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학교 사업 계획

중학교, 교수 및 연구 실시 계획 ​​1


중학교 교수 및 연구 실시 계획 ​​I. 문제 검토 : 지난 XX 년 동안의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 작업이 막 시작되어 비교적 현저한 변화가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학교에서 아직도 변할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전 학교에서는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활동에도 많은 문제가있었습니다. 조용히 생각할 때 주로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1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는 양적이지만 충분히 높지 않습니다. 매월 학교 수업의 반영은 목표로 삼지 않으며 실제로 두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교사 이론이 너무 나쁘고 학습이 필요하지 않게되었습니다. 수행 된 독서 활동에는 형태의 현상이 있습니다. "펜 농업"에서 부지런히하지 않고, 보통 축적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며, 자료를 수집하고, 쓰지도 않았다. 교사의 열정에 대한 참여는 필요하지 않고 과제 단계가 완료 될 때까지 높지 않습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인터넷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요약했으며, 계획은 그들의 독립성과 형식주의를 요약했습니다. 계획에 따라 교육 및 연구 그룹 활동이 많이 수행되지는 않습니다. 교수 및 연구 그룹은 비교적 비어 있으며, 가르치고, "비어있는"대신 "비어있는"연구를하지 않습니다. 2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의 구체적인 시스템 수준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구현 방법, 구현 방법, 점검 대상 학교 관리 시스템을 표준화해야합니다. 3 학교의 교수 연구 연구가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작품은 여전히 ​​소수의 인물입니다.
2.지도 이데올로기 : 학교 기반의 교수 연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학교 발전을위한 현실적인 요구 사항이며 긴급한 과제이며, 기초 교육 커리큘럼의 개혁을 심화시키는 실용적 필요성이며 모든 교사를 가르치는 데있어보다 넓은 사고 공간과 개인이다. 더 잘 표현할 수있는 플랫폼. 학교 기반의 교육 연구는 " 학교에서 ", " 학교에서 ", " 학교에서 "라는 세 가지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교사와의 만남, 문제와 포괄적 개선"에 중점을두고 과학적으로 학교의 특성을 구성합니다. 학교 기반의 교육 연구 시스템 및 컨텐츠는 학교 교육의 건강하고 조화로운 발달을 종합적으로 촉진합니다.
셋째, 작업 목표 :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
넷째, 전반적인 계획 :
2 월 : 학교 중심의 교수 및 연구
3 월 :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5 단계 방법 구현
4 월 : 학교 차원의 프로젝트 보고서
5 월 : 교수 및 연구 그룹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전시
6 월 : 결과 평가 및 검사 5. 올해의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의 주요 내용 :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는 제도적 보장, 행정 지원 및 교사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는 학교 차원의 연구이며,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는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우리는 함께 성장해야하며 공동의 토론에서 진전을 이루어야합니다!
1.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특정 시스템 구축의 4 단계.
수준 1 -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업무 시스템의 교장, 부서장 및 교육 및 연구 섹션. 두 번째 수준 - 교육 및 연구 그룹 학교 기반의 교육 및 연구 업무 시스템. Level 3 ---- 준비반은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업무 시스템입니다. Level 4 ------ Teacher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업무 시스템.
2. 준비 그룹의 형성.
개별 준비를 준비하면서 준비반 선생을 구성하여 반원을 준비시킨다. 집단 수업은 일주일에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 준비되며, 집단적인 기록 준비 기록이 있습니다. 학교 는 금요일 아침에 수업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선생님을 무작위로 선택했습니다.
3. 교육 및 연구 그룹의 5 단계 교육 및 연구 방법의 구현.
교육 및 연구 그룹을 기반으로, 이전의 이론적 연구를 토대로 5 단계 교육 및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4. 노인, 중년자 및 젊은이를 교육 및 연구 팀으로 구성하여 중년 및 중고 쌍의 활동을 수행하며 감독 사무실은 감독 및 검사를 담당합니다.
5. 교육용 반사 시스템을 표준화하십시오. 강의 반영을 수행하기 위해 세미나를 이동 통신사로 가져옵니다. 수술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Chen Jiaqiao 중학교의 "학생을위한 가장 인기있는 수업 중 하나"에 대한 설문 조사가 실시되었습니다. Chen Jiaqiao 중학교 교수법 세미나는 논문에 반영됩니다. Chenjiaqiao 중학교의 교수 및 연구 활동 기록. Chenjiaqiao 중학교 교수 및 연구 교육 및 토론 과정 교육 디자인 종이. 첸 Jiaqiao 중학교 교육 및 연구 교실 관찰 보고서. 첸 Jiaqiao 중학교 교육 및 연구 교실 평가 척도.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교육 및 연구 활동을 한 번 수행하고 자료를 한 번 전달합니다.
6. 학교 수준의 프로젝트 신청서를 구현하십시오. 이 주제에 대한 연구는 학교 중심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의 가장 중요한 형태입니다. 학교 , 교사, 학생 주변의 교수 및 연구 그룹에 초점을 맞춰야하며, 교수 및 연구 그룹 구성원은 실제 문제 해결, 경험 요약, 이론 개선, 법률 탐구 및 교사 개발에 초점을 맞춘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학교 기반 연구에서 우리는 주제에 대한 이론을 고수하고 주제의 현재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주제를 중심으로 가르치고 주제에 중점을두고 학교 기반 연구를 구현합니다.
7. 독서 활동을 표준화하십시오. 학습은 실제로 교사의 필요가되게하십시오.
8. "유명한 선생님 프로젝트"의 구현을 준비하십시오. "Chenjiaqiao 중학교 핵심 교사 선택 시스템"을 작성하고 매년 학교 수준의 중추 교사를 선발하고 핵심 교사를 대상으로 사후 평가를 실시합니다. 자격을 갖춘 중추 교사는 학교 에서 제공하는 중추 교사 수당을 받아 유명한 교사가 학교 와 동시에 발전하도록합니다.
9. "9 + 1"활동을 준비하십시오. "9"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 교사는 각 공과마다 한 번씩 성찰하고 가르치고 연구 그룹에 토론 할만한 가치가있는 문제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한 번씩 반성하며 매달 전형적인 경우를 제공하고 매 학기 마지막 등급 세미나, 수업 평가 보고서를 작성하고, 매 학기마다 가치있는 교사 논문 또는 경험 요약을 작성하고, 학기당 시험지를 준비하며, 학기마다 멀티미디어 교육 코스웨어를 제작하며, 각자가 학생 성장 포트폴리오를 수립합니다. "1"은 수업에 나가는 것을 말하며 1 주일 이내에 교육 및 연구 그룹 내에서 2 차 교육 과정을 수행해야합니다.
10. 지역 커리큘럼 자료를 개발하고 활용하십시오. 저희 학교는 대학 타운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Feng Yuxiang의 옛 저택에 가깝고 Xianglushan 식물원과 배 정원 기지가 있으며 지역 사회 자원은 매우 풍부합니다. 커리큘럼 자원 개발과 농촌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위한 넓은 공간과 무대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교과 과정 자원의 개발과 역사, 정치 교사 교습 교육 및 포괄적 인 실제 활동을 결합하여 학교 과목 교과 과정 자료의 도서관을 만들고 교실 수업의 공간과 채널을 확장하며 교사의 교과 과정 개념을 변경하고 교과 과정에서 교사의 관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
11. 서부 중국의 농촌 지역에서의 학교 간 협력은 균형 발전 학교 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촉진합니다. 중등 학교에는 여러 가지 분야가 있으며, 각 분야마다 고유 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학교 에서 다양한 분야의 발전 극도로 고르지 않습니다. 발달이 균형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좋은 학교 와 좋은 선생님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지역 교육 및 연구 활동만으로이 단점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학교 내의 다양한 분야의 교사 와 그 지역의 여러 학교 의 교사들은 교사 교육의 질과 효율성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인적 자원 개발의 균형있는 개발과 동시에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 할 수 있습니다. 대학 간 협동 학습 및 연구 활동의 기본 형태 : 1. 그룹 리더 학교에서 공동 리더십 그룹 회의를 개최하여 학교에서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의 발전에 대해보고하고, 강의 및 연구 활동에 여전히 존재하는 의문점을 논의하고, 향후 연구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다음 단계를위한 계획과 준비를 공동으로 연구합니다. 2. 교육, 경영 및 기타 교육 및 관리 측면을 포함하여 관찰 수업, 발표 수업, 연구 수업 등 교실 수업 세미나를 포함 해 경험 교환 및 소개를 포함하여 학기마다 최소 2 회의 세미나. 포럼 및 기타 활동. 활동 계획, 내용, 시간보고 지역 교육 및 연구 섹션. 교수 및 연구과 조정 및 온라인 출판. 3. 기간 말에 통합 점수 시스템을 개선하고 규율 협업을 강화하며 효과적인 품질 분석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규율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자원 공유 플랫폼을 형성하십시오.
여섯째, 구체적 이행 계획 :
전반적인 아이디어 : 센터를 강조 표시하고 두 가지 변형을 달성하고 세 가지 개선 사항을 홍보하고 다섯 가지를 달성하십시오!
센터 : 교사의 전문적 수준의 지속적인 향상을 중심으로합니다.
두 가지 변혁 : 교육 개념의 변화와 교수 행동.
세 가지 개선 사항 : 교사의 교실 수업 능력 향상, 교수 및 연구 수준의 향상 및 과학적 연구 능력.
5 가지 조합 : 학습과 의사 소통의 결합, 교수와 연구 및 연구의 결합, 학습과 평가의 결합, 교육 이론과 교수법의 결합, 그리고 돌파구와 진보의 조합.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기관
XX 년 --- 다음 XX 년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선도 그룹 구성원 및 노동 분업 목록 :
지도자 : Li Yong, 대리인 : Xie Bo, Gong Longcheng, Wang Mingquan, Peng Xing, Lan Zhengguo, Chen Lin, Zhao Qiong, 외.

Biyang Wande 야오 보 Xiong Huazhong 뒤 Zhuhong 노동 부문 :
Li Yong Xie Bo Gong Long :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4 단계 특정 시스템 구축, 학교 기반 교육 및 서쪽의 농촌 지역에서의 학교 간 협력은 학교의 교육 및 연구 활동 균형 발전 개발을 촉진합니다.
Wang Mingquan Peng Xing Lan Zhengguo : 준비반 준비, 페어링 지원, 교육 반영 시스템 표준화, 독서 활동 표준화, "유명한 선생님 프로젝트"실시 준비 및 "9 + 1"활동 준비.
Chen Lin Zhao Qiong Yao Bo 冉 Shao Yong Deng Jian, Chen Gang : 지역 커리큘럼 리소스 및 학교 기반 커리큘럼 개발 및 활용.
Li Kangcai Xia Mingquan Li Weiqin Gui Yanling 장쩌민 Yunbi 양 완드 : 교육 및 연구 그룹 및 학교 수준의 프로젝트 응용 프로그램의 구현의 다섯 단계 교육 및 연구 방법의 구현.
Ke Zhengyi : 교환 활동의 슬로건, 장소 준비.
Xiong Huazhong Du Zhuhong : 재료 마감, 홍보 보고서.
월간 작업 일정 :
2 월 : 학교 기반 연구 :
1 새 학기에 학교 기반 연구 모임이 준비됩니다.
2 학교 연구에 대한 추가 지침.
3 월 :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5 단계 방법 구현
1.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의 5 단계 방법 구현 요약
2.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자료의 편집.
4 월 : 학교 차원의 프로젝트 보고서
1. 정기 간담회
2.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자료의 편집.
5 월 : 교수 및 연구 그룹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전시
1 : 교육 및 연구 그룹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전시 활동
2. 연구 아카이브 보관.
6 월 : 결과 평가 확인
1. 평가 활동
2, 교육 및 연구 아카이브 보관 된 첸 Jiaqiao 중학교 교육 사무실 Lan Zhengguo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