교실에서 연구를 강화하고, 각 학생이 즐거운 음악 수업에서 지식을 얻도록하고, 적극적으로 공연 활동에 참여하고, 각 학생이 예술 공연에서 정서를 키우도록하고, 적극적으로 미술 경시 대회에 참가하고, 각 학생을 미술 경연 대회 성공의 기쁨.

4. 학생들의 과학적 인식 및 혁신 인식을 강화하고, 매주 학교 과학 및 기술 그룹 활동을 계속 수행하며, 다양한 수준에서 대중적이고 다채로운 과학 기술 활동을 수행합니다.

위의 계획은 구현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개선 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