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클래스 작업 요약

수업 요약


제 1 조 :

지난 해 청년 연맹과 학급위원회의지도 아래 청년 연맹과 계급위원회의지도 아래 교실 시스템 구축, 이데올로기 적 건설, 계급 스타일 및 스타일 구축 및 집단 활동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모두 우수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보고서는 다음과 같으며 조사 및 승인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급 건설의 측면에서 우리는 민주적 중앙 집권을 완전히 승진 시켰고, 계급 선거 제도, 계급 결정 시스템, 계급 금융 시스템, 계급 회의 시스템, 계급제의 날 시스템을 계승했다. 수업 시간에 우리는 제도화되고, 표준화되고, 과학화되고, 전체 112 개 클래스의 정보를 연합하고 연합 된 그룹으로 모으려고 노력합니다. 학급위원회는 각 반 친구들이 반원들에게하는 일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며 한편으로 반원위원회가 훌륭한 일을하도록 도울 수있는 반면에 반원 봉사의 책임감과 소유권을 배양하고 반원들의 결속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수업은 항상 긍정적 인 발전 자세를 유지했습니다.

이데올로기 구축이라는 측면에서 우리는 주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첫째, 우리는 세 명의 대표자를 배우는 것 같은 이데올로기 적 작업 모임을 가질 것입니다. 둘째, 계급위원회와 리그 지점의 학생 간부는 모든 사람과 연합하고, 이데올로기 적 역 동성을 이해하고, 적시에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업무에 대해 좋은 일을하고, 상담원과 교사에게 언제든지 상황을보고하여 국가 정책과의 일관성을 영원히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학생들은 국가 행사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당에 가입하라고 요청합니다. 수업에 참가한 22 명이 파티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15 명의 네 그룹이 학교의 연수 과정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습니다. 지난 2 년 동안, 우리 반의 두 명이 중국 공산당의 시험 회원으로 발전했습니다.

수업 스타일을 구축 할 때 "집단을 칭찬하고 개인에게 감사하며 학습에 진지한 자세를 가져라"라는 수업 훈련을 개발했습니다. 팀 정신의 정신을 전진하면서 각 반 친구들의 개인적인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각 반 친구들의 재능을 보여줍니다. . 지난 한 해 동안 학급 친구들은 학업, 문화 및 스포츠 대회, 사회 복지와 같은 다양한 측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동시에 많은 수의 고급 인물이 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의 수학 경시 대회에서, 우리 동급생 중 한 명이 3 등상을 받았고, 두 사람은 물리학 경쟁에서 1 등상과 3 등상을 받았습니다. 계급 간부들의 적극적인 지도력하에, 우리 반은 훌륭한 화합의 분위기를 형성하고, 앞서 나가고, 열정과 혁신을 이루어 냈습니다. 전체 계급은 좋은 관계에 있으며, 학생들은 형제 및 자매와 같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더 많은 접촉을하고 우정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몇 차례의 그룹 모임을 조직했습니다.

대학 진학의 혼란을 겪은 후, 학생들은 강렬한 대학 연구에 목표를두고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자기 포지셔닝, 자기 선발, 자기 재배 및 자기 훈련은 모두 큰 개선. 모든 사람들은 자율 학습과 함께 문제를 토론하고, 서로 격려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배우게됩니다. 2 년간의 학업 생활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만족스러운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처음 배우기 시작했을 때 학습 모드가 아닌 새로운 학습 모드에 적응하지 못하고 대학 고유의 학습 스타일에 적응하는 딜레마에서 벗어났습니다.

수업을 잘 진행하는 동안 우리는 과외 활동을 소홀히하지 않았습니다. 학생들의 여가 시간을 풍부하게하고 시야를 넓 힙니다. 학급 간부들은 정기적으로 수업을 소집하여 다양한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을 펼쳤으며 행사 기간 동안 학생들은 매우 열의적이고 열정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정기적으로 기숙사 농구 경기, 탁구 친화적 인 경기를 조직하고 때로는 외부 수업의 학생들을 초대하여 클래스 친화적 인 경기를 진행하여 모든 학생들이 수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합니다.이 일련의 활동은 수업의 응집력을 향상시킵니다. 큰 역할을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팀 정신과 학급 정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이러한 활동에 훌륭한 일을 할 것입니다.

작년 한 해 30 명의 학생들이 위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물론 우리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적극적인 노력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업적을 창출하고 더 높은 수준으로 만들 것입니다. 우리가 훌륭한 계급의 명예를 얻은다면, 모든 사람들은 자신감이 생기고 열정으로 가득차있을 것이며, 목표를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진심으로

경례!

제 2 조 :

학기 이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우리는 마침내 교육과 가르침을 완수했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다음 내용을 요약합니다.

첫째, 교실 수업에서 좋은 일을하고 교실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1. 음악 및 예술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정을 개발,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의 목소리 또는 악기를 모방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이 박자를 구별하고 다른 멜로디의 높이, 속도, 힘 및 약점을 듣고 신체와 선을 사용하여 반응하도록하는 능력을 배양하십시오.

3. 학생들의 노래 능력, 자신의 표정으로 노래를 부르는 능력, 그리고 중국과 세계의 민족 및 민속 음악 스타일을 이해합니다.

4. 학생들이 활동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창조하고 자극하고, 학생들의 정서와 삶에 대한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태도를 키울 수있는 능력을 개발했습니다.

5. 학생들이 음악 연습 활동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있는 능력을 개발했습니다.

6. 수업에서주의 깊게 준비한 수업을 바탕으로 부채춤과 음악의 예술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학생의 예술적 이미지를 감염시키고 고무시켜 감정적으로 노래하고 예술적 이미지의 감염을 통해 사상 교육을 완성합니다. .

둘째, 학생의 연령 특성에 따라 학생들의 적성에 따라 교육

6 학년 학생들은 추상적 사고가 나이와 함께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접촉하고있는 음악 트랙은 더욱 풍부 해지고, 음악 스타일, 음악 연주 형식 및 음악 지식 또한 콘텐츠를 증가시켜야합니다. 가르침에서 나는 음악적 관심을 배양하기 위해 새로운 교수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들에게 혁신적인 사고를 개발하도록 안내합니다. 음악 이론을 소개합니다. 노래의 가르침에서 나는 흔적, 반복 기호, 리프트 마크, 위 슬라이드, 활공 소리, 쉼표, 소리 등의 표시를 자주 보게됩니다. 그 역할은 초등 학생들에게 더 깊습니다. 나는 이미지를 어린애 같은 언어로 사용합니다. 기호의 사용을 표현하기 위해 학생들은 지루한 기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분야의 교수 방법을 가르침에 통합하십시오. 가르치면서, 나는 처음에는 학생들이 전체적으로 음악을 인식하게하고, 듣고 나서 느낌에 대해 말했고, 어떤 문구를 가장 좋아하니? 같은 문구를 찾으십시오. 이를 바탕으로 오디션, 노래, 노래 및 노래 교육이 교육 목표로 삼고 학습의 어려움이 줄어들고 효율성이 향상되며 관심이 더욱 강해집니다.

셋째, 문제가있다.

6 학년 학생들의 대부분은 합리적인 이해에 과도한 지각 지식의 기간 인 음악 기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집중 시간이 길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표현 욕구가 강하고, 집단 협력의 의미가 강화되고, 경험과 탐구가 만들어집니다. 이동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여전히 ​​"예전", 특히 변화하는 기간에 대한 열의가있어 많은 학생들이 노래를 부르지 않습니다.

넷째, 조치를 취하십시오.

대부분의 학생들에 대한 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을 개발하여 과도기를 준비하고 사고력을 준비 할 수 있도록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1. 신중하게 공과를 준비하고, 준비하고, 다시 준비하며, 훌륭한 수업을 준비하십시오. 공과를 준비 할 때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에게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자신의 적성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십시오, 다른 학생들은 완전히 개발할 수 있도록 다른 교육 방법을 채택주의를 기울여야한다.

3.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반을 소개하도록 설계하십시오.

4. 교실 형태는 다양한 디자인, 지식, 재미, 탐구 및 도전으로 가득합니다. 5. 학생들의 열정을 극대화하십시오.

6. 그들이 가장 많은 것을 배우고 기술을 습득하게하십시오. 또한 학생들이 단합과 협력 및 혁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실에서 특정 양식을 사용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7. 더 많은 것을 읽고 다른 학교의 과정을 듣고 학교에서 구현하여 시야를 넓 힙니다. 교사는 경험을 요약합니다.

다섯째, 테스트 방법은 유연합니다.

음악 시험을 고풍스럽고 딱딱하지 않게 만들기 위해 학생이 자연스럽게 음악을 표현하고 음악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며 각 학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학기 음악 시험을 채택했습니다. : 학생들이 그룹을 자유롭게 조합하고 임의로 연주 모드, 즉 노래, 연주, 춤 등을 선택하게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자기 표현과 자기 표현을위한 더 넓은 공간을 갖게하십시오.

한 학기의 비장을 떠올리면서 한 학기가 끝나고 있습니다. 많은 성과가 있었지만, 아직 많은 격차가 있지만, 장래의 장점을 수행하고, 단점을 극복하고, 다음 학기에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제 3 조 :

눈 깜짝 할 사이에, 그것은 학기 였고, 담임 교사의 신맛과 괴로움이 내 마음에 왔습니다. 나는이 직업을 사랑하므로 언제나 기분이 좋다. 문제가 많고 슬픔이 있더라도 나중에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번 학기에 저는 6 학년 졸업반의 선생님이었습니다. 제 아이들이 지식이 풍부하고 사회 및 가족 환경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선생님이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과 가까워지고 아이들의 세계에 자신을 통합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과 깊은 관계를 맺었습니다. 나는이 아이들의 그룹이 좋아요.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것은 조용합니다. 어떤 것은 활기가 넘치고, 어떤 것은 독특하고, 어떤 것은 지식이 있고, 어떤 것은 도움이되고, 어떤 것은 도움이되며, 어떤 것은 넓이가 있고, 어떤 것은 장난이며, 어떤 것은 장난입니다. ...... 좋은 선생님이되기 위해서는 학생들과 조화를 이루고 함께 배우기 위해 어린이의 관점에서 프로젝트를 신중하게 계획하고 아이들에게 자유 공간을 주며 더 많은 운동을하도록하십시오.

첫째, 선전 포지션을 사용하여 유도하십시오.

신문은 홍보에 가장 효과적이고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칠판을 건네주고, 유능한 학생들을 조직하여 선전하고, 강점을 개발하고,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게시판을 잘보고한다.

원래 우리는 수업을 교사 수업으로 사용했고, 학생들은 수업을 받고 그날을 준비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맹목적으로 말하면 차이를 만들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종종 학생들에게 편에서의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옳고 그름을 분석하고, 자신의 모순을 풀도록합니다. 종종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영웅 이야기를하고 전통적 미덕으로 역사적인 인물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학생들이 미묘한 방향으로 교육을 받도록 학생들에게 요청합니다.

둘째, 학생들의 좋은 습관 습득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규율을 존중하는 것이 우리의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선생님을 볼 수있는 교사를 존중하는 방법, 물론 선생님. 그러나 단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수업에서 적극적인 말하기, 브레인 스토밍, 숙제가 진지하게 수행되고,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며, 형식이 정확하고, 레이아웃 디자인이 합리적이며, 수업 위생에 관심을 갖고 주변의 부동산을 사랑하는 등 선생님을 존중한다는 올바른 개념을 갖도록 학생들을 교육해야합니다. 이것은 모든면에서 좋은 습관을 키우는 것을 포함합니다. 순종은 똑바로 앉아서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수업의 리듬을 따라하고, 명확한 사고를하고, 적시에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나는 또한 학생들이 개입하고 예상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적절한 시간에 입을 삽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물건을 어디든 던지지 말고, 계단을 타고 문명에주의를 기울이고, 시끄럽고, 훌륭한 행동 규범이 아니라, 모두가 지켜야하며, 나는 이것이 훈육을 존중하는 공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셋째, 조수의 열정을 동원하십시오.

수업 시간에는 많은 조력자가 있으며 각 반 친구들은 수업을 돕고 선생님을 도울 수있는 자신의 능력을 갖추고 있으므로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위치를 찾고 다른 사람들을위한 좋은 장소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영예를 가져라. 계급 응집력 또한 강하다. 학교가없는 경우, 수업 담당자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숙제를 정리하고, 때때로 그 중 일부를 수정하여 학습을 질서 정연하게 만듭니다. 수업 중 나쁜 현상이 발생할 때마다 수업 간부들은 조사하고 토론하고 토론하고 해결책을 제안하기위한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관리하고 능력을 발휘하는 것은 우리 수업의 스타일입니다.

6 학년 학생들은 자신감이 강합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고 모든 것이 준비되면, 아이들은 원래의 호기심을 잃고 열정을 잃고 정신을 탐구하게됩니다. 그러므로 손과 발을 놓아 두는 것만으로 진취적인 자세로 혁신 할 것입니다.

넷째, 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반 교사로서 자녀가 격려와 확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반면에 각 학생은 가족의 보물이며, 사랑이 필요하고, 동기 부여가 필요하며, 칭찬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칭찬을 칭찬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모든 학생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최악의 경우를 배우십시오. 물론 사물은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상대적으로 말하기 쉽습니다. 나는 맹목적으로 칭찬 받고 용납하지 않으며 때로는 심각한 비판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마음을 움켜 쥐기위한 기준입니다. 특히, 심각한 실수를 한 학생은 실수로 인한 결과를 알리고 교정하고 자신감을 줄 수있는 마음을 길러야합니다.

이번 학년도에, 나는 수업이긴하지만,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모든 종류의 대회에서 특정 업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내 교육의 목적은 아이들을 독립적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나간다는 것입니다. 운동을 할 수있는 모든 기회,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경쟁, 토론, 조사, 모든 기회는 새로운 것을 발견 할 것이며, 학생들은 운동과 축적을 가질 것입니다.

한 학기의 작품을 되돌아 보면 감미롭고 쓴 맛이 섞인 감정이 생겨서 인생이 다채롭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경험을 축적하고 수업 교사의 업무의 중요성을 이해하게되었습니다. 나는 열심히 열심히 일하게 될 것이며, 학생들의 가장 좋아하는 반 선생님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의무와 의무를 다할 것이며, 모든 것이 학생을위한 것입니다.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는 건강하고 조화로운 방식으로 발전 할 것입니다.

2010-1-18

차양 중학교 초등학교 6 학년 강의 요약

전국 초등 학교는 교육 및 감정적 인 과정입니다.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교육"의 가르침의 세 가지 요소는 "흥미롭고 이성적이고 안내하는"것이며, ​​열정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교훈은 공허한 설교를 포기하고 감정적 인 가르침에주의를 기울이고 긍정적 인 감정적 경험으로 교습의 모든면에 참여하도록 학생들을지도하고 행복한 마음 속에서 도덕적 인 이해를 배우고 깊이있게 연마하며 훌륭한 도덕적 인 질과 행동을 개발해야합니다. 습관.

수업의 특성과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토대로 수업 자료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매혹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독창적이고, 새롭고 흥미 진진하게 수업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학습 정서가 계속해서 높아 지도록 노력합니다.

이해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수업에서 중요한 가르침의 고리입니다. 나는 주로 텍스트를 배우고, 분석하고 요약하고, 학생들이 진리를 깨닫게하고, 처음에는 도덕적 의식을 형성하게하고, 감정은 "깊은 지식, 시작의 시작"과 같은 객관적인 사물의 이해에서 생성되어 학생들이 문명을 배우는 과정에서 형성됩니다 도덕적 이해의 전후에 학생들의 도덕적 감정은 상황에 의해 자극을 받는다. 예를 들어, 학생들을 안내하고, 가설, 협회, 상상력, 색, 역할 교환, 심리적 이동 등의 심리 경험을 사용하여 학습과 이해, 지식 수용 및 감정적 인식을 결합하는 몇 가지 고무적인 질문을 신중하게 설계하십시오. 그것을 결합하십시오.

학생들이 문명 연구에서 형성된 도덕적 이해를 구체적인 실천의 도덕적 지식으로 전환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학생들의인지 수준과 교재의 어려움을 토대로 학생들이 옳고 그름을 분석하고 도덕적 판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생각을 자극하고 영감을주는 질문을했습니다.

효과적인 감정의 평가 기준에 유의하십시오. 나이, 가족 및 주변 환경의 영향으로 초등학생은 필연적으로 일방적이며 도덕적 평가 기준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지침 단계의 가르침은 우선 합리성의 관점에서 도덕적 개념, 도덕적 행동 및 사회주의의 비표준을 설명하기 위해 교재를 사용하지만 이러한 합리적인 기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학생들의 감정적 인 세계에 확립되어야합니다. 감정적 인 평가 기준. 어떤 영웅이나 오래된 세대의 혁명가와 다른 고귀하고 도덕적 인 사람과 사물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은 무엇이 고귀한 지, 그들이 배워야 할 역할 모델이 무엇인지를 정말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영웅 캐릭터를 배우도록 안내 할 때 학생들에게 영웅의 고귀한 자질을 이해하게 할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영웅의 주요 업적과 일부 감동적인 내용을 기억하게합니다. 학생들이 살아있는 본보기에서 영웅의 위대함을 느끼게하고 영웅에 대한 열정을 불러 일으 킵니다.

감정을 사용하고 가이드를 분석하십시오. 나는 실제 상황을 따르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학생들이 확신을 갖고 뇌에 들어가게하기 위해 지침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국내 물건은 수입 물건만큼 좋지 않습니다."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매우 열이 나고 결국 유명한 국내 제품에서 영광을 얻습니다. 가짜 제품과 가짜 제품은 명성을 잃었습니다. 이물질은 모두 좋지 않습니다.이 세 가지 측면은 학생들의 애국적인 제품에 대한 감정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그들의 생각을 분명하게하고 그들의 견해를 통일하도록 안내합니다. 아주 좋은 교수 결과를 받았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