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클래스 작업 요약

2014 그룹 협력 학습 요약


그룹 협력 학습 요약

사랑하는 선생님, 사랑하는 학생, 잘 지냈니?

오늘, 캠퍼스는 축제 분위기로 가득차 있으며, 첫 번째 그룹 협력 학습 평가 표창 컨퍼런스를 시작했습니다. 5 반의 학생으로서, 나는 훌륭한 멤버로 선정되기를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나는 내 경험을 모든 이들과 나누기 위해 여기에있는 것이 더 운이 좋다.

이제 우리는 각 반에서 그룹 협동 학습을 사용합니다. 우리 반은 4 개의 구성원으로 구성된 11 개의 그룹으로 나뉩니다. 각 구성원마다 자체적 인 분업이 있습니다 그룹을 예로 들면 그룹 1은 팀의 리더이기도합니다. 주로 그룹 구성원의 활동을 체계적으로 조직하는 역할을합니다. 2 번 팀 멤버는 레코더로서 주로 토론 중에 학생들의 주요 포인트를 기록하고 다른 그룹의 점수를 기록합니다. 3 번 팀 멤버는 대변인으로 그룹을 대신하여 말하고 팀 구성원이 독서 대회에 참가하도록 유도합니다. 4 번 팀원은 데이터 담당관이며 주로 숙제 및 수업 노트를 포함하여 검사 및 학습 자료를주고받는 책임이 있습니다. 각 그룹은 좋은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그룹은 "Qisi"그룹이라고 불립니다. 이는 우리 팀원들 각각이 독특한 기색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수업에서는 먼저 그룹에서 서로의 사전 학습 상황을 확인한 다음 교사의지도하에 그룹 협동 학습을 수행합니다. 학습 과정에서 우리는 먼저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교사가 준 질문에 따라 감정을 표출합니다. 그런 다음 그룹에서 교환을 토론하십시오. 교환 학생, 4 학년이 먼저 말하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자신의 감정에 대해 말합니다. 그런 다음 3 급 친구가 말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말하거나 4 급 친구를 보완합니다. 다음 급우들이 말하고, 마지막 것은 팀 리더의 최종 요약과 요약이 될 것입니다. 때로는 그룹 협업 학습의 결과를 작은 화이트 보드에 작성한 다음 전체 수업에 표시하기도합니다. 우리 선생님들과 급우들에 대한 찬사를들을 때마다 우리 모두는 탐구의 결과이기 때문에 모두 기뻐할 것입니다. 규율 측면에서 처방전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그룹의 구성원은 다른 그룹의 구성원을 감독 할 것이며, 한 사람이 그것을 감독 할 것입니다.이 클래스 메이트는 수업 연설, 징계, 청결, 예의와 근면의 모든 측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성적이 우수하다면 보상 점수가 주어지며, 점수가 낮 으면 점수가 차감되고 결국 팀이 서로 비교하고 점수가 가장 높으면 "우수 그룹"이라는 칭호가 부여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 팀 간 서로 쫓고 있으며, 경쟁 분위기는 매우 열정적입니다. 그룹이 포인트 공제의 영향을받을 까봐 걱정됩니다. 그룹의 학생들도 유례없는 방식으로 단결하고 학문에 복종하는 현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즉, 협동 학습을 통해 서로 다른 학습 방법이 우리에게 다른 행복과 다른 영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교사가 항상 소중한 지식을 가르쳐 왔지만 이제는 상호 작용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그룹화하고 의견을 요약 한 다음 요약하고 요약 한 다음 궁극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구성해야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체조 생각"활동을하고 학습 결과를 지켜본 후에, 자존심은 이전에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 방법은 매우 새롭고 매우 유용하며, 배우는 것을 선호 할뿐만 아니라 회원 간의 우정을 향상시키고 미래의 대인 관계를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지식, 우정 및 능력이 수확됩니다.

한마디로, "백 가정의 힘을"배우는 것이 나의 가장 깊은 느낌입니다. " 급우들, 그룹의 햇살 속에서 함께 배우고 함께 숨을 쉬며이 새로운 것을 함께 축하하고 함께 "우수성"을 위해 노력합시다! 고마워요!

그룹 협력 학습 요약

그룹 협동 학습은 학생들의 집단 정신 및 단합과 상향 팀 정신을 배양하고 일부 학생들의 이기심과 이기심에 대한 좁은 생각을 피하고 학생들의 성격을 크게 형성하고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능력과 성격에 따라 각 그룹마다 학생들의 수준이 다르므로 각 어린이가 가능한 한 많이 말할 수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좋은 학생은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 할 수있는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협력하기 전에 명확한 요구 사항과 학습 과제를 만들어 각 학생이해야 할 일이 있고 지식을 얻고 일을하게하십시오. 나는 학생들이 수동적 듣기에서 적극적인 참여로 변화하고, 자신의 독특한 의견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는 교실에서 민주적 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의사 소통, 듣기 및 감상하는 법을 알리는 것은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것이며 커뮤니케이션 및 청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연설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말하고, 합리적으로 탐구의 내용을 보완하고 확장하고,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향상시킵니다. 학생들에게 완전한 상상력을기를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팀웍을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이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과정에서는 많은 것을 추가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며, 혼자 있다면 많은 시간을 낭비 할 것입니다. 그룹 토의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관심도 강합니다. 학생들은 협력 과정에서 학생들이 방법을 이해하고 학생들과 의사 소통을 할 수있게함으로써 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 할 수있게하며, 동시에 효과적이고 올바른 것을 선택하고 판단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최고의 아이디어와 실천.

그룹 작업을 통해 학습 한 후, 학생들의 열정이 동원되었으며 교실에서의 성과는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토론, 전시, 응답, 바쁜 것은 즐거움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극도로 활발했으며 "스매싱"의 상황조차있었습니다. 이때 나는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기 위해 평가 메커니즘에 합류하여 교실 그룹이 혼란스럽지 않고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있게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단계에서 반복적으로 요약하고 반복적으로 반영했지만 아직 예상치 못한 문제가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선 될 것입니다.

그룹 협력 학습 요약

효과적인 교실 교습 방식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스타일 변화가 제안되며, 교과 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습을 수락하고 기계 암기, 기계 훈련의 현상 유지 및 학생 자율성, 질의 및 협력의 학습 모드를 주장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룹 협동 학습은이 개념을 기반으로하는 새로운 유형의 학습이며 전통적인 교실 수업의 단점과 단점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진정한 학생 생활의 일부로 학습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이고 포괄적 인 개발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실제 상황과 함께, 우리는 지난 학년도 그룹 협동 학습에서 연구 및 교실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첫째, 수행 된 작업 :

학생들은 기존의 교수법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들은 독립적 사고, 질의 응답 학습에 익숙하며 갑자기 그룹 협력의 형태로 특정 문제를 풀게합니다. 학생들은 혼란 스럽습니다. 이전에는 학생의 협동 학습이 주로 교사의 요청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사실, 집단 협동 학습은 학생들의 학습의 자발적 행동이어야하며 교사의 요구 응답이되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그룹 협동 학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첫째, 학생들의 협력 감각을 키우십시오.

1. 고정 된 협력 그룹을 수립하십시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며 팀 구성원은 일반적으로 약 6 명으로 제어됩니다. 장기간의 협동 학습을 통해 나는 우리가 스터디 그룹이라고 느낀다. 나는이 그룹의 일원이며 학생들의 협력 감을 미묘하게 키운다.

2. 학습 모드 교육을 실시하면서 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고급 학습 방법을 소개하는 관련 자료를 발급했습니다. 예를 들면 : 그룹 협력 학습 방법의 장점, 일반적인 운영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은 독립적이고 협조적이며 탐구적인 욕망을 갖게됩니다.

3. 그룹 협동 학습 대회 및 평가 활동을 개최하고 수시로 정기적으로 평가하며 학생들의 협력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고 협동 학습 습관을 개발하십시오.

둘째, 학생 공동 작업의 필요성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그룹 협동 학습을 선택하는 것은 수업의 내용과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달려 있습니다. 많은 과제가 있고, 시간이 부족하고, 학생들이 혼란스럽고, 독립적으로 완료 할 수있는 조건과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집단적 협력 학습을 수행하여 더 큰 전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룹 리더 조직 아래 팀 구성원이 나뉘며 진행 상황이 적시에 통보되며 마침내 귀중한 정보가 최대 학점을 달성하도록 전체 수업에 권장됩니다.

셋째, 과학적으로 그룹화합니다.

과학적 그룹화는 그룹 협동 학습 모델의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각 그룹 구성원의 구성은 그룹 내에서의 이질성, 그룹 집단 동질성, 즉 학생의 학업 성적, 적성, 성격 특성 등에 따라 그룹화하여 그룹 학습자들이 서로에게서 배우고 학생들이 서로 배우도록 격려 할 수 있도록합니다. 4 인의 각 그룹, 노동 부문. 일반적으로 조직, 기록, 보고서, 요약 및 평가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각 구성원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고 그룹이 수행해야하는 작업을 이해해야합니다. 작업은 자체적으로 선택되거나 회전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관심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각 협력 학습의 질을 보장하며 학생들의 협조와 책임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번 시도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넷째, 적시에 깊이있게 안내하십시오.

그룹 협동 학습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역학, 합리적인 지침 및 적극적인 규정에 항상주의를 기울입니다. 의사 소통 과정에서 학생들은 협력의 효과, 토론의 초점, 어려운 생각, 학생들이 과제를 완수하도록 안내하고, 학생 학습의 "리더"가되며, 빠르고 혁신적인 학생을 신속히 칭찬하고 그룹을 통해 질문합니다. 개별적인 질문 등으로 교사는 그룹 협동 학습에 참여하지 않은 회원을 그룹 토의에 오랫동안 침묵을 지키면서 효과적으로 그룹 협력을 촉진하고 "발기인"이되어야한다. 분쟁이 발생하면 그룹 토의에 참여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협력자"가되도록 그룹에 깊이 들어가야합니다. 교사는 그룹 토의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답변을 찾고 권장하지 않고 격려하고 안내하며 홍보합니다.

다섯째, 결과를 합리적으로 평가하십시오.

팀 기반의 협업 학습을 위해서는 동료 팀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며 각 팀 구성원은 그룹의 목표를 달성하고 수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야하며 동시에 자신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평가는 개인을 대상으로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목표 집단도 집단 협력 학습의 열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평가 과정에서 학습 과정 평가와 학습 결과 평가를 결합하여 평가를 촉진하는 동시에 협력 집단의 집단 평가와 집단 구성원 개별 평가를 수행해야합니다. 그룹 협동 학습 프로세스 평가는 독립적 학습, 협력 적 탐구, 멋진 전시 및 학습 효과의 측면에서 평가되며, 팀 구성원의 평가는 주로 그룹이 지정한 작업이 완료되었는지 또는 다른 사람과의 협력이 긍정적인지에 따라 평가됩니다. 그룹 협동 학습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그룹 자체 평가, 상호 평가, 팀 구성원 자체 평가, 상호 평가, 뛰어난 집단 및 개인 선택, 경쟁 형성을 통해 다음 협동 학습을 촉진합니다.

즉, 단체 협동 학습은 학생들의 학습 질을 높이기위한 효과적인 학습 방법 및 학습 방법이며, 협동 학습은 다른 학습, 특히 독립적 학습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협력 정신을 육성하는 데있어 독립적 인 의견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정말로 자신의 의견을 듣고, 서로의 강점을 배우고, 아이디어를 브레인 스토밍합니다.

모든 교사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에 그룹 협동 학습의 성과는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으며 예상되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둘째, 업적

1. 그룹 협력 연구는 우리 학교의 모든 수업에서 완전히 열려 있습니다. 과정 중에 모든 수업, 모든 과목 및 모든 교사가 수업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룹을 사용했으며 그룹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이 잘 수행함을 발견했습니다.

2, 교실이 훌륭하게되기 시작했습니다. 학생들의 토론, 연설, 평가 및 심지어 교실에서의 질문은 매우 흥미롭고 학생들의 활동은 질서 정연하고 효과적입니다.

3. "군인"현상이 교실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그룹 협동 학습 과정에서 일부 학생들은 스스로 해결할 수없는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때 그룹 리더는 설명 할 수있는 주도권을 부여하고 강의가 끝나면 이해하는지 묻습니다. 그래도 이해가되지 않으면 팀 리더는 계속 이야기 할 것입니다. 이 현상의 출현은 그룹의 협동 학습이 팀의 협력 정신을 반영하고 매우 탐험 할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하는 매우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4. 학생 그룹의 협동 학습의 습관이 점차 개발되고있다. 과거의 집단 협동 학습에서의 혼돈은 근본적으로 사라졌다. 그룹 협동 학습은 질서있는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하고 교실 수업의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 그룹의 협동 학습의 습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수정합니다.

5, 교사의 평가가 점차 자리에 있으며, 친화력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이 평가는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좁혀 교실에서 학생들의 열정을 크게 자극했습니다.

셋째, 기존의 문제점

1. 학생의 "운동"을 ​​극대화하려는 욕망은 없습니다. 일부 수업에서는 학생들의 참여가 크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으며 소수의 학생들이 그룹 협동 학습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이동'하고자하는 욕구를 극대화하지 못했다. 이와 관련하여 학교의 견해는 학생들의 개인적인 "움직이는"것이 "움직이지 않는"것이며, ​​전체 클래스의 "움직이는"것이 "움직이는"것이므로 모든 학생들이 그룹 협동 학습에 참여해야한다는 것입니다.

2. "새 신발을 신며 오래된 길을 걷다"는 현상이 여전히 존재하며 이데올로기 적 개념이 완전히 바뀌지는 않았다. 나는 학생들을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강의에 대한 열망은 여전히 ​​강하다. 나는 항상 지식을 학생들에게 직접 가르쳐주고 싶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담대하게 떠나 보내고, 우리의 마음을 해방시키고,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해야합니다.

3.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교사가 실무 교육에서 그룹 협력 방법을 사용하도록 강하게 권장합니다. 그러나 실제 교습에서는 그룹 협동 학습과 교과 교수간에 유기적 인 통합이 없기 때문에 최적의 진입 점이 발견되지 않고 때로는 학문의 취향이 상실됩니다.

4. 교사가 문제를 만났을 때, 교사는 학생들이 협조하고 배울 수있게하며, 종종 학생들에게 손실을 남기고, 일부 학생들조차도 문제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공식적인 그룹 협동 학습이 이루어 졌는데 시간 낭비와 효과가 없습니다.

5. 협력 연구가 끝나면 그룹의 협동 학습 결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간단한 자유 토론은 자유 방임의 가르침을 가져왔다.

6. 교실 수업 시간의 제약으로 모든 학생들의 탐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학생들의 관심이 강하면 멈추고 협동 학습은 교실로 제한됩니다.

7. 탐구와 발견의 연령 특성과 같은 의사 소통과 상호 작용을 좋아하는 학생들의 성격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다각적 인 능력을 향상시키고 단체 협동 학습의 효과와 적시성을 보장하는 방법. 그룹 협동 학습이 학생들의 지식과 능력을 습득하는데있어 그 역할을 완수하도록함으로써, "모든 것이 끝났고 모두가해야 할 일이있다"는 가르침이 "옮겨지고"살아갈 수있게하십시오.

즉, 그룹 협동 학습은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질 수 없으며 교사의 지속적인지도와 장기적인 교훈, 지속적인 학습과 토론, 지속적인 개선, 반영 및 수정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우리의 이해가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그룹 협동 학습에 대한 연구가 더욱 심화 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선생님으로서 저는 제 자신의 언어로 관찰하고, 표현하고, 생각하고, 연습하고, 자신의 몸과 마음으로 연습하고, 그룹을 만나 빛나는 내일을 배우고 싶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